Studio Bua는 버려진 아이슬란드 농장 건물을 예술가의 스튜디오로 바꾸다

아이슬란드의 개조된 농장 건물

Studio Bua는 버려진 아이슬란드 농장 건물을 예술가의 스튜디오로 바꾸다


건축 사무소인 Studio Bua는 아이슬란드 의 버려진 농장 건물을 예술가의 스튜디오 와 거주 공간으로 개조했으며 , 기존 벽 안쪽에 새로운 박공형 볼륨을 넣었습니다.

런던과 오슬로에 사무실을 둔 Studio Bua는 아이슬란드 서부의 브레이다피외르두르 자연 보호 구역을 내려다보는 옛 농장 건물 단지를 활성화하는 제안을 개발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아이슬란드의 개조된 농장 건물
Studio Bua는 아이슬란드의 버려진 농장 건물을 개조했습니다.

"우리의 첫 번째 제안은 기존 공간을 연결하여 가족과 친구들이 거주할 수 있는 '커뮤니티' 건물로 더욱 응집력 있는 풍경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Studio Bua가 말했습니다. "그들은 함께 장소를 만들고 역사를 분명히 보여줍니다."

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는 폐쇄된 콘크리트 헛간을 예술가의 스튜디오이자 소유주의 휴가용 주택으로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아이슬란드 자연보호구역의 집
집에서는 Breiðafjörður 자연보호구역이 내려다보입니다.

기존 헛간의 견고한 콘크리트 구조를 유지 및 조정하여 주방과 식사 공간을 더블 높이의 스튜디오 공간과 함께 추가했습니다.

본관에 인접한 추가 단층 벽은 기초 없이 건설되었기 때문에 재사용하기에는 너무 취약하다고 여겨졌습니다. 대신 발견 당시 그대로 두고 열린 안뜰을 둘러싼 경계를 형성합니다.

오래된 농장 건물 내부에 있는 박공형 주택
새로운 박공형 볼륨이 오래된 농장 벽 안쪽에 슬롯되어 있습니다.

1층은 새로운 개구부와 기존 개구부를 통해 주변 풍경을 조망하고 자연광이 잘 들어오는 일련의 실용적인 공간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건축가들은 "원래 콘크리트 구조의 1층에는 필요한 곳에만 개구부를 만들었습니다. 주로 벽이 보강되지 않았고 더 이상 개구부를 열면 구조가 손상되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자연 보호 구역을 내려다보는 나무로 둘러싸인 거실
이 건물은 소유자의 휴가용 주택으로 기능합니다.

"우리는 주방에 더 많은 빛을 들이기 위해 두 개의 새로운 개구부를 추가했고, 스튜디오로 들어가는 입구를 추가하여 큰 예술 작품을 들여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층 공간은 노출된 콘크리트 바닥과 얼룩진 자작나무 합판으로 덮인 표면 등 단순하고 실용적인 소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휴가용 주택의 나무로 둘러싸인 실내
신축 건물은 목조 구조로 지어졌습니다.

건축가들은 이전에 자신의 사무실에서 얼룩진 합판을 사용했던 고객과 협력하여 주변 시골에서 찾을 수 있는 색상을 불러일으키는 안료를 개발했습니다.

기존 1층 위에 추가된 목조 구조에는 작은 거실, 더블 침실 2개, 욕실 등 주거 공간이 들어섰습니다.

아이슬란드
주택 내부의 나무로 둘러싸인 스튜디오
아티스트 스튜디오도 있습니다

증축된 건물의 박공형 모양은 원래 콘크리트 구조의 윤곽을 반영하는 반면, 균일한 골판지 금속 클래딩은 이를 새로운 증축 건물이라는 점에서 구별되게 합니다.

건물 한쪽 구석에 있는 계단을 따라가면 해변과 그 너머 피오르드가 보이는 창문이 늘어선 거실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중이층 공간은 아래에 있는 식사 공간을 내려다보며, 식사 공간 양쪽에는 원래 박공에 큰 개구부가 나 있어 한때 건초를 헛간으로 들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위층에 사용된 차분한 색상 팔레트는 지역 특유의 실내 장식에서 영향을 받았으며, 흰색으로 물든 소나무 판자로 덮인 벽과 바닥이 포함됩니다.

나무로 둘러싸인 예술가 스튜디오
얼룩진 자작나무 합판이 벽을 따라 늘어서 있습니다

1층 클래딩에서 남은 재료를 이용해 만든 합판 난간을 비롯해 다양한 재활용 재료가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사용되었습니다.

기존 벽에 새로 만든 개구부에서 회수한 콘크리트를 사용하여 야외 가구를 만들었고, 모든 내부문과 욕실 세면대는 레이캬비크의 재활용 센터에서 조달했습니다.

아이슬란드 휴가 주택의 다이닝룸
식사 공간은 넓은 개구부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Studio Bua는 Mark Smyth, Sigrún Sumarliðadóttir 및 Giambattista Zaccariotto가 2017년에 설립했습니다.

스튜디오의 이름은 아이슬란드어로 "거주하다"는 뜻에서 유래했으며, 건축적 접근 방식은 장인 정신, 기술, 디자인과 건설에 대한 실무적 접근 방식을 결합하여 일상 공간을 격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팀은 또한 휴가용 주택과 같은 아이슬란드 지역에 있는 게스트하우스를 리노베이션했습니다 .

이 사진은 마리노 토를라시우스 가 촬영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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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크리트 파티세리의 외관

터치 아키텍트는 프랑스 페이스트리를 "크루아상의 곡선"처럼 형상화합니다.


방콕 스튜디오 터치 아키텍트는 태국 나콘라차시마에 프랑스 성당과 페이스트리를 컨셉으로 한 디자인의 페이스트리점 인 프렌치 키치3를 만들었습니다 .

면적 360제곱미터의 콘크리트 건물에는 종교 건축을 포함한 다양한 출처에서 영향을 받은 프랑스적 아이디어가 반영되었습니다.

나콘라차시마의 Touch Architect가
디자인한 파티세리
프렌치 키치 III는 나콘라차시마에 있습니다.

"프랑스 대성당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건축적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프랑스적 특성을 생각할 때의 초기 영감 중 하나일 뿐이며, '프랑스 키치' 브랜드 개념과 일치합니다." Touch Architect의 공동 창립자인 파르피스 릴라니라몰이 Dezeen에 말했습니다.

스튜디오에서는 성당 외에도 크루아상이라는 또 다른 프랑스의 상징을 참고해 페이스트리를 디자인했습니다.

나콘라차시마의 프랑스 파티세리의 측면 모습
Touch Architect는 디자인에 다양한 프랑스 상징을 참조했습니다.

스튜디오에서는 크루아상의 모양을 활용해 프렌치 키치 III의 실내를 만들었는데, 여기에는 약간 고르지 않은 모양의 아치가 여러 개 있습니다.

"건축 공간은 리드미컬한 아치로 형성되었으며, 횡단면으로 자른 크루아상의 곡선으로 만들어진 4개의 다른 아치 모양이 특징입니다."라고 Leelaniramol이 말했습니다.

그녀는 "게다가 건물 전체에 사용된 보드 형태의 콘크리트 재료는 크루아상 줄무늬의 은유 역할을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프랑스 키치의 내부 III
내부에는 크루아상 모양을 본떠 만든 아치가 있습니다.

터치 아키텍트는 "불완전함의 개념"을 더하기 위해 구조에 콘크리트를 사용했습니다.

"크루아상 줄무늬뿐만 아니라 콘크리트를 소재로 사용하면 벽이 완벽하게 매끄럽지 않은 경우 불완전함의 완벽함이라는 개념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아름다울 수 있는 소재의 진정성을 반영합니다."라고 Leelaniramol은 말했습니다.

프렌치 키치 3 카페 외관
보드로 표시된 콘크리트는 크루아상의 줄무늬를 닮도록 의도되었습니다.

프랑스 키치 3세의 곡선 형태 중 일부는 태양광 차단막 역할도 하여, 봄에는 섭씨 37도까지 올라가는 나콘라차시마의 더운 기후에서 건물을 시원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꺼운 벽과 윗층의 역곡선은 차양 장치 역할을 하며 직사광선으로 인한 열을 줄여줍니다."라고 Leelaniramol은 설명했습니다.

내부의 아치형 콘크리트 벽에는 모양을 강조하는 가느다란 LED 조명이 비추고 있으며, 아치형 창문을 통해 외부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측은 "빛이 아치형 창문을 통과하면 성당 유리와 비슷하게 바닥에 반사가 발생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Touch Architect가 디자인한 카페 내부 카운터
LED 조명이 내부를 밝게 비추고 모양을 강조합니다.

1층 한쪽 벽에 긴 카운터가 배치되어 2층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스튜디오는 콘크리트에 빈 공간을 새겨 더 많은 빛을 들이도록 했습니다.

터치 아키텍트는 회색 콘크리트와 대조를 이루도록 실내에 녹지 공간을 추가했습니다.

"부지의 제한된 규모로 인해 건물은 모든 기능적 요구 사항을 수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극대화해야 하며, 야외 조경을 위한 여지를 남겨두지 않습니다." Leelaniramol이 말했습니다. "따라서 녹지 공간이 건축물 내부에 통합되었습니다."

프렌치 키치 3 카페 내부의 푸른 나무
프랑스 키치 3세 파티세리 내부에는 녹색 식물과 분홍색 개가 있습니다.

프랑스 키치 브랜드의 상징인 장식용 핑크 불독이 카페 전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지역 조각가가 우리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핑크 불독 조각상을 만들었는데, 그는 각 공간에 배치하는 방식을 분석하고 통합하여 살기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고객과 진정한 소통을 할 수 있었습니다." Leelaniramol이 결론지었습니다.

Dezeen에 최근 게재된 다른 태국 프로젝트로는 굳힌 흙으로 만든 커뮤니티 빌딩 과 바오밥나무가 자라는 곡선형 카페 등 이 있습니다 .

사진은 Metipat Prommomate와 Anan Naruphantawat가 촬영했습니다.


프로젝트 크레딧: 

건축가: Touch Architect
소유자:
 Chanon Jeimsakultip 및 Anuchit Vongjon
주 건축가: Setthakarn Y 및 Parpis L
설계 팀: Pitchaya T, Tanita P, Matucha K 및 Nutchapol Ch
인테리어: Thanunya D
토목 엔지니어: Chittinat Wongmaneeprateep
M&E 엔지니어: Yodchai Kornsiriwipha x Isarapap Rattanabumrung
계약자: Samma Construction Part., Ltd.
내레이터: Methawadee Pathomrattanapiban


건축 사무소 Design by 83은 한국의 부산에 있는 불교 사찰 과 교육 공간을 설계하면서 전통적인 요소와 현대적인 형태 및 마감재를 결합했습니다 .

보현선원(普玄仙院)은 경상남도 산간지역에 위치한 보현선원사의 도시 전초기지로, 많은 신도들이 찾아오기 힘든 곳이었습니다.

83이 디자인한 보현불교명상센터 외관
Design by 83은 보현불교명상센터를 디자인했습니다.

83의 디자인은 불교에 대한 교육을 위한 공간과 두 명의 비구니 승려가 거주할 수 있는 공간, 종교적 사당이 있는 시설을 만드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스튜디오는 한국 건축의 역사를 차용하는 동시에 도시적 환경에 어울리는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를 도입하고자 했습니다.

부처님 동상을 바라보는 현창
깔끔한 형태와 간소화된 소재는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를 도입합니다.

건물은 전통 사원 건축 양식을 따르는 절제된 재료 팔레트와 주의 깊게 배치된 창문이 돋보이는 깔끔한 형태가 특징입니다.

건축가들은 "외관은 전통적인 동아시아 목조 건축으로 지어진 사찰의 고전적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하지만, 창문과 문에는 나무 색상을 모방한 금속 소재를 사용해 현대화했다"고 설명했다.

"단일 타일과 화강암으로 마감하여 화려한 장식 없이도 단순하고 현대적인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83이 디자인한 보현불교명상원의 메인 명상공간
건물 천장에는 분리형 종이등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지하 층에는 승려와 신도들이 사용하는 식당이 있습니다. 단순한 장식은 전통적인 나무 창틀과 현대적인 회색 타일을 결합합니다.

거리에서 들어오는 방문객은 곧바로 원형 개구부가 있는 벽을 마주하게 되는데, 그 벽을 통해 원형 벽감에 있는 부처님 동상을 볼 수 있습니다.

보현불교선원 내부의 제단
본당에는 부처님께 바친 제단이 있습니다.

입구 오른쪽에 접수 데스크가 위치하고, 메인 공간은 교육 공간으로 활용됩니다.

수직 목재 패널로 덮인 벽은 창고와 화장실을 포함한 서비스 공간의 문을 가립니다.

1층 메인홀은 한국 전통 한옥 건축을 전문으로 하는 목수와 협력하여 설계되었습니다 .

이 공간에는 부처님께 바친 제단과 그에 어울리는 가구, 그리고 탱화 라고 알려진 복잡한 벽화가 있습니다 .

83이 디자인한 불교사원의 식사 공간
건물 지하 1층의 식당은 심플한 장식이 특징입니다.

홀의 천장에는 신도들이 이름을 걸거나 소원을 빌 수 있는 색종이 등불이 가득 채워진 홈이 있습니다.

Design by 83은 "기도 등불은 일정한 간격으로 배치되고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오래된 것에서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개념을 반영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83이 디자인한 불교사원의 기숙사
승려들의 거주 공간은 의도적으로 축소되어 있습니다.

방 한쪽에 줄지어 선 전통적인 한국식 미닫이문 뒤에는 가벼운 음료를 준비할 수 있는 작은 주방 공간이 숨겨져 있습니다.

벽돌로 쌓은 단순한 계단이 2층의 거주 공간으로 이어집니다. 이 거주 공간은 거기 거주하는 두 스님에게 편안하고 차분한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미니멀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최근 데젠에서 주목을 받은 다른 불교 사원으로는 만리장성 폐허 옆 계곡에 위치한 사원 과 도쿄의 계단형 콘크리트 사원이 있습니다 .

사진은 Design by 83에서 제공되었습니다.

지역 스튜디오인 Atelier Janda Vanderghote는 간단한 재료를 사용하여 벨기에 겐트 에 T(uin)Huis Atelier 정원 스튜디오를 만들었습니다 .

원래는 목공 스튜디오로 의도되었지만, 이 건물은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현재는 주택 건설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소유주가 임시로 사용하는 집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는 정원 끝에 위치해 있으며, 디자인에 영향을 준 식물로 가득 찬 공원과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Atelier Janda Vanderghote의 정원 스튜디오
리드미컬한 프레임이 외관을 나눕니다.

단순함을 목표로, Atelier Janda Vanderghote는 구리색 프레임 요소에 유리를 채워 리드미컬한 외관을 특징으로 하는 직육면체 형태의 구조물을 만들어냈습니다.

"간단하고 명확한 구조적 계층과 정원을 내려다보는 대형 창문, 그리고 공원을 바라보는 전망이 합쳐져 매우 넓은 느낌을 줍니다." 스튜디오 공동 창립자인 인드라 잔다가 Dezeen에 말했습니다.

정원 스튜디오의 내부는 개방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활 공간과 작업 공간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Atelier Janda Vanderghote의 정원 스튜디오 내부 전경
개방형 실내에는 생활 및 업무 공간이 제공됩니다.

공간의 가장자리에는 흰색 바닥부터 천장까지 내려오는 커튼을 사용하여 열린 공간의 요소를 가렸는데, 여기에는 충분한 수납 공간을 제공하는 내장 선반도 포함되었습니다.

"우리는 개방적이고 유연한 평면을 설계했지만, 또한 고요한 공간, 머물기 좋고 자연의 리듬에 맞춰 살 수 있는 장소를 만들고 싶었습니다."라고 Janda는 말했습니다.

벨기에 T(uin)Huis Atelier의 생활 공간 인테리어
나무 모양의 콘크리트 구조물이 지붕을 지지하고 있다

T(uin)Huis Atelier 전체에 걸쳐 스튜디오는 벽돌과 목재를 포함한 거칠고 질감 있는 소재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일부 실내 벽은 나무 패널로 코팅되어 있지만, 정원 스튜디오의 대부분 벽은 노출된 벽돌로 만들어졌으며, 아랫부분은 흰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우리는 공원과 정원의 기존 녹지와 대화하는 정직한 소재를 믿습니다."라고 Janda는 말했습니다. "거칠음과 세련미 사이의 모순은 전체를 구성하는 긴장감을 형성합니다."

내부 공간 위로는 건물의 혼합 구조가 노출되어 있는데, 이는 큰 나무 모양의 콘크리트 구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구조가 추가 목재 보 네트워크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는 "주요 콘크리트 구조는 평면도 위로 나무 가지처럼 뻗어 있으며 공원과 그 주변의 푸른 캐노피 아래에 있는 나무 틀을 지탱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Atelier Janda Vanderghote의 홈 스튜디오 내의 생활 및 작업 공간
클레리스토리 개구부는 내부로 빛을 끌어들입니다.

유리로 덮인 정원을 향한 외관 외에도, 반대쪽 벽에는 클레리스토리 유리를 통해 자연광이 스튜디오로 들어옵니다.

베이지색 안락의자와 연한 회색 타일 바닥 등 밝은 색상의 가구와 마감재는 공간을 더욱 밝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연한 파란색 유아용 의자와 여러 색의 줄무늬 러그 등 다채로운 조각품은 색감을 더해줍니다.

추가 악센트 조각품으로는 짙은 올리브색 주방 섬이 있으며, 연한 녹색 사이드보드와 조화를 이룹니다.

Atelier Janda Vanderghote의 T(uin)Huis Atelier 내부 모습
밝은 색상의 가구로 공간이 밝아집니다.

외부에서는 아틀리에 얀다 반데르고테가 스튜디오보다 약간 낮게 낮춰져 있고, 새 건물의 포장된 기초와 만나도록 위쪽으로 경사져 있는 기존 정원을 새롭게 꾸몄습니다.

"원래 잔디와 전나무 정원은 공원의 녹색 확장으로 재편되었습니다." 스튜디오에서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부지는 가능한 한 투과성이 있게 만들어졌으며 가까운 미래에 더욱 푸르게 될 것입니다."

최근 Dezeen에 소개된 다른 정원 스튜디오로는 Commonbond Architects가 만든 대마 콘크리트와 목재 작업 공간 과 조개 모양으로 탄화된 목재로 덮인 움푹 들어간 음악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

이 사진은 조니 우만스가 촬영했습니다 .


건축가 하나 카리츠 와 마리 헌트는 에스토니아 에서 숲 속의 폐쇄된 지하실 위에 지어진 이 주택을 짓기 위해 현지에서 조달한 목재를 사용했습니다.

포로 하우스(Põro House)라는 이름의 이 주택은 보루 주에 있는 호수와 나무로 둘러싸인 외딴 부지에 최소한의 영향만 미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건물은 거의 전부 나무로 지어진 구조물을 차지하고 있으며, 경사지에 맞춰 지하실 벽과 기둥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에스토니아 Põro House의 외부 모습
Hanna Karits와 Mari Hunt는 에스토니아에 Põro House를 만들었습니다.

건축가 하나 카리츠 와 마리 헌트는 포로 하우스에 필요한 자재를 반경 30km 이내에서 조달했으며, 삼림 지대를 참고하여 최대한 많은 목재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헌트는 Dezeen에 "집 전체 구조는 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상점에서 구입한 목재가 아니라 이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히 자른 목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무는 에스토니아 남부의 인근 숲에서 현지 조달되었으며, 어떤 나무를 잘라야 하는지, 언제 잘라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보유한 현지 장인이 선택했습니다."

에스토니아 포로 하우스 입구
이 집은 기존 지하실을 기반으로 사용합니다.

Põro House는 경사 지붕이 있는 직육면체 볼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둘 다 어둡고 얼룩진 목재로 완전히 덮여 있습니다. 검은색 외관은 부지 주변 농장 구조의 디자인에서 따왔습니다.

기존 지하실의 돌담은 그대로 남아 있으며, 새 건물의 발코니 아래에 있는 아치형 문을 통해 내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Hanna Karits와 Mari Hunt가 지하실 위에 지은 목조 주택
새로운 건물은 거의 전부 나무로 지어졌습니다.

"환경과 관련되기 위해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나무를 우리 집 컨셉에 사용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하려고 노력했습니다."라고 카리츠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나무 지붕, 외관, 나무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목표는 새로운 것을 추가하고 역사적인 건물과 새 집이 지어진 오래된 지하실 기초를 격상시키는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반대되는 것을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오래된 집은 오래되고 낡았지만 아름다운 부분과 연결이 있고 새 집은 세련된 현대적인 디테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Hanna Karits와 Mari Hunt가 만든 Põro House 외부 계단
Põro House는 금속 계단을 통해 접근합니다.

집의 형태는 지하실의 좁은 평면에 의해 안내됩니다. 개방형 생활 공간으로 둘러싸인 작은 중앙 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방을 포함한 추가 방은 평면의 가장자리를 따라 이동하는 동선으로도 사용됩니다.

"이 형태는 주로 오래된 기초의 한계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라고 카리츠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상자 밖에서 생각하도록 만들었고 모든 것을 수용할 수 있도록 집을 더 넓게 만드는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사용 가능한 공간을 넓히기 위해 집은 지하실 면적보다 더 높은 데크 위에 기둥으로 지탱되는 구조로 확장되었습니다.

Hanna Karits와 Mari Hunt가 만든 목재 주택 내부의 생활 공간
이 집은 오픈 플랜 거실 공간을 특징으로 합니다. 사진: Terje Ugandi

금속망 계단을 타고 메인 데크로 올라가는 포로 하우스의 메인 입구는 복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복도는 욕실과 식료품 저장실이 있는 중앙의 나무 공간을 감싸고 있는 큰 창문이 있는 좁은 주방과 세면대 공간으로도 사용됩니다.

Hanna Karits와 Mari Hunt가 만든 목재 주택 내부의 생활 공간
낙엽송이 곳곳에 사용됩니다. 사진: Terje Ugandi

"대형 유리 표면과 자연광이 사람들이 오랫동안 서서 먼 곳을 바라보는 실내 공간까지 스며든다"고 팀은 밝혔다.

중앙의 볼륨을 넘어, 집의 1층의 나머지 부분은 건물 면적의 전체 너비를 차지하는 개방형 거실과 식사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에스토니아 Põro House의 주방 인테리어
주방은 순환 경로의 역할을 합니다. 사진: Terje Ugandi

포로 하우스의 다른 방과 마찬가지로, 거실과 식사 공간에는 큰 창문과 낙엽송 가구가 있어 실내에 따뜻함을 더해줍니다.

검은색 쿠션과 의자, 짙은 회색 소파 등 어두운 색상의 악센트가 공간 전체에 걸쳐 배치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흰색의 거대한 벽난로가 있습니다.

에스토니아 Põro House의 윗층 침실 인테리어
Põro House의 침실은 경사 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 층 위에는 경사진 천장을 갖춘 넓은 침실이 있으며, 한쪽 끝은 전면 유리로 마감되어 밝습니다. 집 아래에는 오래된 지하실이 복원되었습니다.

최근 Dezeen에 소개된 다른 에스토니아 주택으로는 모듈식 캔틸레버 트리하우스 와 나무로 된 특징으로 채워진 "통풍이 잘 되고 넓은" 휴가용 주택이 있습니다 .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 사진은 Tõnu Tunnel 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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