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이 Meta의 스마트 안경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사람들의 정보를 빼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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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데모는 AR 안경의 어두운 면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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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울 앞에서 Ray-Ban Meta Smart Glasses를 착용한 사람이 불안한 무한대 효과를 만들고 있습니다.
메타의 안경에는 프라이버시 조명이 포함되어 있지만 항상 쉽게 눈에 띄는 것은 아닙니다.
 사진: Amelia Holowaty Krales / The Verge

하버드 대학의 두 학생이 스마트 안경이 얼굴 인식 기술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신원, 전화번호, 주소를 즉시 도스하는 방법에 대한 섬뜩한 데모를 만들었습니다. 가장 불안한 부분은 이 데모가 Ray-Ban Meta 스마트 안경과 공공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현재 널리 사용 가능한 기술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두 학생 중 한 명인 AnhPhu Nguyen은 이 기술이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비디오를 게시했고 , 그 후 404 Media 에서 이를 채택했습니다 . I-XRAY라고 불리는 이 기술은 Meta 스마트 안경의 라이브 스트리밍 비디오 기능을 사용하여 Instagram에 비디오를 스트리밍합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 프로그램이 해당 스트림을 모니터링하고 AI를 사용하여 얼굴을 식별합니다. 그런 다음 해당 사진을 공개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하여 이름, 주소, 전화번호, 심지어 친척까지 찾습니다. 그런 다음 해당 정보를 전화 앱을 통해 다시 입력합니다.

데모에서는 이 프로젝트를 담당한 다른 학생인 응웬과 케인 아르데이피오가 안경을 사용하여 여러 반 친구, 주소, 친척 이름을 실시간으로 식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더 소름 돋는 점은 응웬과 아르데이피오가 대중 교통에서 완전히 낯선 사람들과 채팅하는 모습도 보이는데, 기술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아는 척을 합니다.

얼굴 인식 기술은 한동안 무섭게 정확 했으며 , I-XRAY는 기존 기술을 여러 개 연결한 것에 불과합니다. 부분적으로는 PimEyes에 의존하는데, The New York Times는 2022년에 PimEyes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놀랍도록 정확한" 얼굴 검색 엔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Clearview AI가 얼굴 인식을 사용하여 법 집행을 돕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이후 이 기술에 대한 우려가 커졌습니다 . Nguyen과 Ardayfio의 데모에서 새로운 점은 이 기술이 신중하고 접근하기 쉬운 소비자 가젯과 어떻게 결합되는지입니다.

"이 도구를 만드는 목적은 오용이 아니며, 공개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Nguyen과 Ardafiyo는 프로젝트를 설명하는 문서 에 이렇게 적었습니다 . 대신, 학생들은 이 모든 것이 디스토피아적 미래가 아니라는 인식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말합니다. 모든 것이 지금의 기술로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그들은 I-XRAY가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통해 자동으로 작동하여 방대한 데이터 소스에서 이름과 사진 간의 관계를 그릴 수 있기 때문에 독특하다고 지적합니다.

번화한 거리에서 Ray-Ban Meta Smart Glasses를 착용한 사람.
이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프라이버시 조명은 야외 조명에서는 보기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밤에도요.
 사진: Amelia Holowaty Krales / The Verge

개인 정보 보호는 항상 스마트 글래스의 주요 관심사였습니다. Google Glass는 원래 공공 장소에서 동의 없이 녹화된다는 대중의 반발 로 인해 실패했습니다 . 그러나 그 이후 10년 동안 스마트폰, 블로거, TikTok의 등장으로 사람들이 촬영되는 데 더 익숙해졌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현대 스마트 글래스에 대해 불안한 점은 Google Glass만큼 눈에 띄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데모에서 사용된 Ray-Ban Meta 안경은 다른 Ray-Ban 안경과 똑같아 보입니다. 이는 스마트 안경 채택에 중요 하지만 , 누군가가 얼굴에 카메라를 착용했을 때 사람들이 알아차리기 어렵게 만듭니다. Meta 안경에는 비디오를 녹화할 때마다 자동으로 켜지는 프라이버시 조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테스트 결과 , 밝은 조명이 있는 실외에서는 빛을 알아차리기 어렵고, 특히 혼잡한 공공 장소에서는 사람들이 촬영할 때 종종 알아차리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Meta 는 Ray-Ban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서 사용자에게 유리구멍이 되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 사용자에게 "사람들의 선호도를 존중"하고 비디오를 촬영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거나, 사진을 찍을 때 명확하게 제스처를 하거나 음성 제어를 사용할 것을 촉구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Meta가 무엇을 말하든 사람들 이 웨어러블 에티켓을 따르지 않기로 선택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The Verge는 의견을 요청했습니다. Meta 대변인 Dave Arnold는 동일한 지침을 반복하는 서비스 약관을 인용하여 이메일에 답했습니다 .

이는 스마트 안경이 어떻게 남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냉정한 상기이지만, 사람들이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Nguyen과 Ardafiyo는 문서에서 역방향 얼굴 검색 및 옵트아웃을 허용하는 사람 검색 데이터베이스를 나열합니다. 그렇더라도 온라인 존재감을 완전히 삭제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정보를 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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