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5,000가지 임사체험을 연구한 의사입니다. 죽음 이후에도 삶이 있습니다



5,000건 이상의 임사체험을 연구한 켄터키주의 방사선 종양학자는 자신의 연구가 사후 세계의 존재를 "의심할 여지 없이" 입증했다고 믿습니다.

Jeffrey Long 박사는 1998년에  임사체험 연구 재단(Near-Death Experience Research Foundation)을 설립했으며 ,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는 동안 임사체험(NDE)에 매료되었습니다.

Insider의 새 에세이에서 그는 NDE를 "혼수상태에 있거나 임상적으로 사망했으며, 심장 박동이 없고, 보고, 듣고, 감정을 느끼고, 다른 존재와 상호 작용하는 명료한 경험을 하는 사람"으로 정의합니다.

Long은 임사체험을 보고한 사람들로부터 이야기를 수집하고 그 내용을 과학적으로 분석합니다.

“압도적인 증거에 직면하여 나는 분명히 사후세계가 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임사체험연구재단(Near-Death Experience Research Foundation)의 설립자인 제프리 롱(Jeffrey Long) 박사는 비록 "과학적 설명"은 없지만 사후 세계에 대한 "압도적인 증거"를 발견했다고 주장합니다.
임사체험연구재단(Near-Death Experience Research Foundation)의 설립자인 제프리 롱(Jeffrey Long) 박사는 비록 “과학적 설명”은 없지만 사후 세계에 대한 “압도적인 증거”를 발견했다고 주장합니다.
게티 이미지
롱은 인사이더(Insider)에 기고한 새 에세이에서 "나는 분명히 사후세계가 있다고 믿게 됐다"고 썼다.
Long은 Insider의 새로운 에세이에서 “나는 확실히 사후 세계가 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트위터 / @4NDERF

각 임사체험은 다르지만 Long은 몇 가지 일관된 패턴을 발견했습니다 .

환자의 약 45%가 유체이탈 경험을 보고합니다. Long은 사람들이 "자신의 의식이 육체와 분리되어 대개 몸 위를 맴돌고 있다"고 주장하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보고 들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Long은 이러한 이야기가 증인에 의해 확인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말을 타고 길을 가다가 의식을 잃은 한 여성의 사례를 인용했습니다. "말이 헛간으로 질주할 때 그녀의 의식도 말과 함께 이동했습니다."

그녀는 나중에 그녀의 몸이 물리적으로 거기에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헛간에서 일어난 일을 정확히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다른 영역으로 이동했다고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터널을 통과하고, 밝은 빛을 보고, 사망한 사랑하는 사람의 환영을 받고, 그들의 삶이 "눈 앞에서 번쩍이는" 것을 보았다고 주장합니다 .

Long은 임사체험을 보고한 사람들로부터 이야기를 수집하고 이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일관된 패턴을 찾았습니다.
Long은 임사체험을 보고한 사람들로부터 이야기를 수집하고 이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일관된 패턴을 찾았습니다.
게티 이미지/iStockphoto

오랫동안 이러한 목격담이 진부해졌다는 점을 인정했지만, (아마도 그러한 이야기를 접한 적이 없는) 어린 아이들도 비슷한 경험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Long은 “나는 이러한 경험에 대한 어떤 과학적 설명도 찾지 못했습니다.”라고 고백했지만 보고서의 폭을 언급했습니다.

“저는 뇌 연구를 읽고 임사체험에 대한 가능한 모든 설명을 고려했습니다. 결론은 그들 중 누구도 물을 보유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은 Long만이 아닙니다.

버지니아 대학의 정신의학과 신경행동과학 명예교수인 브루스 그레이슨(Bruce Greyson) 박사는 임사체험을 경험한 후 영감을 받아 연구했습니다.

"나는 뇌 연구를 읽고 NDE에 대한 가능한 모든 설명을 고려했습니다. 결론은 그 중 어느 것도 물을 보유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라고 Long은 말했습니다.
“저는 뇌 연구를 읽고 임사체험에 대한 가능한 모든 설명을 고려했습니다. 결론은 그들 중 누구도 물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라고 Long은 말했습니다.
게티 이미지
어떻게 생각하나요? 

그는 두 임사체험이 완전히 똑같지는 않다는 Long의 의견에 동의하지만 몇 가지 친숙한 특징도 목록화 했습니다 . 

그의 연구에 따르면 임사체험은 상당히 흔한 일이며, 죽음에 가까워진 사람들 중 약 10~20%, 즉 전체 인구의 약 5%가 이를 보고합니다. 

그는 또한 많은 사람들이 유체이탈 체험, 밝은 빛 목격, 죽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재회 등을 경험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2021년에 The Post에 "육체는 우리의 전부가 아니라는 증거가 압도적으로 많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몸이 죽은 뒤에도 계속될 수 있는 게 있는 것 같아요. 나는 그것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댓글 쓰기

Welcome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