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는 방법

가이드

불완전한 세상을 더 잘 직시하려면 삶을 가능하게 해주는 사물, 사람, 유산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 보세요.

반쯤 가득 찬 유리. 사진 제공: Mark Weiss/Getty

아브람 알퍼트함부르크 신연구소(The New Institute의 연구원이다.
그의 저서로는 
A Partial Enlightenment: What Modern Literature and Buddha Can Teach Us About Living Well Without Perfection (2021과 The Good-Enough Life (2022가 있습니다.

알 필요가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한다는 것은 자신의 특성뿐만 아니라 주변의 사람, 사물, 세상의 가치를 인식하고 이 모든 것을 마땅히 받아야 할 관심과 배려로 대하는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감사는 단순히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 주어진 것에 대해 감사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감사가 반드시 배려와 배려의 태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내가 여기서 사용하는 감사는 당신이 가진 것에 대한 감사에서 시작될 수 있지만, 그 이상으로 세상이 어떻게 작동하고 그 안에서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더 넓은 이해까지 확장됩니다.
감사는 또한 감사와는 다른 방식으로 우리를 비판적인 태도로 이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세상과 그 주민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있음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런 종류의 감사에 참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이러한 여러 레지스터에서 생각하도록 요구하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일이 잘 진행되고 있을 때에도 모든 일에 대해 할 수 있거나 해야 할 만큼 감사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진정으로 감사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 있는지 확신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감상이 어려운 데에는 여러 가지 일반적인 이유가 있으며 그 이유는 심리학, 문화, 경제, 정치 전반에 걸쳐 있습니다.

인간은 경쟁적인 본능을 가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한 생물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것을 얻고 사회적 지위를 달성하라고 말하는 동시에 우리가 얻은 것을 과소평가하도록 이끄는 뉴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한 가지 설명은 우리가 호황과 불황의 즐거움 고리를 겪도록 진화했다는 것입니다.
인간은 자신의 유전자를 물려주기 위해 한 번만 먹고 출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계속해서 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엇인가를 원하고, 얻으며, 그것에 만족하지 못하게 됩니다.
현대 심리학에서 이것에 대한 유명한 이미지는 쾌락주의 러닝머신입니다.
우리는 항상 우리를 더 행복하게 만들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향해 달려가고 항상 우리가 시작한 곳으로 돌아옵니다.

현대 문화는 종종 이러한 역동성에 압력을 가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에서 중국,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곳에서 우리 중 많은 사람들, 특히 젊은이들이 결코 충분하지 않은 문화적 메시지에 지치고 압도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앞서기 위해 열심히 일하라는 말을 들었지만, 많은 사람들은 제한된 기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앞서나가는 사람들도 반드시 더 행복하거나 성취감을 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승자독식 경제와 생활비 위기로 인해 발생하는 매우 현실적인 경제적 압박도 있습니다.
한때 자신이 충분하다고 느꼈던 사람들조차도 인플레이션과 변동 이자율로 인해 압박을 받았습니다.
무엇보다도 기후 변화의 다가오는 위험과 막대한 자원에 대한 권력이 없으면 살아남지 못할 수도 있다는 소름 끼치는 감각이 있습니다.

당신이 나와 같다면 감사라는 생각에 정치적 저항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우리가 가진 것을 감사해야 한다'는 생각은 지배계급의 이데올로기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당신들 농민들은 우리가 당신들에게 아무 것도 먹여주는 것에 감사해야 합니다.
' 우리는 감사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혁명을 일으켜야 합니다!

나는 이 저항을 이해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나는 내가 가진 것에 감사 
하지 않는 것이 세상을 더욱 잔인하게 보는 방식이라는 것을 믿게 되었습니다 . 그것은 당신의 머릿속에서 '당신은 부족할 뿐만 아니라 그것에 대해 비참해져야 한다'라고 말하는 작은 목소리와 같습니다.
나는 이 세상의 불평등 수준에 겁을 먹는 완고한 평등주의자로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더 이상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지 않는 것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거나 개인으로서 우리가 상황을 더 이상 바꿀 수 없게 만들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실, 그 아이디어를 받아들인 후에는 적어도 나 자신에 대해서는 감사할수록 내 주변의 세계와 기관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그들이 개선되도록 돕고 싶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감사는 당신의 웰빙을 
향상시키고 주변 세계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정치 활동에 참여할 가능성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나는 
우리의 심리적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의지 보다는 할 
수 있다고 씁니다.
결국 많은 사람들은 현재 상황에 대한 불만 때문에 상황을 바꾸고 싶어합니다.
따라서 모든 사람이 감사를 높이면 이익을 얻을 수는 없지만 결정하기 전에 모든 사람이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가이드는 그러한 시도를 시작하도록 초대하는 것입니다.
감상에 관해 할 말이 있는 다양한 철학적, 종교적, 문학적 전통을 연구해 온 사람의 관점에서 쓴 글입니다.
여러 시대와 장소에서 우리 중 최고가 제공하는 것에 감사해야 한다는 믿음과 함께 영웅주의, 위대함, 엘리트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환경에서는 우리 삶 
전체 의 가치에 더 초점을 맞추고 이 세상을 작동하게 만드는 것은 평등에 대한 상호 감사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내가 가진 것을 감사하는 것에 대해 쓸 때 나는 후자의 보편적인 의미에서 그것을 의미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당신이 있는 곳에서 시작하세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핵심 과제는 철학자 다니엘 밀로(Daniel Milo가 자신의 저서 Good Enough (2019에서 '다른 곳주의'라고 부르는 강력한 인간 경향을 다시 생각하는 것입니다.
다른 곳주의는 그것이 다른 직업이든, 파트너이든, 대륙이든 항상 다른 곳에서 더 나은 것을 추구하려는 충동입니다.
이것이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불행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 항상 다른 곳에서 더 나은 것을 찾고 있다면, 그들은 
지금 현재의 자질을 결코 인식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

내 생각에 다른 곳주의는 특정한 종류의 망각에 기초한 것입니다.
즉, 새로운 것, 더 나은 다른 곳에서도 여전히 문제가 있을 것이라는 사실을 망각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여전히 ​​사고, 짝사랑, 자연재해, 갑자기 나타나게 될 새로운 심리적 약점으로 인해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 인간 상태의 일부일뿐입니다.
당신이 가진 것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른 것을 포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느 정도의 어려움을 넘어서는 곳은 없으며, 현재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하지 않는다면 결코 감사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

첫 번째 단계는 단순히 당신이 있는 곳에서 시작하고 당신의 정신과 당신이 살고 있는 사회의 일부가 좋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 개인의 상황이 아무리 나쁘더라도 우리 각자는 적어도 몇 가지 긍정적인 특성, 특성 및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 인간은 엄청난 문화적, 기술적 진보의 상속자입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라

Nina Simone은 노래 'Ain't Got No, I Got Life'(1968에서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물질적 또는 개인적 성공의 징후로 간주하는 것, 즉 집과 돈뿐만 아니라 사랑, 문화도 갖지 못한 것에 대해 노래합니다.
그리고 종교. 그런 다음 그녀는 잠시 멈춰서 이렇게 묻습니다.
만약 나에게 이런 것들이 하나도 없다면 나에게 아직 남아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글쎄, 그녀는 자신의 몸과 삶과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쁘지 않다.

이 노래는 또한 우리에게 뭔가 다른 것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람들이 부족한 것, 빼앗긴 것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가진 것을 감사하는 풍부한 전통입니다.
아마도 당신이 가지고 있는 특정한 것들을 감상하기 시작하는 가장 좋은 곳은 시몬이 하는 과정을 정확히 거치는 것일 것입니다.
먼저, 당신의 삶에서 부족한 것들을 한탄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애도하고 애도하는 능력은 결국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임을 기억할 가치가 있습니다.
부족한 모든 것의 목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불완전함을 인정하는 것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감사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런 다음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의 목록을 작성하여 바로 따르십시오. 당신은 신체 부위, 삶, 당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자유를 나열하는 시몬과 같은 곳에서 시작할 수도 있지만 거기서 멈추지 마십시오.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계속 생각해보세요. 시몬조차도 이 노래에서 그녀 자신의 음악적 재능뿐만 아니라 음악의 존재 자체를 상당히 건너뛰었습니다.
사람은 개인적으로 소유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압도당하지 않도록 동심원을 그리며 이동하세요. 몸과 몸에서 잘 작동하는 모든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그런 다음 속성, 재능 및 기술로 이동하십시오. 그렇다면 물질적 소유물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나열할 필요는 없지만, 등에 걸친 셔츠일지라도 몇 가지 하이라이트나 특히 중요한 물건을 적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당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관계와 당신의 삶에서 가지고 있는 다른 사람들을 고려하십시오. 친구나 가족뿐만 아니라 지인뿐만 아니라 (자신의 직업이나 생활에 따라 주변 세상이 계속 움직이도록 돕는 사람을 결코 볼 수 없는 사람들(예: 환경미화원, 과일 및 야채과 함께 할 수도 있습니다.
피커, 부두 작업자 등 
.

그런 다음 계속해서 바깥쪽으로 더 나아가십시오. 당신이 물려받은 사회적, 정치적, 문화적, 종교적 전통을 생각해 보십시오. 여기에는 자유와 평등과 같은 가치, 인간의 상호의존과 생명의 신성함에 대한 믿음, 음악이나 소설과 같은 예술 형식, 소방서나 병원과 같은 실제 기관, 주변의 모든 공공 인프라 등 수많은 것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공공도서관에서 이 글을 읽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당신이 접근할 수 있는 모든 도로와 보도를 생각해 보십시오. 나처럼 당신이 세상의 물질적 소유와 사회적 지위의 불평등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면, 당신에게는 이러한 불공평한 상황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 운동과 정치 권력이 있다는 사실을 잠시 기억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자연 세계와 식물과 동물, 자연의 순환이 제공하는 모든 것 속으로 나가십시오. 소화를 가능하게 하는 위장 내 미생물, 사고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뇌를 통해 흐르는 전기, 인간에게 반대되는 엄지손가락과 직립 자세를 부여한 진화적 유산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멈출 필요도 없습니다.
당신은 폭발과 응결의 역사를 통해 생명 자체가 가능해진 광대한 우주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일단 목록을 갖고 나면 목록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유용한 연습 중 하나는 목록에 있는 항목(예: 물려받은 가치, 독학한 기술, 소중히 여기는 사람에 대한 간략한 메모나 일지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는 탐색하고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왜 그 물건이나 사람을 높이 평가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이는 또한 상대적으로 추상적인 것의 중요성을 더욱 구체적으로 느끼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작가라기보다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친구나 가족과 함께 토론하여 이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목록을 작성하고 이어서 글을 쓰거나 대화하는 과정은 한 번 또는 주기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일상 활동에 통합하기 시작할 수도 있으며, 이전에는 실제로 알아차리지 못했을 수도 있는 추가 사항을 왜 감사하게 생각하는지 나열하고 성찰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감사 수준을 비교하는 것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물건을 갖고 싶은지, 아니면 도움이 필요한 목적이나 친구에게 돈을 주고 싶은지 등을 구매하기 전에 스스로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당신이 가진 것을 감상하는 것이 물질적인 재화에 관한 한 수준일 뿐이며, 인간으로서 당신이 누구인지는 감사의 여러 범위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나는 잠시 멈춰 감사의 방에 있는 코끼리에게 말해야 합니다.
필요한 기본적인 소유물, 즉 충분한 음식, 쉼터, 의복, 의약품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당신이 사회적으로 고립되어 있고 필요한 관계도 부족하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런 질문들은 항상 감사가 문제가 되는 개념이라고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인간 상황 전체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부족한 사람일 수도 있는데, '당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는 것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이상합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지난 몇 년 동안 그렇게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사람들과 나눈 대화를 통해 이것이 감사에 대해 생각하는 거만한 방법일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기본적인 물품이 부족한 사람들도 자신을 건강하고 긍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성공한 것부터 제한된 자원을 공유하는 다른 사람들의 공동체, 멈춰서서 대화를 나누는 낯선 사람의 친절에 이르기까지 여전히 감사할 것이 많습니다.

그 어느 것도 가난한 사람들로 가득 찬 부유한 세상이나 외로운 사람들로 가득한 인구 밀집 세상의 부조리를 끝내지 못합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높이 평가한다고 해서 너무 많은 사람들, 어쩌면 당신조차도 필요한 것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무시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여기서도 목표 중 하나는 감사가 우리에게 이 상황을 이해하고 변화시키려는 에너지를 제공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감사의 더 깊은 의미를 눈에 띄게 유지하세요

'가지고 있는 것을 감사하다'는 표면적인 의미가 있는데, 인생의 좋은 시점에 있고 원하는 것을 얻었을 때 자신의 성공에 대해 감사함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순간에 당신이 가진 것을 평가하는 것은 확실히 의미가 없습니다.
특히 그것이 당신이 점점 더 많은 것을 바라지 않게 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누군가에게 
그것을 가르치는 데 방법 가이드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

나쁜 것을 모두 인식하면서도 주변의 좋은 점을 모두 인정할 수 있을 때 감사의 더 깊은 의미가 옵니다.
이는 당신이 필요하거나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도 아니고, 세상이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되어 있기 때문도 아니라, 당신이 가진 것을 감사히 여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히려 당신은 세상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한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세상의 모든 결함에도 불구하고 있는 그대로 감사하는 법을 배웠기 때문에 그렇게 합니다.
제임스 볼드윈(James Baldwin은 우리가 수용의 요구와 정의의 요구 사이에 살고 있다고 썼을 때 이를 잘 표현했으며, 우리가 직면하는 불의는 근절될 수 없다고 결론을 내리지 않은 채 '완전히 원한 없이'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겉보기에 모순되는 과제를 설명했습니다.
. 그러한 경쟁적인 요구를 충족하면서 생활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것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감사하는 것의 더 깊은 의미입니다.

감상할 수 있는 것에는 한계가 있지만, 정치적 명확성과 의지를 모을 수만 있다면 빈곤과 폭력과 같은 불필요한 파괴에 대해 어느 정도 합의하고 이를 종식시킬 수 있는 수단이 있다는 점을 인식하는 것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세요. 이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감상이 안주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제 인간의 기대 수명은 과거보다 길어지고 모든 사람에게 식량을 공급할 수 있는 기술적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놀라운 성과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그러한 진보는 세계의 제도가 기본적으로 훌륭하고 진보가 불가피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제안됩니다.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여전히 빈곤 속에 살고 있는 세상에서 이는 우리가 이룩한 발전에 대한 과대평가입니다.

감사의 더 깊은 의미는 두 가지 측면 모두를 잘라냅니다.
어려움이 있어도 감사해야 하는 것처럼, 발전이 있어도 어려움을 감사해야 합니다.
'다른 곳주의'의 생산적인 버전을 만드는 것은 이러한 균형입니다.
집단적으로 더 나은 장소를 찾는 것은 우리가 현재 있는 곳을 인식하지 못해서가 아니라 우리 시간과 장소의 이익이 여전히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불완전함을 인식하도록 허용하세요

감사를 향한 여정의 다음 단계는 왜 당신이 얼마나 감사하고 얼마나 많은 행운을 가졌는지에 관계없이 당신의 삶이 결코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며 질병, 자연재해, 사고 등 명백한 요인도 포함됩니다.
그러나 의학과 사회 시스템이 더 이상 아무도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수준까지 발전하고 모든 사람의 삶이 놀라운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고 해도 삶은 여전히 ​​불완전할 것입니다.
즐거움조차도 힘을 잃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때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음식이었던 것이 평범한 음식이라면 평범한 음식 맛이 나게 될 것입니다 
. 왜냐하면 그것이 단순히 존재하는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얼마나 오래 살고, 얼마나 많은 사고를 피하더라도,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당신을 사랑하게 만들 수 없고, 당신의 부모님이나 형제자매, 친구들이 당신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또는 그들이 관심이 없다면 다른 곳에 가거나 당신과 함께 일할 수도 있습니다.
(적어도 지루하거나 
관심이 없는 일에는 타협하고 참여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본 사실은 철학자들이 수세기 동안 우리에게 말해 온 내용을 강조합니다.
고타마 싯다르타는 
2,500여년 전에 즐거움조차도 괴로움이라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 왜? 왜냐하면 우리는 그것이 끝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몇 세기 후, 아리스토텔레스는 무언가를 즐겁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가 마음의 충만함을 활성화시키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처음에만 수행됩니다.
일상화되면 그 힘을 잃게 됩니다.
스토아 학파는 삶의 불완전성에 대한 인식과 이러한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바탕으로 전체 철학을 세웠습니다.

이것이 모두 삶을 감상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수천 년 간의 기소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나는 그 반대가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불완전성이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그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조차도 우리가 인식하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현대 철학자 루스 장(Ruth Chang은 'Hard Choices'(2017에서 이에 대해 훌륭한 지적을 하고 있는데, 여기서 그녀는 모든 선택이 서로보다 좋거나 나쁜 것 사이에 있는 것은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 그녀는 어떤 선택은 '동등'하다고 말합니다.
즉, 각각의 선택이 서로 
다른 방식으로 더 좋고 나쁘다는 
의미 입니다.
예를 들어, 두 대학 중 하나에 진학하기로 결정하는 경우 한 대학은 사회적으로 더 좋고 다른 대학은 학문적으로 더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둘을 비교할 방법이 없습니다.
Chang은 이 상황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안다면 좋은 것이라고 말합니다.
당신이 동등한 상황에 처해 있을 때, 당신은 한발 물러서서 당신의 가치가 무엇인지 자문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사교 활동과 공부 중 어느 것이 당신에게 더 중요합니까? 아니면 둘 다 당신에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각각의 비율이 더 균등한 세 번째 대학이 있습니까? 무엇을 결정하든 어려운 선택과 씨름하는 것은 당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소중히 여기는지에 대해 뭔가를 가르쳐야 합니다.

내 인생에서 한 가지 예는 두 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야 했던 때였습니다.
하나는 나를 친구나 가족들로부터 멀리 떨어뜨릴 수 있는 장소에서 좀 더 장기적인 제안을 하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좀 더 불안정하지만 내가 속한 지역 사회에 가까이 있을 수 있게 해 주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그 순간에는 안정성보다 공동체가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후자를 선택했습니다.
그 선택은 일이 끝난 후 결과를 가져왔고 나는 몇 달 동안 실직 상태에 놓였습니다.
가끔은 내가 옳은 선택을 했는지 의문이 들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내 결정이 단지 미래에 관한 것이 아니라 내가 되고 싶은 사람에 관한 것이라는 점을 상기함으로써 나는 직장에서 보낸 시간과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관계가 얼마나 커졌는지 더 잘 감사할 수 있었습니다.
그 시간에. 옵션의 불완전성, 둘 다 완벽하지 않다는 사실을 통해 나 
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배웠습니다.

불완전함의 이점은 이보다 더 큽니다.
완벽한 세상에서는 사람들이 결코 고통을 겪지 않더라도 우리 역시 별로 즐거움을 누리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타마(Gautama와 아리스토텔레스(Aristotle를 토대로 보면, 그들의 주장이 반대인 것도 사실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사물에 싫증을 내고 그들이 즐거움을 잃으면, 사물은 
새롭고 흥미로울 것이기 때문에 즐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잠시 동안. 다른 새로운 것이 나올 수 있게 만드는 것은 결국 새로움의 상실입니다.

불완전성을 인식하면 대인관계에서도 이점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어떤 면에서 불완전하기 때문에 우리 중 누구도 다른 사람보다 훨씬 우월하다고 주장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불완전함을 인식하고 다른 사람의 불완전함을 용서하는 법을 배우면 더 겸손해지고, 다른 사람에게 더 개방적일 수 있으며, 심지어 더 민주적이고 평등한 사회를 건설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완벽하다면 논리적으로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권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누구도 완벽하지 않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우리 자신의 불완전함을 인식함으로써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불완전함이 회복할 수 없는 결함이 아니라 그들을 우리 공동체의 동등하고 의미 있는 구성원으로 만드는 측면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더 큰 감사를 향한 길을 계속 가면서 불완전성을 염두에 두는 것은 가치가 있습니다.
손가락을 튕기고 더 감사하겠다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우리 중 누구도 그 길을 완벽하게 따르지 못할 것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과 갖고 있지 않은 것을 조사하고, 태도와 틀을 조정하고, 세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원으로 감사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불완전함은 더 나쁜 일을 하라는 핑계가 아니라, 개선하려고 노력할 때 자신에게 관대해야 함을 상기시켜 줍니다.

 

핵심 포인트 - 당신이 가진 것을 감사하는 방법

  1. 불완전한 세상에서는 감사가 유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삶과 세상을 바꾸는 것을 포기하지 않고도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의 가치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감사는 우리에게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에너지와 사고방식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당신이 있는 곳에서 시작하세요 . 인생에는 항상 어느 정도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는 점을 인식하십시오. 당신이 지금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가진 것에 결코 감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십시오. 이 세상에 없는 것이 무엇인지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모두 내보내십시오. 그런 다음 개인적으로, 문화적으로, 세상적으로, 우주적으로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나열하십시오. 모두 넣으십시오 .
  4.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목록에 있는 하나 이상의 항목에 대해 글을 쓰거나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면서 왜 그것에 감사하는지 알아보세요.
  5. 감사의 더 깊은 의미를 눈에 담아두십시오. 좋은 삶을 사는 것과 그것이 얼마나 좋은지 알아차리는 것은 하나의 문제입니다.
     
    그렇지 않은 일에도 불구하고 잘 진행되고 있는 일에 감사할 때 더 깊은 형태의 감사가 일어납니다 .
  6. 불완전함을 인식하도록 허용하십시오. 삶의 본질적인 불완전성으로 인해 당신이 가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인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중 결점이 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우리 모두는 감사를 받을 자격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왜 중요한가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당연히 세상에 대해 분노를 느낍니다.
이러한 분노는 상황을 개선하려고 노력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론 매우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분노에서 나오는 에너지는 종종 화석 연료에서 나오는 에너지와 비슷합니다.
저렴하고 사용하기 쉽지만 궁극적으로 파괴적이며 결국 고갈됩니다 
.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것에 감사한다고 생각할 때 자신과 자신이 소유한 것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호소력이 있는 단순한 자조 진부한 표현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주장한 것처럼 감사는 사실 이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분노를 동기의 원천으로 대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는 지열 에너지와 더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한번 활용하면 무한한 자원이며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청정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다른 종류의 에너지는 심오한 심리적 이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개인 수준에서는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원하는 데 따른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만족감과 의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 자신과 당신에게 중요한 것을 돌보는 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더욱이, 불완전함과 일반적으로 감사의 더 깊은 의미를 이해하는 법을 배우면, 당신은 더 겸손해지고, 다른 사람들에 대해 더 배려하며, 일반적인 행복을 증진하는 방식으로 세상을 더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 주변의 세상에 대해 더 감사할수록 우리는 그것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며, 
이를 유지하고 개선하는 데 더 많은 명확성과 에너지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감사의 혜택을 극대화하려면, 당신이 하는 모든 일과 성취를 가능하게 만드는 세속적 지원의 동심원과 인간으로서 당신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진정으로 감사한다는 것은 당신을 지탱하고 수리 및 유지 관리가 이 행성에서 당신의 의무의 일부가 되는 이 모든 서클을 소중히 여기고 돌보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가진 것에 감사한다고 해서 당신의 문제나 세상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변화를 옹호하면서도 번영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Welcome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