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상화는 미국의 멸종 위기에 처한 언어의 얼굴을 포착합니다.



로라 토헤(애리조나주 슈퍼스티션 산맥). 언어: 나바호어
이 게시물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면 My Modern Met에서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개 내용을 읽어보세요.

미국이 다양성을 수용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에, 사진 기자 BA Van Sise는 전국을 여행하며 멸종 위기에 처한 언어를 조사했습니다. 이 획기적인 프로젝트는 이후 순회 전시회와 책으로 바뀌어 국가 언어: 멸종 위기에 처한 미국의 언어에 대한 시가 되었습니다 .

멸종 위기에 처한 언어 화자의 약 80개 예술적 이미지와 각 언어에 대한 설명, 다양한 문화권의 9명의 기고자가 쓴 짧은 에세이가 곁들여진 이 책은 미국 역사에 대한 매혹적인 이야기를 엮어냅니다. 다양한 아메리카 원주민 언어에서 지역 방언에 이르기까지 Van Sise는 사람들이 자신의 유산을 자랑스러워할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보호하고자 하는 세상으로 뛰어듭니다.

오클라호마의 언어 재생자와 협력한 후, 밴 사이스는 멸종 위기에 처한 언어의 모습이 항상 예상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My Modern Met에 "저는 이 프로젝트가 과거의 식민지주의적 사상보다는 젊은 세대와 미래에 관한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언어들을 침묵의 위기에서 구하기 위해 일하는 많은 사람들이 서로를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연결 덕분에 Van Sise는 다양한 언어를 탐험할 수 있었습니다. 한 시터가 프로젝트에 다른 사람을 추천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안전 지대에서 벗어나 이러한 언어 화자를 만나기 위해 종종 매우 외딴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면서 Van Sise는 이러한 문화에 푹 빠졌습니다.

예를 들어, 펜실베이니아 더치어를 사용하는 실반 에시의 사진을 찍기 위해 반 시즈는 농장에서 4일을 보냈습니다. 에시는 아미시이고 사진 촬영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반 시즈는 허락을 받아 뒤에서 찍은 이 한 장의 남자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만큼 신뢰를 쌓아야 했습니다.

10월 17일에 로스앤젤레스의 스커볼 문화센터 에서 전시회가 열리고 책도 출간될 예정인 가운데, 반 사이스는 자신의 작품이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이런 언어들이 잊혀진다면 우리가 얼마나 많은 것을 잃게 될지 보여주기를 바란다.

"우리는 우리 자신과 우리 고유의 문화에만 관심을 두는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우리가 얼마나 연결되어 있는지 보아야 합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우리의 역사는 서로 얽혀 있고 우리의 미래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는 숙고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저는 젊은이들이 이것을 보고 멋진 무언가이며, 다른 무언가이며, 우리의 많은 문화가 그들의 상투적인 표현을 넘어선다는 것을 보고, 바라건대 그들도 이것을 할 수 있다는 마음에 불꽃을 튀기기를 바랍니다. 그들은 이 언어들을 습득할 수 있고, 그들 앞에 펼쳐진 길에서 온 문화, 온 세상을 짊어질 수 있습니다."

『국가 언어에 관하여: 미국의 멸종 위기에 처한 언어들의 시는 미국의 문화 유산에 대한 흥미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버지니아 카멜로(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언어: 통바어

Citlali Arvizo(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언어: 나와틀어

니나 피펠로프(알래스카 니콜라예프스크). 언어: 알래스카 러시아어

사라 데헤레라(오클라호마주 아토카) 언어: 오클라호마 촉토어.

실반 에쉬(Gordonsville, Pennsylvania). 언어: 펜실베이니아 네덜란드어

레베카 헨리 데이비스(루이지애나주 오펠루서스) 언어: Kouri-vini(루이지애나 크리올어)

니하세나 피터스(St. Armand, New York). 언어: 모호크어

Sarah Aroeste (뉴욕, 뉴욕). 언어: 유대-스페인어

전 세계 원주민의 초상화

“브라질리아에서 시위를 벌이는 어린 카야포(Mebêngôkre) 소녀. 매년 4월이면 수천 명의 브라질 원주민이 전국의 영토에서 수 킬로미터를 이동해 수도의 자유 토지 캠프에 모여 자신의 땅과 삶을 지키기 위해 시위를 벌입니다.” 카야포(Mebêngôkre) 소녀, 브라질, 2022년(사진: © Ekuná Kamayurá)

Survival International은 50년 이상 전 세계 원주민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들은 부족들이 토지 권리를 위해 로비하는 것을 도울 뿐만 아니라, 이 부족들이 직면하고 있는 잔혹 행위, 즉 대량 학살에서 인종 차별에 맞서기도 합니다.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이 자선 단체는 정부 자금을 받지 않습니다. 진행 중인 캠페인을 지원하기 위해 그들은 최근 2023년 달력인 We, the People을 발표했습니다 .

달력에 있는 12개의 놀라운 이미지는 원주민의 일상 생활을 보여줍니다. 브라질의 어린 카야포 소녀가 네네츠족의 전통을 이어가는 자녀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는 모습부터, 각 사진마다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참여를 위한 영감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 세계의 소중한 문화적 다양성을 상기시켜줍니다.

Survival International은 끊임없이 공격을 받고 있는 이 다양성을 보존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았습니다. 그들이 수행하는 중요한 작업 중 일부에는 COP 15에서 통과된 새로운 30×30 협정이 원주민의 토착 토지를 빼앗아 원주민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그들은 또한 원주민 어린이를 위한 공장식 학교 교육을 종식 시키고 원주민 부족을 토지 보존의 수석 파트너로 포함시킬 것을 옹호합니다.

아래에서 2023년 서바이벌 인터내셔널 달력의 모든 이미지를 확인하고 We, the People을 온라인에서 구매 하여 지지를 보여주세요 .

서바이벌 인터내셔널은 1969년부터 원주민의 권리를 옹호해 왔습니다.

“학교에 가기 위해 가족을 떠나야 할지 몰라도, 많은 네네츠 어린이들은 툰드라로 돌아와서 살아갑니다. 부족 어린이들은 그들의 영토, 언어, 세상을 보는 독특한 방식을 물려받은 사람들이고, 조상들의 지식을 지키는 사람들입니다.” 러시아 네네츠 캠프, 2019년(사진: © Yuliya Vassilyeva)

"수만 년 동안 사람들은 손자국을 사용해 존재와 저항을 표시했습니다. 또한 그것은 우리 모두가 그들을 지원하라는 집단적 호소이기도 합니다." 야노마미족 남성, 브라질, 2010년(사진: © Fiona Watson)

“Gya 근처의 얼어붙은 호수 기슭에서 이 양치기는 후드에 말린 야크 똥을 넣고 다닙니다. 연료로 사용하고, 라다크 주택의 단열을 강화하는 데 사용합니다.” 라다크 양치기, 인도, 2017년(사진: © Nadia Ferroukhi)

“마니아 해먹을 짜는 과하하라족 여성. 아마존의 수호자로 알려진 부족의 엄청나게 용감하고 고무적인 구성원들이 숲의 집과 접촉하지 않은 아와족 이웃을 파괴로부터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있습니다.” 과하하라족 여성, Terra IndígenaAraribóia, 브라질, 2021년(사진: © Edivan Dos Santos Guajajara)

"부족은 자신의 땅을 가장 잘 지키는 사람들이고, 공중에서 보더라도 그들의 풍경의 다양성은 엄청납니다. 이 이미지는 에나웨네 나웨의 집과 주변 길, 나무와 초목을 보여주지만, 다중 스펙트럼 이미징 기술은 또한 환경 파괴를 폭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는 토착 영토의 침략에 맞서 싸우는 데 중요한 도구입니다." 브라질, 에나웨네 나웨 마을, 2020년(사진: © Richard Mosse, 아티스트와 Jack Shainman Gallery 제공)

2023년 달력인  We, the People 은 이 자선 단체와 다양한 캠페인을 지원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해발 17,000피트가 넘는 고도에서, 케추아 알파케라 알리나는 안데스 산맥에서 가족의 알파카 무리의 여름 방목지로 가는 길에 아기 알파카를 품에 안고 있습니다. 빙하가 줄어들고 가뭄이 심해지면서 목초지가 말라붙어, 많은 목동(대부분 여성)이 종종 험난한 지형에서 새로운 방목지를 찾아야 합니다.” 알리나 수르키슬라 고메즈, 케추아, 페루, 2021년(사진: © Alessandro Cinque)

"케냐와 탄자니아의 목축 마사이족은 여러 세대에 걸쳐 동아프리카의 계절적 비를 따라가며 무리를 한곳에서 다른곳으로 옮겨 풀이 다시 자랄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기후 변화, 인권 침해, 보존이라는 명목으로 강제 퇴거로 점점 더 고통받고 있습니다." 마사이족 목동, 마사이 마라 보호구역, 케냐, 2015년(사진: © Charlie Hamilton James)

"숲에서 먹을 수 있는 애벌레를 모으는 여성 그룹. 그들은 태고적부터 의지해 온 숲을 관리하고 보호해 왔으며 숲의 가장 훌륭한 수호자입니다. 그러나 보호 구역의 지정은 지역 주민과 토착민에게 굶주림, 건강 악화, 파괴적인 폭력(괴롭힘, 구타, 고문, 심지어 죽음까지)을 가져왔습니다." 일명 Mbenzelé 여성, 콩고 공화국, 2021년(사진: © Marco Simoncelli)

이 달력에는 전 세계 원주민의 일상생활을 보여주는 12개의 이미지가 들어있습니다.

“Üi Kãnã Pataxi 의식은 매년 10월에 거행되어 우기의 시작을 알립니다. 우기는 Pataxó 사람들에게 수확과 풍요의 계절입니다. 이 기간 동안 지역 사회는 모여 결혼식과 전통 의식을 거행합니다.” Pataxó 남성, 브라질, 2014년
(사진: © Edgar Kanaykõ Xakriabá)

“집에서 바다로 즐겁게 뛰어드는 소년. 바자우족은 대부분을 바다에서 보냅니다. 바닷물에서 물고기, 진주, 해삼을 사냥할 때, 최대 20m 깊이까지 자유롭게 잠수하고 최대 3분 동안 숨을 참을 수 있습니다.” 사마-바자우족 소년, 말레이시아, 2013년(사진: © Pierre de Vallombreuse)

중앙아시아 대초원에 사는 여러 유목민의 전통적인 이동식 집인 유르트. 별이 빛나는 몽골 하늘 아래. 카자흐 독수리 사냥꾼의 유르트, 몽골, 2018년(사진: © Vijesh Kumar Raju)

인터뷰: 사진작가, 전 세계 토착 문화 기록에 자신의 삶을 바치다

롱혼 미아오, 수오 지아, 류판수이, 구이저우, 중국, 2016년.

영국 사진작가 지미 넬슨은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에서 자란 것을 성공적인 경력으로 바꾸어 원주민 커뮤니티를 기록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호기심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고 그는 모든 대륙의 원주민을 예술적으로 사진으로 촬영하는 데 창의적인 에너지를 쏟았습니다. 그의 최신 출판물인  Homage to Humanity 는 그가 만나는 사람들과 방문하는 땅에 대한 상호 작용적인 시각을 제공합니다.

2013년의 획기적인 작품 Before They Pass Away 의 후속작으로  , 새로운 커뮤니티를 탐구하고 넬슨이 이전에 다루었던 땅으로의 여행을 다룹니다. 600페이지에 걸쳐 그의 멋진 이미지는 미술 사진과 보도를 혼합하여 이러한 문화의 개인주의를 놀랍게 바라봅니다. 세상이 점점 더 동질화되는 시대에, 넬슨의 작품은 개별 문화 유산을 매우 독특하게 만드는 귀중한 차이점을 상기시켜줍니다.

iPhone 및 Android용 무료 동반 앱을 사용하면 Homage to Humanity를  소유하고 있든 없든 누구나  특별한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과 인터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Nelson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이러한 토착 커뮤니티가 대중에게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해 더 큰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합니다. 최근에 우리는 Nelson과 그의 경력과 새로운 문화를 발견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독점 인터뷰를 계속 읽고 Nelson의 웹숍에서 사인이 들어간 한정판과 프린트를 방문하세요.

아무이오안, 투피, 파푸아뉴기니, 2017.

당신의 첫 번째 주요 장기 여행 중 하나는 Literary Portraits of China를 위해 중국을 여행하는 것이었습니다 . 이 경험은 어떻게 사진작가로서 당신을 형성했습니까?

글쎄요, 그건 오래 전 일이에요. 제가 20대 초반이었을 때였어요. 저는 3년 가까이 중국을 여행했습니다. 여러 면에서, 그것은 엄청난 특권이었어요. 왜냐하면 원래의 문화적 중국이 여전히 많이 존재했기 때문이죠. 그리고 그것은 저에게 사실상 본질적으로 제거된 마지막 것에 대한 매우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저는 매우 순진하고, 매우 초보였지만, 그것은 특별한 경험이었고 [저는] 그것을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다음 책 Before They Pass Away 를 제작하기까지 25년 가까이 걸렸습니다 .

Alibek Erchebulat, 카자흐스탄, 바얀올기이 지방, 몽골, 2017년.

당신은 당신의 작업에 영감을 준 사람으로 Edward S. Curtis를 언급했습니다 . 그의 사진에서 당신을 그에게 끌어들인 것은 무엇입니까?

그는 저에게 영감을 주는 많은 사진작가 중 한 명입니다. 저는 매우 방대하고 다양한 사진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역사 전반에 걸쳐 다른 사람들의 이미지를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시간의 시작부터 1853년에 찍은 최초의 사진까지 말입니다.

특히 에드워드 커티스의 작품에 끌린 것은 그의 이야기와 그가 30권의 아메리카 원주민에 대한 책을 썼다는 사실과 그의 사명이 결국 종식되었다는 사실, 그리고 그가 실제로 이루고자 했던 것, 즉 상징적이고 미적인 방식으로 토착 문화를 기념한다는 사실로 당시 인정받지 못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현대, 오늘날의 미국을 살펴보면, 모든 존경심을 담아 말씀드리자면, 그 문화의 요소를 인정하지 않고, 소중히 여기고, 통합하지 않고, 유지할 방법을 찾지 못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빈곤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아트물 옌첸 마을, 세픽 강, 저지대, 파푸아뉴기니, 2017년.

Before They Pass Away 는 큰 프로젝트였습니다. 그 여정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이 여정은 어린 시절에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오늘날 이 사진을 찍는 이 지역의 대부분에서 자랐습니다. 제 아버지는 지질학자였습니다. 저는 어린아이였습니다. 저는 이 지역 사회를 기억했습니다. 저는 이 세상의 이 지역을 기억했습니다. 저는 양극성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저는 이 찬란하게 순수한 환경과 문화에서 끌려나와 가톨릭 예수회 기숙 학교에 들어갔고, 그래서 저는 두 세계를 오가며 살았습니다.

17살 때 떠나서 카메라를 들고 티베트를 가로질러 사라졌을 때, 저는 어린 시절에 겪었던 경험과 다시 연결될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 면에서, 저는 그 이후로 제 인생 전체를 그것과 다시 연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를 설레게 하는 것은 사진이 아니라, 카메라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보고, 우리가 평소에 본 적이 없는 방식으로 그들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Wodaabe, Gerewol Festival, Bossio, Chari-Baguirmi 지역, 차드, 2016.

예술적으로, 당신의 여정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나설 때 당신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당신은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들어가거나 더 자연스럽게 일합니까 ?

예술적으로 제 서명은 진화했지만 지금은 매우 구체적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름다워지기를 바랍니다. 낭만적이기를 바랍니다. 상징적이기를 바랍니다. 주관적이지만, 그것이 토론을 불러일으키기를 바랍니다. 세상이 이 토착 공동체를 우리가 스스로를 볼 때 당연하게 여기는 방식으로 바라보기를 바랍니다.

작업과 관련해서, 각 여정의 3분의 1은 계획되고 3분의 2는 우연에 맡겨져 즉흥적으로 진행됩니다. 상호작용과 회의를 일종의 봉쇄로 묶어두고, 사전에 창의적 목적에 대한 가정을 한다면, 그런 종류의 마법을 놓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요소를 열어두어야 합니다.

Wodaabe, Gerewol Festival, Bossio, Chari-Baguirmi 지역, 차드, 2016.

2013년 Before They Pass Away 가 출간된 후 , 일부 부족이 표현되고 기록된 방식에 대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창작자로서, 그것은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그 경험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저는 이 논란에 다소 놀랐습니다.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매우 시끄러웠습니다. 그것은 저를 일시적으로 구석으로 밀어 넣었습니다. 저는 구석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결정했습니다.

저는 저를 비판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가 하려는 일에 대해 실제로 잘 이해하지 못한다고 결정했습니다. 그 당시 저는 인류학 박물관에 발표자로 초대받았고, 인류학자 중 아무도 제 작품을 보여주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저는 인류학자에게 "제가 살았던 장소와 문화에 가본 사람이 몇 명이나 되죠?"라고 물었고, 그들 중 아무도 손을 들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을 일종의 거울로 사용하여, 글쎄요, 제 경험이 당신의 경험만큼 타당하다는 것을 말하고자 합니다. 당신의 이해는 학문적 이해이고, 제 이해는 더 현실적인 인간적 이해이며, 우리는 실제로 함께해야 합니다.

그 모든 논란은 저를 밀어붙이고, 여러 면에서 제가 세상을 보는 방식, 제가 하는 방식, 그리고 더욱 영광스러운 방식으로 제시하고 싶어서 싸우게 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이 사람들이 매우 부유하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우리에게나 그들의 지식과 이해에서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그들 자신에게도 매우 귀중합니다. 그것은 제가 하는 일을 위해 싸우게 했습니다. 저는 제가 기자가 아니라 예술가라고 믿게 했고, 예술의 본질은 토론을 일으키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논란을 일으키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초잠 라브니(Chojam Rabney) 축하 행사, Bumthang Bhutan, 2016.

프로젝트를 처음 시작한 이래로 원주민 문화에 대한 당신의 관점은 어떻게 바뀌었나요?

우리 인간은 변화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변화하는 것은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세상은 동질화되었습니다. 세계화되었고 궁극적으로 디지털화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디지털화를 통해 우리는 세상에서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한 접근 권한을 얻었고 그것을 시각적 참조로 사용하며 이러한 문화의 엄청난 양이 월드 와이드 웹에 접근하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의 존재의 타당성과 부를 반성하고 의심하며 매우 매우 빠르게 그것을 버리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  Homage as Humanity를 위해 —방금 출판한—그리고 향후 프로젝트를 위해 제가 처음 방문했던 원주민 커뮤니티로 돌아가고 있으며, 지난 3~4년 동안 상황이 바뀌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그러한 변화가 다소 마법적이기는 하지만, 그들이 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몇몇 문화권은 실제로 그들의 유산과 다시 연결될 수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이 제 사진과 책을 가지고 제가 그곳에 가기 전에 그들에게 돌아와서 "저는 지미가 한 것과 같은 방식으로 당신의 사진을 찍고 싶습니다"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제 그것에 대해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일종의 그들의 문화를 소유하고, 그들의 문화를 수익화하고, 그들의 문화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과거만큼 진정성은 없겠지만, 결코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적어도 그들은 그것의 일부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그것을 수익화하고 그것을 유지할 타당성을 찾을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그들은 그것을 완전히 포기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토론이지만, 타당한 토론입니다.

하카하우, 우아포, 마르키즈 제도,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2016년.

어떤 면에서, 당신의 새로운 출판물인 Homage to Humanity 는 Before They Pass Away 에서 시작된 것의 두 번째 권처럼 보입니다 . 이 책은 어떻게 구상되었고 Before They Pass Away 와 어떻게 다릅니까 ?

첫 번째 출판물 Before They Pass Away가 그저 인쇄본이었다는 점에서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 두 번째 출판물은 4분의 3이 제가 방문했던 새로운 여행과 토착 문화이고 4분의 1이 이전에 방문했던 곳으로 돌아가는 내용이지만, 이번에는 영화와 가상 현실로 돌아왔습니다.

Homage to Humanity 는 이 책에 대한 최초의 디지털 상호 작용 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책에 있는 600개 이미지 하나하나를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앱은 무료 이므로 책을 소유할 필요도 없습니다. 벽이나 박물관, 컴퓨터 또는 신문 등 어디에서든 사진을 볼 때 스마트폰이 그 뒤에 있는 콘텐츠를 활성화합니다.

이제 독자로서 저와 함께 이 여정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360도 영상을 가지고 저와 함께 일하거나 촬영하는 환경에서 저와 함께 서 있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아이디어는 이 프로젝트를 가능한 한 투명하게 만들고, 시청자가 제 관점에서 어떻게 보는지, 제가 무엇을 성취하려고 하는지, 제가 무엇을 전달하려고 하는지 100%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시청자도 거의 참여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제 뒤를 보고, 제가 사진을 찍는 동안 저를 지켜보는 군중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도 제가 원주민 사회에 묻는 인터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래, 과거, 꿈, 희망, 두려움, 사랑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거죠.

데스파초 의식, Q'ero, Qochamoqo, Hatun Q'eros, 안데스, 페루, 2018.

지미 넬슨 재단 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 

지미 넬슨 재단은 사명입니다. 매우 중요한 사명입니다. 상호성의 사명입니다. 저는 뭔가를 돌려줘야 합니다.

저는 무언가를 가져가서 공유했습니다. 저는 이 문화의 상징적이고 낭만적인 표현을 가져갔습니다. 저는 그것을 전 세계에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자체 자금으로 운영합니다. 후원은 없습니다. 자금 지원도 없습니다. 그래서 네, 저희는 책을 판매하고 네, 저희는 프로젝트를 촉진하기 위해 사진을 판매하지만, 제가 가져온 것의 일부를 돌려주고 싶습니다.

이제, 저는 돈을 직접 돌려받지 않을 것입니다. 우선, 저는 책과 사진을 돌려줄 것입니다. 그것은 초기 단계입니다. 둘째, 저는 재단을 통해 다른 사진작가와 영화 제작자가 이 주제를 확대하고 계속하여 세계의 마지막 토착 문화가 사라지기 전에 더 광범위하고 더 광범위한 시각적 상징적 문서를 수집하고 디지털 플랫폼에서 전 세계와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Google과 함께 하기를 바라는 디지털 벽난로가 될 것입니다.

동시에 저는 재단에서 자금을 지원받는 제 팀과 함께 필름이 달린 아날로그 카메라를 이 커뮤니티에 전달하여 그들을 계몽하고 그들이 스스로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보기 위해 스스로를 촬영하도록 영감을 줄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의 관점에서만이 아니라 그들의 관점에서도, 궁극적으로 그들이 이런 종류의 품위 있고 상징적인 자존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테우아나, 멕시코 오악사카, 2017.

이제 어디로 가야 하나요?

저는 중동에 대한 새로운 책을 제작할 것입니다. 또한 10 x 8 아날로그 카메라로 촬영한 이 토착 문화의 한정판 사진 시리즈도 제작할 것입니다.

2018년 시베리아 야쿠티아 돌간 아나바르 지구.

당신이 사진에 찍은 사람들의 미래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그들이 미래로 나아가면서 자신의 유산을 지키기를 바라며 꿈꾸고 열망합니다. 그들은 모두 스마트폰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모두 디지털로 세상과 연결될 것이지만, 그들은 자신의 문화를 기념할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개성, 진정성, 그리고 자신이 엄청나게 부유하다는 것을 깨달은 지식을 기념할 것이고, 마지막 보루이자 소유자이자 세계의 마지막 자연적이고 가장 아름다운 서식지의 의로운 존재로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미래로 나아갈 것입니다.

칼룰리, 보사비 산, 남부 고원, 파푸아뉴기니, 2017년.

미르, 다사다, 구자라트 주, 인도, 2016년.

메루에르트, 카자흐스탄, 사그사이, 바얀올기이 지방, 몽골, 2017년.

Mwila, 치비아 지역, 앙골라, 2017.

네네츠족, 야말 반도, 우랄 산맥, 시베리아, 2011년.

원주민 사회에 대한 헌사인 지미 넬슨의 인류에 대한 헌사 에서 더 많은 놀라운 이미지를 감상해 보세요  .


My Modern Met에서는 지미 넬슨의 사진을 사용하도록 허가했습니다.

멸종 직전의 고립된 문화에 대한 강력한 초상화

Before They Pass Away는 사진작가 지미 넬슨이 제작한 강력한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고립된 채 살고 사라질 위기에 처한 전 세계 수십 개의 문화를 다룹니다. 5개 대륙을 여행하며 영국 사진작가는 자신이 접한 다양한 문화를 받아들이고 35개 부족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위: 인도네시아의 Huli와 파푸아뉴기니 

에티오피아와 네팔에서 파푸아뉴기니와 시베리아에 이르기까지 넬슨은 이 다양한 부족이 거주하는 광범위한 환경을 전시합니다. 그러나 이 상쾌한 프로젝트는 전 세계의 인간을 전시하는 것을 넘어 그들의 문화적으로 풍부한 라이프스타일과 외모를 기록합니다. 각 커뮤니티는 고유한 영성을 유지하고 다양한 장식 장식품을 전시하면서 고유한 생존 수단을 보여줍니다.

넬슨의 시리즈를 보는 것은 매우 인간적인 매력이 있습니다. 현대 문명은 기술과 불필요한 소유물이 넘쳐나지만, 사진작가는 세계의 외딴 부족을 깊이 파고들어 가젯과 기즈모보다 훨씬 더 위대한 것, 즉 인간성에 대한 감각을 찾습니다.

우리는 사진작가와 연락을 취하고 몇 가지 질문을 할 수 있을 만큼 운이 좋았습니다. Jimmy는 친절하게도 아래에서 자신의 통찰력과 경험을 공유해 주었습니다.

또한, Before They Pass Away 는 출판사의 웹사이트 를 통해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책입니다 .

귀하의 사진 프로젝트는 고립되고 멸종 위기에 처한 문화에 대한 아름다운 기록입니다. 게스트로서 다른 커뮤니티에 받아들여지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까?
현장에 도착한 후, 저는 항상 그들이 카메라를 보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저는 물리적으로나 은유적으로 스스로를 작게 만들었습니다. 저는 꽤 키가 크고 당당한 편이지만, 스스로를 작게 만들면 그들이 통제하고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비록 그것이 4일 동안 흙 속에 웅크리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더라도요. 그런 다음 저는 보통 통역가의 도움을 받아 의사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수천 개의 언어가 있는 파푸아뉴기니와 같은 곳에서는 손짓과 접촉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점은 저는 항상 그들의 숙소에 머물렀다는 것입니다. 천막이든 땅이든, 저는 제가 그들보다 뛰어나다는 인상을 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인도네시아 고로카와 파푸아뉴기니

당신은 피사체를 "시각적으로 독특한 부족"이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관행 면에서 어떻게 비교됩니까? 그들의 유사점은 무엇입니까?
이 부족들은 모두 미적 아름다움, 지리적 위치 및 그들이 사는 자연의 다양성을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저는 원래 70개 부족을 촬영하고 싶었지만, 몇몇은 물리적으로 접근이 불가능하거나 특히 아프리카와 아마존에서 일부 국가에 관료적 장벽이 있어서 제외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부족에 관심이 없는 개인에게도 주제를 접근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들의 유사점은 그들이 환경과 균형을 이루며 사는 방식과 서양의 모든 사람이 꿈꾸는 완벽한 조화를 이룬 방식에 있습니다.

아프리카 대지구대의 오모 밸리에 있는 카로


직접 경험한 바를 들어, 기술과 도시화 측면에서의 글로벌 변화가 당신이 촬영한 토착 문화에 어떤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토착
문화는 항상 존재할 것이지만, 그들이 자신의 문화를 버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풍요가 미개발 세계를 장악하고 있으며, 제 생각에는 그 중간 어딘가에 균형이 있어야 합니다. 저는 이 부족들에게 그들이 이미 부유하고, 돈으로 살 수 없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제가 이루고 싶은 것은 그들이 아름답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이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는 것입니다.

인도네시아와 파푸아뉴기니의 칼람


이 프로젝트를 위해 여행하면서 특별히 기억에 남는 일화가 있나요?
산 위에 독수리를 어깨에 얹은 몽골 출신 카자흐족 원주민 3명의 사진이 있습니다.그 사진을 찍는 데 4일이 걸렸는데, 매일 아침마다 빛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네 번째 아침, 산 꼭대기는 영하 20도 정도였고 빛이 아름다웠습니다.저는 장갑을 벗어 사진을 찍었는데, 그들은 말 그대로 카메라에 얼어붙어 있었습니다.저는 울기 시작했고 돌아보니 두 명의 여성이 우리를 따라왔습니다.그 중 한 명이 제 손가락을 잡아 재킷에 넣고 제가 감각을 되찾을 때까지 몇 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제가 몰랐던 것은 이 여성들이 실제로 엄격한 수니파 무슬림이었고, 저를 돕기 위해 모든 겸손의 규범을 어겼다는 것입니다.그들은 제 절박함을 보고 제가 거기에 있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동유럽과 중앙아시아 북부의 카자흐족

시청자가 당신의 작품에서 무엇을 얻기를 바라십니까?
부족과 잊혀진 문화는 우리에게 사랑, 존중, 평화, 생존, 나눔과 같은 인간의 측면에 대해 가르쳐줍니다. 그들의 목표와 가족 관계, 신과 자연에 대한 믿음, 그리고 때가 되면 돌보아지기 위해 옳은 일을 하려는 의지에는 순수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파푸아뉴기니든 카자흐스탄이든 에티오피아든 시베리아든 부족은 자연의 단순함을 유지하는 마지막 수단입니다.

몽골의 외딴 아북극 타이가에 있는 차탄

인도 북부 잠무 카슈미르 주의 라다키

케냐와 탄자니아의 마사이족

뉴질랜드의 마오리족

에티오피아의 무르시

야말 반도의 네네트


댓글 쓰기

Welcome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