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여행하는 방법 — 그리고 매 순간을 사랑하는 방법.

  



Stacey Leasca는 수상 경력이 있는 저널리스트이자 차세대 여행 저널리스트를 위한 온라인 코스인 Be a Travel Writer 의 공동 창립자입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여행가방을 들고 혼자 걷는 여자

사진:

RGSTUDIO/게티 이미지

나홀로 여행자 로서 세상을 보는 것은   스릴 넘치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당신은 목적지를 선택하고, 
원하는 호텔 에 머물고 , 가장 위시리스트에 있는 명소를 보고, 좋아하는 레스토랑에서 식사하고, 일반적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꿈 같죠? 그렇습니다.
하지만 
항공편 , 호텔, 테이블을 예약할 때 모두가 피해야 할 몇 가지 함정이 있습니다.
 
다음은 혼자 여행하는 방법에 대한 팁과 항상 기억할 혼자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피해야 할 10가지 일반적인 실수입니다.

너무 많이 포장하지 마십시오.

모든 여행의 모든 ​​단계에서 수하물 운반을 도와줄 항공사 승무원이나 호텔 직원 없이 대부분의 여행은 혼자가 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홀로 여행자에게 꼭 필요한 것만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하물은 모든 필수품을 넣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커야 하며, 너무 커서 장시간 들고 다닐 수 없을 정도로 크지 않아야 합니다.
 
짐을 너무 많이 꾸리지 않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Travel + Leisure의  짐 꾸리기 체크리스트를 확인한  다음 여행 기간 동안 필요한 항목만 편집하는 것입니다.
 

매분마다 너무 많은 일정을 계획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주도권을 쥐고 있기 때문에 보고, 하고, 먹고, 경험하고 싶은 모든 것으로 하루 종일 채우고 싶은 유혹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행 내내 약간의 호흡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연이 발생할 수 있고 여행이 예상보다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카페, 박물관 또는 스파에서 약간의 시간을 보내고 싶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수하물을 수정하셨듯이, 출발 전 일정도 꼭 수정해주세요. 

플랜 B를 갖는 것을 잊지 마세요. 

짐도 챙기고 일정도 짰습니다.
 
이제 다른 계획을 세우거나 최소한 다른 계획의 일부를 만들 시간입니다.
 
여행에 대한 플랜 B를 세우는   것은 모든 위험(예약 취소 또는 실망스러운 목적지 등)을 피하고 매 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생각입니다.
 
완전히 별개의 여행을 계획할 필요는 없지만 만일을 대비해 근처의 다른 호텔과 관광명소를 생각해 보세요.

여행 비용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이 모든 계획을 통해 여행 비용이 얼마인지 꽤 잘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을 대비해 약간의 여분의 현금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 명소 입장료가 인상될 수 있고, 택시 요금이 추가될 수 있으며, 팁은 항상 변수입니다.
 
예산을 책정한 다음 완충 장치를 마련하여 여행 중에 결코 놀라지 않도록 하십시오. 

조금 과시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위의 예산을 기억하시나요? 당신만을 위한 특별한 것을 포함하세요. 솔로 여행은 자기 발견과 약간의 방종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합니다.
 
더 좋은 호텔에서 하룻밤을 예약하고, 스파 트리트먼트를 예약하고, 꿈꿔왔던 레스토랑에 자리를 예약하고, 호화로운 VIP 투어에 참여해 보세요.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드세요. 당신은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침묵을 채워야 한다는 의무감을 느끼지 마십시오.

누군가에게는 혼자 여행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결국, 우리는 혼자 있는 것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직장이나 학교, 가족과 친구, 그리고 그 사이에 있는 모든 의무 사이에서 약간의 침묵을 찾는 것은 선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 여행을 하고 싶지 않다면 사람들과 교류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단체여행을 갈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일대일 체험을 예약하거나 셀프 가이드 투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혼자 식사한다고 꼭 바에 앉을 필요는 없어요. 자신만을 위해 전체 테이블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여행에서 자신을 더 잘 알아가는 조용히 시간을 보내세요. 당신은 그것을 위해 더 부자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반대로, 작은 회사를 갈망하고 있다면 괜찮습니다.
 
여행 중에 만난 새로운 친구들은 쉽게 평생 친구로 바뀔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만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단체 여행, 호스텔 숙박, 호텔 해피아워 이용 등입니다.
 
기술을 사용하여 Facebook에서 여행 그룹을 확인하거나  
Bumble과 같은 앱을 다운로드하여 다른 여행자와 연결 하세요. Bumble에는 귀하와 마찬가지로 전 세계에서 새로운 유대를 형성하려는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는 "단지 친구" 필터가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어디로 가는지 알리는 것을 잊지 마세요. 

혼자 여행하는 것도 좋지만 혹시라도 무슨 일이 생기면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가족이나 친구와 계획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 일정을 작성하여 호텔 이름과 전화번호를 알려주세요. 한 위치에서 다음 위치로 이동할 때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경로에 따른 변경 사항을 공유하세요. 우리는 세상이 일반적으로 안전한 곳이라고 믿고 싶지만 항상 개인 보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생에 한 번뿐인 경험을 잊지 마세요. 

어떤 것들은 커플이나 그룹을 위한 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마케팅에 속지 마십시오.  몰디브에서 오버워터 방갈로 예약을 꿈꿔왔다면  지금 바로 예약하세요. 청록색 바다와 바닷바람을 즐기기 위해 신혼여행을 갈 필요는 없습니다.
 
라스베가스의 최신 레지던시를 보고 싶으십니까? 티켓을 챙겨서 가세요. 총각 파티나 독신 파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디즈니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셨나요? 가족의 허락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인생은 짧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스스로 수행하는 데 최소한의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그리고 스스로 추측하지 마세요.

믿을 수 있는 것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바로 직감입니다.
특히 여행 중에 더욱 그렇습니다.
 
어떤 것이 사실이라고 믿기에는 너무 좋다고 느껴지거나 안전하지 않다고 느껴진다면 아마도 그럴 것입니다.
 
그러나 좋은 점에 대해서는 직관을 따르십시오. 레스토랑이 당신에게 멋져 보이지만 별 5개 리뷰가 백만 개도 없는 경우에도 괜찮습니다.
 
집에 돌아가면 모든 사람에게 알려줄 숨겨진 보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너의 본능을 믿어 ​​봐. 우리는 그들이 대개 옳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나는 배낭여행을 하며 베트남을 여행했습니다.
이것이 치유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습니까?

한 여행자가 약혼이 끝난 후 베트남에서 자기애, 개인적 성장, 치유의 길을 찾은 방법.

 

하롱베이에서 소피 멘델

사진:

소피 멘델

약혼자와 헤어진 지 4일 만에 나는 애틀랜타에서의 생활을 정리하고 뉴욕으로 이사했습니다.
 
이틀 후, 저는 베트남으로 날아가서 배낭여행을 하며 여성 혼자 배낭여행으로 베트남 북부를 여행했습니다 그 시절이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지만, 베트남 여행은 나 자신을 위해 할 수 있는 최고의 일이었다.
 

좀 더 이야기하자면, 저는 약혼자와 함께 애틀랜타에서 2년 동안 살고 있었습니다.
 
그는 힘든 직업을 갖고 있었고, 나는 가족도 없고 이제 막 새로운 친구를 사귀기 시작한 도시에서 혼자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단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무엇보다 그를 사랑했지만 결국 우리는 헤어지기로 결정했습니다.

쉽게 내린 결정은 아니었습니다.
 
사랑과 두려움의 강렬한 조합으로 인해 무엇을 해야 할지 선택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해 보였습니다.
 
내가 앞으로 나아갈 수 없거나 다른 사람을 결코 찾을 수 없을 것이라는 걱정이 나를 꼼짝 못하게 만들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들이 마침내 "하지만 그렇게 하면 어떻게 되나요?"라고 물을 때까지 말입니다.
 
만약 당신이 뉴욕으로 이주했는데 당신의 삶이 당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좋아진다면 어떨까요?”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했다.
 
정말 할 수 있을까? 정말 전국을 돌아다니며 인생을 다시 시작할 수 있을까요? 그들은 내가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나를 믿었습니다.
 
그들은 나에게서 그들이 본 것을 나 자신에게서도 볼 수 있는 용기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내가 그렇게 하면 어쩌지?

관련 항목: 여성 솔로 여행자를 위한 최고의 여행지 ​​15곳

호텔 창밖으로 보이는 하노이 시내

소피 멘델

그래서 나는 그랬다.
 
결정은 내려졌지만 잠시 멈춰서 모든 것을 처리하고 내가 남겨둔 모든 것을 인정하지 않고는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베트남행 비행기를 예약했어요. 혼자서 많은 여행을 떠났지만 이번 여행은 특별했습니다.
왠지 더 중요했습니다.
 
나는 애틀랜타에서 내 인생의 많은 시간을 혼자서 보냈지만 이번 여행을 통해 나는 나 자신을 
선택할 수 있는 힘을 되찾고 싶었습니다 . 나는 강하고 유능하며 혼자서도 이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싶었습니다.
 
나는 그것이 치유와 자기 재발견을 향한 긴 여정의 첫 걸음이 될 것임을 알았습니다.

베트남은 한동안 나의 관심 대상이었습니다.
 
나는 동남아시아로 돌아가고 싶었고, 자연과 다시 연결되고,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친절하고 환영하기로 악명 높은 여행자를 만날 수 있는 완벽한 장소처럼 보였습니다.
이는 나홀로 여행자에게 중요한 고려 사항이었습니다.
 
50개국을 방문했고 그 중 대부분은 혼자 여행을 다녀온 나는 이미 꽤 노련한 여행자였지만, 혼자서 해외 여행을 떠난지는 꽤 오래되었습니다.
 
29살이 되자 배낭여행을 하고 호스텔에 머물기에는 너무 늙었다고 느꼈습니다.
이는 대학을 갓 졸업한 젊은 20대나 여름 휴가를 떠나는 유럽 학생들에게 가장 흔히 주어지는 경험이었습니다.

이제 막 결혼하여 가정을 꾸리려는 참이었고, 이제 거의 30세가 되는 미혼이고, 또 다시 혼자 세계 여행을 떠나려는 참이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특히 나 자신에 대해 우울했습니다.
 
만약 내가 친구를 사귀지 못했다면? 사람들이 불친절해서 여행 내내 슬프고 외로웠으면 어쩌지? 큰 여행을 떠나기 전 늘 그렇듯, 혼자 여행에 대한 오랜 두려움과 불안이 솟아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의심을 이겨내고 자신감과 설렘을 가지고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는 순간을 살아가려고 노력했습니다.
 

나의 계획은 비행기를 타고 하노이로 가서 그 도시를 나의 본거지로 삼고 거기에서 닌빈과 하롱베이를 여행한 후 뉴욕으로 돌아가는 것이었습니다.
 
적목 현상이 발생한 비행과 이스탄불에서 10시간의 경유를 마치고 마침내 베트남에 도착했습니다.
 
찌는 듯한 오후의 열기 속으로 공항을 나서는 순간, 나는 엄청난 흥분이 나를 사로잡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나는 택시를 타고 
센트럴 백패커스 호스텔(Central Backpackers Hostel) 로 가서 모든 것을 봤습니다.
 
끝없는 오토바이가 사방으로 빠르게 지나가고, 일부는 온 가족이 자전거 한 대를 타고 있고, 전통 nón lá 의 노점상도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따라 지어진 마을에 모자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경적, 삐 소리, 그리고 완전한 혼돈은 오랫동안 느끼지 못했던 내 안의 무언가를 일깨웠습니다.
 
나는 하노이 올드 쿼터에 있는 호스텔에 도착했고, 그 지역을 산책했다.
 
예전에 동남아시아에 가본 적이 있었지만 지금까지 경험했던 것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도시의 건축 양식에는 프랑스 식민지 시대의 영향이 뚜렷하게 남아 있지만, 덩굴과 무성한 열대 녹지로 뒤덮인 건물과 보도는 베트남 특유의 느낌을 주었습니다.
 

흐릿한 자전거가 하노이의 저녁 시간에 지나간다

소피 멘델

높은 습도에도 불구하고 현지인들은 길모퉁이마다 뜨거운 쌀국수 한 그릇을 먹고, 반미(bánh mì) 와 분짜(bún chả)를 파는 작은 노점상을 즐깁니다.
모든 블록에 늘어서 있습니다.
 
나는 내 눈이 그 모든 것을 한 번에 더 볼 수 있기를 바라면서 끝없이 이어지는 오토바이, 노점상, 자동차를 피하면서 구불구불한 거리의 미로를 거닐었습니다.
 
상점과 카페를 지나 번화한 도시 중심부의 평화로운 오아시스인 호안끼엠 호수에 도착했습니다.
 
호숫가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댄스 강습을 받는 여성들, 태극권을 연습하는 남성들, 늦은 오후 산책을 하는 아이들과 가족들, 킥킥거리며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는 십대들의 무리로 물가가 활기를 띠었다.
 
나에게 그것은 하노이의 일상생활을 완벽하게 포착한 것 같았다.
 
분주한 베트남 거리를 완전히 혼자, 땀을 흘리며 걸으면서 나는 완벽하게 내 영혼을 느꼈다.
 
다시한번 생각해봤는데... 
그렇다면 어쩌지?

나는 하노이에서 얼마나 안전하다고 느꼈는지 즉시 깨달았습니다.
 
현지인들로부터 야유나 조롱도 없었습니다.
 
모두가 매우 존중했고 스스로를 지켰습니다.
 
나의 가장 큰 걱정은 무법 거리처럼 보이는 거리를 횡단할 때 오토바이에 치이는 것이었고, 나는 가능할 때마다 머리를 회전시키고 현지 사람들과 교차하는 법을 빨리 배웠습니다.
 
황혼이 내리기 시작하자 나는 툭툭을 불러 호스텔로 돌아왔는데, 이는 어두워진 후 도시를 볼 수 있는 흥미롭고 저렴한 방법이었습니다.
 
다가오는 차에 신경 쓸 필요도 없이 여유롭게 거리를 달렸습니다.
 
현지 상점 주인들이 저녁 혼잡을 대비하기 시작하고, 오토바이들이 우리 옆으로 빠르게 지나가고, 노점상들이 하루를 위해 짐을 꾸리는 등 도시의 풍경에 매료되었습니다.
 
내 운전자가 나에게 물건을 지적하기 시작하면서 나의 경외감이 눈에 보였을 것입니다.
 
내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모든 것과 무엇이든 보여주고 싶어합니다.
 
나는 그가 내 눈을 통해 도시를 보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마치 그가 처음으로 모든 것을 보는 것처럼 느껴지면서 그것이 나에게 어떻게 보일지 상상할 수 있었습니다.

한 사람이 자전거를 타고 하노이의 한 사원을 지나갔다

소피 멘델

나는 호스텔에 도착하여 밤을 보낼 준비를 했습니다.
그들은 옥상 테라스에서 시작하는 무료 펍 크롤링을 주최하고 있었는데, 그곳은 친구를 사귀기 위해 가장 좋은 장소처럼 보였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긴장했지만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채팅과 친목을 열망하는 다른 미국 소녀 세 명을 만났습니다.
 
거기에서 우리는 아일랜드, 영국, 스페인, 네덜란드, 호주 및 그 사이의 모든 곳에서 온 다른 여행자들을 만났는데, 그들 모두는 이보다 더 친절하거나 더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여성 혼자 여행하는 저는 호스텔을 통해 조직적인 투어를 하는 것이 도시의 밤문화를 안전하게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자주 알았습니다.
밤이 지나도 같은 장소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하노이처럼 바쁜 도시에서, 확실히 그랬다.
 
우리는 대부분의 밤을 외박하며 "비어 스트리트"를 방문하고 늦은 밤까지 끝났습니다.
반미 샌드위치. 베트남에 대한 완벽한 소개였습니다.

하노이 시내 중심에 있는 대성당

소피 멘델

그 후 며칠 동안 호스텔에서 다른 여행객들과 도보 여행을 하며 프렌치 쿼터, 고대 불교 사원, 탕롱 극장 의 전통 수상 인형극 등 나머지 명소를 둘러보고 몇 가지를 먹었습니다 . 현지 레스토랑 Bep Viet( 주소: 1b Ng. Báo Khánh, Hàng Trống, Hoàn Kiếm, Hà Nội, Vietnam) 에서 맛본 최고의 음식 중 하나입니다.
). 나는 하노이에 도착했을 때를 되돌아보며 “평화의 도시 하노이”라고 적힌 도시로 들어오는 사람들을 환영하는 표지판을 기억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그것이 매우 아이러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노이는 제가 이제까지 방문한 가장 혼란스러운 도시 중 하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곳에서 조금 더 시간을 보낸 후에 나는 그 설명이 사실이라는 것을 깨닫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하노이는 나에게 내면의 평화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것은 여행 전 몇 달 동안 내가 손을 뻗고 얻으려고 애썼던 것입니다.
 
그것은 내가 나 자신으로 돌아가서 내가 누구인지, 내가 누구가 되고 싶은지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닌빈 보트 타기

소피 멘델

다음 베트남 북부 여행은 닌빈(Ninh Binh)이었습니다.
 
나는 도시에서 약 2시간 30분 거리에 있기 때문에 하노이에서 하루 종일 투어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닌빈(Ninh Binh)은 숨이 막힐 정도였습니다.
 
그곳에서 우리가 한 모든 일은 반짝이는 논과 우뚝 솟은 푸른 산의 풍경이 보이는 울창한 시골 지역을 자전거로 달리는 것부터 쥬라기 공원을  연상시키는 풍경이 있는 평화로운 강 계곡을 통과하는 전통적인 보트 타기에 이르기까지 그야말로 장관이었습니다.

닌빈 하이킹에서 본 계단이 있는 바위산 정상의 전망

소피 멘델

우리는 아래에서 배를 타고 지나간 계곡이 내려다보이는 산 정상까지 수직에 가까운 하이킹으로 길었지만 보람찬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숨막히는 더위가 늦은 오후가 되면서 조금 누그러졌지만, 500계단을 오르는 동안 숨이 막히고 땀이 흘렀습니다.
 
계단이 너무 가파르고 미끄러워서 정상까지 오르지 못할까 두려웠어요. 만약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다시 내려갈 수 있겠는가? 그러나 나는 정상에서의 경치가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고 다른 생각을 하지 않으려고 애썼다.
 
마침내 나는 네 발로 정상에 올라 정상에 올랐습니다.
 
마침내 그 경치를 바라볼 수 있게 되었을 때, 그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나는 끝없는 계곡을 바라보며 생기 넘치는 녹색, 황량한 갈색, 연한 노란색의 풍경과 가장 푸른 하늘을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바람에 흩날리는 베트남 국기의 새빨간 색. 나는 무적이라고 느꼈다.
 
나는 살아있음을 느꼈다.
 
더위, 두려움, 오르막길, 육체적, 정서적 피로를 이겨내고 정상에 오르는 데는 그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그 느낌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습니다.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다운 풍경이 내 앞에 펼쳐져 있는 것을 보고, 나를 그곳으로 데려온 어려움을 먼저 겪지 않고서는 그 지점에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는 땀을 흘리며 피곤하고 내가 성취한 일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서 있었기 때문에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고 믿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나는 그 하이킹에 교훈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인생이 힘들어질 때 천천히, 한 단계씩 나아가면 결국에는 잘 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해질녘 하롱베이의 보트

소피 멘델

여행의 마지막 구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새로운 세계 7대 자연경관 중 하나인 하롱베이로 이동했습니다 . Halong Hideaway 와 함께 2박 3일 여행을 신청했어요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챙겨주신 투어들, 하노이에서 하롱베이까지 혼자서 이동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을 텐데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우리는 버스로 하노이에서 출발한 다음 쾌속정 페리를 타고 또 다른 버스를 타고 또 다른 페리를 타고 마침내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목적지는 2개의 자쿠지, 전용 발코니가 있는 넓은 선실, 3개의 상부 데크를 갖춘 거대한 요트였습니다.
주변 만의 숨막히는 전경. 
힘든 여행일에도 불구하고, 긴장을 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준비가 된 동료 여행자들과 함께 놀라울 정도로 아름다운 장소에 있다는 것은 정말 좋았습니다.
 
우리는 만을 따라 순항하면서 물 위로 튀어나온 초자연적인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에 놀랐습니다.
 

다음 며칠 동안 우리는 숨겨진 해변을 순항하고, 깟바섬 주변에서 하이킹과 자전거를 탔고, 만을 따라 카약을 탔으며,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보트 위에서 파티를 즐겼습니다.
 
나는 모든 연령대와 배경을 가진 다른 여행자들과 많은 시간을 보냈으며 모두 다른 이야기를 가지고 있었고 각 사람이 다음 사람보다 더 친절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른 일을 하지 않았다면 결코 만날 수 없었을 사람들이었습니다.
 
우리는 이보다 더 다를 수 없었지만 지금 여기로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내 이야기를 들은 다른 여행자들, 특히 젊은 여행자들의 이해와 연민, 진심 어린 관심에 감동받았고, 통찰력 있는 답변과 조언에 감동받았다.
 
한 젊은 아일랜드 커플이 나에게 “뉴욕을 낭만적으로 만들어라”고 말했다.
 
그것은 
_도시; 그곳에서는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하며 새로운 시작에 설렘을 느꼈다.
 
다른 사람들은 나에게 "인내심을 가지라"고 말했고 나에게 의미 있는 일은 때가 되면 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룹 비 오는 자전거 타기

소피 멘델

아침에 나는 배의 나머지 부분이 움직이기 시작하기 전에 일찍 일어나 꼭대기 갑판에 고독하게 앉았습니다.
 
나는 내 주변의 드라마틱한 풍경과 함께 조용한 시간을 즐겼고, 우리가 고대 만을 통과하면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풍경을 감상했습니다.
 
그 느린 순간, 이른 아침의 고요함 속에서 마침내 생각하고, 반성하고, 그냥 존재하기 위해 내 자신을 멈췄습니다.
 
베트남은 나에게 잘해줬다고 나는 결정했다.
 
매일매일 흥미롭고 새로운 일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나는 한동안 느끼지 못했던 기대되는 무언가를 가지고 일어났습니다.
 
어느 정도 관점을 갖고 일상생활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여행 내내 때로는 쓰라린 외로움과 두려움을 느꼈다는 점도 인정했습니다.
 
남겨진 삶을 잃는 것에 대한 절망과 슬픔을 느끼는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하롱베이 크루즈 보트 그룹

소피 멘델

드디어 하롱베이에서 하노이로 돌아갈 시간이 되었습니다.
 
긴 여행으로 지친 나는 호스텔에서 잠시 쉬어가기로 결정하고, 따뜻한 베트남식 환대와 시원한 공기가 반겨주는 길가에 있는 럭셔리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의 얼루어 
호텔 에서 마지막 저녁을 보내기로 했다.
조절. 

나의 베트남 여행은 나의 옛 삶에서 새로운 삶으로의 완벽한 전환이었습니다.
 
준비가 되기도 전에 새로운 일에 뛰어드는 대신, 슬퍼할 시간과 멀리서 모든 것을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습니다.
 
이를 통해 나는 다시 밖으로 나가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흥분을 다시 불러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나를 집으로 데려왔습니다.
 
베트남은 시간이 아무리 흘러도 여행은 언제나 오랜 친구처럼 반갑게 맞이해준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밖으로 나가서 이 놀라운 세계가 제공하는 모든 것을 탐험하기에는 너무 늙거나 너무 어리지 않습니다.
 
이 여행은 나에게 자기애, 자기 재발견, 개인적 성장을 열어줬고 때로는 미지의 세계로 믿음의 도약을 해도 괜찮다는 사실을 일깨워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가장 최근 장의 결말을 처리하는 동안 상황이 여전히 완벽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알고 있지만, 다음에 다가올 모든 일에 긍정적이고 개방적인 마음으로 맞설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오랫동안 나는 내가 실제로 갖고 싶었던 삶이 아니라 내가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삶에 집중했습니다.
 
이제 나는 나 자신을 선택하고 나를 행복하고 온전하게 만드는 일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가슴의 통증은 날이 갈수록 조금씩 무뎌지고, 여전히 아프지만 다시 시작하는 즐거움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당신은 결코 혼자 세계를 여행하지 못할 수도 있고, 당신의 이야기를 근본적으로 바꾸기로 결정하거나, 가장 진정으로 당신의 삶을 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한다면 어떨까요?


댓글 쓰기

Welcome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