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 소프카(Jan Sofka)는 일본인 집에서 케이프타운 근처 시골 거주지의 힌트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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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 벽돌, 나무는 케이프 타운 근처의 이 집에 미묘한 질감을 더해줍니다 . 이 집은 건축가 Jan Sofka가 Dezeen에서 발견한 일본 주택 과 유사하게 디자인했습니다.
Hoptoad 하우스는 2013년 기업가 Sven ten Bokkel Huinink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도시에서 남쪽으로 약 30km 떨어진 마을인 Noordhoek에 있는 자신의 기존 소규모 농장에 두 번째 부동산을 건설하려고 했습니다.
Ten Bokkel Huinink는 인접한 농가와 자연 환경에 너무 방해가 되지 않는 방식으로 부지에 다른 건물을 도입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Arbol Design이 디자인한 오사카의 한 주택 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 이 주택은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을 둘러싸고 있어 녹지 전망을 제공하는 동시에 이웃이 내부를 내려다보지 못하도록 보호합니다.
Ten Bokkel Huinink는 "Dezeen에서 Arbol Design 프로젝트를 본 후 모든 것이 시작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디자인은 일본의 주요 도시 한가운데에 오아시스를 제공해야 했기 때문에 해결해야 할 매우 다른 문제가 있었습니다."
"나에게는 그 반대였다"고 그는 덧붙였다. "밖을 내다보는 게 아니라, 기존 집이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기 때문에 밖에서, 특히 뒤에서 보면 잘 보이는 집이 필요했습니다."
Ten Bokkel Huinink는 케이프 타운 스튜디오 Sofkapatterson Architects 의 Jan Sofka를 초대하여 일본 가정에서 정보를 얻은 건물에 대한 제안서를 개발했습니다.
결과적인 디자인은 내부 공간과 자연 환경 사이의 연결을 촉진하는 동시에 안채로부터 프라이버시를 제공합니다.
높은 울타리가 단층 건물의 한쪽 면을 보호하여 마스터 침실의 전체 높이 창문이 간과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울타리는 현지 소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부드러워져 인접한 나무 줄기와 비슷한 부드러운 회색을 띠게 됩니다.
울타리와 유리 사이에 자갈이 깔린 안뜰이 침실 주위로 L자 모양으로 뻗어 있습니다. 거실 한쪽 벽에 있는 큰 창문을 통해서도 안뜰이 보이며, 이를 통해 햇빛이 건물 안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현지 석재의 큰 블록으로 구성된 높은 벽은 생활 공간 한쪽의 노출된 벽돌 벽으로 보완되는 외부에 자연스러운 디테일을 더해줍니다.
거실의 견고한 소나무 바닥은 가볍고 자연스러운 표면을 제공하여 내부의 밝은 느낌을 향상시킵니다. 집의 나머지 부분은 복도에서 침실과 욕실까지 이어지는 매끄러운 에폭시 바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숙소는 2개의 추가 침실과 대형 욕실을 수용할 수 있는 별도의 건물을 포함하여 총 200평방미터의 면적을 차지합니다.
스웨덴 작가 Astrid Lindgren의 이야기에서 Pippi Longstocking의 아버지가 선장 한 배의 이름을 따서 Hoptoad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A+Awards: 남아프리카 스튜디오 SAOTA는 케이프타운 에 위치한 이 레지던스로 2016 Architizer A+Award를. 이 레지던스에서는 지역의 극적인 암석 지형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OVD 919라는 이름의 2,023제곱미터 규모의 이 주택은 Lion's Head로 알려진 산의 높은 곳에서 도시의 부유한 해변 지역인 Bantry Bay와 Clifton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케이프의 고급 개인 주택을 전문으로 하는 SAOTA는 "Lion's Head 아래에 자리잡은 이 가족용 주택은 멋진 전망을 활용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경사진 대지 때문에 건축가는 전망을 즐길 수 있는 평평하고 넓은 정원을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건물은 산을 등지고 자리잡고 있으며 앞쪽에는 테라스가 열려 있습니다. 외벽의 일부가 완전히 미끄러져 나와 생활 공간이 넓은 테라스로 확장됩니다.
해자 모양의 수영장이 야외 좌석 공간과 바를 둘러싸고 있으며, 본관에서 돌출된 지붕으로 덮여 있으며 끝 부분은 접혀 지지 벽을 형성합니다.
콘크리트 캐노피는 남쪽의 극적인 12사도 형상의 윤곽을 그리는 프레임을 만듭니다.
콘크리트는 주요 볼륨의 구조 및 외부 마감재에도 주요 재료로 선택되었습니다.
"건축물은 구리 지붕과 대조되는 기념비적인 형태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콘크리트 마감재로부터 힘을 얻습니다"라고 건축가는 말했습니다.
유리 엘리베이터는 채광창이 있는 지하 차고를 집의 다른 층과 연결하고, 나무 패널로 둘러싸인 콘크리트 계단도 건물을 통해 위로 뻗어 있습니다.
현지 회사인 Studio Parkington 이 디자인한 목재 액센트는 인테리어 전체에서 발견됩니다 . 다른 특징으로는 노출된 콘크리트 표면, 바닥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형 카펫과 러그 등이 있습니다.
OVD 919는 2014년에 완성되었으며 2016 A+Awards에서 Private House XL 부문에서 우승했습니다.
Architizer가 주최한 이 상은 올해 최고의 프로젝트와 제품을 홍보하고 축하합니다.
그들의 사명은 세계에서 의미 있는 건축물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일상 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건축물의 잠재력을 옹호하는 것입니다.
케이프 타운 에 있는 이 해변가 주택의 생활 공간 에는 옆으로 당겨서 내부를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일련의 외부 데크, 파티오 및 발코니와 연결할 수 있는 미닫이 유리 벽이 늘어서 있습니다.
Clifton House는 지역 건축 회사인 Malan Vorster 에 의해 대서양 해안선을 따라가며 멋진 바다 전망을 찾는 조깅과 산책객에게 인기 있는 장소인 Clifton 교외 지역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
이 지역의 높은 방문객 수는 이웃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폐쇄된 정면과 높은 경계벽보다 거리에 더 독특한 존재감을 제공하는 건물을 만들기로 한 결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거리 수준의 조경은 도시 환경에 약간의 녹지를 도입하는 반면 볼륨과 정면 요소의 엇갈린 배열은 양쪽에 있는 건물의 비율을 반영합니다.
거리를 향한 입면도를 다양한 재료로 구성된 섹션으로 분할함으로써 건축가는 여러 층에 걸쳐 확장되는 건물의 전체적인 시각적 질량을 줄여 가능한 뷰를 최대한 활용하려고 했습니다.
스튜디오는 "이 디자인은 더 작은 볼륨을 통해 건물 매스를 침식하고 바닥 슬래브와 같은 더 얇은 구조 요소를 표현하여 건물 구성 요소의 유기적 스택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라고 스튜디오는 설명했습니다.
대형 차고와 유틸리티 공간은 돌로 채워진 돌망태 벽 뒤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 벽은 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미학을 제공하기 위해 녹지 뒤로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게스트 아파트는 1층 돌망태 벽 위에 자리잡고 있으며, 삼나무 슬레이트 벽이 길 건너편 바다를 내다보는 창문을 가리고 있습니다.
차고와 게스트 아파트 위의 2층은 "언덕에 자리잡은 바위 같은 물체"로 묘사된 3개의 콘크리트 볼륨으로 구분됩니다.
주 거실 공간과 침실을 수용하는 이 주조 콘크리트 형태는 계단과 엘리베이터가 있는 이중 높이 아트리움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최상층 양쪽 끝에 삼나무 셔터로 감싼 유리 상자에는 밤에 내부에서 빛나는 욕실이 있습니다.
슬라이딩 벽을 통해 최상층의 침실과 아래층의 거실 및 식사 공간을 야외 공간으로 열어 대지의 북쪽 노출을 최적화하고 바다 전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돌출된 지붕 부분은 원치 않는 태양광 유입으로부터 내부를 보호하고, 필요한 경우 자동화된 스크린이 내려 유리 외관을 가리게 합니다.
디딤돌은 부엌에서 연못을 건너 야채와 허브 정원으로 이어집니다. 아트리움 안감에 있는 기계로 작동되는 새시 창을 올려 여름 동안 시원한 바람이 내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변하는 특성을 주택에 제공하기 위해 콘크리트, 현지 석재, 처리되지 않은 삼나무, 거친 참나무 바닥, 테라조 및 풍화 처리된 강철을 포함한 재료 팔레트가 선택되었습니다.
Malan Vorster는 케이프 타운의 트렌디한 Green Point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전에 도시의 Constantia 교외에 있는 기둥 위에 세워진 4개의 원통형 타워로 구성된 나무 위의 집과 같은 휴양지를 설계했습니다 .
남아프리카 건축 스튜디오 SAOTA 의 스테판 안토니(Stefan Antoni)는 케이프타운이 내려다보이는 현대식 빌라를 개조 하고 개방형 인테리어를 현대 생활에 더 적합하도록 재구성했습니다.
House Invermark는 1969년 건축가 Gilbert Colyn이 자신의 집으로 디자인했으며 Philip Johnson의 상징적인 1949년 Glass House 와 1951년 Ludwig Mies van der Rohe가 디자인한 Farnsworth House 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 건물은 Higgovale 교외 지역에 자리잡고 있으며 그 뒤에 테이블 산이 솟아 있고 높은 위치에서 도시와 항구를 향한 전망을 제공합니다.
Antoni가 2013년에 이 집을 구입했을 때, 수년간의 방치로 인해 파손된 상태였으며 몇 가지 변경 및 추가 작업을 거쳐 본래의 특성이 희석되었습니다.
문화유산 보호가 이루어지지 않은 이 건물은 Antoni가 Philip Olmesdahl, Greg Truen, Phillippe Fouché 및 Mark Bullivant와 함께 이끄는 스튜디오 프로젝트로 맡을 때까지 철거 위험에 처해 있었습니다.
Antoni는 Dezeen에게 "그 집은 아름다운 전망을 갖춘 훌륭한 부지에 훌륭한 디자인을 갖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부지 내 위치가 좋았고, 충분한 정원과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따라서 기본 원칙이 옳았습니다."
"물론, 20세기 중반 주택은 구성 요소를 훨씬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통적인 주택보다 작업하기가 더 복잡하기 때문에 어려운 프로젝트였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복원에 대한 SAOTA 의 접근 방식은 건물을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동시에 공간을 업그레이드하여 현대 생활에 더 적합하게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거실, 주방, 메인 침실, 욕실 사이의 순환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불필요한 칸막이와 구조적 개입을 제거했습니다.
1층은 이제 주로 개방형 구조로 되어 있으며, 새로운 양면 벽난로를 통해 라운지와 식사 공간을 미묘하게 구분하고 있습니다.
건축가는 또한 집의 어두운 산 쪽에서 더 햇볕이 잘 드는 바다 전망 쪽으로 수영장을 재배치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주변 정원과 조경의 측면을 재구성했습니다.
차고 위 수영장의 새로운 위치는 거리로부터의 프라이버시를 제공하고 집 뒤쪽에 넓은 잔디밭과 선형 물 특징의 가장자리를 따라 뻗어 있는 엘더플라워 나무 줄을 위한 공간을 확보합니다.
차고를 거리 수준으로 옮기고 계단을 도입하여 보드 표시가 있는 콘크리트 벽에 설치된 견고한 검은색 강철 입구 게이트와 연결하는 등 거리 인터페이스도 재검토되었습니다.
Antoni는 집의 원래 건축가를 초대하여 완성된 프로젝트를 방문했으며 Colyn으로부터 받은 긍정적인 피드백에 매우 기뻐했습니다.
Antoni는 "그는 건물이 철거되지 않은 것을 보고 매우 기뻐했으며 원래 건물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디자인을 칭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olyn 자신은 특히 외부 모서리 스크린 벽과 나무 천장을 원래 상태로 복원한 것과 그가 1967년에 심은 노란 나무와 무화과나무 그룹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만족했다고 말했습니다.
건축가는 또한 내부 재설계와 새로운 입구 벽 및 수영장 데크가 집의 콘크리트, 강철 및 알루미늄 외관을 보완하는 방식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50여년 전에 내가 설계하고 지은 이 집의 복원과 증축은 정말 성공적인 운영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나는 Stellenbosch 대학 음악원과 함께 이 건물을 내 경력의 최고의 프로젝트로 여깁니다."
사진은 Adam Letch와 Stefan Antoni가 촬영했습니다.
랜턴 같은 라이트 박스와 역피라미드형 지붕은 테이블 마운틴과 케이프타운이 내려다보이는 극적인 위치에 있는 Kloof 119A 주택 내부로 빛을 끌어들입니다 .
케이프 타운에 본사를 둔 회사 SAOTA 가 Greg Truen 감독을 위해 디자인한 이 집은 경사진 부지를 파고 들어가 주변 환경과의 시각적 연결을 극대화하도록 배열된 공간 클러스터입니다.
건축 스튜디오 측은 "이 건축물은 주변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집은 돌담으로 거리와 만나 내부 공간이 거의 드러나지 않습니다. 이 벽과 집 사이에 입구가 자리잡고 있으며, 거실 공간의 극적인 전망 앞에 "절제되고 조용한" 공간을 만드는 작은 안뜰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SAOTA는 "이 집은 번화한 거리에 돌담을 배치하여 내부에 대해 거의 드러내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밤에는 역피라미드 지붕이 빛나며 흥미를 더해줍니다."
일련의 공간은 세 가지 레벨에 걸쳐 배열됩니다. 유리로 둘러싸여 있고 꼭대기에 경사진 목재 지붕이 있는 최상층에는 거실, 주방, 식사 공간이 있으며, 전체 높이에서 도시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무거운 콘크리트로 마감된 가족의 작업 공간과 침실 공간이 있으며 가장 낮은 층에는 차고, 체육관, 영화관 및 객실이 있습니다.
모든 레벨에는 산 표면에서 집까지 이어지는 자체 정원 공간이 있습니다. 2층에는 나무 데크와 인피니티 풀을 갖춘 테라스 공간이 도시를 향해 뻗어 있다.
집 위로 올라갈수록 재료 선택이 더 가벼워지며, 1층과 1층은 더 무거운 콘크리트와 석재로 마감되어 2층의 밝은 목재 천장과 넓은 유리창과 대조를 이룹니다.
외부적으로 레벨은 공간의 "스택"으로 처리되어 집의 덩어리를 무너뜨리고 정원 공간이 전면에 나올 수 있도록 했습니다.
Kloof 119A는 SAOTA가 극적으로 배치한 고급 주택 시리즈 중 최신작입니다. 2017년에 이 회사는 케이프타운이 내려다보이는 모더니스트 빌라를 개조했고 , 작년에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첫 번째 프로젝트를 완료하여 1970년대 구조를 도시의 탁 트인 전망을 갖춘 보다 미니멀한 주택으로 전환했습니다.
명시되지 않는 한 사진은 Adam Letch의 것입니다.
프로젝트 크레딧:
건축가: SAOTA
프로젝트 팀: Greg Truen, Dov Goldring & Jaco Bruwer, Ian Cox 및 Puja Patel
구조 엔지니어: Moroff & Kühne 컨설팅 엔지니어
수량 측량사: SBDS 수량 측량사
주 계약자: Gossow & Harding Construction Pty (Ltd)
인테리어: OKHA
조경: Franchesca Watson 정원 디자이너
건축가 Liani와 Jan Douglas는 케이프타운 Green Point에 있는 100년 된 집을 자신들의 독특한 가구 디자인을 자랑할 수 있는 현대적인 주택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남아프리카 건축 및 디자인 스튜디오 Douglas & Company를 이끄는 두 사람은 120년 된 별장 내부를 완전히 리모델링하고 그 위에 새 층을 추가했습니다.
Arklow Villa III라고 불리는 이 숙소는 거리에 있는 동일한 코티지 3채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원래의 특징을 기념하는 동시에 21세기에 맞게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Liani Douglas는 "우리는 엄격한 지침을 따르기보다는 건물에 맞는 일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목표는 고립된 단층 주택을 빛이 가득한 2층 주택으로 바꾸는 것이었습니다."라고 그녀는 Dezeen에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이 집의 특별한 영혼을 유지하고 싶었습니다."
"비록 페이스리프트가 절실히 필요했지만, 개조 전의 실제 성격이 있었습니다."라고 그녀는 계속했습니다.
부부는 2012년에 이 집을 구입해 몇 년 동안 거주한 뒤 리모델링을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그들이 하고 싶은 일을 정확히 해결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원래 베란다가 외관상 더 가벼운 새 베란다로 교체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면 외관은 이전과 매우 유사하게 보이도록 만들어졌으며 여전히 이웃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새로운 1층은 원래 지붕에 구멍을 뚫는 한 쌍의 새로운 지붕창을 제외하고는 정면에서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뒷면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여기에서는 새로운 이중 지붕창이 지붕을 가로질러 끝까지 확장되어 추가 공간을 만듭니다.
남아프리카 소나무는 새로운 구조 요소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소재는 내부 전체에 노출되어 기존 객실과 새 객실 모두에 따뜻함을 선사합니다.
"남아프리카에서 소나무는 쉽게 구할 수 있고 건설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는 지속 가능한 목재입니다."라고 Liani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일반적으로 석고보드 뒤에 숨겨져 있으며 그 자체로는 아름다운 재료로 평가되지 않습니다."
개조 과정에서 제거된 원래 지붕 트러스 중 일부는 생활 공간의 특징적인 세부 묘사를 만들기 위해 재사용되었습니다.
1층의 레이아웃은 원래 평면도를 따르지만 몇 가지 중요한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기존 입구 로비, 라운지 및 식사 공간은 넉넉한 개방형 생활 공간으로 결합되었으며, 기존 욕실은 침실과 서재 사이에 있는 작은 욕실로 교체되어 뒤쪽에 새로운 안뜰을 위한 공간이 남겨졌습니다.
마스터 침실, 욕실 및 아늑한 공간이 위층에 있습니다. 그들로 이어지는 계단은 단순한 나무 계단으로 시작하지만 위로 갈수록 나선형이 됩니다.
인테리어 장식은 현대적이며 Hay J110 의자와 같은 중세 시대의 고전이 Eileen Grey에서 영감을 받은 E1027 Credenza 찬장 과 Mr Price Home 제품군 의 제품을 포함한 여러 Douglas & Company 디자인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
식사 공간에는 크기가 큰 테이블을 둘러싸고 있는 어울리지 않는 의자가 있습니다. 간단한 펜던트 조명이 머리 위에 놓여 있고, McSorley의 Wonderful Saloon 트롤리가 나란히 놓여 있습니다.
"부드러운 빛은 우리가 사랑하는 관엽 식물에게 이상적인 서식지를 제공하여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식물이 아닌 녹색 식물로 트롤리를 가득 채웁니다."라고 Liani는 덧붙였습니다.
주방은 생동감 넘치는 녹색 대리석으로 마감된 맞춤형 디자인의 유닛을 자랑합니다. 여기에서는 벽돌 바닥이 안뜰까지 확장됩니다.
이 집은 또한 세탁기, 식기 세척기, 화장실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빗물 수집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케이프타운의 고갈된 물 공급에 대한 건물의 의존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케이프타운에서 최근 완료된 다른 주거용 프로젝트로는 테이블 마운틴(Table Mountain)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SOATA의 Kloof 119A 주택이 있습니다.
사진은 David Southwood 의 작품입니다 .
남아프리카공화국의 Antonio Zaninovic Architecture Studio 는 디자이너 Tara Bean과 함께 케이프타운 의 1960년대 주택을 개조하여 바다 전망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야외 공간을 추가했습니다.
칠레 건축가 Antonio Zaninovic과 현지 디자이너 Bean이 설립한 케이프 타운 스튜디오는 20세기 중반의 황폐한 건물을 개조하는 데 2년을 보냈습니다.
4층짜리 Icaria House는 도시에서 자랐고 현재 뉴욕에 살고 있는 남아프리카인 Kearnon O'Molony의 별장이자 임대 주택으로 사용됩니다.
케이프 타운의 Bantry Bay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15m 아래 대서양과 절정에 달하는 화강암 절벽에 지어졌습니다.
팀은 바위가 많은 지역을 돌아다니며 언덕에 두 개의 테라스를 추가하여 새로운 야외 수영장까지 8미터 하강을 더 쉽게 만들었습니다.
이 파티오는 집 입구 옆에 라운지와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집 입구는 아래쪽에 초가지붕이 늘어선 돌출된 지붕으로 덮여 있습니다.
집의 원래 방향도 프로젝트의 일부로 재구성되었습니다.
북쪽이 아닌 서쪽에 새로운 출입구를 추가하고 서쪽과 남쪽에 큰 창문을 추가하여 더 넓은 전망을 제공했습니다.
내부에서는 기존 벽을 허물고 더 넓고 빛이 가득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내부 벽은 모두 흰색으로 칠해져 있고, 바닥은 회색 돌이나 흰색으로 칠해져 집 안팎에서 통일된 느낌을 줍니다.
욕실 타일의 파란색과 녹색 음영과 주방의 물푸레나무 캐비닛은 무채색 인테리어와 대비를 이루고 무성한 주변 환경과도 연결됩니다.
주방에는 Tabarka Studio 의 흰색 기하학적 타일로 덮인 아일랜드도 있습니다 .
집에 들어가면 모퉁이 창문, 벽난로, 프로젝트를 위해 맞춤 제작된 파란색 소파가 있는 거실이 있습니다.
스와질랜드산 잔디 깔개와 모로코산 빨간색 베르베르 깔개를 좌석 공간 위에 겹겹이 쌓는 등 아프리카 전역의 디자인이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혼합되어 있습니다.
식당에는 20세기 중반 남아프리카 디자이너 EE Meyer의 검은색 나무 의자와 네덜란드 스튜디오 Ay Illuminate 의 비슷한 어둡고 짜여진 조명기구 및 지역 예술가 Michael Taylor 의 그림이 있습니다 . 집 곳곳에 대형 사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Icaria House에는 5개의 침실이 있으며, 모든 침실에는 실내 욕실과 발코니가 있습니다.
케이프 타운의 다른 주택으로는 Liani와 Jan Douglas가 리모델링한 별장인 Malan Vorster의 Clifton House 와 SAOTA가 만든 현대 주택이 있습니다 .
사진은 Elsa Young 이 촬영했습니다 .
케이프타운 에 본사를 둔 건축가 Chris van Niekerk 는 남아프리카 최남단 도시의 거친 풍경 속에 미니멀리스트 휴양지 인 Mountain House를 완성했습니다 .
이 집은 케이프타운 남쪽에 있는 산봉우리 그룹인 Steenberg Ridge의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Van Niekerk는 지형의 경사와 관련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엇갈린 높이에 일련의 선형 회색 블록으로 건물을 설계했습니다.
건축가는 “이 건물은 높이 올라가지도, 땅에 묻지도 않은 듯한 모습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Mountain House는 벨기에 출신의 부부가 소유하고 있으며 유럽의 겨울 동안 이곳을 볼트 구멍으로 사용합니다.
이 디자인은 현장 타설 콘크리트를 자주 사용했던 고 Juliaan Lampens와 같은 벨기에 건축 거장에게서 힌트를 얻었습니다.
2층 건물은 다양한 재료 기술을 사용하여 비슷한 효과를 얻습니다.
구조의 일부 부분은 철근 콘크리트로 만들어졌으며, 샌드 블라스팅을 통해 더욱 질감 있는 마감을 구현했습니다. 다른 것들은 석회 석고로 마감된 벽돌로 형성됩니다.
석회 석고는 공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헤센 백의 이름을 딴 배깅이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적용되었으며, 이는 벽돌 질감의 흔적을 눈에 띄게 남깁니다.
Van Niekerk는 Dezeen에게 "벽의 결과 색상은 콘크리트 밑면의 색상과 매우 유사하여 전체적으로 사용된 색상 팔레트가 동일한 차분한 효과를 가져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부와 외부를 모두 갖춘 화강암 바닥 타일에서 동일한 톤을 찾을 수 있어 디자인의 동질성을 높입니다.
Van Niekerk는 "대지의 특성을 인식할 수 있는 제한된 재료를 사용하여 마감과 구조가 동일하게 되는 연금술을 달성하는 것이 과제였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Mountain House의 레이아웃은 이전 부지를 차지했던 건물의 면적을 따릅니다.
대부분의 생활 공간은 U자형 평면이 테라스와 수영장을 감싸고 있는 위층에 있습니다.
이 층에는 라운지, 식당, 주방으로 사용되는 대형 유리벽 공간이 있습니다. 메인 침실 스위트룸은 그 뒤에 자리잡고 있으며, 깊은 욕조가 있는 실내 욕실을 갖추고 있으며, 객실, 서재 및 사우나는 반대편에 있습니다.
낮은 층은 좀 더 친밀한 느낌을 줍니다. 세 번째 침실과 다용도 공간을 제공합니다.
최소한의 유리문과 창문은 여러 방에서 바닥에서 천장까지 확장되어 실내외 생활을 촉진하는 동시에 거주자에게 산 풍경의 인상적인 전망을 제공합니다.
Van Niekerk는 "False Bay만큼 멀리 바깥쪽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을 통해 북쪽의 Table Mountain 방향도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두꺼운 콘크리트 캐노피 아래에 숨겨져 있지만 삼면이 유리로 되어 있는 거실과 식사 공간의 전망은 특히 인상적입니다.
Chris van Niekerk의 스튜디오는 2021년에 같은 이름으로 브랜드를 변경하기 전에 The Fold Architects로 명명되었습니다. 이전 프로젝트에는 독특한 분홍색 외관을 갖춘 케이프타운 주택인 House IIIA 가 포함됩니다.
건축가는 이후 비즈니스 파트너인 János Cserháti와 협력하여 Mūvek 이라는 가구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Mountain House는 집 디자인과 병행하여 개발된 Mūvek의 데뷔 컬렉션 작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주요 디자인에는 MŪ61 라운지 의자 와 알루미늄 MŪ1111 원탁이 포함됩니다 .
집은 자연적으로 가뭄에 강한 토종 식물에 초점을 맞춘 조경으로 완성되었습니다.
Van Niekerk는 "집이 계속 성장하고 집을 둘러싸면서 구조와 풍경이 하나가 되어 집이 풍경과 조화를 이루게 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은 Greg Cox/Bureaux Agency가 촬영했습니다.
프로젝트 크레딧:
건축가: Chris van Niekerk
엔지니어: Inovic Structural Design
수량 측량사: DA Quantity Surveyors
기계 엔지니어 : Jo Lubbe & Associates
습식 서비스 엔지니어: Benatar Consulting
조경 건축가: Mary Maurel Gardens
에너지 컨설턴트: Greenplan Consultants
주 계약자: Eurodev Projects
조경 계약자: Heimo 슐저 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