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Lia_t/Shutterstock의 스톡 사진
시적으로 번역된 "황금
가구 만드는 일" 인 킨츠기 ( 킨츠쿠로이) 는 깨진 도자기를 고치는 수백 년 된 일본의 예술입니다.
위장된 접착제로 세라믹 조각을 다시 결합하는 대신, 킨츠기 기술은 금, 은 또는 백금 가루를 뿌린 특수 나무 수액 래커를 사용합니다.
일단 완성되면, 눈에 띄는 세라믹 제품의 균열에 아름다운 금색
이음새가 반짝거리고, 각각의 "수리된" 작품에 독특한 모습을 선사합니다.
이 독특한 방법은 유물을 숨기거나 위장하는 대신 균열과 파손을 강조하여 각 유물의 고유한 역사를 기념합니다.
실제로 kintsugi는 수리된 작품을 원본보다 훨씬 더 아름답게 만들어 새로운 모습으로 활력을 불어넣고 제2의 생명을 불어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이 매혹적인 공예품을 살펴보고, 그 역사를 추적하고, 그 방법을 탐구하고, 현대 창작자들이 어떻게 이 공예품을 살아있게 유지하는지 엿볼 수 있습니다.
긴쓰기의 역사
아시카가 요시마사의 초상화, 15세기 (Photo: Wikimedia Commons , Public domain)
긴쓰기의 기원이 완전히 명확하지는 않지만 역사가들은 15세기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믿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일본 쇼군 아시카가 요시마사가 수리를 위해 깨진 차완 (다완)을 중국으로 보내면서 이 기술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돌아왔을 때 요시마사는 그것이 보기 흉한 금속 스테이플로 고쳐져 있는 것을 보고 불쾌해했습니다.
이로 인해 현대 장인들은 미학적으로 만족스러운 대안적인 수리 방법을 찾게 되었고, 킨츠기가 탄생했습니다.
17세기에 이르러 킨츠기는 일본에서 일반적인 관습이 되었습니다.
Louise Cort(Freer Gallery of Art 및 Arthur M. Sackler 갤러리의 도자기 큐레이터)에 따르면, 한 일본 전사가 이익을 얻기 위해 악명 높은 표준 다그릇을 구입하고, 부수고, 수리한
것이 바로 이 시기였습니다.
” 이는 17세기 초까지 킨쓰기가 차용 도자기를 수리하는 동시에 장식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이었음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라고 Cort는 설명합니다 .
긴쓰기는 미적 원리로서의 역할 외에도 오랫동안 널리 퍼진 철학적 사상을 대표해 왔습니다.
즉, 이 관행은 결점이나 불완전함 속에서 아름다움을 볼 것을 요구하는
일본의 와비사비 철학과 관련이 있습니다 . 수리
방법 역시 무언가를 낭비했을 때 후회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일본의 모타나이 (mottainai ) 감정과 변화를 수용하는 무신 (mushin) 에서 탄생했습니다.
깨진 그릇 긴쓰기 방법
사진: adobe48015/ Depositphotos
킨츠기에는 크랙 방식, 피스 방식, 조인트 콜이라는 세 가지 주요 스타일과 방식이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 깨진 도자기를 고치기 위해 금, 은 또는 백금이 첨가된 에폭시가 사용되지만 기술과 완성된 결과는 다양합니다.
금이 가다
균열 접근법을 사용하여 수선된 물체는 최소한의 래커로 손질됩니다.
이것은 가장 일반적인 킨쓰기 기술이며, 예술 형식을 정의하게 된 반짝이는 정맥에서 정점에 이릅니다.
사진: photoBeard/Shutterstock의 스톡 사진
조각 방법
조각 방법으로 복원된 작품은 전체가 에폭시로 만들어진 교체 조각을 특징으로 합니다.
사진: photoBeard/Shutterstock의 스톡 사진
합동 통화
조인트콜 기법으로 고정한 조각은 다른 깨진 도자기에서 유사한 모양의 조각을 사용하여 미학적으로 다른 두 작품을 하나의 고유한 통합 제품으로 결합합니다.
긴쓰기 투데이
오늘날 일본과 해외의 많은 예술가와 공예가들이 이 고대 전통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습니다.
Tomomi Kamoshita 와 Yee Sookyung은 이 기법을 자신들의 도예 예술에 접목시켰고, Elisa Sheehan , Rachel Sussman , Tatiane Freitas는 도자기를 틀에 얽매이지 않고 예상치 못한 캔버스로 대체하여 전통적인 기법에 창의적인 변형을 가했습니다.
카모시타 토모미
일본 예술가 Tomomi Kamoshita는 발견된 도자기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그녀는 킨츠기 기술을 사용하여 패치워크 젓가락 받침 부터 짝이 맞지 않는 귀걸이까지
반짝이는 작품을 만듭니다.
이전의 킨츠기 예술가들과 마찬가지로 카모시타는 자신의 예술에 철학적인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일본인 [사람]이 알고 있듯이 파도는 우리에게서 많은 것을 앗아갈 수 있지만, 우리가 파도로부터 큰 이익을 얻는 것도 사실입니다.
”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수경
이수경은 킨츠기 크랙 기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도자기로 만든 초현실적인 조각품을 만듭니다.
24캐럿 금을 사용하여 한국의 창작자는 평범한 도자기를 특별한 우화의 두 배가 되는 번역된 꽃병 으로 변형시킵니다.
“이 작품은 사람들이 고통을 극복하면서 더욱 성숙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삶의 투쟁을 은유할 수 있습니다.
”라고 그녀는 밝힙니다.
엘리사 시한
뉴요커 엘리사 시한 (Elisa Sheehan) 이 진행 중인 절묘한 설치 작품 컬렉션인 Kintsugi Eggshells에서는 일시적이고 유기적인 물체가 눈길을 끄는 예술 작품으로 변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불완전함을 진정한 가치로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결함을 찬양하고 아름다운 것으로 보는 곳"으로 묘사되는 이 시리즈는 섬세한 페인트 워싱, 추상적인 잉크 형태 및 금박 액센트로 코팅된 껍질이 특징입니다.
레이첼 서스먼
브루클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Rachel Sussman이 kintsugi를 거리로 선보였습니다.
그녀는 오랜 관행에서 영감을 얻은 방법을 사용하여 도시 환경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많은 균열을 고칩니다.
Sidewalk Kintsukuroi 라고 불리는 이 장기 프로젝트는 우리가 "새로운 눈으로 우리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고 인내를 축하"하도록 초대하기 위한 것입니다.
타티아네 프레이타스
브라질 예술가 Tatiane Freitas는 수선에 대한 현대적인 해석을 통해 고전적인 디자인과 현대적인 디자인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듭니다.
아크릴 수지를 사용하여 Freitas는 부서진 목재 가구를 "수리"합니다 . 수지가 투명하더라도 수리를 위장하려는 의도는 없습니다.
대신, 변경 사항은 나무에서 대담하게 눈에 띄고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이 만나는 성명서로 정점을 이룹니다.
부케 드 브리스
네덜란드 예술가 Brooke de Vries는 조각난 도자기 조각으로 놀라운 조각품을 만듭니다.
그는 부서진 도자기를 해체된 조각품 으로 변형시킨다 . De Vries의 작품은
다양한 형태를 취하고 있지만 그 중 대부분은 킨츠기 기법을 사용하여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그의 목표는 불완전함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것이며, 이는 킨츠기의 철학과 매우 잘 맞습니다.
내면의 예술가를 발굴하고 공예품을 직접 탐구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Humade 와 Mejiro Japan에서 kintsugi 수리 키트를 판매하고 A Cozy Kitchen에서는 소모품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DIY 튜토리얼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DIY 프로젝트를 통해 깨진 도자기를 예술 작품으로 바꾸는 동시에 일본 전통의 도자기 수리 기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편집 및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컬러 사진의 힘을 기념하는 1839
어워드 사진 콘테스트의 뛰어난 수상자
알렉산드레나 파커의 'Unsupervised'.
종합 전문 우승자와 전문 우승자, 개념, 사람, 스토리텔링.
“아이들이 감독 없이 거리에서 혼자 놀고 있는 광경은 점점 더 드물어지고 있습니다.
호주 아웃백을 배경으로 한 장면은 과거와 현재를 함께 엮어 풍경과 시대를 초월한 어린 시절의 본질 사이의 관계를 상징합니다.
”
사진이 처음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게 된 해의 이름을 딴 1839 시상식은 매체를 강조하기 위해 일련의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합니다.
55개국의 사진작가들이 전문 사진작가와 비전문 사진작가 모두에게 열려 있는 컬러 사진 콘테스트에 참가했습니다.
방금 발표된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결국 두 가지 다른 컨셉의 시리즈가 종합상을 수상했습니다.
전문가의 경우 Alexandrena Parker가 감독 없이 밖에서 노는 아이들의 이미지로 종합 우승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요즘 보기 드문 광경입니다.
사진과 자수를 결합한 자신의 유산에 대한 Astrid Reischwitz 의 매혹적인 시선은 그녀에게 비전문 대회에서 최고상을 안겨주었습니다.
카테고리 우승자 중에는 숨겨진 보석이 많이 있습니다.
유쾌한 파스타 접시부터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인상적인 모습까지, 이 대회는 컬러 사진이 우리의 세계관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우승자 발표에는 논란이 없지 않았다.
기술과 기술이 매체에 미치는 영향을 따라잡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콘테스트에는 최고의 AI 이미지를 수여하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콘테스트 주최자가 예상하지
못한 것은 사진작가가 해당 카테고리에 일반 사진을 출품 할 뿐만 아니라 People's Vote Award를 수상하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사진작가는 해당 이미지가 AI가 아니라고 밝혀 실격 처리됐지만, 이 소식은 콘테스트에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 이벤트는 우승자의 높은 수준과 함께 모든 사진작가에게 기술은 훌륭하지만 여전히 인간의 손길에서 나오는 창의성과 예술성에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확신시켜 줄 것입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수상자를 확인하고 1839 Awards 공식 웹사이트 에서 전체 갤러리를 확인하세요 .
2024 컬러 사진 콘테스트는 사진의 힘을
기념합니다.
Leo Kwok의 "용을 훈련하는
방법"입니다.
우승자, 전문가, 이벤트, 사람.
“중국 메이저우(Meizhou) 사람들은 음력 첫 번째 보름달에 등불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녹은 불꽃 같은 불꽃을 뿜어내며 불용춤을 춥니다.
이 축하 행사는 200여년 전에 거행되었으며 2008년에 중국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
로빈 핀레이슨의 <다크 뷰티>.
우승자, 전문가, 풍경.
“2020년 말, 세계 최대의 모래섬인 세계유산에 등재된 크가리(K'gari)에서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그것은 87,000헥타르 이상, 즉 섬의 거의 절반을 휩쓸었습니다.
2달 넘게 불탔어요. 이 기간 동안 나는 황폐함 속에서 예상치 못한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발견했습니다.
”
소피아 로페즈 마난(Sofia Lopez
Mañan)의 '타이거(Tiger)'. 전문 준우승자 및 전문 우승자, 동물, 개념, 스토리텔링.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침대 위에 서 있는 호랑이. 이 이미지는 인공 건축물로서 '자연'의 개념을 탐구하는 '자연의 책' 프로젝트의 일부입니다.
1839 어워드에서 운영하는 사진 콘테스트는
전문 부문과 비전문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Yuliy Vasilev의 "스파게티
스타일리스트". 우승자, 전문가, 정물화.
아리아나 안젤리니의 '기타노'.
우승자, 전문가, 사람들.
“저는 그 사람을 한 번 만났고, 제 길을 찾으려고 노력했어요. 내가 찾던 것은 고지대의 고독이었다.
어느 날 내가 불안한 생각에 사로잡혀 있을 때 그 사람은 허락도 없이 통나무 위에 내 옆에 앉았습니다.
”
킴 랑의 '대서양의 국가들'.
우승자, 전문가, 여행.
“Nations of the Atlantic은 문화를 연결하는 그릇으로서 바다를 탐험하고 일상생활을 바다에 의존하는 장소의 보편적인 경험에 중점을 둡니다.
이는 기후 변화에 대한 더 큰 논의에서 종종 간과되는 작은 섬나라로 관심을 옮깁니다.
”
아스트리드 라이슈비츠(Astrid
Reischwitz)의 '스핀 클럽 태피스트리(Spin Club Tapestry)'. 전체 비전문 우승자 및 우승자, 비전문가, 개념적, 기타.
“독일에 있는 우리 마을의 천 스티치를 따라가면서 나는 조상들의 삶, 즉 완벽한 패턴의 배치와 그들이 저지른 실수를 따라가게 됩니다.
내가 종이에 직접 꿰맨 패턴은 기억의 파편을 상징한다.
”
매튜 데산티스의 <부탄 야구>.
비전문 준우승자.
“부처(영감의 상징)를 배경으로 부탄의 십대들이 수도 팀푸에서 활기 넘치는 야구 경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가의 전통 귀족 복장을 입은 그들은 부탄을 정의하는 전통과 현대성의 조화로운 조화를 구현합니다.
”
Lenka Klicperová의
"자유의 대가". 우승자, 전문가, 포토저널리즘 .
“우크라이나는 2년 동안 러시아의 공격에 맞서 스스로를 방어해왔습니다.
수천 명의 군인과 민간인이 자유를 위해 끔찍한 대가를 치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싸우고 있다”고 말했다.
마우로 카비젤의 'The Circle'.
우승자, 비전문, 건축, 미니멀리즘.
“취리히 호수에 있는 공공 수영장인 'The Circle'의 이른 아침 장노출 사진입니다.
”
에드워드 판자이탄(Edward Panjaitan)의
『개기일식』. 우승자, 비전문가, 자연.
"두 번째 접촉(개기일식 직전의 다이아몬드 고리), 개기일식, 개기일식 직후(개기일식 직후의 개기일식의 순서."
산드라 폴의 '열정'. 우승자,
전문가, 동물.
55개국의 사진작가들이 콘테스트에 참가했으며,
여기에는 AI 사진 부문도 포함되었습니다.
로빈 핀레이슨의 '무제'. 승자,
전문가, AI.
안톤 미셴코의 <립턴 힐>.
우승자, 비전문, 포토저널리즘.
"스리랑카"
브라기 토르 요셉손의 '플레이필드'.
우승자, 전문가, 건축.
스칼렛 코튼의 'M'. 우승자,
전문가, 스토리텔링.
“M은 지중해 분지부터 트럼프의 미국과 프랑스, 현대 남성성, 자신이 누구인지 표현하려는 결심까지 탐구하는 세 가지 시리즈를 하나로 모았습니다.
도전은 이러한 독특하면서도 공유된 경험을 집단적 상상력에 도입하는 것입니다.
”
로빈 핀레이슨의 '하늘색'.
우승자, 전문가, 자연.
프로신 블라디미르(Proshin
Vladimir)의 <강가의 아침>. 우승자, 비전문가, 여행.
Kari Peltola의 '북극 탐험'.
우승자, 비전문가, 미니멀리즘.
“스발바르 북극 탐험.”
2024년 모바일 사진 어워드의 창의적인 수상작
빅터 탄의 '폭죽 교향곡'. 포토 에세이 수상작.
Mobile Photography Awards는 좋은 사진이 DSLR 소유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이 콘테스트는 모바일 사진의 창의적인 가능성을 선보여 왔으며 제13회 연례 콘테스트도 다르지 않습니다.
상하이에 거주하는 사진작가 Yajun Hu는 모두 Xiaomi Ultra 13을 사용하여 촬영한 거리 사진 포트폴리오로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Hu의 작업은 거울에 비친 인물이든, 교묘하게 누군가의 신체 일부를 덮고 있는 분수든, 삶의 작은 우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Mobile Photography Awards의 창립자인 Daniel Berman은 Hu의 작품에 대한 열정을 발산하며 이 작품이 "그림자, 색상 및 모양의 독특한 상호 작용으로
구별되며 구성에 깊이와 감정을 불어넣는다"고 설명합니다.
그는 "각 사진은 더 큰 이야기의 한 부분으로 작용하여 도시 스토리텔링의 풍부한 태피스트리에 기여합니다.
"라고 덧붙입니다.
Hu 외에도 다른 사진작가들도 풍경, 인물, 건축에 이르기까지 12개 카테고리로 선정되었습니다.
각 카테고리는 접근성, 즉각성, 휴대성을 강조하면서 모바일 사진의 독특한 특성을 기념합니다.
올해에는 80여 개국의 사진작가들이 대회에 참가했는데, 이는 휴대폰 사진의 사용이 얼마나 널리 퍼졌는지를 보여줍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더 많은 우승자를 확인하고 카메라 휴대폰을 창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영감을 얻으세요.
상하이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사진작가 Yajun Hu는 창의적인 거리 사진으로 2024 Mobile Photography
Awards를 수상했습니다.
후야준 작가의 <깨진 초상화>. MPA 올해의 사진작가 및 우승자, 흑백. 샤오미 13 울트라로
촬영했습니다.
이미지: 후야준. MPA 올해의 사진작가. 샤오미 13 울트라로 촬영했습니다.
이미지: 후야준. MPA 올해의 사진작가. 샤오미 13 울트라로 촬영했습니다.
12개 부문의 상도 재능 있는 사진작가들에게 수여되었습니다.
Yuepeng Bao의 “Wonder Kelingking Beach”입니다.
우승자, 여행 및 교통. iPhone 14
Pro Max로 촬영했습니다.
웨이웨이의 '공허'. 건축 및 디자인 부문 우승자. Xiaomi 13 Ultra 1로 촬영했습니다.
로이 팬(Roy Pan)의 '테트리스'. 우승자, 실루엣. iPhone 13 Pro로 촬영했습니다.
퀴니 치의 <밤에 집으로 돌아오는 바이올리니스트>. 우승자, 초상화 및 자화상. Vivo
X90 Pro Plus로 촬영했습니다.
Chang Nianzu의 '놀이터'. 수상작, 거리 사진. 샤오미 13 Pro로 촬영했습니다.
Di Lu의 "황금산". 풍경 및 야생동물 부문 우승자. Oppo S6 Pro로 촬영했습니다.
2011년부터 시작된 이 상은 휴대폰 사진 분야 최장수 사진 콘테스트로 자리매김했다.
홀린 존슨의 'Beyond the Green'. 우승자, 매크로 및 세부 정보. 삼성 S22 Ultra로 촬영했습니다.
엘리엇 퍼거슨(Elliot Ferguson)의 “생도 장애물 코스(Cadet Obstacle Course)”. 우승자,
사람들. 아이폰XR로 촬영.
“멜리사 존스턴의 Forge. VisualFX 및 디지털 아트 부문 우승자. iPhone 14 Pro로 촬영했습니다.
와이잉궈(Wai Ying Kwok)의 'Light Up'. 우승자, 다크니스/느와르. 삼성 갤럭시 S23으로 촬영했습니다.
라이언 카르돈(Ryan Cardone)의 <폭포>. 승자, 물/눈/얼음. iPhone 12 Pro로 촬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