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ral Bathtub by Mousam Ray, India. Gold, Bird Behavior.
이 사진은 서벵골 쿠치베하르에 있는 북벵골 농업대학교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배경을 설명하자면, 여기 인도의 가을날(사진이 촬영된 시점)은 일반적으로 덥고 습합니다.
폭염과 함께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고 밤에는 춥습니다.
저는 바나나 꽃에서 꽃꿀을 마시는 크림슨 선버드의 이미지를 포착하고 싶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꽃은 땅을 향하지만 일부 관상용 종은 하늘을 향하고 바깥쪽 꽃잎 중 일부가 컵처럼 열려 비나 이슬에서 물을 담급니다.
어느 날 늦은 저녁, 암컷 크림슨 선버드가
갑자기 도착하여 꽃꿀을 빨기 시작했습니다.
갈증이 해소되자 그녀는 이 바나나 꽃잎에 저장된 물에서 목욕을 시작했습니다.
저녁에 웅덩이와 웅덩이를 찾아 머리를 담그고 날개와 몸을 적시는 새들을 발견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 태양새가 욕조 속의 여인처럼 장식용 꽃잎에 담긴 물에 거꾸로 몸을 담그는 것을 보는 것은 독특한 경험이었습니다.
일몰의 빛에 비추인 그녀의 느긋하고 관대한 태도는 정말 볼 만한 광경이었습니다.
전세계 사진작가의 22,000장 이상의 사진이 제6회 Bird Photographer of the Year 대회에 쏟아졌습니다.
멕시코 사진작가 Alejandro Prieto가 미국과 멕시코의 거대한 국경 담을 응시하는 Greater Roadrunner의
잊혀지지 않는 사진으로 최고상을 차지했습니다.
철조망으로 감싼 담은 당혹스러운 동물 위로 크게 우뚝 솟아 있습니다.
프리에토는 이 벽이 야생 동물에도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준 공로로 5,000파운드(6,900달러)의 대상과 올해의 조류 사진작가라는 명예로운 타이틀을 수상했습니다.
프리에토는 국경 벽은 사막, 산, 심지어 맹그로브까지 가로지릅니다.
사막일 뿐만 아니라, 사실 매우 생물학적으로 다양하며, 1,500종 이상의
동식물이 이 벽으로 위협받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많은 다른 동물들이 돌아서서 돌아가기 전에 벽에 도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의 사진은 전 세계 새들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많은 훌륭한 수상 사진 중 하나일 뿐입니다.
바나나 꽃에서 목욕하는 귀여운 태양새부터 빙산을 따라 어슬렁거리는 외로운 턱끈펭귄까지, 전시된 멋진 사진이 많이 있습니다.
풍부한 이미지는 새에 대한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있는지 보여줍니다.
일부는 즐겁고 일부는
슬프지만, 모두 중요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올해의 조류 사진작가 콘테스트는 보존을 핵심으로 합니다.
올해 콘테스트는 자선 단체 파트너인 Birds on the Brink 에 8,000파운드(11,000달러) 이상을 기부했습니다 . 이 자선 단체는 전 세계의 풀뿌리 조류 보존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콘테스트를 통한 지원은 완벽한 순환의 순간입니다.
2021년 올해의 조류 사진작가 대회에서 수상한 놀라운 사진을 감상해보세요.
Blocked by Alejandro Prieto, 멕시코. 올해의 조류 사진작가상 수상. 금상, 환경 속 조류상.
3,000km 길이의 미국-멕시코 국경은 대륙에서 가장 생물학적으로 다양한 지역을 가로지르고 있습니다.
독특하게 적응한 포유류, 파충류, 조류, 식물이 서식하는 곳으로, 그 중 일부는 지구상 다른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미국 정부가 멕시코와의 국경을 따라 벽을 짓기로 결정하면 수많은 종이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국경 인프라는 야생 동물의 이동을 물리적으로 차단할 뿐만 아니라 서식지를 파괴하고 파편화합니다.
많은 사막 동물은
어느 정도 유목민이며, 벽은 서식지 연결을 끊고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없게 합니다.
이 사진에서 큰 로드러너가 애리조나 주 나코의 국경 벽에 접근하는데, 거의 당혹감을 느끼는 듯합니다.
케빈 모건스(Kevin Morgans), 영국, Lost in Thought. 포트폴리오 어워드 수상작.
동물을 촬영할 때, 눈을 마주치는 것은 중요한 요소로, 시청자가 이미지와 연결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사진은 많은 전통적인 규칙을 깨뜨립니다.
지는 해, 퍼핀의 불안한 포즈, 중심 구성은 많은 질문과 생각을 불러일으킵니다.
퍼핀은 어디를 바라보고 있을까요? 무엇을 생각하고 있을까요? 지평선 너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스페인의 니콜라스 로이센스의 움직임의 예술. 실버, 날고 있는 새들.
이 이미지는 에콰도르에 갔을 때 찍은 사진 중 가장 좋아하는 사진 중 하나입니다.
복잡한 설정을 사용하여 셔터 속도를 1/25초로 하여 단일 노출로 플래시를 두 세트 작동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장면에 연속 조명을 추가하여 이미지에 움직임의 감각을 도입하려고 했습니다.
강렬한 분위기가 담긴 단일 사진을 얻기 위해 3일간 사진을 시도한 끝에 이 사진을 얻었습니다.
그만한 가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Renato Granieri, 영국에서 촬영한 Chinstrap Penguin. 금색, 검은색, 흰색.
운 좋게도 남극을 방문하는 탐험선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Zodiac 크루즈를 타는 동안 거대한 빙산 위에 있는 턱끈펭귄 한 마리를 발견했습니다.
상대적인 크기와 비율 때문에 주변 환경에 비해 제가 작게 느껴졌고, 그 인상을 사진으로 포착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한 많은 빙산을 사진에 담아 규모감을 표현했습니다.
Sing Heartily by Maofeng Shen, China. Silver, Best Portrait.
6월은 내몽골 케시케텡의 광활한 초원에서 데무아젤 두루미의 번식기가 시작되는 달입니다.
이 아름다운 새들이 도착하는 것을 목격하는 것은 축복이며, 둥지 짓는 행동을 기록한 것은 특권입니다.
방해하지 않으면서 번식 행동의 멋지고 친밀한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많은 숙제를 했습니다.
사진을 찍기로 계획하고 기초 작업을 하기 이틀 전에 800km 이상을 운전하여 케시케텡의 광활한 초원으로 갔습니다.
2018년 6월 29일 오전 3시에 일어나 번식하는 두루미가 있는
곳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들의 평화로운 삶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저는 미리 긴 풀밭에 장비를 설치하고 땅에 위장한 채 누웠습니다.
아침 햇살에 네 마리의 데무아젤 두루미 가족의 모습이 점차 어둠 속에서 나타났습니다.
그들이 여유롭게 먹이를 찾고 있을 때 갑자기 멀리서 양치기들이 양을 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 소리만으로도 어른 두 사람이 등을 맞대고 서 있는 동안 그들이 부르기를 바랄 만큼 충분한 듯했습니다.
이 감동적인 소리가 잠시 동안 조용한 하늘을 가르고 지나갔고, 모든 것이 다시 조용해졌습니다.
저는
그 다음 4시간 동안 학 가족과 함께 있는 것을 즐겼습니다.
스페인의 펠리페 폰쿠에바가 찍은 수중 초상화. 금상, 최우수 초상화.
갈색 펠리컨의 이 수중 사진은 코스타리카 태평양 연안, 트르콜레스 강 하구 근처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곳에는 작은 어촌이 있습니다.
펠리컨 무리가 어부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바다에 던진 찌꺼기를 이용합니다.
이 사진을 보면 펠리컨 부리 아래의 주머니가 기능하는 방식과 수염고래의 목구멍이 비슷한 점이 눈에 띕니다.
처음 보면 새가 아니라 해양 포유류를 보는 것 같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제임스 로저슨, 영국, Feather Light. 은색, 흑백.
떠오르는 태양에 역광을 받은 이 몸단장하는 북부 바다제비는 옮겨진 깃털을 제거하면서 잠시 멈췄습니다.
그날 아침 제가 찍은 일련의 이미지는 제 피사체의 하이라이트를 측광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저는 중앙 자동 초점 포인트에 연결된 스팟 측광 모드를 사용하여 이를 달성했고, 그 포인트는 새의 가장 밝은 부분에 맞춰졌습니다.
그 결과 새의 윤곽이 약간만 보이는
데도 초점이 맞춰지지만, 그래도 종은 즉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그 장소까지 차로 몇 시간이 걸리지만, 적절한 조명 조건이 갖춰지면 한두 시간 이상 촬영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케빈 모건스(Kevin Morgans), 영국, Wing Stretch. 포트폴리오 상 수상작.
이 포트폴리오 전체에 역광이 강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기술을 일몰의 아름다운 황금빛과 결합하면 이미지를 변형할 수 있으며, 특히 새는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환상적으로 보입니다.
깃털을 통해 비치는 빛은 거의 반투명한 효과를 냅니다.
윌리엄 스틸의 봉쇄, 남아프리카 공화국. 실버, Urban Birds.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2020년의 많은 부분은 집에서 보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봉쇄 중 하나에 들어갔습니다.
이것은 지난 10년 동안 집에서 보낸 가장 긴 시간이었습니다.
야생 동물과 여행 사진 작가로서 저는 갇힌 기분이었습니다.
유일한 해결책은 카메라를 주변 동물에게 돌리는 것이었습니다.
주변 야생 동물을 관찰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낼수록 들려야 할 이야기가 얼마나 많은지 깨닫게 됩니다.
매일 아침 이 카루 프린니아는 현관문의
보안 게이트에서 곤충을 찾았습니다.
바깥 빛에 끌린 곤충은 이 영리한 새에게 쉬운 먹이가 되었습니다.
적응은 인간과 야생 동물 모두에게 도시 환경에서 생존하는 열쇠입니다.
저는 이 이미지가 COVID-19로 인해 우리가 직면한 어려움을 요약한 눈에 띄는 상징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려움과 자유의 병치입니다.
스위스의 Levi Fitze가 촬영한 Morning Lek. 올해의 젊은 새 사진작가상과 금상 수상, 14-17세-
저는 작년 봄에 검은 뇌조와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망원 렌즈로 여러 번 사진을 찍은 후,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오후에 저는 다시 한 번 이 인상적인 새들의 lekking 지역으로 향했습니다.
1시간 동안 하이킹을 한 후, 저는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이번에는 망원 렌즈 옆에 백팩에 광각 렌즈를 넣었습니다.
그날 저녁, 저는 이 지역에 있는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멀리서 먼 알프스의 소 울음소리가 들렸지만, 그렇지 않으면
제가 기억하는 것은 형언할 수 없는 산의 고요함이었습니다.
가스 스토브에서 따뜻한 저녁을 요리하고 침낭에서 추운 밤을 보낸 후, 제 알람 시계가 새벽 4시에 울렸습니다.
저는 전날 이미 설치해 놓은 삼각대로 기어가 카메라를 위치에 맞췄습니다.
그런 다음 위장망 아래에 숨어서 기다렸습니다.
얼어붙을 정도로 추웠고, 카메라와 iPhone의 연결이 끊어지지 않도록 했습니다.
약 30분 후 갑자기 그림자에 휩싸였고, 검은 뇌조의 아름다운 울음소리가 침묵을 깼습니다.
카메라 바로 앞에 수컷이 보이자, 제 계획이 실제로 효과가
있을 수도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점점 더 밝아졌습니다.
저는 이미 첫 번째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태양이 떠올랐고, 제가 바랐던 바로 그 자리에 있었습니다.
다시 검은 뇌조가 나타났고, 이제 모든 것이 완벽했습니다.
저는 릴리스 버튼을 누르고 이 사진을 찍을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Andrés L. Domínguez Blanco, 스페인의 In the Woodland. Gold, 9-13세.
이 유라시아 딱따구리는 포르투갈 참나무 줄기를 물을 마시러 내려가는 길로 자주 사용했습니다.
이 사진은 광각 렌즈와 은신처에서 원격 제어로 촬영되었습니다.
새 사진에 대한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새에 대한 이례적인 관점을 얻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차히 핑켈스타인의 Thirsty. Gold, Birds in Flight.
날개달팽이는 날면서 사는 동물로, 날 때 잡는 건 쉽지 않습니다.
날아다니는 곤충을 주식으로 삼아 가끔 물을 마셔야 하는데, 심지어 날 때에도 물을 마셔야 합니다.
저는 오랫동안 물 위를 스치며 지나가는 제비의 이미지를 머릿속에 그려왔습니다.
마침내 제비의 사진을 찍을 만한 적당한 장소를 찾았고, 사진을 찍기 위해 휴대용 가죽으로 몸을 감싼 채 잠수복을 입고 3주 동안 매일 물속에 앉아야 했습니다.
결국 마지막 날, 새들이 다 사라진 다음 날에 이 사진을
찍었습니다.
캐서린 쿠퍼(Kathryn Cooper), 영국, Funnel. Silver, Creative Imagery.
11월과 3월 사이에 수만 마리의 유럽 찌르레기가 요크셔 야생 동물 보호 협회(Yorkshire Wildlife Trust)의 포테릭 카(Potteric Carr) 자연 보호 구역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무리의 유동적인 움직임을 묘사하고 그 본질을 포착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저는 혼돈이 잠시 질서로 바뀌는 순간, 즉 수천 개의 개별 신체가 하나로 움직이는 순간을 좋아합니다.
여기서 저는 새들이 착륙할 적절한 장소를 찾을 때 깔때기와 토네이도와 같은 모양을 형성하는 무리의
소용돌이, 꼬임, 회전을 포착했습니다.
일반적인 장시간 노출을 사용하는 대신, 저는 제 코딩을 사용하여 연속된 이미지의 측면을 병합하는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Carla Rhodes, 미국, Sentinels. 금상, 보존상.
쓰레기 더미 위에 있는 멸종 위기에 처한 Greater Adjutants. 이 사진과 보존 다큐멘터리 상 스토리의 촬영지는 인도의 구와하티 시 근처에 있는 Boragaon 매립지입니다.
Deepor Beel 습지를 침범하는 매립지는 귀중한 담수 서식지를 계속 파괴하고 오염과 독성 침투를 통해 야생 동물에게 더욱 교활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라파엘 아르마다의 사라짐, 스페인. 금, 디테일에 대한 주의.
반사는 자연에서 가장 좋아하는 디테일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빛이 물과 상호 작용할 때 놀라운 변형을 겪기 때문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자연이 우리, 우리의 형태, 그리고 우리가 보는 형태와 놀고 있는 것입니다.
이 사진에서 반사를 만드는 물이 강력하게 반사를 파괴하고, 어떤 의미에서는 왕을 전복하려고 합니다.
왕은 여전히 서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통치가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아직은요. 하지만 물이 모래에 더 이상 반사를 만들지 않는 날은 끝날
것입니다.
영국의 테리 휘테이커가 찍은 쇼핑 카트 위의 물떼새. 금, 도시 새.
흰목 물떼새 한 쌍이 그레이터 맨체스터의 도심 외곽에 있는 오래된 도로 다리 아래에 둥지를 틀고 있습니다.
그들이 사는 도시 환경을 보여주는 이미지를 얻기 위해, 저는 강에 원격 카메라와 광각 렌즈를 설치했고, 라디오로 강둑에서 트리거했습니다.
이 반수생 새는 자연적으로 앉을 자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그들은 무엇이든 사용합니다.
이 경우, 누군가가 강에 던진 쇼핑 카트입니다.
BigPicture 자연 세계 사진 대회 우승자들은 우리 세계의 생물다양성을 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