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수채화 그림은 장엄한 야생 동물과 생생한 감정으로 가득 찬 꿈의 풍경을 시각화합니다.

 

"W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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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버스에 대한 예술가의 지배력은 그들이 생략하기로 선택한 세부 사항을 통해 가장 잘 드러납니다. 절제는 의도성과 스토리텔링의 연습인 만큼 예술적 기술입니다. 예술가 히 에우 응우옌은 최근 몇 년 동안 이 "의도적인 미니멀리즘 " 을 찾고 있었고 , 그의 연상적 수채화가 어떤 지표가 된다면, 그는 그것을 찾은 것 같습니다.

kelogsloops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진 Nguyen은 생생한 디테일, 풍부한 색상, 역동적인 움직임이 가득한 놀라운 수채화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종종 환상적인 주제를 묘사하여 꿈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장면을 만들어냅니다.

"제 예술적 여정 내내, 저는 종종 꿈과 그것이 시각적으로 어떻게 묘사될 수 있는지에 대한 묘사를 시도했습니다." 응웬은 My Modern Met에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그것이 매우 흥미로운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공통된 보편적인 경험이지만 덧없고, 독특하며, 답보다 더 많은 질문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미지는 하늘을 나는 것부터 거대한 동물과 함께 숲을 거닐는 것까지 다양하지만, 선명도를 희생해서는 안 됩니다. 각 수채화는 인상적인 무결성과 통제력을 유지하며, 작가의 비전을 포착하기 위해 최고의 요소만 보여줍니다. 이러한 정밀성은 Nguyen이 선호하는 매체를 감안할 때 특히 주목할 만합니다. 오일이나 아크릴 페인트와 달리 수채화는 영구적이며, 각 획은 캔버스에 그대로 보입니다. 이것이 Nguyen이 처음에 그것에 위축감을 느낀 이유이기도 합니다.

"원래 저는 디지털 아트 작업을 선호했고, 재밌게도 전통적인 그림 매체를 싫어했습니다." 작가는 인정합니다. "저는 수채화를 특히 무서워했습니다. 제어하기 어려웠고, 영구적이었고, 혼돈 속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미술 수업에서 응웬은 전통적인 매체를 실험해야 했고, 이는 그의 좌절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결국 수채화에 대한 매력이 생겼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저는 디지털 아트 과정에서 좋아했던 통제와 완벽주의를 포기하는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기 시작했고, 혼란을 받아들이고 페인트와 수채화가 스스로의 삶을 얻는 방식에 사랑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모든 열정과 마찬가지로, Nguyen의 수채화와의 관계는 점진적으로 발전했습니다. 처음에는 그가 "생생한 빨강, 밝은 파랑, 그리고 페이지 전체에 흩어진 패턴과 질감"이라고 묘사하는 것을 실험했습니다. 수채화에 대한 자신감을 얻으면서 세련미가 생겨나 "시청자의 눈을 안내하고 구성을 형성하는 디자인 요소"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응웬은 요시타카 아마노 와 숀 탄 에게서 영감을 받고 있으며 , 이들의 작품은 그가 자신의 작업 과정으로 포착하려고 시도한 "조용한 미니멀리즘"을 지니고 있습니다.

Nguyen은 “저는 [Amano와 Tan의] 작품이 시청자에게 캔버스의 구석구석을 탐험하고 숨겨진 힌트와 단서를 찾도록 유도하는 방식에 매료되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단순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구성은 의도적이고 생각을 자극하는 느낌이 들어 시청자가 잠시 멈추어 성찰하게 만듭니다.”

섬세하고 빛나며 꼼꼼하게 겹겹이 그려진 응웬의 수채화는 수많은 예술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인스타그램에서 14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확보했습니다 .

"수년에 걸쳐 저는 제 작품을 공유할 온라인 청중과 커뮤니티를 갖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Nguyen은 회고합니다. "가끔씩 저는 제 작품이 누군가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이야기, 즉 제 개념에 깊이 공감하는 방식이든, 제 이야기가 그들이 붓을 들고 자신의 여정을 시작하도록 영감을 준 방식이든, 편지, 댓글 또는 이메일을 받습니다."

그 인기는 또한 Nguyen이 디지털 공간의 한계를 넘어 자신의 예술을 공유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Nguyen은 온라인 숍을 통해 자신의 예술 작품의 인쇄물뿐만 아니라 몰입형 퍼즐 , 플레이매트 , 핀 도 판매합니다. 2025년 2월에는 Nguyen이 단행본 도 출판할 예정입니다 .

"정말 길고 강렬한 과정이었습니다." 작가는 인정합니다. "책 출판사인 3dtotal의 매니저인 사이먼은 실제로 연락해서 2018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책 프로젝트를 제안했습니다. 저는 매우 기대했지만, 깊은 곳에서 준비가 안 되었다고 느꼈기 때문에 책이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2023년 말, 응웬은 마침내 3dtotal에서 The Art of Kelogsloops: From Sketch to Finish를 출판하기로 동의했습니다 . 이 책은 그의 수채화 스케치북, 심층적인 튜토리얼,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그의 창의적 여정을 카탈로그화합니다.

"이렇게 멋진 기회가 주어져서 정말 신이 났지만, 오래된 것들을 파헤치고 오늘날의 저를 있게 한 여정을 되돌아보는 것은 (좋은 의미로) 감정의 롤러코스터였습니다. 실망의 기억을 되살리는 것은 약간 고통스러웠지만, 거의 완전히 잊고 있었던 승리와 놀라운 경험을 기억하는 것은 똑같이 활력을 북돋아주었습니다."

Nguyen의 방대한 포트폴리오, 상품, 독자와 함께, 그의 단행본은 예술을 직업으로 추구하려는 그의 결의에 대한 증거입니다. "누군가가 어린 나에게 내가 예술가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지, 더군다나 책을 쓸 것이라고 생각했는지 묻는다면, 그는 당신을 미쳤다고 할 것 같아요." Nguyen이 말합니다. "저는 이 책을 어린 시절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이자, 예술 분야에서의 경력을 꿈꾸던 아이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그 여정을 보여주는 방법으로 썼습니다."

수년간 이런 업적을 쌓은 후, Nyugen이 할 수 있는 다른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티스트의 일정에는 꽤 많은 것이 있습니다. 또 다른 상품 컬렉션 출시, 더 많은 Magic the Gathering 카드 제작, 그리고 다시 갤러리에서 아트워크 전시. 그러나 Nyugen을 가장 흥분시키는 것은 워크숍 교육 입니다 .

"최근 몇 년 동안, 저는 수업을 가르치는 데 많은 에너지를 쏟았습니다." Nyugen이 말했습니다. "저는 작은 수채화 초상화 워크숍 과정을 디자인했고 지난 2년 동안 그것을 다듬어서 마침내 전 세계 도시에서 가르치기 시작할 만큼 자신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Nyugen은 2025년부터 호주 전역의 도시에서 이 워크숍을 가르칠 계획이며, 앞으로는 뉴욕, 로스앤젤레스, 기타 주요 목적지로 코스를 가져올 계획입니다. Nyugen은 "kelogs world tour"를 시작하는 것이 꿈이라고 설명합니다.

아티스트로서의 가장 좋아하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Nyugen은 베트남-호주 이민자 배경을 가진 한 소녀가 자신에게 다가온 특별한 순간을 회상했습니다. 그녀는 비슷한 경험을 했고 그의 여정에 깊이 공감한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저는 그림을 그리게 되고, 제 직업이 예쁜 그림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 특권을 누리게 됩니다." Nyugen이 말했다. "하지만 이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My Modern Met에서 우리는 거의 10년 동안 kelogsloops의 팬이었습니다." My Modern Met의 공동 창립자이자 편집장인 유진 킴이 말했습니다. "그의 화려한 수채화 그림은 정말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우며, 그의 아름다운 스타일과 놀라운 테크닉이 돋보입니다. 저는 이스탄불에서 Refik Anadol의 Inner Portrait 이벤트에서 Heiu를 만날 수 있는 행운을 얻었고, 운 좋은 우리 그룹은 며칠 동안 도시를 탐험했습니다. 저는 그가 얼마나 겸손하고, 재미있고, 재능이 있는지 직접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Hieu의 작품을 소개하고 그를 My Modern Met 친구라고 부를 수 있어 영광입니다."

The Art of Kelogsloops: From Sketch to Finish 는 현재 Bookshop 과 3dtotalShop 에서 사전 주문이 가능합니다 . 더욱 놀라운 수채화, 수채화를 특징으로 하는 제품, 다가올 아티스트 워크숍을 살펴보려면 Hieu Nyugen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

예술가 히에우 응우옌(Hieu Nguyen)은 켈로그슬루프스(kelogsloops)라는 애칭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채로운 색채, 정교한 디테일, 감정이 넘치는 놀라운 수채화를 탄생시킵니다.

“유토피아의 확산”

"황혼"

"은신처"

"분홍색"

응우옌은 종종 환상적인 주제를 선호하며, 그의 작품 전반에 몽환적인 이미지를 통합합니다.

“뭔가 발견됨”

“승객들”

"아홉"

“미스틱 레모라”

이 작가는 놀라운 매체 제어 능력을 보여주며, 의도적이고 세부적이며 생생한 작품을 만들어냅니다.

“숨바꼭질”

“천국”

“조화롭게”

“연인(노랑)”

응우옌의 책, '켈로그슬루프의 예술 '은 2025년 2월에 출판될 예정이며, 그의 수채화와 스케치북을 광범위하게 모아 수록했습니다.

“Kelogsloops의 예술: 스케치에서 마무리까지,” 2025년 2월 (총 3일)

“Kelogsloops의 예술: 스케치에서 마무리까지,” 2025년 2월 (총 3일)

“Kelogsloops의 예술: 스케치에서 마무리까지,” 2025년 2월 (총 3일)

응웬은 또한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인쇄물, 핀, 퍼즐, 플레이 매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그의 놀라운 수채화를 여러분의 집으로 옮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몰입형 데이비드 호크니 전시회는 예술가의 내면 세계를 통한 다채롭고 친밀한 여정을 선보입니다.

데이비드 호크니, "더 크고 더 가까이(더 작고 더 멀리가 아닌)", 맨체스터의 아비바 스튜디오에서(사진: 저스틴 서트클리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현존하는 예술가 중 한 명인 데이비드 호크니는 한때 이렇게 주장했습니다. "나는 보는 과정 자체가 사물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이 영국 예술가에게 바치는 새로운 회고전은 이 요점을 아름답게 증명하며, 방문객에게 그의 작품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그의 예술에 맨 먼저 뛰어들 것을 권유합니다.

원래 2022년 런던의 Lightroom에서 개최되었던 Bigger & Closer(작고 멀리 있는 것이 아님)는 이제 맨체스터에 위치하고 Factory International 에서 운영하는 거대한 창고 공간인 Aviva Studios로 옮겨졌습니다 . 획기적인 이 전시는 60년간의 호크니 예술을 떠올리게 하는 여정을 선사하며, 상징적이고 덜 알려졌으며 이전에 본 적이 없는 작품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전통적인 전시와 달리 Bigger & Closer는 프레임의 한계를 벗어납니다. 호크니의 예술은 창고의 벽과 바닥을 가로질러 춤을 추며, 대담한 색상과 생생한 환경으로 가득 찬 다중 감각적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어느 순간, 방은 수영하는 사람들의 그림으로 가득 차고, 캔버스의 기적적인 파란색이 방문객을 덮쳐 마치 그들도 물 속을 헤엄치는 것처럼 보입니다. 다른 순간, 풍경 사진이 등장하여 숲길의 텅 비어 있지만 고요한 풍경을 포착합니다.


이 전시의 범위는 몰입적인 성격만큼이나 인상적입니다. 작품은 호크니의 사진과 폴라로이드 콜라주부터 원근법과 iPad 드로잉에 대한 실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아우릅니다. 로스앤젤레스 시기의 작품이든 최근 노르망디에서 만든 작품이든, 이 전시된 자료는 호크니의 여러 매체, 주제, 분위기에 대한 엄청난 지배력을 보여줍니다.

전시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호크니 본인이 직접 한 매우 개인적인 해설과 니코 뮐리의 오리지널 악보가 함께 제공됩니다. 트랙이 공간 전체에 울려 퍼지면서 방문객은 호크니의 예술 작품과 창의적 철학을 전례 없는 즉각성으로 접하게 됩니다. Bigger & Closer 의 모든 디테일은 호크니의 예술적 비전을 전달하는 데 함께 작용하여 그의 내면 세계를 포괄적으로 엿볼 수 있게 합니다.

호크니는 성명을 통해 "제 전시회가 Factory International에 가서 영국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제 그림을 이전보다 더 크고 가까이서 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Bigger & Closer는 2025년 1월 2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표준 티켓은 £20(약 $25.50)부터 판매됩니다. Factory International 웹사이트를 통해 저렴한 옵션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유명 예술가 데이비드 호크니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회고전이 현재 맨체스터의 아비바 스튜디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호크니, "더 크고 더 가까이(더 작고 더 멀리가 아닌)", 맨체스터의 아비바 스튜디오에서(사진: 저스틴 서트클리프).

데이비드 호크니, "더 크고 더 가까이(더 작고 더 멀리가 아닌)", 맨체스터의 아비바 스튜디오에서(사진: 저스틴 서트클리프).

더 크고 더 가까이(더 작고 더 멀리가 아닌) 라는 제목의 이 전시는 호크니의 60년 경력을 몰입적으로 여행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호크니, "더 크고 더 가까이(더 작고 더 멀리가 아닌)", 맨체스터의 아비바 스튜디오에서(사진: 저스틴 서트클리프).

데이비드 호크니, "더 크고 더 가까이(더 작고 더 멀리가 아닌)", 맨체스터의 아비바 스튜디오에서(사진: 저스틴 서트클리프).

Bigger & Closer에서는 다양한 프로젝트가 소개되고, 각 프로젝트는 갤러리 공간의 벽과 바닥에 전시됩니다.

데이비드 호크니, "더 크고 더 가까이(더 작고 더 멀리가 아닌)", 맨체스터의 아비바 스튜디오에서(사진: 저스틴 서트클리프).

데이비드 호크니, "더 크고 더 가까이(더 작고 더 멀리가 아닌)", 맨체스터의 아비바 스튜디오에서(사진: 저스틴 서트클리프).

데이비드 호크니, "더 크고 더 가까이(더 작고 더 멀리가 아닌)", 맨체스터의 아비바 스튜디오에서(사진: 저스틴 서트클리프).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492,000개 이상의 이미지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제공

사진: Wikimedia Commons를 통한 Kai Pilger ( CC BY-SA 4.0 )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세계 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기관 중 하나입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보석과 직물부터 그림과 조각까지 150만 개 이상의 예술품과 유물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이 상징적인 컬렉션에서 가져온 사진을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에 업로드했으며 , 현재 492,000개 이상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무료로 탐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베이스는 날짜, 미디어, 지리적 위치와 같은 필터와 함께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특징으로 하며, 이를 통해 특정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 이미지에는 해당 대상의 관련성과 역사를 요약한 설명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흑자 도자기 , 일본의 목판화 , 심지어 미국의 야구 카드 이든 , Met의 방대한 컬렉션은 이러한 호화로운 이미지를 통해 완전히 전시됩니다.

Met에서 업로드한 이미지의 대부분은 2017년에 채택된 박물관의 오픈 액세스 정책 덕분에 퍼블릭 도메인에 속합니다. "OA" 또는 "퍼블릭 도메인" 아이콘이 표시된 이미지는 무료,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Met이 아무리 크더라도 직접 볼 수 있는 갤러리 공간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Met의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방문하면 컬렉션이 제공하는 모든 것을 원하는 시간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에는 유명한 컬렉션의 고해상도 이미지 492,000장 이상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시골집의 엔가와에 있는 여성 그룹, 벚꽃이 피는 시기, 우타마로 2세, 약 1806년(에도 시대). 사무엘 이샴의 재산 기증, 1914년. Met 제공.

테라코타 파나테나이아 상금 암포라, 유필레토스 화가의 작품으로 추정, 기원전 530년경. 로저스 펀드, 1914년. 메트 제공.

업로드된 이미지 중 다수는 오픈 액세스입니다. 즉,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플라크: 승마 오바와 수행원, 1550–1680(나이지리아, 베냉 법원). 넬슨 A. 록펠러 기증, 1965. Met 제공.

"화이트 보더" 시리즈(T206)의 트레이드 카드는 1909-11년에 발행되었으며, American Tobacco Company에서 유통하는 16개 브랜드의 담배와 낱개 담배를 홍보하기 위해 발행되었습니다. Jefferson R. Burdick의 기증. Met 제공.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컬렉션은 보석, 직물, 의류부터 그림, 판화, 조각품까지 다양하며, 그 자체로 영감을 줍니다.

사이프러스 나무가 있는 밀밭, 빈센트 반 고흐 , 1889년. 1993년 아넨버그 재단 기증으로 구매. 메트 제공

드레스, 1790년대(미국). 구매, The Coby Foundation Ltd. 기증, 1998. Met 제공.

미라 가면, 서기 60-70년(이집트에서; 아마도 중부 이집트에서, Meir). Rogers Fund, 1919. Met 제공.

 

예술을 변화시킨 미켈란젤로의 유명한 조각품 8개

그는 450년 전에 사망했지만, 미켈란젤로는 여전히 역사상 가장 유명한 예술가 중 한 명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의 거장 중 한 명으로서 , 그의 그림과 조각품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역사상 이 풍요로운 시대의 예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스티나 예배당의 프레스코화가 확실히 그의 유산의 큰 부분이기는 하지만, 미켈란젤로는 항상 자신을 화가라기보다는 조각가로 여겼습니다. 거의 70년에 걸친 길고 풍부한 경력 동안, 그는 수세기 동안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준 놀라운 대리석 조각품을 만들어냈습니다 .

로마에서의 아주 초기부터 피렌체에서의 꽃피는 경력까지, 미켈란젤로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조각품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는 매체를 조작하여 현실적인 해부학과 흐르는 머리카락, 옷을 조각할 수 있었습니다. 신화적 인물이든 종교적 주제이든, 그는 자신의 천재성을 증명하는 독특한 창의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미켈란젤로의 가장 중요한 조각품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상징적인 다비드  상부터 그의 생애 마지막 몇 년 동안 만든 친밀하고 개인적인 작품까지요.

르네상스 예술가 미켈란젤로의 유명한 조각품 8개를 살펴보세요.

목차 표시 

데이비드

사진: Wikimedia Commons를 통한 미켈란젤로 ( CC BY-SA 4.0 )


제목
데이비드
아티스트
미켈란젤로
년도
1501년경–1504년경
중간
대리석
크기
517cm × 199cm(17피트 × 6.5피트)
위치
갤러리아 델 아카데미아, 피렌체, 이탈리아


미켈란젤로의 예술에 대해 생각할 때, 그의 조각품 다비드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입니다. 조각가는 피렌체의 주요 성당인 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 의 지붕을 따라 놓일 조각상을 만들라는 의뢰를 받았을 때 겨우 26살이었습니다 . 완성되자 17피트 높이의 대리석 조각상이 들어올리기에는 너무 크다는 것이 분명해졌기 때문에 땅에 꿋꿋이 서 있었습니다. 원본의 복제품은 여전히 ​​피렌체의 피아자 델라 시뇨리아에 서 있고, 원본은 도시의 아카데미아 갤러리에 있습니다.

이 조각상은 다윗과 골리앗의 성경 이야기에 나오는 다윗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미켈란젤로의 버전에서 다윗은 차분하고 침착하며 침착합니다. 그는 어깨에 새총을 걸고 옆을 바라보고 엉덩이를 내밀어 몸에 콘트라포스토를 줍니다 . 미켈란젤로의  다윗은  매우 사실적인 해부학과 다윗을 전투에 나갈 준비가 된 젊은이로 묘사한 방식으로 즉시 유명해졌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골리앗을 죽인 후의 다윗을 보여주는 이전 버전과 달랐습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모범적인 조각품 중 하나로, 종종 그 시대의 창조적 천재성의 예로 사용됩니다. 2023년, 다윗은 플로리다의 한 교장이 교실에 조각품 이미지가 표시된 후 학부모들이 불평을 제기하자 사임을 강요받으면서 국제 뉴스에 올랐습니다 .


바커스

사진: 미켈란젤로 , 위키미디어 커먼즈(퍼블릭 도메인)


제목
바커스
아티스트
미켈란젤로
년도
1496년–1497년
중간
대리석
크기
203cm(80인치)
위치
Museo Nazionale del Bargello, 피렌체, 이탈리아


미켈란젤로는 21세 때 강력한 후원자, 추기경 라파엘레 리아리오의 초대로 로마로 이사했습니다. 그리고 이 젊은 예술가에게 이 조각품,  바쿠스를 의뢰한 사람은 리아리오였습니다 . 이 조각품은 로마의 와인 신을 대형으로 묘사한 것으로, 골동품 수집가였던 리아리오가 제안한 주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 조각상은 대리석으로 작업하고 헬레니즘 조각 과 경쟁하거나 심지어 능가하는 예술 작품을 창조하는 미켈란젤로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 여기서 차이점은 바쿠스가 와인을 너무 즐기는 모습으로 묘사되어 있고, 취한 듯, 거의 암시적인 방식으로 기대어 앉은 채 잔을 들어올린다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리아리오는 조각상이 지나치게 성적 대상화되었다고 느꼈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로 조각상을 거부했습니다. 다행히도 결국 추기경의 은행가가 정원을 위해 구매했고 어떻게 된 일인지 피렌체로 옮겨져 바르젤로 박물관에서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라 피에타

사진: Wikimedia Commons를 통한 Toby Jorgensen ( CC BY-SA 2.0 )


제목
라 피에타
아티스트
미켈란젤로
년도
1498년–1499년
중간
대리석
크기
174cm × 195cm(68.5인치 × 76.8인치)
위치
성 베드로 대성당, 바티칸 시국, 이탈리아


바쿠스  와 대조되는 것은  미켈란젤로의 라 피에타 로 , 이 조각품은 예술가가 로마에 살았던 이 초기 시기에 존재하는 유일한 다른 조각품입니다. 이 조각품은 그가 도시로 이사한 지 1년 후인 1497년에 교황청의 프랑스 대사에 의해 의뢰되었습니다.

성경 이야기는 아니지만, 이 주제는 기독교 미술에서 흔히 발견되며, 십자가에 못 박힌 후 예수를 무릎에 안고 있는 성모 마리아를 보여줍니다. 미켈란젤로의 버전은 카라라 대리석 한 블록에서 조각되었으며 예술가의 창의적인 선택으로 인해 혁신적이었습니다. 그는 어머니와 아들의 실제 나이 차이를 묘사하기보다는 마리아를 아름다운 젊은 여성으로 묘사하기로 했습니다. 미켈란젤로는 또한 삼각형 구성을 사용했습니다. 이로 인해 인물의 비율이 맞지 않게 되지만 궁극적으로 시각적인 조화와 균형을 만들어냅니다.

이 조각상은 즉시 성공을 거두었고, 미켈란젤로는 그것을 매우 자랑스러워해서 그가 서명한 유일한 조각상이 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로마의 성 베드로 대성당에 있으며, 플렉시글라스 뒤에 있습니다. 보호 장벽은 1972년 정신 건강 문제가 있는 한 남자가 조각상을 공격하여 성모 마리아의 여러 부분을 손상시킨 후에 설치되었습니다.


노예 또는 포로

(왼쪽) 반항하는 노예. (사진: Jörg Bittner Unna via Wikimedia Commons, CC BY-SA 3.0 ) / (오른쪽) 죽어가는 노예 . (사진: Jörg Bittner Unna via Wikimedia Commons, CC BY-SA 3.0 )


제목
노예 또는 포로
아티스트
미켈란젤로
년도
1513년~1516년, 1520년~1523년, 1530년~1534년
중간
대리석
크기
다양하다
위치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이탈리아 피렌체 아카데미아 미술관


노예 또는  죄수 로 알려진  이 미완성 조각품 시리즈는 율리우스 2세의 무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미켈란젤로는 40년 동안 무덤을 작업했지만 시스티나 예배당 천장 작업을 하는 동안 지연되어 결국 완전히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여섯 개의 조각품은 다양한 완성 단계에 있으며, 현재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Dying Slave  와  Rebellious Slave가 가장 완성되었습니다.

모든 조각상은 해부학을 묘사하는 데 능숙하며 역동적인 포즈를 취합니다. 많은 조각상이 스스로를 해방하려고 애쓰고 있으며, 가장 미완성된 조각상 중 일부는 대리석에서 솟아오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40개의 조각상을 포함하는 미켈란젤로의 원래 무덤 비전은 실현되지 않았지만, 이 놀라운 조각상은 그의 창조적 천재성을 보여줍니다.


모세

사진: Wikimedia Commons를 통한 Livioandronico2013 ( CC BY-SA 4.0 )


제목
모세
아티스트
미켈란젤로
년도
1513년경–1515년경
중간
대리석
크기
235cm × 210cm(92.5인치 × 82.6인치)
위치
이탈리아 로마 빈콜리의 산 피에트로


또한 율리우스 2세의 무덤을 위해 만들어진 이 조각상은 노예상 과 같은 시기인 1513년에서 1515년경에 만들어졌습니다 . 다른 조각상들과 달리  모세는 완성되어 교황 율리우스 2세의 무덤의 중심 인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최종 디자인은 크게 축소되었지만 로마의 산 피에트로 인 빈콜리에 위치한 이 무덤은 여전히 ​​미켈란젤로의 재능을 훌륭하게 보여줍니다. 모세는  인상적인 인물이며, 결코 건드리면 안 될 인물입니다.

미켈란젤로는 그를 팔뚝이 휘날리는 모습으로 묘사했고, 그는 손가락으로 긴 수염을 쓰다듬으며 옆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의 머리에 있는 뿔은 당시 사용된 라틴어 성경의 번역 오류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 조각상은 미켈란젤로가 대리석에서 다양한 질감을 만들어내고 인물에 신비와 서사적 감각을 부여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모세가 어디를 보고 있고 왜 수염을 쓰다듬고 있는지 확실히 알 수 없지만, 미켈란젤로는 확실히 우리가 최선을 다해 추측하도록 독려합니다.


메디치 예배당의 조각품

(왼쪽) 새벽. (사진: eos1 via Wikimedia Commons, CC BY 3.0 ) / (오른쪽) 황혼. (사진: Michelangelo via Wikimedia Commons, Public domain)


제목
새벽, 황혼, 밤, 낮
아티스트
미켈란젤로
년도
1526–1531 (낮과 밤); 1524–1530 (새벽); 1524–1534 (황혼)
중간
대리석
크기
다양하다
위치
새로운 성구실, 메디치 예배당, 산 로렌초 대성당, 피렌체, 이탈리아


메디치 가문은 르네상스 시대에 피렌체를 통치했던 위대한 은행가 가문이었습니다. 이 가문의 구성원들은 미켈란젤로의 열렬한 후원자였으며, 그는 그들 중 몇몇의 영묘 역할을 하는 예배당을 설계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새로운 성구실은 피렌체의 산 로렌초 대성당에 있습니다. 미켈란젤로는 먼저 건축가로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한 다음 로렌초 데 메디치와 줄리아노 데 메디치의 무덤에 조각 세부 사항을 만들었습니다.

황혼  과 새벽을  상징하는 조각품이  로렌초의 무덤에 놓여 있고, 밤  과  낮을 은유하는 다른 조각품이  줄리아노의 무덤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미켈란젤로는 1524년경부터 1534년경까지 모든 조각품을 작업했습니다. 그는 고대 조각품을 참고하여 대형 남녀 조각품의 기둥을 만들었습니다. 물결치고 근육질인 이 조각품은 시스티나 예배당의 일부 그려진 인물 과 놀라울 정도로 유사합니다. 흥미롭게도, 새벽 과 밤은 그가 만든 유일한 여성 누드입니다. 이 조각품은 만들어진 이후로 매우 인기가 많았으며, 전 세계의 여러 박물관에서 복사본과 주조물을 발견했습니다.


증언

사진: Marie-Lan Nguyen via Wikimedia Commons ( CC-BY 2.5 )


제목
증언
아티스트
미켈란젤로
년도
1547년경–1555년경
중간
대리석
크기
277cm(109인치)
위치
Museo dell'Opera del Duomo, 피렌체, 이탈리아


때때로 반디니 피에타라고도 불리는, 데포지션은  미켈란젤로의 경력 후반에 제작된 강력한 조각품입니다. 1555년에 완성되었으며, 니고데모 , 성모 마리아, 막달라 마리아가 그리스도를 십자가에서 내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후기 르네상스 예술가이자 역사가인 조르조 바사리에 따르면, 미켈란젤로는 자신의 무덤을 위해 이 조각품을 만들었지만 나중에 의도적으로 손상시켜 자신의 하인 중 한 명에게 선물했다고 합니다.

미켈란젤로는 조각품을 만들기 시작했을 때 70대가 훨씬 넘었습니다. 바사리는 그가 노년에 정신을 활발하게 유지하기 위해 이 작품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썼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매우 개인적인 작품이었을 것입니다. 사실, 그가 니고데모의 얼굴에 자화상을 포함시켰다는 것은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그가 8년간 작업한 후에 자신의 조각품을 손상시킨 이유에 대한 많은 이론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대리석의 혈관이 그를 괴롭히는 것에 좌절했다고 말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니고데모주의로 알려진 믿음을 숨기는 방법이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니고데모주의자들은 개신교와 동의했지만, 그들은 가톨릭 교회에서 벗어나기보다는 그 편에 머물기를 원했습니다. 미켈란젤로는 니고데모의 얼굴에 자신의 특징을 표현함으로써 자신의 믿음이 잘못된 사람들에게 발각될까 두려워서 자신의 작업실에서 그것을 빼내기 위해 조각품을 부수기로 결정했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우리에게는 미켈란젤로의 선물을 받은 하인이 그것을 프란체스코 반디니라는 남자에게 팔았습니다. 반디니는 그 조각상을 복원했고 지금은 피렌체의 Museo dell'Opera del Duomo 컬렉션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론다니니 피에타

사진: Wikimedia Commons를 통한 Paolo da Reggio ( CC BY-SA 3.0 )


제목
론다니니 피에타
아티스트
미켈란젤로
년도
1555–1564
중간
대리석
크기
195cm(77인치)
위치
카스텔로 스포르체스코, 밀라노, 이탈리아


미켈란젤로는 이 피에타 버전을 12년 동안 작업했고, 죽기 6일 전에 끌로 다듬었습니다. 그의 마지막 조각품 중 다수와 마찬가지로, 론다니니 피에타는 미켈란젤로의 죽음을 보여주는 작품이며, 아마도 그의 무덤을 위해 만들어졌을 것입니다. 길쭉한 인물들은 미켈란젤로가 젊은 시절에 묘사했던 강인하고 근육질의 인물들과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이 버전에서 마리아는 아들 뒤에 서서 그의 몸무게를 부드럽게 떠받치고 있습니다.

미켈란젤로가 조각품을 위해 만든 스케치는 현재 옥스퍼드 애시몰레언 박물관 소장품에 있습니다. 이 스케치에서 우리는 그가 대리석으로 많은 즉흥 연주를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래 마리아의 얼굴은 오른쪽으로 돌았고 대리석에는 여전히 그 흔적이 약간 남아 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그는 그녀의 얼굴을 돌려 아들을 내려다보게 하여 친밀감을 더했습니다. 부러진 그리스도의 오른팔은 원래 구성에서 남은 것으로 보이며 조각품이 완성되기 전에 제거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놀라운 사진 인화는 원주민 미국인의 전통 의상을 기념합니다.

파우와우라는 용어는 나라간셋어의 파우와우 에서 유래한 것으로, "영적 지도자" 로 번역됩니다 . 그러므로 파우와우가 토착민의 유산, 문화, 신성함을 기념하는 필수적인 행사라는 것은 적절합니다. 몬태나 전역의 파우와우를 여행하면서 클라크 던바는 전통 예복의 문화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생생한 포트폴리오를 편찬했습니다 .

PowWow Portrait Project는 모든 연령대의 원주민 인물의 초상화를 포괄하며, 각각은 Dunbar가 주 파우와우에서 연출한 미니 스튜디오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 이미지는 복잡한 머리 장식에서 놀라운 구슬 장식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레갈리아를 망라합니다. 또한 각 사람의 독특한 성격을 포착하여 그들이 착용하는 레갈리아와의 관계를 엿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베일러 스캐비 로브 라는 어린 소년은 시청자를 직접 응시하고 있으며, 그의 뺨은 눈에 띄는 얼굴 페인트로 하얗게 얼룩져 있습니다. 포플러 파우와우에서 사진을 찍은 또 다른 청년은 갈색 깃털이 넘쳐나는 머리 장식을 하고 있으며, 눈 위로 넘어져 있습니다. 베테랑 파우와우의 원로인 웨인 맥코이는 두 손에 지팡이를 들고 있으며, 그의 레갈리아는 빨간색, 파란색, 베이지색 음영으로 빛납니다.

Dunbar는 프로젝트 설명 에서 "각 주제는 그 성격, 역사, 가족, 전통, 자부심, 문화 유산을 담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

이 시리즈의 한정판 인화물은 현재 Dunbar의 Etsy 매장 에서 판매 중입니다 . 장착 및 프레임이 없는 이 사진은 파인 아트 아카이브 섬유 기반 래그 종이에 인화되었습니다. 또한 뒷면에 인증서 인장이 찍혀 있습니다.

PowWow Portrait Project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Instagram 에서 Dunbar를 팔로우 하고 그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

클라크 던바의 파우와우 초상화 프로젝트는 몬태나 전역의 파우와우에 참석하는 원주민들이 착용하는 전통적인 예복을 기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참여했으며, 모두 다양한 종류의 의상을 입고 있었습니다.

PowWow Portrait Project 의 사진은 현재 Dunbar의 Etsy 매장에서 한정판 인화본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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