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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초, 스타벅스의 과일 및 주스 음료인 리프레셔(Refreshers ) 라인과 관련된 가장 큰 논란 은 바리스타가 물 없이 리프레셔를 주문할 때 고객에게 추가 비용을 청구하도록 요구하는 정책 변경 이었습니다. 그러나 판사는 스타벅스 메뉴에 있는 12가지 리프레셔 중 6가지가 실제로 이름에 약속된(또는 적어도 언급된) 과일을 포함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소송을 진행했습니다.
원래 2022년 8월에 제기된 소송에서 원고인 조안 코미니스(Joan Kominis)와 제이슨 맥알리스터(Jason McAllister)는 각각 스트로베리 아사이 레모네이드 리프레셔와 스트로베리 아사이 리프레셔를 주문했는데, 음료에 실제 성분이 전혀 들어 있지 않다는 사실을 알고 둘 다 괴로워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사이. 법적 서류에서 그들은 또한 두 개의 망고 드래곤프루트 기반 리프레셔에는 망고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두 개의 파인애플 패션프루트 리프레셔에는 패션프루트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대신 음료수는 "물, 포도 주스 농축액 및 설탕"과 함께 다른 이름의 과일을 혼합 한 것입니다.
원고는 또한 음료 이름에 나열된 모든 과일을 얻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다면 주문하지 않았거나 "상당히 적은 비용을 지불"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돈을 적게 주셨나요? 부인, 스타벅스에 가보신 적이 있나요?) "이 누락된 과일 주스는 프리미엄 성분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중요하며, 소비자는 제품에 있는 영양가가 낮고 저렴한 포도 주스 농축액보다 과일 주스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법적 신고는 계속됩니다.
그들은 스타벅스의 많은 곳이 자신들의 이름에 걸맞게 "정당하게" 생활하고 있음을 인정하며, 커피 체인점의 핫초콜릿에는 코코아가 포함되어 있고, 말차 라떼는 진짜 말차로 만들어지며, 허니 민트 차에는 꿀과 민트가 모두 들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원고는 리프레셔에 아사이, 망고 또는 패션프루트를 포함하지 않음으로써 해당 제품 이름이 스타벅스 고객을 완전히 속이고 있다고 말합니다.
스타벅스는 지난 9월 리프레셔의 이름이 "제품의 성분이 아닌 맛을 정확하게 표현한다"고 주장하며 이 소송을 기각시키려고 했습니다. 또한 고객이 혼란스럽거나 질문이 있는 경우 바리스타로부터 과일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미국 지방 판사 John Cronan은 이에 동의하지 않았으며 소송의 11개 청구 중 9개를 승인했습니다. (그는 두 가지 주장을 기각했습니다. 하나는 스타벅스가 고의로 고객을 속였다고 주장한 주장이고 다른 하나는 반복적이라고 말한 부당 이득 주장입니다.) "[
법원은] 궁극적으로 합리적인 소비자의 상당 부분이 이를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합니다." Cronin 판사는 자신의 의견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지난 주에 출시되었습니다. "일부 경우와 달리 제품 이름이나 광고에 포함된 정보는 과일 이름이 맛이나 성분을 나타내는지 여부를 소비자에게 확실하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두 명의 원고는 5백만 달러가 넘는 손해배상액을 주장했습니다. 스타벅스는 로이터 통신에 보낸 성명에서 자신들의 주장이 “부정확하고 가치가 없다”고 비난 하며 “이러한 주장에 맞서 우리 자신을 방어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스타벅스는 2012년에 리프레셔 음료를 출시하면서 이 음료를 "생두 커피 추출물과 실제 과일 주스에서 자연적인 에너지 부스트를 제공하는 동시에 갈증 해소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해석을 제공하는 획기적인 글로벌 음료 혁신"이라고 불렀습니다 . 리프레셔는 다른 차가운 음료와 함께 스타벅스 수익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지난 11월 4분기 실적 발표에서 당시 임시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는 투자자들 에게 차가운 커피 음료가 미국 매장 전체 음료 매출의 76%를 차지한다고 말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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