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로랑 발레스타의 '고대 선원'. 2023년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가이자 포트폴리오 상 수상자. 위치: 필리핀 팔라완 팡가탈란 섬. 기술적 세부사항: Nikon D5 + 13mm f2.8 렌즈; f22에서 1/25; ISO 800; 씨캠 하우징; 2x Seacam 스트로브.
“삼가시 투구게는 진흙 위를 천천히 움직입니다.
황금빛 보호 갑각에는 12개의 부속지가 숨겨져 있습니다.
투구게 위에는 세 마리의 어린 황금전갱이가 지나갈 때 쟁기질한 식용 가능한 음식을 찾기 위해 달려들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Laurent Ballesta는 필리핀 팡가탈란 섬의 보호 수역에서 투구게를 찾아 나섰습니다.
해양 생물학자이자 사진작가인 Laurent Ballesta는 바다를 탐험하고 예술을 통해 바다의 경이로움을 드러내는 데 평생을 바쳤습니다.
그는 과학적 미스터리와 다이빙 도전을 포함하는 일련의 주요 탐험을 이끌었으며 모두 전례 없는 이미지를 만들어냈습니다.
삼가시 투구게는 1억년 이상 살아남았지만 이제는 서식지 파괴와 식량 및 백신 개발에 사용되는 혈액을 얻기 위한
남획에 직면해 있습니다.
하지만 팡가탈란 섬 앞바다의 보호된 바다에는 생존의 희망이 있습니다.
황금색 투구게의 매혹적인 사진이 거의 50,000장의 이미지를 제치고 자연사 박물관의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작가 대회에서 우승했습니다.
프랑스 수중 사진작가이자 해양생물학자인 Laurent Ballesta는 필리핀에서 인상적인 사진을 찍었습니다.
삼가시 투구게와 황금빛 전갱이 세 마리가 뒤따르는 모습입니다.
단단한 껍질로 보호받는 이 종은 현생 투구게 중 가장 크며 1억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 서식지 파괴와 남획으로 인해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발레스타는 이 인상적인 생물을 기록하기 위해 필리핀 팡가탈란 섬의 보호 수역으로 여행을 떠났고 대회 우승이라는 큰 보상을 받았습니다.
2021년 첫 우승 이후, 올해 우승으로 Ballesta는 59년 콘테스트 역사상 두 번째로 올해의 사진가로 여러 번 선정된 사진가가 되었습니다.
심사위원장이자 편집자인 캐시 모란(Kathy Moran)은 “투구게가 자연 서식지에서 이렇게 잊혀지지 않을 만큼 아름다운 방식으로 생생하게 살아 있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멸종 위기에 처해 있으며 인류 건강에도 중요한 고대 종을 보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발광합니다.
17세의 사진작가 Carmel Bechler 도 올해의 젊은 야생동물 사진가로 선정되었습니다.
Bechler는 11세 때부터 사진 작업을 시작했으며, 버려진 건물에 집을 짓고 있는 올빼미의 역동적인 사진으로 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지나가는 차량을 포착하기 위해 긴 노출 시간을 사용함으로써 장면에 특별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저는 자연계의 아름다움이 우리 주변에 있다는 사실을 사진을 통해 공유하고 싶습니다.
심지어 우리가 전혀 기대하지 않는 곳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눈과 마음을 열면 됩니다.
2명의 종합 우승자는 19개 부문 우승자 중에서 선정되었으며, 이들 모두는 지구 전역의 야생 동물의 엄청난 다양성을 보여줍니다.
우승 이미지는 2024년 6월 30일까지 런던 국립역사박물관에서 열리는 특별 전시회 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아래의 모든 우승자를 모아 10월 16일에 참가가 시작되는 콘테스트 60주년 기념 대회를 준비하세요. 2023.
다음은 권위 있는 2023년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작가
콘테스트의 우승자를 소개합니다.
“이스라엘 카르멜 베흘러(Carmel Bechler)의 올빼미의 로드 하우스. 올해의 젊은 야생동물 사진작가이자 우승자, 15-17세. 위치: 이스라엘 호프 하샤론(Hof HaSharon) 기술 세부 사항: Nikon D7500 + Tamron 18–200mm f3.5–6.3 렌즈; f4.8에서 1.3초; ISO 4000.
“Carmel Bechler는 혼잡한 도로 근처의 버려진 콘크리트 건물에서 여러 마리의 헛간 올빼미를 발견했습니다.
작년에 헛간 부엉이를 발견했던
곳으로 돌아온 카멜과 그의 아버지는 가족용 자동차를 은신처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자연광을 최대한 활용하고 긴 노출 시간을 사용하여 지나가는 차량의 빛 궤적을 포착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세계에서 가장 밀도가 높은 헛간올빼미 개체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가 프로젝트에서는 농경지 근처에
둥지 상자를 제공하여 올빼미가 농지 근처에 둥지를 틀도록 장려했습니다.
올빼미는 씨앗과 작물을 먹는 설치류를 사냥하기 때문에 이러한 조치로 인해 농장에서 살충제 사용이 줄어들었습니다.
영국 버티 그레고리(Bertie Gregory)의 '파도를 만드는 고래'. 승자, 행동: 포유류. 위치: 남극 반도, 남극 대륙. 기술 세부 사항: DJI Mavic 2 Pro + Hasselblad L1D-20c + 28mm f2.8 렌즈; f4에서
1/120; ISO 100.
“버티 그레고리(Bertie Gregory)는 웨델 바다표범을 '세척'할 준비를 하는 범고래 떼를 추적합니다.
Bertie는 범고래를 찾기 위해 두 달 동안 탐험을 떠났습니다.
'우리는 깨어 있는 모든 순간을 보트 지붕에서 스캔하며 보냈습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강풍과 영하의 날씨를 겪은 후 그는 드론으로 이 놀라운 행동을 포착했습니다.
이 범고래는 얼음을 향해 돌진해 물개를 물 속으로 씻어내는 파도를 만들어내는 물개 사냥 전문 집단에 속합니다.
기온이 상승하면서 빙원이 녹으면서 물개들은 육지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파도 세척' 행동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미국 Karine Aigner의 The Unprotected입니다.
포토저널리스트 스토리 상(Photojournalist Story Award) 수상. 위치: 미국 텍사스 주. 기술적 세부사항: Sony RX1R II + 35mm f2 렌즈; f8에서
1/40; ISO 1600.
“미국에서 가장 높은 상금을 받는 포식자 사냥 대회인 2022년 3월 서부 텍사스 빅밥캣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살쾡이의 체중을 측정하기 위해 줄을 서 있습니다.
많은 상품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가장 무거운 보브캣에게 수여됩니다.
2022년 해당 카테고리의 우승자는 US$35,530(약 £28,000)를 가져갔습니다.
Karine Aigner는 미국 텍사스에서 열리는 연례 사냥 대회를 기록합니다.
미국의 일부 사람들에게는 야생 동물 사냥이 취미입니다.
텍사스에서는 '게임' 종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지만 살쾡이, 퓨마, 코요테와 같은 특정 포식자는 보호할 수 없으며 언제든지 어떤 수단으로든 죽임을 당할 수 있습니다.
이 포트폴리오에서 Karine은 보호받지 못하고 악의적인 종의 살해를 기념하는 콘테스트와 축제에 대해 깊이 탐구하고 인간과의 관계를 탐구합니다.
이스라엘 아미트 에셸의 '위기의 삶'. 우승자, 환경 속의 동물들. 위치: 이스라엘 진 사막. 기술적 세부사항: Canon EOS R5 + 45mm에서 24-70mm f2.8 렌즈; f8에서 1/800; ISO 500.
“Amit Eshel은 두 Nubian ibex 사이의 극적인 절벽 충돌을 목격했습니다.
절벽 꼭대기의 유리한 지점까지 하이킹을 한 후, Amit은 광각 렌즈를 사용하여 극적인 배경을 배경으로 두 마리의 충돌하는 누비아 염소의 행동을
설정하면서 천천히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전투는 약 15분 동안 이어졌고, 한 남성이 항복했고, 두 사람은 심각한 부상 없이 헤어졌다.
짝짓기 시즌이 다가오면서 수컷의 털 일부가 어두워지고 목 근육이 두꺼워집니다.
라이벌은 뒷다리를 들고 머리를 부딪힐 것입니다.
충돌하면서 뿔이 부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페인 조안 데 라 말라(Joan de la Malla)의 '죽은 강'. 우승자, 습지 – 더 큰 그림. 위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칠리웅 강. 기술 세부 사항: DJI Mavic 2 Pro + Hasselblad L1D-20c + 28mm f2.8 렌즈; f6.3에서
1/25; ISO 100.
“Joan de la Malla는 인도네시아의 수도인 자카르타를 통과하여 굽이쳐 흐르는 오염된 Ciliwung 강의 조감도를 제공합니다.
대기 오염이 적어서 시야가 명확하게 보이는 시간을
찾기 위해 Joan은 며칠에 걸쳐 현장을 다시 방문했습니다.
그의 이미지는 세계에서 가장 오염된 강 중 하나를 기록하고 강 오염에 대한 전 세계적인 문제가 커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플라스틱 쓰레기, 인간 배설물, 농업용 비료, 공장 폐기물이 Ciliwung 강을 질식시킵니다.
결과적으로 자카르타
주민들은 지하수를 식수로 사용해야 한다.
이로 인해 광범위한 침하가 발생했고, 도시는 현재 가라앉고 있습니다.
인도 비한 탈리아 비카스(Vihaan Talya Vikas)의 '경이로운 벽'. 우승자, 10세 이하. 위치: 인도 카르나타카주 날루르 헤리티지 타마린드 그로브(Nallur Heritage Tamarind Grove) 기술적 세부사항: Canon EOS 7D Mark II + Laowa 15mm f4 렌즈; f5.6에서 1/200; ISO 100; 뱅가드 삼각대.
“Vihaan Talya Vikas는 장식용 나무 줄기 거미가 먹이가 도망가는 것을 막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이것은 Vihaan이 타마린드 숲을 처음 방문한 것이었습니다.
힌두교의 신 크리슈나(Krishna)의 이야기에 매료된 비한은 마치 거미가 크리슈나의 피리 소리에 매료되어 거미줄을 놓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 거미는 바퀴 모양의 끈끈한 실로 거미줄을 만들어 날아다니는 곤충을 잡는 거미입니다.
거미는 자라면서 거미줄이 길어져서 거미줄에 닿는 모든 것을 얽게 됩니다.
프랑스 루카 멜카르네(Luca Melcarne)의 “알파인 노출. 라이징 스타 포트폴리오 상 수상. 위치: Vercors 지역 자연 공원, Rhône-Alpes, 프랑스. 기술적 세부사항: Nikon D850 + 600mm f4 렌즈; f4.5에서
1/5000(+1 e/v); ISO 640.
“아이벡스 영토로 조기에 등반할 수 있도록 루카는 자연 공원을 가로질러 6시간 동안 스키를 타며 프랑스 알프스의 임시 보호소에서 몹시 추운 밤을 보냈습니다.
루카는
숨을 헐떡이며 카메라를 녹이고 아이벡스의 초상화를 찍었습니다.
Luca Melcarne은 산악 가이드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알파인 동물의 매혹적인 삶을 보여줍니다.
프랑스 베르코르(Vercors) 산 기슭에서 태어난 루카(Luca)는 전문 산악 가이드이자 자연 사진작가입니다.
그는 추위에 중독되어 끊임없이
날씨를 관찰하여 계획을 세웁니다.
이 포트폴리오는 Luca가 살고 일하는 Vercors 지역 자연 공원에 사는 동물을 강조합니다.
그의 놀라운 이미지는 인내, 끈기, 열정이 극적인 야생 동물 사진 촬영에 얼마나 필수적인 요소인지를 보여줍니다.
95개국 사진 작가의 사진 49,957장이 심사를 위해 제출되었습니다.
이탈리아 Ekaterina Bee의 “Out of the blue. 우승자, 11-14세. 위치: 영국 스코틀랜드 스카이섬 포트리. 기술 세부 사항: Nikon D5600 + 18–55mm f3.5–5.6 렌즈; f4.8에서 1/1600; ISO 320.
“Ekaterina Bee는 흔한 병코돌고래와의 친밀한 만남을 공유합니다.
Ekaterina의 스코틀랜드 서해안 여행은 야생 동물과의 만남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큰돌고래는 예상치 못한 놀라움이었습니다.
그녀는 보트에서 돌고래의 움직임으로 생성된 물 위의 표면 패턴을 강조하는 이 이미지를 구성했습니다.
흔한 병코돌고래는 극지방을 제외한 세계 바다 전역에서 발견됩니다.
소그룹으로 생활하며 사회성이 매우 높은 동물이며 스코틀랜드 해역에 사는 최고의 해양 포식자 중 하나입니다.
멕시코 페르난도 콘스탄티노 마르티네즈 벨마르(Fernando Constantino Martínez Belmar)의 “관광용 불도저. 수상작, 포토저널리즘 . 위치: Paamul, Quintana Roo, 멕시코. 기술적 세부 사항: DJI Mavic Mini 2 + 24mm f2.8 렌즈; f2.8에서 1/320; ISO 100.
“Fernando Constantino Martínez Belmar(멕시코)는
새로운 크로스 컨트리 관광 철도 노선의 파괴적인 경로를 보여줍니다.
드론을 발사할 수 있는 지점에 도달하기 위해 페르난도는 지하 동굴 시스템의 4킬로미터(2.5마일)를 안내 받았습니다.
그의 도전적인 여행의 결과가 바로 이 이미지였습니다.
관광지를 연결하는 정부 지원 철도 노선은 멕시코
남동부에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 주지만 생태계를 파괴하고 보호 구역과 고고학 유적지를 위협하며 원주민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기차는 환경 친화적인 교통수단이지만 환경 보호론자들은 파괴적인 결과를 경고합니다.
인도 스리람 무랄리(Sriram Murali)의 “Lights Fantastic. 승자, 행동: 무척추동물. 위치: 인도 타밀나두주 아나말라이 호랑이 보호구역. 기술적 세부사항: Canon 6D + 24mm f1.4 렌즈; f2에서 19초; 다중 노출; ISO 6400; 케이블 릴리스; 맨프로토 삼각대.
“Sriram
Murali는 밤하늘과 반딧불이 빛나는 숲을 보여줍니다.
Sriram은 19초 노출 50장을 결합하여 고향 근처 숲에서 16분 동안 생성된 반딧불이 섬광을 보여주었습니다.
반딧불의 섬광은 황혼 무렵에 시작하여 몇 번만 발생하다가 빈도가 증가하며 마치 숲을 가로지르는 파도처럼 일제히 진동합니다.
실제로
딱정벌레인 반딧불이는 생물 발광을 이용해 짝을 유인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어둠은 이 과정의 성공에 필요한 요소입니다.
빛 공해는 많은 야행성 생물에게 영향을 주지만, 반딧불이는 특히 취약합니다.
스페인 후안 헤수스 곤잘레스 아후마다(Juan Jesús Gonzalez Ahumada)의 <올챙이 연회>. 승자, 행동: 양서류와 파충류. 위치: 스페인 말라가, 오젠. 기술적 세부사항: Canon EOS R6 + 100mm f2.8 렌즈; f5.6에서 1/80; ISO 320; 링 플래시.
“Juan Jesús Gonzalez Ahumada는 두꺼비 올챙이가 죽은 어린 참새를 잡아먹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이 드라마는 후안의 집 근처에서 펼쳐졌습니다.
갓 태어난 참새 한 마리가 이웃집 지붕에 있는 둥지에서 튀어나와 근처 연못에 떨어져 익사했습니다.
Juan은 올챙이의 형성과 참새의 눈을 보여줄 순간을 선택해야 했습니다.
일반적인 두꺼비 올챙이는 조류, 식물, 작은 수영 무척추 동물로 구성된 다양한 식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집이 커질수록 육식성이 강해져서 이런 잔치가 오면 그 장점을 십분 활용한다.
네덜란드 레나르트 베르회벨(Lennart Verheuvel)의 <마지막 헐떡임>. 수상작, Oceans: The Bigger Picture. 위치: Cadzand-Bad, Zeeland, 네덜란드. 기술적 세부 사항: Canon EOS R5 + 100mm에서 100–500mm f4.5–7.1 렌즈; f7.1에서 1/80; ISO 1250.
“Lennart Verheuvel은 해변에 떠 있는 범고래의 마지막 순간을 보여줍니다.
파도에 옆으로 누워 있는 이 범고래는 살 수 있는 시간이 짧았습니다.
처음 구조됐으나 이내 다시 해변에 발이 묶인 채 숨졌다.
나중에 한 연구에 따르면 심각한 영양실조에 그치지 않고 극심한 질병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럽 해역의 범고래는 세계에서 폴리염화비페닐 농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금지된 화학 물질은 해양 먹이사슬에 수년 동안 남아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고 고래, 돌고래 및 돌고래의 번식 성공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러시아 Mike Korostelev의 Hippo 보육원. 우승자, 언더워터. 위치: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시망갈리소 습지공원 코시 만. 기술적 세부사항: Canon EOS 5D Mark III + 17-40mm f4 렌즈; f7.1에서
1/320; ISO 640; 씨캠 하우징.
“Mike Korostelev는 얕은 맑은 호수에서 쉬고 있는 하마와 그녀의 두 새끼를 보여줍니다.
2년 넘게 Mike는 이 호수의 하마를 방문했고 그들이 그의 보트에 익숙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물 속에서 그들과 함께 보낸 시간이 단 20초에 불과했습니다.
이는 안전한 거리에서 이 이미지를 촬영하고 어미를 놀라게 하지 않을 만큼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하마는 2~3년에 한 마리의 새끼를 낳습니다.
느리게 성장하는 이들의 인구는 서식지 파괴, 가뭄, 그리고 이들의 이빨에서 나오는 고기와 상아를 불법적으로 사냥하는 데 특히 취약합니다.
프랑스 Hadrien Lalagüe의 '뱀 쇼를 위한 침묵'. 승자, 행동: 새. 위치: 프랑스령 기아나 쿠루(Kourou)와 신나마리(Sinnamary) 사이의 기아나 우주 센터. 기술적 세부 사항: Canon EOS 100D + 10–20mm f4.5–5.6 렌즈, 11mm; f10에서 1/60; ISO 1600; 2x Nikon 플래시; 파나소닉 PIR 모션 센서; 맞춤형 주택.
“Hadrien Lalagüe는 보아가 미끄러지듯 지나가는 것을 지켜보는 회색 날개 트럼펫 연주자들의 완벽한 정렬로 그의 인내심에 대한 보상을 받았습니다.
Hadrien은 기아나 우주 센터 주변의 열대 우림 트랙 옆에 카메라 트랩을 설치했습니다.
그는 높은 습도, 플라스틱을 갉아먹는 개미, 밀렵꾼에 의한
피해로부터 카메라 키트를 유지 관리하는 데 6개월을 보냈습니다.
이 이미지는 그의 보상이었습니다.
큰 소리로 불리는 트럼펫은 대부분의 시간을 숲 바닥에서 먹이를 찾아 잘 익은 과일, 곤충, 때로는 작은 뱀을 먹으며 보냅니다.
길이가 3미터가 넘는 보아뱀은 그들을 잡아먹을 수도 있었습니다.
노르웨이 크누트-스베레 호른(Knut-Sverre Horn)의 '백야의 새들'. 우승자, 도시 야생동물. 위치: Vardø, Troms og Finnmark, 노르웨이. 기술적 세부 사항: Canon EOS R5 + 42mm에서 24-70mm 렌즈; f8에서
1/5000; ISO 100.
“Knut-Sverre Horn은 버려진 공장에서 조명을 받은 키티와크 병아리를 엿볼 수 있습니다.
버려진 생선 가공 공장 안의 유리한 지점에서 Knut-Sverre는 창턱에서 병아리를 돌보는
검은 다리 키티웨이크를 감시했습니다.
자정이 가까워지자 낮은 여름 태양이 북쪽을 향한 창문에 부딪혀 새들의 실루엣을 선명하게 하고 그가 원하는 이미지를 제공했습니다.
Kittiwake는 높고 가파른 해안 절벽의 좁은 선반에 자연적으로 둥지를 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개체수가 급감했고, 바다
온난화와 오염으로 인한 식량 부족으로 일부는 도시로 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스 아고라스토스 파파차니스(Agorastos Papatsanis)의 <가을의 마지막 숨결>. 우승자, 식물과 곰팡이. 위치: 올림푸스 산, 피에리아, 그리스. 기술적 세부사항: Nikon D810 + 105mm f2.8 렌즈; f36에서
1/40; ISO 500; Godox 플래시 + 트리거; 레오포토 미니 삼각대.
“Agorastos Papatsanis는 숲에 포자를 방출하는
곰팡이의 마법을 보여줍니다.
오랫동안 곰팡이에 매료된 Agorastos는 카메라가 젖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은색 사진 우산을 사용하고 조심스럽게 배치한 플래시를 비닐봉지로 덮었습니다.
다채로운 느낌은 포자가 가득한 기류와 비를 통과하는 빛의 굴절에서 비롯됩니다.
파라솔 버섯은 뚜껑 아래
아가미에서 포자를 방출합니다.
수십억 개의 작은 포자가 일반적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기류를 타고 이동합니다.
일부는 습기와 식량이 있는 곳에 착륙하여 숲 바닥 아래에서 네트워크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인도 비슈누 고팔의 '숲의 얼굴'. 동물 초상화 부문 수상작. 위치: 브라질 상파울루 타피라이(Tapiraí) 기술적 세부 사항: Nikon D850 + 14–24mm f2.8 렌즈, 14mm; f6.3에서 1/30; ISO 1600; 토치.
“비슈누 고팔(Vishnu Gopal)은 저지대 맥이 늪지대인 브라질 열대우림에서 조심스럽게 걸어 나오는 순간을 기록합니다.
캠프장
근처 숲길에서 발굽 자국을 발견한 비슈누는 근처에서 기다렸습니다.
한 시간 뒤, 테이퍼가 나타났습니다.
긴 노출과 횃불을 사용하여 질감과 움직임을 포착한 비슈누는 테이퍼가 숲에서 나올 때 옆으로 돌린 머리를 프레임에 담았습니다.
저지대 테이퍼는 과일과 기타 식물을 먹기 위해 숲에 의존하며,
결과적으로 테이퍼는 씨앗을 분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 중요한 관계는 서식지 손실, 불법 사냥, 교통사고로 인해 위협받고 있습니다.
영국 레이첼 빅스비의 '구애의 기술'. 우승자, 자연 예술성. 위치: 영국 스코틀랜드 셰틀랜드주 노스 국립 자연보호구역. 기술 세부 사항: Nikon D850 + Sigma 60-600mm f4.5-6.3 렌즈; f11에서 1/1600; ISO 5000.
“Rachel Bigsby는 구아노로 칠해진 사암 절벽의 곡선을 배경으로 가넷 쌍을 구성합니다.
격렬한 바다의 너울 속에서 보트를 타고 Rachel은 우뚝 솟은 절벽을 배경으로 가넷을 선보이겠다는 비전을 달성하는
것이 까다로울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보트가 바위에 맞춰 정렬되었을 때 그녀는 '낮은 선반에 고립되어 있고 목이 얽혀 있고 구아노 줄무늬로 둘러싸여 있는' 이 쌍을 발견했습니다.
매년 여름, 노스 섬에는 22,000마리 이상의 북부 가넷이 서식하며, 이들은 자연의 영향으로 깎인 절벽에서 번식하기 위해 돌아옵니다.
이 종은 2022년 조류독감 발생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화산 주변의 구름 고리, '올해의
날씨 사진작가'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 수상
프란시스코 네그로니의 '완벽한 구름'. 전체 우승자. 사진 위치: 칠레
푸콘( Pucón) 그것은 Mount Doom의 사진이 아닙니다.
이것은 비야리카(Villarrica) 화산의 분화구를 둘러싸고 있는 거대한 렌즈형 구름이며, 용암이 구름 내부에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프란시스코 네그로니(Francisco Negroni)는 격렬한 화산 활동이 일어나는 동안 이 특별한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칠레에서 가장 활동적인 화산 중 하나인 이 화산에서 10일 동안 캠핑을 했습니다.
칠레 사진작가 Francisco Negroni가 올해의 Standard Chartered 기상 사진작가로 선정되었습니다 . 화산 분화구를 둘러싸고 있는 렌즈형 구름에 대한 그의 놀라운 사진은 강력한 최종 후보 목록을
제치고 그에게 타이틀과 £5,000($6,100)의 상금을 안겨주었습니다.
Negroni는 국제 사진 콘테스트에서 상을 받은 그의 인상적인 이력서에 이 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체 우승자 외에도 공개투표에서도 우승자가 공개됐다.
브라질의
사진작가인 페르난도 브라가(Fernando Braga)는 유명한 구세주 그리스도상 주변에 소용돌이치는 번개를 담은 이미지로 경쟁에서 승리했습니다.
번개 폭풍 속의 기념비를 보여주는 브라가의 일련의 이미지는 올해 초 입소문을 탔으며 이번 상은 그의 예술성에 대한 적절한 보상입니다.
왕립기상학회(Royal Meteorological Society)가 주관하는 이 상은 젊은 사진작가에게도 수여됩니다.
올해 17세의 Jamie McBean은 올해의 젊은 날씨 사진작가로 선정되었습니다.
일몰 때 해변 오두막 위에 있는 Mammatus 구름을 연상시키는 그의 이미지는 놀랍도록 기분이 좋으며 기억에 남는 사진을 찍기 위해 날씨 사진에서 많은 조치가 필요하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구름은 다른 범주에서도 중심 무대를 차지합니다.
Lez Irwig는 시드니에서
폭풍우가 치는 날씨에 파도를 타야 할지 고민하는 서퍼의 이미지로 올해의 스마트폰 사진작가라는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Irwig의 아름답게 균형 잡힌 구성이 확실한 승자입니다.
아래에서 모든 우승자와 준우승자를 확인하세요.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날씨를 살펴보게 될 것입니다.
2023년 스탠다드 차타드 올해의 기상 사진작가
콘테스트의 우승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페르난도 브라가의 '신성한 힘'. 승자(공개 투표). 사진 위치: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플라멩고 인근
“이런 사진을 보면 우리 조상들이 왜 천둥과 번개를
화난 신의 징조로 여겼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구세주 그리스도상 주변에 번개가 치는 모습을 포착한 것입니다.
사진작가 Fernando Braga는 이 결과를 얻기 위해 얻을 수 있는 모든 기회를 활용했으며 폭풍 예보를 활용하고 일련의 장노출을 포착하여 조각상을 장식하는 번개를 포착할 가능성을 최대화했습니다.
'오늘 밤은 나에게 정말 잊을 수 없는 밤이었습니다.
마치 꿈이 이루어진 것처럼.' 번개는 폭풍으로 인해 전하가 쌓일 때 발생하며, 대기 일부 사이 또는 대기와 지구 표면 사이에 갑작스러운 방전을 생성합니다.
번개는 종종 이와 같이
높은 전기 전도체에 부딪히기 때문에 Fernando는 지상 안테나를 포함하도록 장면을 구성했습니다.
번개는 재산에 큰 피해를 입히고 화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후 변화는 더 많은 수증기를 보유하는 더 뜨거운 대기를 만들어 더 빈번하고 강렬한 뇌우를 생성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번개를 더 흔하게 만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Tran Tuan의 산불 경계. 준우승(2위). 사진 위치: 베트남 박장성
“이 뜨거운 스냅은 산불이 자연계에 미치는 파괴를 포착합니다.
사진작가 Tran Tuan은 드론을 사용하여 둘로 갈라진 숲을 공개했습니다.
한쪽은 불타고 있고 다른 쪽은 아직 생명이 무성합니다… Tran은 베트남 박장(Bac Giang) 지방에서 이 사진을 찍었지만, 이와 같은 산불은 전 세계(남극 대륙 제외)를 파괴하고 있습니다.
산불은 종종 인간의 활동이나 낙뢰로 인해 발생하지만, 기후
변화는 더 뜨겁고 많은 지역에서 더 건조한 환경과 더 많은 가연성 물질을 생성하여 불에 연료를 붓고 있습니다.
이는 더 오래 타오르고 더 멀리 퍼질 수 있는 화재와 관련이 있습니다.
Jamie McBean의 Herne Bay 해변 오두막 위의 Overhead Mammatus. 종합우승자(영). 사진 위치: 영국 켄트 헤르네 베이
“이 구근 모양의 맘마투스
구름의 극적인 사진은 17세 사진작가 Jamie McBean이 촬영했습니다.
Jamie가 설명했듯이 '뇌우가 지는 해를 포착하여 황금빛 빛을 발하는 머리 위의 놀라운 Mammatus 전시를 위해 자리를 잡았습니다.
' 맘마투스 구름은 가장 특이하고 독특한 구름 중 하나이며 일반적으로 하층 대기에서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상승하면서 형성되는 큰 적란운 폭풍 구름과 연결됩니다.
돌출부는 적란운 바닥에서 나타나며 이 거대한 폭풍 구름 내의 난류로 인해 형성됩니다.
Mammatus라는 이름은 독특한 모양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라틴어 'mamma'는 '젖통' 또는 '가슴'으로 번역됩니다.
이 사진에서는 구름의 울퉁불퉁한
구조가 저녁 햇빛에 의해 극적으로 강조됩니다.
레즈 어윅(Lez Irwig)의 <Braving the Storm>. 전체 모바일 우승자. 사진 위치 : 호주 시드니
“이런 장면을 서핑해 보시겠어요? 사진작가 Les Irwig는 시드니에 있는 호주 해변 중 한 곳에서 우울한 기상 조건에 대한 서퍼의 생각을 포착했습니다.
'그가 준비 상태에 서 있는 동안 그의 마음에 무엇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 이른 아침 일출의 빛은 멀리서 비가 내리면서 무거운 대류 구름을 비춥니다.
태양 광선이 대기를 통해 먼 거리를 이동하고 더 푸른 주파수의 빛이 도중에 레일리 산란을 통해 산란되기 때문에 일출은 매우 따뜻한 색조를 가집니다.
대류 구름은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낮은 대기에서 상승하면서 형성됩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보기에만 드라마틱한 것이 아닙니다.
이 구름은 폭우와 번개와 관련이 있습니다.
아마도 서퍼가 그토록 생각에 잠겨 있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가 바로 그것 때문일 것입니다!
크리스토프 샤르슈미트의 <피히텔베르크 산>. 준우승(3위) 사진 위치: 독일 작센 주 피히텔베르크(Fichtelberg).
“이 장면을 조각하기 위해 여러 가지 요인이 함께 작용했습니다.
강한 바람; 1미터가 넘는 눈; 그리고 기온은 영하보다 훨씬 낮습니다.
풍경에 쌓인 얼음은 실제로 눈과 서리, 즉 안개 속의 과냉각 물방울이 표면에 얼어붙을 때 형성되는 얼음의 조합입니다.
또한 이 풍경에 필수적이었던 것은 이 산에서는 보기 드물게 짙은 안개로 덮여
있는 경우가 많았고 고도 1214미터에 위치하며 1916년부터 날씨를 측정해 온 피히텔베르크 기상 관측소였습니다.
시야나 라핀스키(Siyana Lapinsky)의 <태평양에 대한 반사>. 준우승 (영) 사진 위치 : 미국 캘리포니아주 말리부
“아름다운 일몰보다 더 좋은 게 있을까요? 물론
두 개! 14세 사진작가 Siyana Lapinsky는 캘리포니아 말리부에 있는 집 근처의 저녁 빛을 포착했습니다.
태양이 수평선에 가까울 때 광선은 대기를 통해 장거리를 이동해야 합니다.
레일리 산란 덕분에 파란색 빛은 더 강하게 산란되고 다른 방향으로 편향되어 우리가 볼 수 있는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
빛이 더 많이 남습니다.
공기 중의 소금 입자는 바다 위의 일몰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공기 중에 수분과 먼지가 많을수록 산란이 더 많이 일어나 Siyana의 사진처럼 아름다운 핑크색이 나옵니다.
더욱이, 태양으로부터 나오는 빛의 낮은 각도가 이 구름을 아래에서 비추어 더욱 마법
같은 순간을 만들어냅니다.
다이아나 네베스의 '눈송이 가을'. 준우승 (모바일) 사진 위치: 영국 스태퍼드셔.
“Diana Neves는 영국 스태퍼드셔에서 파트너와 함께 산책을 즐기면서 눈송이의 연약한 아름다움을 포착했습니다.
각각의 눈송이는 독특하지만 다이애나에게는 이 눈송이도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저는 당시 우울증에서 회복 중이었고, 눈송이는 눈에 보이는 모든 것에서 행복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주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