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학생이 저렴한 전기 자동차 변환 키트를 발명했습니다.
호주의 디자인 학생인 Alexander Burton은 휘발유 또는 디젤 자동차를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로 저렴하게 전환할 수 있는 프로토타입 키트를 개발했으며 , 이 과정에서 국가 제임스 다이슨 상을 수상했습니다.
REVR (Rapid Electric Vehicle Retrofits) 이라는 제목의 이 키트는 현재의 전기 자동차 전환 서비스에 대한 더 저렴하고 쉬운 대안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Burton은 이 서비스의 평균 비용이 AU$50,000(£26,400)라고 추산하므로 귀중한 클래식 차량용으로 예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프로세스에는 내연기관과 기어박스, 유압 브레이크 등 관련 하드웨어를 모두 제거하여 배터리와 전기 모터로 교체하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REVR을 사용하면 해당 구성 요소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대신, 평평하고 컴팩트하며 전력 밀도가 높은 축방향 자속 모터가 자동차의 뒷바퀴와 디스크 브레이크 사이에 장착되고, 배터리와 컨트롤러 시스템은 스페어 휠 공간이나 부트에 배치됩니다.
브레이크 및 스티어링 부스터, 전자 난방 및 에어컨 등 일부 추가 기성 시스템도 후드 아래에 추가됩니다.
Burton은 이러한 접근 방식을 취함으로써 약 AU$5,000(£2,640)에 제품을 제공하고 사실상 모든 자동차와 호환되도록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Burton은 멜버른에 있는 RMIT 대학 에서 산업 디자인 및 지속 가능한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전공한 학사 학생이지만, 자신의 학과 외에 REVR 작업을 주로 해왔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계기는 몇 년 전 그와 그의 아버지가 Burton이 잘 만들어지고 신뢰할 수 있다고 설명하는 가족용 자동차인 2001년형 Toyota를 개조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을 때였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라고 그는 Dezeen에게 말했습니다. "매우 비싸고 실제로 접근할 수 없습니다."
Burton은 자신의 입장에 있는 다른 사람들을 위한 저렴한 솔루션을 찾는 동시에 휘발유 연소와 관련된 배출량을 줄이고 기존 자동차보다 훨씬 더 높은 것으로 추정되는 새로운 전기 자동차 제조에 도움을 주기를 원했습니다 .
REVR을 사용하면 사람들은 기존 자동차의 수명을 몇 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이 키트는 차량을 완전 전기 자동차가 아닌 하이브리드로 변환하며, 운전자가 내연 기관으로 전환하기 전에 소형 배터리를 사용하여 100km의 전기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Burton의 견해에 따르면 사람들은 자동차를 거의 변경하지 않고 배기가스를 크게 줄임으로써 "비용 대비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Burton은 "바퀴 구멍에 거대한 배터리를 장착할 수는 없지만 배터리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호주에서는 사람들이 운전을 많이 하지만 하루 평균 35km를 운전하며 대부분 통근을 합니다."
"이 거리는 5킬로와트시 배터리만 필요하며, 우리는 그 3배를 휠웰에 넣을 수 있습니다."
Burton은 모터 모델링 패키지 FEMM 및 MOTORXP를 사용하여 차량의 디스크 브레이크 사이에 배치된 로터라고 하는 회전 부품을 보는 모터 설계를 개발했습니다.
고정 부품 또는 고정자는 브레이크 허브의 기존 장착 지점에 고정됩니다.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의 기술을 차용한 이 키트는 센서를 이용해 가속 페달의 위치를 감지해 가속과 제동을 모두 제어한다.
이는 자동차의 유압 브레이크 시스템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Burton은 이를 "중단하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디자인은 초기 단계에 있지만 뛰어난 학생 디자인에 대한 제임스 다이슨 상 심사위원단이 이 프로젝트를 호주의 전국 우승자로 선정할 만큼 컨셉은 충분히 발전했습니다.
포함된 30개국의 국제 수상자는 10월 18일에 발표됩니다.
Burton은 RMIT 작업장에서 제작된 이전의 작동하지 않는 프로토타입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데 필요한 소형 CNC 기계와 전문 재료를 구입하는 데 전국 상금 AU$8,800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그는 REVR로 백만 대의 자동차를 개조한다는 "확장 목표"를 갖고 있으며 자동차 산업의 파트너와 협력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현재까지 개조에 대한 투자가 부족하다는 점도 비판합니다.
Burton은 Dezeen에게 "수리 가능성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는 이에 반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계획된 노후화 전체를 좋아합니다."
"결국 개조는 제품의 유용성과 수명을 연장하기 때문에 이익 마진에 어긋납니다. 그래서 개조 회사가 있지만 여전히 대부분 클래식 자동차에만 국한되어 있습니다. 비용이 너무 많이 듭니다."
제임스 다이슨 상(James Dyson Award)의 이전 수상자로는 바르샤바 공과대학 학생들이 만든 감염 감지 상처 드레싱 과 영국 디자이너 루시 휴즈(Lucy Hughes)가 만든 생선 폐기물 바이오플라스틱이 포함됩니다 .
전기차 기술이 자동차 디자인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가
전기 자동차가 일반화됨에 따라 자동차 의 외관은 크게 달라지겠지만 , 먼저 배터리 기술이 향상되어야 한다고 디자이너들은 Dezeen에게 말합니다.
영국, 중국, 일본, 유럽 대부분을 포함한 많은 국가에서는 2035년까지 새로운 내연기관(ICE) 자동차의 판매를 금지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전기 자동차(EV)가 도로를 지배하게 될 것입니다. 미국의 여러 주.
이미 플러그인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국제에너지기구(International Energy Agency)는 올해 전 세계적으로 1,400만 대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전체 자동차 시장의 18%를 차지합니다. 이는 2020년의 4%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스케이트보드"는 더욱 다양해질 수 있다
이러한 변화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화 모델을 출시하기 위해 경쟁하는 가운데 자동차의 외관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석 연료로 구동되는 자동차는 말 그대로 엔진, 연료 탱크, 라디에이터, 변속기, 배기관 등 자동차를 형성하는 다양한 엔지니어링 구성 요소에 의존합니다.
전기 자동차의 경우 일반적으로 모든 것이 "스케이트보드"라고 불리는 것으로 대체됩니다. 이는 배터리 팩과 모터가 포함된 통일되고 평평한 바닥입니다.
이론적으로 이 스케이트보드는 기존의 자동차 디자인을 뛰어 넘는 다양한 형태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닛산 글로벌 디자인 센터 의 디자인 디렉터인 지오바니 아로바(Giovanny Arroba)는 "전면, 후면, 중앙, 구동축, 스티어링 칼럼 등에 모터가 있던 지난 100년과는 다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이 스케이트보드 플랫폼에 사람과 저장 공간, 모터를 배치하는 방법에는 훨씬 더 많은 가변성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Dezeen에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시장에 출시된 많은 전기 자동차는 매우 친숙해 보입니다. 최근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출시된 마세라티의 첫 번째 전기 자동차는 그란투리스모의 전기화 버전과 거의 동일해 보입니다.
MINI는 Cooper SE 에 대해 동일한 접근 방식을 취했으며 Ford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량의 EV 버전인 F-150 Lightning을 사용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추가적인 합리화 외에 전기 롤스로이스 스펙터는 럭셔리 브랜드의 ICE 쿠페와 눈에 띄게 차별화됩니다.
운송 전문 디자인 에이전시인 PriestmanGoode 의 전무 이사인 Kirsty Dias는 디자인에 대한 이러한 신중한 접근 방식이 자동차를 운전하는 대중이 EV로 전환하도록 장려하려는 제조업체의 기능이라고 믿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고객에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Dezeen에게 말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똑같으니 더 좋으니까 전환을 하세요'라고 설득하려고 합니다."
"채용률이 높아지면 다음 단계는 형식을 좀 더 실험적으로 적용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회사의 CEO들은 매우 보수적인 사람들입니다."라고 바스 대학교 교수이자 자동차 산업 전문가인 Andrew Graves는 덧붙였습니다. "그들은 '고객은 그것을 사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즉각 말합니다."
일부 브랜드는 전기화를 향한 여정의 일환으로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수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초기 사례로는 2010년 출시 당시 세계 최초의 주류 순수 전기 가족용 자동차였던 Nissan Leaf가 있습니다.
둥그스름한 특징이 많이 비난을 받았고 모델은 2017년 2세대를 위해 완전히 재설계되었습니다.
Arroba는 "우리는 확실히 성명을 발표하고 싶었기 때문에 완전히 새롭고 다른 것을 하기 위해 한계를 상당히 밀어붙였습니다. 확실히 그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남들과 다르기 위해 너무 열심히 노력한 것 같습니다. 우리가 사람들이 전기를 채택하기를 원했을 때 너무 양극화되었을 수 있었습니다."
Arroba는 최근 Ariya에서 "깨끗하게 시작할 때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우리의 철학은 내부의 깨끗한 힘을 반영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그는 계속했습니다. "그래서 깨끗하고 강력한 에너지를 반영하는 깨끗하고 강력한 형태로 미니멀하고 순수하게 나아가는 것이 었습니다."
"위험"이라는 감각이 사라졌습니다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전자 구동 구동계에 스타일적인 힌트를 주어 EV를 ICE 모델보다 돋보이게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좋은 예가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Ioniq) 전기 자동차 시리즈가 독특한 픽셀형 LED 헤드라이트를 장착한 것입니다. 그리고 Ariya와 마찬가지로 Tesla 자동차와 Nio 및 BYD 와 같은 중국 EV 제조업체의 모델은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Arroba는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수록 깨끗하고 순수하며 미니멀한 자동차 제조업체가 꽤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폴스타 디자인 총괄 막시밀리안 미쏘니(Maximilian Missoni)는 이러한 추세를 설명하는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석 연료를 연소한 다음 매우 뜨겁고 위험한 가스를 배출한다는 아이디어가 자동차를 만듭니다. 무기라고는 할 수 없지만 거의 비슷합니다."라고 그는 Dezeen에게 말했습니다.
"그래서 운전자가 짐승을 길들이는 아이디어는 과거 디자인에 많이 반영되었고 자동차 문화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디자이너로서 우리가 이를 디자인 언어로 번역하는 데 매우 잘 사용했던 것입니다."라고 그는 계속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전동화로 인해 파워트레인 자체의 큰 위험 요소가 사라졌습니다."
노출된 이빨과 유사한 전면 그릴은 특히 배터리가 ICE보다 훨씬 적은 냉각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더 부드러운 얼굴을 제공합니다.
내부에서는 공격성보다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기 자동차 대시보드가 우주선처럼 켜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편, 엔진의 포효는 세심하게 합성된 사운드 풍경으로 대체됩니다. BMW는 심지어 iX를 위해 오스카상을 수상한 작곡가 Hans Zimmer의 서비스를 조달하기도 했습니다 .
단순히 서로 디자인이 유사하다는 점을 넘어서, 시장에 나와 있는 더욱 모험적인 EV라도 기존 자동차의 외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그 중 일부는 특정 기능을 요구하는 안전 규정에 달려 있지만 공기 역학은 또 다른 주요 요소입니다.
EV 배터리 기술은 여전히 초보적입니다. 즉, 자동차의 미학이 여전히 풍동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Arroba는 "현재 우리는 공기 역학의 효율성을 통해 배터리 팩의 범위를 최대한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자동차가 비슷한 실루엣을 갖기 시작했습니다."라고 Arroba는 말했습니다. "내가 예측하는 것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훨씬 더 많은 다양성을 보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미래에 내가 보고 있는 것은 배터리 기술이 범위가 적당하고 다시 축소할 수 있는 지점에 도달하면 신체 스타일이 다시 더 다양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기 역학에 덜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Missoni가 반향했습니다.
현재 Nissan Aria 및 Tesla Model Y(상단)를 포함하여 SUV 또는 SUV 크로스오버가 차지하는 전기 자동차의 비율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하이라이더가 두꺼운 배터리 스케이트보드와 잘 작동한다고 주장하지만 Graves는 또 다른 설명을 했습니다.
그는 "전기차로 수익을 내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훨씬 적은 양으로 돈을 벌기 때문에 모두 SUV를 선택한다"고 말했다.
더 큰 모델을 지향하는 이러한 경향은 EV의 주요 문제인 무게를 더욱 악화시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모델 중 다수는 무게가 2톤이 훨씬 넘습니다.
Graves는 "배터리는 리튬이나 코발트와 같은 대량의 중금속에 많이 의존하기 때문에 엄청나게 무겁기 때문에 이것이 우리에게 마지막으로 필요한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동차 디자인의 "계승된 아이디어"
대형 자동차는 인기가 있지만 몇 가지 중요한 단점이 있습니다. 보행자에게 위협이 됩니다. 특히 전기 자동차는 단 3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피가 큰 것은 에너지 및 자원 효율성에도 좋지 않습니다. 미국 에너지 효율 경제 협의회(ACEEE)는 대형 EV를 소형 휘발유 자동차보다 환경에 더 나쁜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
그리고 이는 인프라에 문제를 일으켜 도로 표면에 더 많은 피해를 입히고, 최근에는 노후화된 주차장이 EV의 무게로 무너질 수 있다는 경고가 나타났습니다 .
이러한 배경에서 일부 사람들은 전기화가 자동차 설계 방식에 대한 완전한 재고를 촉발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중에는 올해 400kg 미만의 소형 전기차를 출시할 스웨덴 기업 러블리(Luvly)의 하칸 루츠(Håkan Lutz) CEO도 있다 .
이러한 가벼움을 달성하기 위해 스케이트보드를 열가소성 껍질로 감싼 욕조로 교체하고, 탈착식 15kg 배터리 한 쌍으로 추진됩니다.
Lutz는 Dezeen에게 "우리는 자동차가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물려받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낭비적인 교통수단 소비를 계속할 수는 없습니다."
"요즘 자동차는 도시 내에서 36km까지 1.2명의 사람을 수송합니다. 이것이 바로 자동차가 하는 일입니다. 우리가 한 일은 이것을 사실로 받아들여 해당 사용 사례에 최적화된 차량을 만든 것입니다."라고 그는 계속했습니다.
어쨌든, EV가 표준이 될 때쯤에는 또 다른 형태의 기술, 즉 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이 자동차의 근본적인 혁명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 영역에 있기 시작하면 자동차에서 가능한 것을 바꾸는 것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라고 Dias는 말했습니다.
PriestmanGoode는 전용 고정 루프 네트워크에서 차량의 일부로 작동하는 Dromos용 자율 차량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시스템이 멀지 않다고 믿고 있으며 Dromos 자동차의 박스형 외관은 Cruise 및 Jaguar Land Rover 의 다른 자율 자동차 비전과 매우 유사합니다 .
한편,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자율주행차가 움직이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이 될 것이라고 자주 예측하고 있으며, 소니가 업계 진출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
Arroba는 "자율성이 게임의 판도를 바꿀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람보르기니, 최초의 순수 전기차 컨셉 공개
이탈리아 스포츠카 제조사 람보르기니가 2028년부터 생산에 들어갈 예정인 회사 최초의 순수 전기 자동차인 란자도르(Lanzador) 컨셉트 카를 공개했습니다 .
Monterey Car Week에서 공개된 이 컨셉카는 각 차축에 전기 모터가 장착된 그랜드 투어러로, 1메가와트(약 1,341마력) 이상의 최고 출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에 통합된 컨트롤을 통해 자동차의 주행 역학, 공기 역학 및 서스펜션을 조정할 수 있으며, 이는 람보르기니 에 따르면 내연 기관 자동차에 비해 향상된 운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에게 전기화는 제한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성능과 주행성을 개발할 수 있는 지능적인 기회를 의미합니다."라고 회사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Rouven Mohr는 말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능동 제어 기능을 포함하여 새로 개발되고 고도로 통합된 주행 모드를 통해 운전의 즐거움과 성능을 높이고 안전성과 조종사에 대한 피드백을 향상시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의 조합은 연소 엔진을 장착한 슈퍼 스포츠카에 비해 컨셉카의 주행 동작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Lanzador는 지붕 높이가 약 1.5미터에 달하는 전통적인 그랜드 투어러와 유사한 낮은 높이의 차체를 가지고 있지만 SUV를 연상시키는 두툼한 23인치 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두툼한 모터를 제거하면 조정 가능한 시트와 후면의 가변 트렁크룸, 가파른 경사 전면 보닛 아래 숨겨진 트렁크를 갖춘 스포츠카의 "예기치 않게 넓은 실내"가 만들어졌습니다.
람보르기니에 따르면 이를 통해 자동차는 일상용 차량은 물론 스포츠카로도 사용될 수 있으며, 운전자는 휠에 통합된 컨트롤을 통해 설정에 따라 운전 경험을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LDVI(Lamborghini Dinamica Veicolo Integrata)라는 새로 개발된 주행 역학 제어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이 시스템은 앞유리 뒤의 새로운 레이더 센서를 포함하여 확장된 센서와 액추에이터로 구동되며 다른 미래 전기 모델에도 적용됩니다.
"람보르기니는 미래에 모든 능동 제어 시스템의 전략을 통해 자신을 정의하고 차별화할 것입니다."라고 Mohr는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람보르기니 통합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제어를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이는 이전 양산 스포츠카에서는 불가능했으며 고객에게 완전히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운전자는 액티브 섀시와 공기역학을 통해 차량의 서스펜션을 조정하여 성능을 향상하고 충전당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습니다.
회사의 이전 모델 중 일부에서 사용된 Aerodinamica Lamborghini Attiva 시스템(ALA) 외에 냉각 시스템 및 브레이크에 맞게 공기 흐름을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 스플리터가 있는 새로운 전면 공기 셔터가 포함됩니다.
이는 Urban 모드에서는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Performance 모드에서는 다운포스를 향상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즉, 코너링 속도는 높아지고 공기 저항은 최소화됩니다.
람보르기니는 EV의 범위에 대한 세부 정보를 비밀로 유지했지만 자동차가 "차세대 고성능 배터리"로 구동될 것임을 암시했습니다.
또한 회사는 메리노 울 커버, 재생 탄소 섬유 패널, 현지 올리브 오일 생산 폐수로 무두질한 가죽 등 천연 소재와 재활용 소재를 통합하여 컨셉 카의 내재된 탄소 발자국을 낮추려는 시도를 했습니다.
Lanzador는 2019년 생산에 들어갈 Lamborghini 최초의 하이브리드 슈퍼카 인 Sián의 뒤를 잇는 제품으로 , 화력과 전력을 합친 819마력을 자랑합니다.
람보르기니는 2025년까지 전체 배출량을 50% 줄이겠다는 목표의 일환으로 2024년 말까지 기존 차량 전체를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환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2030년까지 전기 자동차만 제공하기로 전환하는 롤스로이스 , 마세라티 등 다른 고급 자동차 제조업체에 비해 완전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겠다는 약속을 하지 않았습니다 .
Dezeen Agenda는 Sabine Marcelis의 "인사이드 아웃" 자동차를 선보입니다.
주간 Dezeen Agenda 뉴스레터의 최신판 에는 디자이너 Sabine Marcelis가 제작한 Renault Twingo 모델의 프로토타입 전기 버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지금 Dezeen Agenda를 구독하세요 .
Marcelis는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Renault Twingo 모델 의 환상적인 전기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
그녀는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반투명 파스텔 색상 팔레트를 통합하여 차량 내부에 반투명 복숭아색 스티어링 휠을 추가하고 무광 흰색 색조로 외관을 덮었습니다.
이번 주 뉴스레터 에는 Balzar Arquitectos의 스페인 구리 톤 가족 주택 , 런던의 Young V&A 어린이 박물관 개조 및 MVRDV의 샌프란시스코 주택 단지 공개 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디진 아젠다
Dezeen Agenda는 Dezeen의 가장 중요한 뉴스 하이라이트를 포함하여 매주 화요일에 발송되는 엄선된 뉴스레터입니다. Dezeen Agenda의 최신판을 읽 거나 여기에서 구독하세요 .
다른 뉴스레터 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 Dezeen Debate 는 매주 목요일에 전송되며 가장 인기 있는 독자 댓글과 가장 논란이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Dezeen Daily 는 지난 24시간 동안 게시된 모든 이야기를 포함하는 일일 게시판이며 Dezeen In Depth 는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전송되어 심층적인 내용을 탐구 합니다 . 건축과 디자인을 형성하는 주요 이야기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