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네디 놀란(Kennedy Nolan)이 L자 모양의 해안가 집을 까맣게 탄 목재로 덮었습니다.
호주 스튜디오 케네디 놀란(Kennedy Nolan) 이 빅토리아 해안 부지에 추가한 L자형 해안 주택 인 Somers House 전체에는 풍부한 색상과 곡선형 기하학이 특징입니다 .
빅토리아 모닝턴 반도의 Somers라는 작은 마을에 위치한 이 집은 고객의 가족을 위한 휴식처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스튜디오에서 선택한 흙빛 색상이 평화로움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특징입니다.
날씨에 잘 견디는 외관을 만들기 위해 Kennedy Nolan은 집 전체를 일본의 Shou Sugi Ban 기술을 사용하여 탄 목재 로 덮었습니다.
어두운 목재로 덮인 볼륨 은 L자형 평면의 모서리에 자리잡은 중앙 곡선 계단통 주위에 배열됩니다. 황토색 렌더링으로 코팅된 둥근 계단통은 집의 층을 연결하고 작은 직사각형 창문으로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프로젝트 건축가인 Matilda Blazey는 Dezeen에게 "중앙 곡선형 매스 너클 하우징 순환은 더 가벼운 날개가 풍경 속으로 펼쳐지면서 현장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코르부스 곡선의 전통에 따르면 곡선 형태는 직선 평면 옆에 긴장 상태로 앉아 있을 때 더욱 강력해집니다."
계단통의 측면에서 연장된 두 개의 수직 목재 피복 날개에는 집의 주요 공간이 포함되어 있으며, 하나의 날개는 기둥 위에 올려져 아래에 보호된 야외 생활 공간을 위한 공간을 만듭니다.
솟아오른 날개 정면의 반원형 개구부는 집의 1층 입구와 경사진 풍경을 연결하는 다리를 형성합니다.
다른 건물의 벽을 가로질러 스튜디오는 집의 외부에 리듬감을 주고 종종 유리 프레임 부분에 리듬감을 주는 목재 기둥 그리드를 추가했습니다.
내부에는 바다 전망을 목표로 하고 개인 공간과 공용 공간 사이의 원활한 전환을 제공하기 위해 일련의 공공 및 개인 공간을 배치했습니다.
Blazey는 "인테리어 배치는 주요 생활 공간에서 북쪽 측면과 남쪽 바다 전망을 모두 포착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반을 두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간 배열은 프라이버시와 분리를 지원하지만 함께 모이는 것을 수월하고 축하하게 만듭니다."
내부 공간 전반에 걸쳐 스튜디오는 집 외부의 물질성을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외부 마감재의 풍부한 톤에 어울리는 재료와 장식을 추가했습니다.
"우리에게 이 집은 최적의 결과를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철저하게 디자인된 오브제, 탄탄한 목재 클래딩부터 램프나 테이블 배치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소에 일관된 디자인 감성이 적용되었습니다."라고 스튜디오는 설명했습니다.
코르크, 천연 황동, 흙빛 타일을 포함한 질감 소재가 복도와 침실의 벽을 가로지르고 있습니다.
"흙빛 팔레트는 기자 여성 Queenie McKenzie의 황토색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이는 Luis Barragán 의 포화된 색채 활력에 대한 고객의 사랑에 대한 응답입니다 ."라고 스튜디오는 말했습니다.
"Age는 이 인테리어의 미학을 연마하여 풍부하고 색조가 좋은 풍경을 빛나게 하며 궁극적으로 틀림없는 호주 해안 주택을 만들 것입니다."라고 스튜디오는 말했습니다.
반개방형 주방, 거실, 식사 공간은 1층의 거의 전체 길이에 걸쳐 있으며, 현관과 욕실이 딸린 침실과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깊은 톤의 기름칠된 더글라스 전나무가 주방의 벽과 천장을 장식하고 어두운 가구와 검은색 바닥 타일로 보완됩니다. 금색 갓과 진한 빨간색 의자를 포함한 풍부한 색상의 추가 요소가 공간의 따뜻한 느낌을 높여줍니다.
Blazey는 "우리는 Luis Barragán이 호주 환경에 맞게 사용하는 생생한 색상과 빛의 놀이를 완화하여 호주의 풍경과 감성을 표현하는 더 흙빛 질감의 황토색 팔레트에 포함시켰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집의 최상층은 한쪽 날개에 설정되어 있으며 두 개의 침실과 놀이방이 풍경 위로 확장되어 있으며, 집의 1층은 다른 쪽 날개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침실, 욕실 및 사우나뿐만 아니라 작은 생활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그재그 모양의 주황색 벽으로 둘러싸인 옥상 테라스가 집 꼭대기에 있으며, 정원의 담근 부분에 있는 구조 아래에 지붕이 있는 야외 식사 공간을 포함하여 부지 주변에 추가 야외 공간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1999년 패트릭 케네디(Patrick Kennedy)와 레이첼 놀란(Rachel Nolan)이 설립한 케네디 놀란(Kennedy Nolan)은 주거 건축에 초점을 맞춘 멜버른 기반 스튜디오입니다.
과거 프로젝트에는 황토색 프리캐스트 콘크리트로 만든 저렴한 주택 블록 과 멜버른의 예술 및 공예 정보 주택이 포함됩니다 .
사진은 Derek Swalwell 이 촬영했습니다 .
오재세정 작가는 버려진 악기들을 가죽으로 감싼 의자를 만든다.
시애틀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 Jay Sae Jung Oh는 소 가죽 끈으로 손으로 감싼 버려진 악기들로 만든 의자를 만들었습니다 .
Salvage Chair는 Jay Sae Jung Oh 의 현재 진행 중인 Salvage 시리즈의 일부로, 한국계 미국인 디자이너가 가죽 리본으로 감싼 버려진 가정용품으로 가구를 만듭니다. 디자이너는 폐기물 문화에 대한 해설이라고 하더군요.
"이 시리즈는 환경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려는 열망에 의해 추진되었습니다"라고 오씨는 Dezeen에게 말했습니다.
"이 작품에 참여함으로써 나는 사용자/시청자에게 우리가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재평가하고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나는 이러한 인식의 변화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사람들이 우리가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감사하고 소중히 여길 수 있다면, 그것이 이러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강력한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
Salvage Chair의 경우, 오씨는 드럼, 드럼스틱, 프렌치 호른, 일렉트릭 기타 등 버려진 악기를 안락의자 같은 배열로 결합한 후 얇은 갈색 가죽 끈의 잔물결로 전체 형태를 덮었습니다.
두 개의 드럼과 핸드백이 의자 앞다리의 대부분을 형성하고 나머지 악기와 작은 장난감 말과 같은 기타 물체가 좌석 뒤쪽을 떠다니고 있습니다.
영국 Chatsworth 전시회의 Mirror Mirror: Reflections on Design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Salvage Chair는 사유지의 음악실에 전시되었으며, 이는 작품의 소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의자의 상단 레일은 작은 품목으로 만들어져 왕좌와 유사한 문장의 실루엣을 만들어 위엄 있는 주변 환경에 대한 또 다른 고개를 끄덕입니다.
Oh's Salvage 시리즈에는 의자, 벽 정리함, 삽으로 만든 대형 조각 화분, 물뿌리개, 화분 등 기타 가정용 가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씨는 “생산 과정은 여러 단계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먼저 다양한 오브제를 수집합니다. 다음으로 수집된 오브제와 그것을 구성하고 조립하는 과정을 고려하여 전체적인 형태를 꼼꼼하게 디자인합니다. 형태가 완성되면 표면에 패턴을 복잡하게 디자인한 후 정밀하게 가죽으로 감싸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배려해."
오씨는 재료를 구하기 위해 친구나 이웃이 발견한 물건을 가져오거나 중고품 매장에서 남은 물건이나 파손된 물건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물건을 수집하는 것은 사람들이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이 과정의 용이함은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얼마나 많은 물건을 버리는지를 강조합니다."
Jay Sae Jung Oh는 한국에서 태어나 시애틀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이자 아티스트입니다. 그녀의 작품은 "지속 가능성과 풍부한 폐기물과 같은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인식에서 파생된" 예술과 디자인의 교차점을 탐구합니다.
오씨의 작품은 최근 샌프란시스코 미술관의 Conversation Pieces: Contemporary Furniture in Dialogue 와 영국 Chatsworth House에서 전시되었습니다.
사진의 출처는 Chatsworth House Trust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