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UI 6 베타 프로그램

 


1. 개요[편집]

One UI 6
Android Version: 14

One UI의 6번째 버전이며 Android 14 기반이다.

2023년 10월 6일 SDC23에서 정식 공개되었다.

2. One UI 6.0[편집]

2.1. 빠른 설정창[편집]

  • 새롭게 바뀐 버튼 레이아웃
    • 평소 즐겨찾는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디자인이 대폭 개편되었다. 사용량이 높은 Wi-Fi와 블루투스 토글이 화면 상단에 배치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밝기 제어 빠르게 열기
    • 기본 설정인 상태에서 축소된 빠른 설정창에서 밝기 제어가 가능하다.[1]
  • 앨범 아트 화면 개선
    • 음악동영상을 재생하는 앱에 앨범 아트가 있으면 미디어 컨트롤러 영역에 크게 보인다.
  • 눈에 쉽게 들어오는 알림 레이아웃
    • 여러 알림이 있을 때 따로따로 나뉘어 보인다. One UI 5에서의 하나의 포커스 블록으로 묶이는 것에서 달라졌다.
  • 시간순으로 알림 카드 정렬
    • 알림을 중요도가 아닌 시간순으로 정렬한다.[옵션]
  • 알림 아이콘 변경
    • 알림이 오면 기존에 통일된 아이콘에서 앱 아이콘으로 변경되었다.[옵션]

2.2. 잠금화면[편집]

  • 시계 위치 조정
    • 잠금화면 시계의 위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4]
  • 다양한 잠금화면 글꼴
    • 다양한 글꼴이 더 많이 추가되었다.

2.3. 홈화면[편집]

  • 변경된 앱 이름
    • 다양한 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앱 이름에서 "Galaxy"와 "Samsung"이 삭제되었다.[5] 게임런처는 Gaming Hub로 이름이 바뀌었다.

2.4. 글꼴[편집]

  • 새로워진 기본 글꼴
    • 영문, 숫자, 특수 문자 글꼴이 Roboto에서 One UI Sans로 새롭게 바뀌었다.[6][7]

2.5. 삼성 키보드[편집]

  • 이모지 디자인 개선
    • 삼성 메시지나 소셜 미디어, 다른 앱 등 삼성 갤럭시에서 두루 쓰이는 이모지 디자인이 바뀌었다.

2.6. 콘텐츠 공유[편집]

  • 사진 및 동영상 미리보기
    • 앱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할 때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유 패널 위쪽에 미리보기 이미지가 표시된다.
  • 추가 공유 옵션 제공
    • 지원되는 앱에서 콘텐츠를 공유할 때 공유 패널에 추가 공유 옵션이 표시된다.

2.7. 날씨[편집]

  • UI 개선
    • 날씨 위젯, 앱의 일러스트가 개선되었고 배경색도 개선되었다.[8] 하단에는 카드 형식으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 유용한 날씨 정보 위젯 추가
    • 유용한 날씨 정보 위젯에서 날씨예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더 다양한 정보 제공
    • 눈, 달의 위상, 해나 달이 뜨고 지는 시간, 대기질, 가시거리, 이슬점, 풍향 등 다양한 정보가 추가되었다.

2.8. 카메라[편집]

  • UI 개선
    • 비율이나 해상도를 변경할때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 화질 최적화 옵션 추가
    • 3단계 화질 최적화 옵션중 선택할 수 있다. 최소, 중간, 최대 옵션이 있다.[9]
  • 자동 FPS 옵션
    • 30fps 동영상에만 적용하거나 30, 60fps 모두 적용되게 할 수 있다.

2.9. 갤러리[편집]

  • 이미지에서 원하는 부분을 오려내고 스티커로 저장
    • 이미지에서 원하는 부분을 오려내고 스티커로 저장해두었다가,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할 때 사용할 수 있다.[10]
  • 상세 정보에서 편집 기능 지원
    •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다양한 효과를 적용하고 편집할 수 있다.[11]
  • 동영상 편집 기능
    • 동영상 에디터가 업그레이드되었다. 스튜디오라는 프로그램도 생겼다.

2.10. 포토 에디터[편집]

  • UI 개선
    • 더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구 메뉴가 추가되었다.
  • 효과 복사 기능
    • 한 이미지에서 적용한 효과를 복사해서 다른 이미지에 붙여넣기할 수 있다.

2.11. 캘린더[편집]

2.12. 리마인더[편집]

  • 리마인더 목록 UI 개선
    • 화면 상단에서 카테고리를 관리하고 바로 아래에서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다.

2.13. 삼성 인터넷[편집]

  • 백그라운드에서 동영상 계속 재생
    • 탭을 변경하거나 다른 앱으로 이동해도 동영상 음향을 계속 들을 수 있다.[12]
  • 탭 목록 UI 개선
    • 태블릿의 가로 모드, Samsung DeX 등 더 큰 화면에서 인터넷 앱을 사용할 때, 더 많은 탭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탭 목록이 2열로 표시된다.

2.14. 삼성 전화의 텍스트로 전화 받기[편집]

  • 원하는 인사말 설정
    • 텍스트로 전화 받기의 음성 인사말을 바꿀 수 있다.
  • 일반 통화를 텍스트로 전화 받기로 전환
    • 이미 통화 중인 경우에도 변경할 수 있다.

2.15. 모드 및 루틴[편집]

  • 모드마다 잠금화면 배경을 다르게
    • 실행 중인 모드에 따라 잠금화면이 다르게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 새로운 조건 추가
    • 앱에서 미디어를 재생할 때 루틴을 시작할 수 있다.
  • 새로운 동작 추가
    • 잠금화면이나 삼성 키보드 설정 등을 변경할 수 있는 동작이 추가되었다.

2.16. 스마트 추천[편집]

  • UI 변경
    • 아이콘과 조화를 이루도록 위젯의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 다양해진 맞춤 옵션
    • 흰색 또는 검은색을 배경 색상으로 설정하거나 투명도를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다. 추천 내용에서 특정 앱을 제외할 수도 있다.

2.17. 설정[편집]

  • 더욱 스마트해진 비행기 탑승 모드
    • 비행기 탑승 모드가 켜져 있을 때 Wi-Fi나 블루투스를 키면 설정이 저장되며, 다음 번에 비행기 탑승모드를 켰을 때 Wi-Fi나 블루투스가 켜진 상태로 저장된다.
  • 배터리 설정을 간편하게
    • 배터리가 최상단 설정 메뉴로 표시되어 사용량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 보안 위험 자동 차단 제공
    • 보안 위험 자동 차단을 사용하면 악성 앱이 있는지 확인하고 출처가 불분명한 앱이 설치되거나 USB 케이블을 통해 앱이 설치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13]

2.18. 접근성[편집]

  • 새로워진 확대 옵션
    • 확대 화면을 어떤 방식으로 할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전체 화면 또는 부분 화면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두 화면을 전환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 커서를 내가 원하는 두께로 설정
    • 텍스트 편집 중에 커서를 쉽게 볼 수 있도록 더 두껍게 설정할 수 있다.
  • 접근성 기능 안내링크
    • 접근성 기능 안내 링크가 웹페이지에 추가되었다. 기기를 더 편리하게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다.

2.19. 더 바뀐 점[편집]

  • 파인더에서 앱 기능을 빠르게 실행
    • 검색 결과에서 앱을 길게 눌러 앱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 간편한 여유공간 확보
    • 여유 공간을 확보하는 팁을 메시지 카드로 받아볼 수 있다.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거나, 연결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추천받거나, 용량이 가장 큰 앱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 고정한 콘텐츠 크기 조정 및 텍스트 추출
    • 이미지를 화면에 고정하고 크기를 조정하거나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다.
  • 재생바 변경
    • 배경이 앨범아트로 바뀌었고 재생바가 물결바로 바뀌었다.
  • 애니메이션 변경 및 개선[14]
  • 자동 재시작 기능
  • 삭제할 수 없던 알림 삭제 가능

댓글 쓰기

Welcome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