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X 진짜” 의자 확 젖힌 ‘고속버스’ 민폐女 대반전… 어른이 먼저

 

이상규 기자

제보자, 잘못한건 맞지만 앞뒤 상황 있어
휴게실서도 논쟁…기분나쁘게 해서 그런 듯

고속버스 좌석 등받이를 최대한 젖혀 뒷자리
어르신과 말다툼으로 공분을 산 일며 ‘고속버스 민폐녀’에 대한 추가 증언이 나와 눈길을 끈다.
[사진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고속버스 좌석 등받이를 최대한 젖혀 뒷자리
어르신과 말다툼으로 공분을 산 일며 ‘고속버스 민폐녀’에 대한 추가 증언이 나와 눈길을 끈다.
앞서 지난 16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최초 영상 올린 제보자 A씨는 매체에 “
여성이 잘못한 것은 맞다”면서도 “그러나 앞뒤 상황 없이 너무 영상이 일파만파 퍼져서 비난 받는 것 같아서 조금 겁이나기도 한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A씨는 “처음부터
여성이 뒤로 등받이를 젖혀 앉은 건 맞다”며 “그런데 뒷자리
승객이 처음부터 정중하게 올려달라고 얘기했던 것이 아니라 발로 툭툭 치고 반말하면서 올리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런
어르신의 행동이)기분 나빴는지 휴게소에 도착 후 언쟁이 있었다”며 “영상 속 상황은 그 뒤에 벌어진 것이다.

여성이 화가 나서 그런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한
승객이 고석버스 의자를 뒤로 젖힌 채 기사, 다른
승개과 언쟁을 벌이는 영상이 올라와 네티즌들로부터 비난이 쏟아졌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고속버스 맨 앞자리
여성
승객 B씨는 죄석 등받이를 한껏 뒤로 젖힌 채 앉아 있다.
이에 중장년
어르신
승객 C씨가 이를 지적하자 B씨는 “못하겠다.
뒤에 사람 불편하다고 제가 불편할 순 없다”며 “나이 먹으면 다
어른인가?”라며 거절했다.
이에 버스기사가 “조금만 올려달라”며 “뒤에 분이 불편하다.
누워서 가는 리무진 버스가 아니라 일반 버스다.
조금만 양해부탁드린다”고 정중히 B씨에게 말했다.
그런데도 B씨는 “아니 애초에 이만큼 숙이라고 만든 건데 뭐가 문제냐”며 짜증을 냈다.
B씨의 반박에 기사는 “다른 사람한테 피해가 되니까 양해를 구하지 않나. 자유라는 게 남한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누리는 거다”라고 말했다.
B씨는 기사의 재차 양해에 “거절하는 것도 제 의사인거다.
그걸 꼭 들어야 하나”라고 반박했다.
버스 안이 다툼으로 시끄러워지자 주위
승객들은 “그럴거면 프리미엄 버스타라”라고 말했다.
그런데도 B씨는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았다.
뒷좌석
승객 C씨는 “막무가내, 안하무인이구만. 이게 침대야 안방이야”라고 말하자 B씨는 “불편해도 참고 가야지. 애초에 이렇게 만들
어진 것을
어떻하라고”라고 반말로 대꾸했다.
주변에서 다른
어르신
승객이 20대
여성에게 “조용히 말하라”라고 말하자 해당
여성은 “너나 잘해”라고 반말로 말했다.
버스기사가 “
어르신께 그렇게 말하면 안되죠”라고 하자 A씨는 다시 “나이 먹으면 다
어른인 줄 아나. 먼저 반말했자나”라고 또 다시 받아졌다.
참다 못한 뒷자리 C씨가 “
어가 젊은이, 조용히 좀 해. 잘한 거 없어”라고 타이르자 B씨는 “아니 그쪽 사모님 단속이나 하세요. 

반말하고 큰소리 치는데”라고 말했다.

B씨는 “먼저 반말하고 큰소리 치지 않나”라고 말하는가 하면 C씨가 “반말하게 만들었잖아”라고 하자 “그러니까 나도 반말하잖아”라며 적반하장 태도를 보였다.
그는 “너는 부모도 없니?”라는 말에는 “넌 없
어? 존중받고 싶으면 먼저 그렇게 행동 하시라”고 말한 뒤 “너나 그래”라는 C씨의 말에 “아니 그러니까 못 한다고. 존중 못 한다고. 바보냐? 씨X 진짜”라며 욕설을 내뱉었다.
참고 있던 뒷자리
승객 C씨는 “뭐야”라고 말하며 재차 경고했다.
C씨는 “나 살다가 이런 개망나니 처음 본다.
망나니도 이런 망나니 처음 본다”며 한숨 쉬었다.
결국 기사는 뒷자리
승객을 다른 좌석으로 이동시키면서 상황이 일단락됐다.
이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안마의자인가” “실화냐” “
승객들이 너무 착하네 나라면” 등 해당
여성의 행동을 비판했다.

 

👄


“씨X 진짜” 의자 확 젖힌 ‘고속버스’ 민폐女 대반전…어른이 먼저

설정

7662

참사가지가 없네 귀방망이한대를,,,, 20:42

000

my_g

주먹으로 툭툭 안맞은게 다행이네 요즘 젊은 여자들 예의가 없어 20:41

000

rkda

저런경우 여자 앞 좌석 사람이 똑같이 행동 해주면 되는데... 20:41

000

www9

윗물이잘해야아랫물도잘하는데애초에바른말을사용해야되는거아님 20:41

000

brin

뭔지 몰라도 영상올린사람은 저 여자가 욕 먹을거 뻔히 알면서 왜 올림? 이제와서 시인하는건 뭐여 20:41

000

char

무슨 반전인가요?기사 다시 읽어봐도 저 여자가 잘못 했는데요? 처음부터 저렇게 뒤집고 누운 여자한테, 정중하게 올리라고 안했다고 노인분이 잘못 했다는건가요? 뒤에 사람이 있는데 저렇게 누워 가겠다고 의자를 저따위로 뒤집은 여자가 100번 잘못한거죠 ㅜㅜ 20:41

000

mura

한뚜껑 흉내 내는구나 20:41

000

putz

신상 까야할듯 20:41

000

mylo

20:40

vnfm

한국 계집은 항상 천대하고 또 하대해야 한다. 우리 동내에서는 인간취급도 안해준다. 20:40

000

enos

무릎나갓다고 민사넣어서 금융치료해라 20:40

000

pks6

개딸 인재네 20:40

000

cyou

쉴드 치는것들은 사회생활 가능하냐? 20:40

000

janv

애초부터 눕히라고 있는 의자라면 니껏도 어차피만지라고 있는거니 아무나만져도 되겄네.. 생각쫌하고 살어라..말이라고 다 말이아녀~ 20:40

000

lemo

그래도 여자가 원인제공한건 맞는데?? 뭔 반전? 20:40

020

lind

좋은 말로 시작하지 못한 뒷 사람 책임이, 애초에 의자를 뒤로 저렇게 젖히지 않았음 없었을 거 아닌가?처음부터 가만있는 사람 앞 자리를 발로 툭툭 치고 시비건게 아니잖아? 20:40

000

gomi

이게 기사인가….일기장인가…. 20:39

010

iama

할아버지가 먼저 기분 나쁘게 해서?? ㅋㅋㅋ 미친 의자를 저따구로 뒤로 제낀게 먼저 기분 나쁘게 한건 아니고? 20:39

010

zaks

뒤에 장대호였으면 어땠을려나? 20:39

000

wini

20:39

peh0

원인은 뒷사람 생각안하고 처음부터 의자 뒤로 빼고 앉은 저여자임. 애초에 기본상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안할 행동이고 말하는거보니 정신상태가 정상은 아니었음 20:38

030

gold

뭐가 대반전이라는건지.... ? 20:38

000

dk48

뭐가 대반전이라는거야 기자야 20:38

010

egt-

제 부모 얼굴에 똥칠하고 사는구나.내 자식들은 저러지 않기를... 20:37

010

diet

어르신, 앞으로 저런 개딸 만나시면 젖혀진 머리 옆에 신발 벗고 발 올려두시면 됩니다 20:37

001

drea

이상규기자님 ㅋㅋ 20:37

000

ycsh

20:37

kore

강제로 끌어내서 승차거부해야지. 20:37

000

korg

기자양반 대반전은 어디에? 적어도 대반전 이라는 단어를 붙이려면 그만큼의 공감되는 상황이 있어야 되는거 아닌가? 20:36

030

ojkh

이런 사람에게는 그 앞자리로 가서 동일하게 의자를 뒤로 재끼면 됩니다. 그러고 모르는 척을 하면 되지요. ㅎㅎㅎ. 20:36

000

kcky

이런승객이생기면 중간에 내려놓고오도록 법을만들어라 20:36

000

miki

나같아도 앞좌석사람이 저러고 피해주면 고운말 안 나가겠다!! 개념좀 가지고 사세요!! 20:36

000

alwl

쉴드 칠걸쳐야지.. 애초에 잘못의 시작은 저여자가한게 맞구만. 누구 잘못이 먼져냐를 떠나서 저행동이 정상적인 행동인가. 거의 정신병수준인데.. 제발 병원가서 치료좀 했으면좋겠네. 20:35

030

juli

아니!!! 처음부터 젖혔다며? 그럼 당연히 기분나쁘지. 욕나오는상황아님?? 무릎이 닿을정도고 완전 감금상태인데?? 당연히 발로차고 욕해도 되는상황임. 뭐가 할아버지가 먼저 잘못했다는겨? 20:35

010

vacu

20:36

jkil

기본이 안된거네 발로찼던 말로했던 남에게 피해를 먼저 줬으니 사과 먼저하는것이 도리다 저런사람하고는 상종안하고 사는것이 답인데 살다보면 저런사람 만날수있어 싫다 20:34

010

0222

애초에 저렇게 뒤로 젖히는게 개념 상실인데 무슨 일파만파 퍼저 안타깝다는건지...발로 까이지 않은게 다행이라고 생각함.요새는 먼저 잘못해놓고 잘못 인정은 하는데 다 이유가 있다는 핑계를 대는게 이해가 안 됨. 잘못한 것 자체가 원인이고 모든 이후에 일도 원인제공자의 책임인 것이다. 20:33

000

chae

20:33

gree

저렇게 누워 앉으면 발로 툭툭칠수밖에 없는 구조구만 ㅋ 20:33

000

syd9

사람은 다 늙게 되어 있다ᆢ언젠가 되돌려 받게 되어 있는 인과응보의 법칙에 따라 세월지나 늙은 다음에 지금처럼 같은 상황에서 새파란 어린애 한테 똑 같이 당할거다ᆢ그때 가서 지금이 떠오를 거다 20:33

000

bksc

20:33

osdr

ㅋ 그래서 저렇게 행동했다고? 20:32

000

kuhy

대반전같은 소리를 하고 자빠졌네ㅋㅋㅋ 20:32

010

leen

20:32

dold

20:31

worl

아무리 뒤에서 반말을해도, 저건 아니지.. 교육을 제대로 못받은게 분명하다. 기사님 말씀대로 자유는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하는게 자유지.. 20:31

050

jwd6

늙으면 얼른 죽자. 추해지지말고 20:31

004

hl3a

정신 빙자같은이 지 자신을 몰라도 푼수도 모르냐?사고 원인을 자초한 인간이 도대체 누구이며 원인이 뭐냐? 인간이기를 포기한 것이 인성도 바닦이구나. 20:31

020

dldb

중간자리 앉아있으면 앞에도 똑같이 당해봐야 정신차림 20:31

000

jwji

의자를 애초에 저렇게 젖힌게 문제지. 저래놓고 정중을 바라고 어른다움을 바라는거 자체가 이상한거 아니냐? 뒷자리 사람이 좋게 얘기나올수가 없게 만들고 뭘 따지나. 어른한테 뭔발 뭔발하는거 보니 애초에 그 인간이 문제였던것 20:30

050

supp

20:30

kimc

이미신상다털림 20:30

000

tel2

저런걸 변명이라고 참 가정교육이라곤 안받았네 20:29

010

roka

20:29

chan

20:28

zino

좌석 사이가 쫍긴 쫍네 20:28

000

mach

요즘 나이만 먹었다고 젊은이들 막 대하는 어른들 많은데 존경 받고 싶으면 나이 많고 적음을 떠나 상대방을 존중하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 그게 어른이고 나잇값을 하는거다. 일면식도 없는 타인에게 나이 어리다고 무조건 반발 짓거리하는 것들은 대접 받을 자격이 없다 20:27

134

5326

요즘 애들... 20:27

010

whdm

20:27

erea

기자양반도 말장난 후속기사로 클릭수 올릴라 하네...대반전? 참 나....한심한 분들 많으시네... 20:27

000

hken

병원가 봐라 ㅋ 20:27

010

mydo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데???반전?? 20:27

000

sooo

20:27

song

기자가 이상하네요.. 20:26

020

bnh2

20:26

soop

영상 찍어 마구 올리는 것도 자중이 필요할듯…나중에 일이 커지면 후폭풍은 누가 감당하나요.. 20:26

000

jesu

저렇게 젖힌 사람 처음봄.. ㅎㅎ 이렇게 만들어졌대 ㅋㅋ 만들어져나온 입으로 말도 막하네 20:26

000

sk67

노인이 더 흉악하다더니 이거 보니 알겄네 지금 노인됐어도 저러니 젊었을 때 망나니였나 20:26

011

girl

아니 무슨 기자가... "어떻하라고"라고 쓰나요? 충격이네 진짜... 20:25

001

79ar

제목 이따위로 쓸건가요? 기자라는 사람이.... 반전이 어디있나요? 20:25

000

nnuu

오타가 너무 많은데 긴급속보도 아니고, 고석버스, 승개... 너무하네 20:25

010

fren

신상 아직인가? 20:25

000

skag

신사말려지면대가리박고온순한양이됩니다 20:25

000

erea

f2b1.. 어디서 수많은 사람이 보는글에 "늙은 것들은 나이가 벼슬인 줄 아는구나. 모르는 사람에게 반말짓거리들 하지 말라.? 이런 동물들이나 할 소릴 지껄이냐? 이런 단어나 쓰니까 니 글에 호응도가 20% 다 반성해라...언어순화좀 하고... 20:25

001

mkd6

의자뒤로 젖히는게 자유? 내같으면 등받이 무릎으로 졸라 차겠다 내자유니까 ㅋㅋㅋ 20:24

010

nalg

정확한 사실관계를 기자들이 취재를 해야지 그냥 올려진 동영상만 보고 기사 쓰고 제보자가 증언만 그냥 그대로 옮기고 기자 생활 참 편하게들 하신다 일단 처음에 저 여자가 뒤로 얼마나 의자를 재껴는지 일상적으로 많이 재끼는 살짝 정도였는지 그런데도 발로 차고 반말했다면 오히려 뒤에 분이 시비 건게 되고 너무 몰상식하게 재꼈으면 그게 시비거리가 될거로 보이는데 처음부터 나중 부분만 동영상이 올라오니 상황판단이 어렵게 되자나 20:24

001

2uto

기싸움 G.O.AT 20:24

000

hey1

누구의 잘 잘못에 앞서 저렇게 버스 만든 것도 문제네~ 20:24

000

whko

누가봐도 앞 사람이 잘못한거임...상식이 있다면 앞 사람 쉴드 못함 20:24

021

sell

이번 영상의 답은. (가는말이고와야 오는말이곱다 ) 로 생각됩니다 20:24

001

yoyo

까고 있네...의자를 젖힌게 시작이야... 20:24

010

kind

20:24

suny

대체!! 뭐가 대반전이라고 한건지!!! 애초에 뒤로 너무 젓힌게 문제 아닌가?? 아놔 20:23

010

cedi

의자 뒤로 제친게 뭐라고 영감은 이난리인지... 낮술 쳐먹엇나 20:23

015

shou

대반전같은 소리하고 있네. 20:21

040

newd

어디가 대반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1

010

kaic

ㄷㄹㅇㄴ~~~ㅋㅋㅋ 20:21

000

ikmq

뭐가 반전인지 웃기는 ㄱ 소리 20:21

010

hooh

크게 반전은 아닌데 ? 20:21

000

grey

뒤에서 발로차고 반말했다고 이런 행동이 이해가 감?? 그래 첨에 기분 나쁠수있다고 치자.. 주변에 운전사분과. 다른 3자분들이 이해를 구하고. 했으면 알아들어야지...완전 안하무인이구만.... 이 세상 혼자사는거 아니다.. 20:20

020

2bw7

저건 버스가 이상한거 아님? 저정도로 제껴지는 버스도 있네....우등고속도 제껴지는만큼 앞뒤 자리가 충분하던데... 20:20

021

dltn

20:20

youn

20:19

stop

당사자가 올렸나? 욕나오게 했구만 20:19

000

l125

가정교육을 아주 못받았네. 저여잔 지부모 욕먹는건 모르나? 20:19

010

smmk

젊은 사람이 좀 더 뒷사람 생각하고 처음 탓을때 3분지 1만 젖히고 버스가 출발하고 뒷사람 잠들었다 싶을때 여유있게 더 젖히고 편하게 가면 됐을것을.... 허허허!! 그나저나 나이 먹었다고 다 어른이 아닌 사람들도 바글바글함. 내 윗층 90 넘은 영감탱이 부부 층간소음 괴롭힘 아주 악질임(두번이나 찾아갔는데도 안고쳐짐) . 뭘 그리 끌고 당기고 두들기고 발망치에 오늘은 드릴질 피스질을 세번이나 8시 14시 15:30에 난 참 복도없지 ...주변에 하소연 하면 국가유공자네 점쟎네 하면서 젊은 사람이 참으라고만 20:19

001

koi2

연락처 없이 이중주차하는 인간들 하고 같은 인간인듯, 한참 기다린 후 나타났을때 딱 한번 대충 사과한 후 그 뒤부터 미안하다고 했잖냐고 성질내는 20:19

000

c186

근본이 안된 사람과는 말하지 말자..인간이라 할 수 없다 20:19

000

leeh

그렇다 해도 정상적인 행동은 아니지~여자나 남자나 정신 똑바로 박혀 있는 사람 만니자 20:18

000

easy

뒤퉁수한대 찜~ 20:18

000

earl

20:18

with

그러니까 누가 먼저 의자 재꼈냐고? 원인 제공이 누구냐고? 20:18

010

ilis

무슨대반전같은소리하네. 수준이하야. 20:18

000

bann

머가 앞뒤 사정이야?? 20:18

000

ggg1

성질더럽다..ㅌㅌ!! 20:18

000

rhak

기자가 어그로 끄는 게 반전.. 20:18

000

pipe

이유가 어째든 저 도끼는 좀 맞아야 되겠더로 20:18

000

park

내가 저여자면 세상 사람들 가만히 안놨둬요 20:18

000

askd

20:18

soog

개떡같이 행동한 자신을 존중해달라고? ㅎㅎㅎ 웃고갑니다. 20:17

000

deli

이건 마무리 공격이네. 쉴드가 아니라 회피공격 20:17

000

0900

그것도 변명이라고 너 진짜 수준 바닥이다 20:17

000

yth9

앞뒤구분도 못하는 개판인 나라됐네...!사교육부터 단속해야한다. 사교육이 인성 다망쳤다. 20:17

000

tong

결국 지가 먼저 원인제공 했다고 시인한거네 20:17

000

ryu0

찢가 당원? 20:17

000

isoy

저럴경우 암말하지말고 일부러 무릎으로 툭툭치면 됨. 앞좌석 사람이 왜자꾸 치냐고 조심하라고하면 자리가 비좁아 어쩔수없다. 지금 봐봐라 내무릎과 좌석의 공간을. 말하고 절대 의자 접으라고 말하지말고 지스스로 접어야 승리. 안접어도 도착할때까지 툭툭~ 20:17

000

jena

그냥 사과하면 될걸.... 어른이 반말하게 상황 만들어놓고.... 땅콩항공 조현아 보는거 같네.... 요즘 한국아줌마 상당히 피곤해.... 20:16

000

cjgl

구독취소 20:16

000

ehdq

20:16

badb

할배가 툭툭 치면서 야, 이가시나야 , 올리라 할배 숨막혀 죽겠다. 하니까, 몬올린다 와 반말이고 , 나이묵은게 벼슬이가? 라고 한건 아니겠지. 20:16

000

hide

ㅡ.,ㅡ 뒤에 사람 없을때나 최대로 제끼는거지, 어린것이 오기로 더 하는거지…눕고 싶으면 이불깔고 버스 복도에 누워라 20:16

010

lts_

애초에 저상태로 앉았다며 아니 누웠다며ㅋㅋㅋㅋㅋ 뒷자리 어르신이 반말로 이야기하고 발로 찬거는 잘못이 맞다만ㅋㅋㅋ원인을 만들지 말았어야지. 바보냐? 씨 o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에 꽃 꽂은 ㄴ,ㄴ 이 많네ㅋㅋㅋㅋㅋ 20:16

000

figi

저 종자 남친이 이 기사의 기자인건가? 무슨 쉴드를 이런식으로 쳐주나? 20:15

000

earl

앞에 야자가 또라이네. 나이 많다고 무조건 예예는 아니지 20:15

000

cr23

이런기사 해외로노출되면 국가망신이다 20:15

000

sung

20:15

bers

20:15

jjan

각도 조금 내리는것도 솔직히 뒤에 미안하지 않나;;; 난 눈치보면서 조금 내리는데 20:15

000

size

버스 의자 설계도 잘 못 했고, 애도 버르장머리 잘 못 가르쳤고, 어른도 나이를 잘 못 자셨네 20:14

011

saba

20:13

kkka

넘 궁금하다 이거 쌍판 20:13

000

tige

둘다 으이구... 나이많은 사람, 짜증나지. 그렇다고 감정적으로 행동하는 인간이 비성숙한 인간이지... 20:13

002

cjdf

20:13

capt

급 쉴드 치는 기사들 많아지네... 든든한 배경이 있나보다? 20:13

010

worl

점점 중국화 되는거 같다.. 이제 의자 뒤로 내리지 못하는 법도 나와야 될듯.. 법은 최소한의 도덕인데 가정 교육을 못 받고 도덕을 못배운 사람이 알수 있도록 범칙금을 만들자. 안그럼 저 여자는 죽었다 깨어나도 자신이 잘못한줄 모른다! 20:13

010

bt76

이기주의와 개인주의를 구분못하는 요즘세대 ,나이많으면 당연히 대접받아야 되는줄아는 옛날사람 20:12

010

lygl

상규야 이건 쉴드불가야... 20:12

020

msk7

20:12

lke1

가정교육 못받은티가 난다. 어떤부모 밑에서 자라면 저러게되는지... 20:11

000

form

어린것한테 변고를 당하셨네요... 하~ 저런건 쳐 맞아야 정신을차라는데.. 법보다 윤리가 우선이되는 나라가 되길바랍니다. 젠장 ! 20:11

000

ekae

20:11

7amb

이런 걸 왜 계속 뉴스 기사에 내는지 모르겠다. 일반인들도 이제 공인인 것인가. 20:11

001

dolc

누울 자릴 보고 다리를 뻗어야 20:11

000

sky1

미chin neun은 매가 답이다....쟤 부모는 반성해라... 20:11

000

spin

도이치 이런 기사도 좀 다뤄봐요. 기자라면 응? 조회수 빠는 기사 말고 20:11

002

moon

둘다 똑같아. 뒷사람도 잘한거 없다. 의자 젖힌사람한테는 반말하고 발로 차도 된다는 인성은 어디서 나오는거지 ㅋㅋㅋ 20:10

132

pcow

반전은개뿔기자 저 여자 지인임?ㅋㅋ 20:10

010

aafr

원고에 오타가 너무 많아요 기자님 ㅜ 20:09

010

ykle

미국 같았으면 버스기사가 끄집어 내리고 문닫고 출발했다. 20:09

000

nam7

저런거 며느리 삼을까 겁난다... 20:09

011

011g

승질나니 반말하지. 매를 부른거지 20:09

011

kyo0

난 옮길수있는 자리가 없어서 이렇게 일이 커졌나했네. 결국 자리를 옮기고 끝났군... 잘못한건 맞는데 이렇게 서로 불편할거 같으면 나라면 진작 자리 옮겼을듯. 20:09

001

q398

둘 다 똑같네 서로 기본적 예의는 지키자 20:09

010

wb**

추가증언은 뭐냐? ㅋ 친구가 나서고 기자가 엄마인맥인가..기자는 뭐때매 기사를 내준거지? 대반전 이라는 제목은 뭐야낚시를 바다에서 안하고 여기서하네 20:08

010

mywo

이유없다.남배려없이 의자 젖히니 뒤에서 발로치것지. 반전같은소리 하지마라. 인성된된 기본사람이면 절대 저렇게 의자 잦히지않는다 20:08

021

moon

앞에서 의자 젖힌건 잘못 맞음.항의를 반말로 발로 툭툭 찬것도 잘못. 둘다 똑같네요 20:08

013

alte

안처맞은게 용하네저런건 처맞아도 가해자 정당방위 떳으면 싶네 딱 만진당지지자 수준이구만 20:08

000

choh

툭툭? 나였음 튀져나가도록찼다 20:07

020

hsh2

인간이냐? 못되쳐먹은������ 20:07

000

pm72

뭐가 대반전이야? 어이가 없네. 처음에 저렇게 의자를 잦힌 것 자체가 민폐에 몰상식인데 대체 왜 여자 편들어주려 하는건가? 기자가 저 여자 가족이라도 되냐? 개념없는건 저 여자가 맞지. 20:07

020

vlfr

저 여자말 믿냐 ㅋㅋ 20:07

000

godt

20:07

into

20:06

heun

걍 가만 있었으면 잊혀질 일인데 왜또 여기에 나와 해명하냐~또 군산 버스폭행기사도 후속 기사 나오겠네~~승객이 늦었으니 출발하시죠!!라고 말했으면. 별일 없었는데 승객이 욕해서 나도 모르게 욱했다고... 20:06

000

dayg

돈이 우선인 세상을 만든 니들의 잘못이다 20:05

000

sb29

어른잘못없구먼 또어른잘못으로 몰아간다! ㅉㅉ뒤사람에게 피해줄정도인데 항의도 못함? 20:05

001

s106

이재명 선생님 변호하러 가셔야죠. 20:05

010

moon

20:12

bubs

애당초 침대처럼 재낀게 문제지.. 나이 드신 분들 반ㅇ살 좀 했다고 딸뻘 되는 ㄴ이 저러는게 맞냐? 20:04

040

mgne

20:04

cyad

추가 상황 제보한거가..더..어이없는듯..먼저.젖히고.앉은건.사실인거네...참..ㅜㅜ 이날.버스에 다른승객들.모두가.진짜.착한사람만.있었네요..폭행으루.안간게.신기할정도인데요. 20:04

000

korg

여론몰아 달라고 지네 커뮤니티 (예상가능한 커뮤니티 몇 곳은 이미 짐작하는 그곳들) 여전사들에게 좌표찍고 부탁했나보네. 하기사 너희들에게는 어른들에게는 없는 빠른 여론몰이 대처능력이 있기는 하지.그런 능력만큼은 인정할게. 하지만 바보가 아닌한 다 알걸 진짜로 잘못한 사람이 누구인지를.. 차라리 잘못했다고 진심어린 사과글 부터 올려라 그러면 조금이나마 상황이 누그러지지 않을까? 20:04

000

jnga

비행기나 고속버스나 저 각도가 서로의 불편을 야기시킨다 20:04

000

dani

발로 톡톡이고 나발이고 저렇게 뒤까지 먼저 젖힌 저 엑스가 잘못된거지 애초부터 뒤로 저렇게까지 안 젖혔으면 저런일없쟎아 저엑스 앞에 앉은 사람이 저렇게 똑같이 해줬어야하는디 아까비 20:04

000

inno

20:19

good

정중하게 부탁했어야 할 정도가 아닌 거 같은데 ... 저건 뒷 자리가 비었을 때나 할 짓이인데.. 뒤에 앉은 사람이 얼마나 황당했을까 ~ 무릎이 갇혔으니 탁탁 칠 수 밖에 .. 존대어는 안나올 듯 20:03

030

sa7b

최대한 뒤로 젖혀도 저상태는 아니던데뒷자석과 너무 붙헜네 뒤자석손님도 예의갖춰서 말했음좋았겠지만 솔직히 좋게 예의있게말했어도 앞자리여자는 꿈적도안했을거같다 어떤사람은 실컷 뒤로 젖혀놓고 내릴때제자리로 안해놓고가는것도 민폐더라 서로서로 배려하고 민폐끼치지않아야지 내마음 내자유도 민폐끼치지않는선에서 해야지요 20:03

000

snow

반전? 미친, 얼굴을 알리자 20:03

010

nbhf

20:03

jnga

등받이를 저정도의 각도로 젖혀지지않게 바꿉시다. 20:03

010

bjs8

이 게 보 디 녀 ㄴ 누구냐? 진짜 궁금하다~ 침뱉어 주고 욕해주고 싶다. 20:03

000

rexc

버스가 문제딘. 구조적으로 젖혀도 되는 만큼 젖히게 만들든지 아에 젖히지 못하게 고정해두던지 해야지...구조적으로 시빗거리를 제공하고 있지않나? 20:03

020

rich

20:02

thal

20:02

hiji

오타수정도 안하고 기사내보내는 매경수준...기자야 잘 좀 읽어봐라 20:02

010

meis

20:02

peop

20:02

cndj

젖혀지게 만든 의자를 못젖힌다는게 말이되나?그럼 젖혀지게 만들지를 말던가? 20:02

305

0320

저런 안하무인 무식 무개념 여자는 세상에 없는게 낫다. 20:01

020

cei7

뉘집 딸인지 궁금하긴 하다. 누군가 탐사하겠군! 20:01

000

roto

귀 암컷을 진짜 정말 순살 ~발년의 원조로 인정합니다. 나는 사는 동안에 저런, 똥 밟는 일은 안 당하기를 바래본다. 20:01

000

l1ll

저 따위 행동이면 어르신은 무슨. 그냥 밥만 축내고, 나이만 처 드신 분이지. 20:01

007

cute

의자 눕히지 못하게 바꿔라 더이상 안싸우겠지 20:01

010

agne

일단 먼저 내려서 친거잖아 이걸 기사라고 올리냐 멍청아 20:01

000

enth

어른이고 뭐고를 떠나서 공공장소에서의 기본예의에 대한 개념의 문제네요. 지난번ktx 복도 사건도 렇고. 20:00

000

shin

기자나 제보자나 뭐여.. 유치원 이하여. 20:00

000

leel

20:05

aspe

20:00

gand

앞뒤를 왜 따지냐. 기사 말 안듣고 업무방해 한게 문제. 20:00

000

cei7

집에가서 누워라! 버스에서 눕지 말고! 발로 찰만했네~~ 20:00

000

leew

앞뒤 상황을 보니 더 욕먹을것 같은데? ㅋ 20:00

000

hcwo

나도 저런 상황이면 욕 나올것같다.. 갑짜기 의자 확 젖히면 하반신 수갑 채운 느낌일텐데 19:59

000

cus1

이미 의미없단다 19:59

000

chul

거룩한 기자님들이 문제여~~~~ 펜대로 사람 죽인다니까~~~~~ 19:59

000

ldhj

19:59

oori

가만히 있는데 의자를 발로 툭툭 차겠냐. 그리고 기집애가 욕찌거리나 하고, 이거 무슨 저런 년 부모는 신상 좀 까야 된다. 저런 애들은 평소에도 저렇게 싹퉁바가지로 산다. 19:58

030

10do

이상규 기자님~ 제목을 수정하셔야 합니다. 반전도 아니고 어른이 먼저도 아닙니다. 19:58

000

htop

이런거 좀 올리지마라 그 자리에서 상황정리해야지 뭐 큰사건도 아니고 19:58

001

alfu

진짜..요새 젊은애들 너무 눈치도없고 자기 주장이 강하고 이게 당연한 권리인줄..이런애 회사에서 만날까 무섭다 19:58

120

l012

이게 반전이야??? 19:58

010

kubo

소름돋아 19:58

000

hgy0

대단한 여자네!!! 물론 반말부터 시작하는 어른들도 재수없지만,,, 이리 망나니처럼 대응하는것도...... 맞을까요???..... 여자분 부모님이 ,,, 어린여자한테 이런 대접받으면 좋을까요???... 경로사상까지는 아니여도,,, 이런 무례한행동이 만연한 사회라면.... 짐승항고 뭐가 다를까요???!? 19:57

000

dudg

의자 뒤로 확 재끼고 무슨 존중받길 바라냐. 반말이 문제라면 예의가 문제라면 먼저 뒷사람을 배려하는 행동을 했어야지. 19:57

000

dc31

잘못 했으면 그냥 사과하면 됨.이유, 합리화는 필요없음. 19:57

000

by33

상규 스윗~ 19:57

000

hmew

돌대0리 女 19:56

000

whdr

평 - 균 19:56

000

wooj

앞뒤 상황이 있어도 저런 행동하는게 맞는거냐? 제보왜 했냐? 너도 인성이 뻔한거 같다 19:55

030

chon

19:55

hoon

신상공개좀 19:55

011

guoj

19:56

yumi

오타짱 19:55

000

shin

기자는 낚시꾼인가 19:55

000

font

19:58

1269

개딸???? 19:54

001

icon

뭐가 대반전이야?똑같은것들이 쌈박질하는건데 19:54

000

hd51

휴 개 소에 내려 놨어야지 ㅡ반전 아닌가 10네요.휴계소가 어듸여쓰까 2 ㅡ개집아ㅍ ?! 19:54

000

zair

요즘 애들 예의 없는 애들 많다. 상을 줘도 불만을 표시하고 기본 발표태도도 불량하기 그지 없고 사람이 먼저 되고 나서 능력을 논해야 한다고 본다. 19:53

020

meea

저정도 성격이면 정중하게 말해도 무시했을 가능성이 많다고 본다 물론 나이 많은게 벼슬인냥 바로 반말찍찍하는 노인분들도 문제긴 하지만..반말하고 발로 툭툭 친게 문제였으면 의자를 올린후에 그부분에 대해서 얘기했겠지 19:53

020

chan

대반전아닌데??? 19:53

010

hope

상규야 어떻하냐 어떡하냐 19:53

000

32yj

개딸 19:53

011

thsr

19:53

hsri

찢죄명 같이 배려가 없이 자기만 살려는게 문제의 본질! 19:52

012

ssan

뒤로 양껏 재낀 사람이 잘못한거임. 19:52

010

ldw6

19:52

cpwl

20:34

moon

와우~ 어떻게 키우면 저렇게됨?? 애초에 그렇게 만들어졌다는게 자기행동에 타당성이야? 쟤는 고속도로에서 과속하고도 저러겠네…개도 규율과 규칙을 알려주면 금방 아는데… 뭘 배우고 살았나?? 배우긴 한건가? 흠… 19:51

010

grey

기사양반 뭐가 대반전이냐 19:51

110

snoo

ㅋㅋㅋㅋㅋ 그래서 잘 한거라는 건가? 기자가 지능적 안티네... 이걸 굳이 뭣하러... 더 나쁜 여자로 만드네...ㅎㅎㅎ 19:51

000

0113

기자라면 맞춤법은 기본인데중간중간 오타가 여러개 있어서 읽으면서도 짜증이 확 나는군요!! 활자로 찍혀나온 기사도 아니고 자기 기사에 애정이 있다면~~ 기사를 올린후 한번만 더 읽어봤다면 단박에 수정할 수 있는 것을 그대로 방치해놓는 걸보니 기자정신이 바닥을 치는듯요!! 기사에 댓글이라고는 처음 달아봅니다요!! 19:51

000

font

19:58

nice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닳게 됩니다 19:50

000

kbsu

요즘것들 상대 하려면 반말하면 안된다 나이60먹어도 난 엘리베이터에 20대 30대가 타도 반가워요 잘가요 가세요~라고 인사한다. 요즘 세상이 그렇다.그러면 그들도 예 안녕하세요 가세요~답한다. 버스안에 여자도 진짜 왕 싸ㄱ지 맞지만 애당초 반말 하지말고 "쫌 접어요. 뒷사람이 너무 불편하쟎아요" 정도 했으면 저까지 안갔다. 물론 저 여자는 가정교육부터 모든게 잘못되긴 한 나쁜 사람이지 19:50

010

kohe

19:50

miri

요새 젊은 암컷들은 지들이 무슨 귀족계급인줄안다. 이게다 중국암컷들 사상이 유입되서 그렇다 19:50

000

ttnt

의자가 거의 윤석렬 가랑이 벌리는만큼 제껴지네 ㅋㅋㅋㅋ 19:50

002

njh0

저거 리무진 버스 의자처럼 생겼는데 19:50

000

cool

19:49

kore

졸라 기대했네 ㅋ 19:49

000

rmt1

19:49

kims

결론은 처음부터 의자 뒤로 재꼈다는거네 19:49

010

moon

난 중립~ 첨부터 반말로 다그친 어른도 크게 잘못한거지~ 19:48

135

park

다들 저여자가 어떤 사고 방식을 갖고 있는지 모르시네.. 큰일나려고.. 얼굴공개? 나중가서 피 보는건 누구일거 같나요? 정신차리세요. 잃을거 없는 사람이 무서운겁니다. 이미 기사나왔고,유툽 같은데 얼굴 퍼졌을거고.. 이제부터 이판사판이겠지 19:48

110

rive

애초에 먼저 확 제낀게 정상이니? 19:48

010

c1h8

운영규정 미준수로 인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19:48

jjkd

손바닥으로 면상을 내려치기 딱 좋은 포지션인테 성질있는 사람 만났으면 얼굴 평면 됐음.ㅋㅋㅋ 19:48

000

sd**

오냐 오냐 부모가 감싸며 가정교육이 안된 아이가 학교에 오고 학교에선 갑질 학부모 때문에 교사들이 알면서도 방관하게 되고, 그런 학생들이 사회로 쏫아져 나오니... 현행 제도와 교육시스템으로는 방법이 없지요. 기본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도록 예절교육도 하고, 캠페인도 하고, 제도와 법률도 빨리 보완해야 합니다. 19:47

000

redj

앞뒤맥락 없어도 영상에 보이는 것으로 충분히 이해할 수 없는 선을 넘었다. 실제로 어느 곳이든 저런 애들이 어렵지 않게 목격된다는 게 걱정될 뿐. 젊은이들에게 미래가 없는 사회는 저런 애들만 만들어낸다. 19:47

020

bob9

어머니 아버지..가정교육이 인성교육이 이래서 중요한거예요.여러말 하지맙시다.앞사람이 잘못했어요. 19:47

030

jeon

마동석이 보낼께 ㅎㅎ 한방에 해결되것다야 19:47

000

mizi

이런 간나들이 도대체 얼마나 많은거냐..그냥 끝까지 자기 변명만 하는 애들은 시집가지 말아라..인간 말종 자식 나온다. 19:47

030

yang

20:01

hd51

뉘집 ㅡ 19:47

000

dudd

개념이 없네.. 자동차에 시속 300km 까지 밟을 수 있게 만들어 놨다고 과속이 정당화 될 수 없듯이 의자를 뒤로 최대한 젖히는 기능은 뒤에 사람이 없을 때 쓰라고 있는 거다. 뭘 잘했다고 이게 무슨 반전이라고 기사를 쓰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되네.. 19:46

130

sang

19:46

miri

혼자살아라 제발 19:46

010

bsss

19:46

sheb

존댓말을 빨리 없애야 함 세계서 유일하게 존댓말 있는 유일한 이상한 나라 코리아 19:46

110

juny

앞 뒤 상황봐도 싸가지 없는건 매한가지임 19:46

000

jiyo

무식하고 매너없는 틀들은 봐줄필요없음ᆢ 19:46

210

gosu

전국민이 다아는 유명인사. 되었네요. 진짜 요즘은 모두가 기자고 모두가 신문사인 시대네요. 19:46

000

seec

19:45

xpio

대반전 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네 애초에 첨부터 저렇게 안 젖혔으면 일어냐지도 않았을 일인데 뭐가 그렇게 억울하냐? 그냥 조용히 짜져있어라 양심이란게 있으면 19:45

030

12b6

발단은 의자를 뒤로 젖히고 앉은사람이 잘못한거네 19:45

000

gaze

패야돼 19:45

000

jwo9

대단한 당돌하고 싸가지왕이네..한정된 버스안에서 저렇게 하기가 굉장히 똘 아니고서는 힘든데..남자도 아니고 여자가..니 부모가 좋아할리 없고..니도 나이먹으면 그대로 당한다! 19:45

000

chak

어쨌든 최초의 잘못도 너네ㅋㅋㅋㅋ 19:45

010

mjsc

올려달라고 정중하게 부탁했는데도 안하무인이면 안하무인 승객의 앞자리 승객에게 돈주고 그자리 산다음 똑같이 할거다 19:45

000

dhks

그냥 발로 차고 뭐라 하면 안 찼는데요? 증거 있어요? 가만 있는 사람한테 왜 그러시죠? 시전하면서 혼자 이상한 사람 만드는 게 나음. 19:45

000

rofi

안녕하세욤 까꿍 헤헷 동영상에 나오는 민폐녀입니다 녀러분들깨 심녀를 깨쳐 드려서 재송하므니다 그 뒤에 그 자슥이여 막 발로 툭툭 까면서 손가락으로 저에 은밀한 그 곳을 ㅠㅠㅠㅠ 흑흑흑흑흑 그래서 재가 순간적인 감정을 주채못하구 폭팔하구 민패를 깨쳐 드렸씁내다 용서해주새여 다신 안그럴까욤 ???? 헤헤헷 하여간 저 에게 임신공격하시는 많은 넷티즌여러분들 전부 다 캡쳐하구 있씁니다 전부 다 고소미 먹일 애정입니다 합이는 절때 없씁니다 호적에 빨간줄 가는거에여 꺄르르르륵 하여간 그 옆에 할머니도 제가 주먹질로 좀 손 봐졌씁니다 여러분안뇽 19:44

001

chok

아니 이걸 말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런거 쉴드 처주는 수준이라… 처음부터 의자 저따구인데 예를 다해서 요청하는게 맞냐?? 좋게 이야기해도 안들었을게 뻔히 보이는 인성인데 19:44

000

1406

요즘 늙으나 젊으나 예의가 없고 막무가내 피해의식이 많아서 여기저기 갑질한다 정말 사회 악 같은 존재들이다 19:44

000

xiao

저렇게 뒤로 젖혀놓으면 뒷사람은 옴짝달싹 못할텐데. 애초에 앞 사람이 잘못했네. 19:44

000

soy5

저 여자도 잘못이 있지 어찌됐든 첨에는 저만큼 젖힌건 아니여도 그냥 적당히 하고 넘어갈건데 뭘 이겨먹겠다고 저렇게 까지 일을 크게 만드나. 근데 동영상 끝까지 보믄 할아버지도 뒤에서 발로 좌석 발로 툭툭 차는게 그닥 정상적인 인성은 아닌듯하고 기사분 빼곤 다 반말 찍찍. 걍 못배운 또라이들 끼리 만나서 지들끼리 지지고 볶고 하는 상황인듯. 19:43

000

sj52

기본 상식이 안된 동물들은 그냥 동물원에 거두어라 제발~! 19:43

000

jwch

어떻이 아니라 어떡 입니다 기자님 19:43

000

rcha

매일갱제선데이신문의 대표가 김행인가?? 위키트리의 선정성기사람 어쩜이렇게 판박이일까 19:43

000

kiss

다른얘기지만, 오랜만에 애 데리고 버스 탔는데 카드가 잘 안읽히더라구요 한 세번만에 버스요금이 찍힌듯 내뒤에 있던 이십대 여자분이 그 몇초도 못기다리고 얼굴 찡그리며 짜증내더라구요 근데 이십대 남자분 두분은 저와 애를 위해 자리를 양보해주더군요 미안하면서도 감사했던... 저도 여자지만 요즘 여자분들은 참 ...... 19:43

010

ne88

둘다 똑같구만 잘잘못 따지고 난리여 똑같은 인간들이 구만 19:43

000

litt

그래서 대반전이 뭔데??? 19:43

000

danb

근데 진짜 어르신들 나이가 벼슬도 아니고 초면에 반말 좀 하지마세요. 민원인 중 어른들은 열에 아홉은 반말하고 하대함. 먹고 살아야해서 참는데ㅡ기분 진짜 더러워요. 존중받고 싶다면 제발 어른답게 행동해주세요. 19:42

001

jkmy

19:42

crom

뒤에 노인이 앉아 있으니 배려없이 확 재낀 건 아니고? 19:41

010

koiv

19:41

aube

버스 기사님이 배우신 분이네. 자유란 남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는 내에서 하는게 맞다. 방종과 자유를 착각하지 말아야지. 내 권리를 주장할거면 타인의 권리도 지켜줘야 하는게 맞다. 의자를 눕힐거면 뒷 사람이 발로 계속 차대도 할말 없다. 저럴거면 본인 차 타고 다니라고… 19:41

010

jini

기사님이보살이더라~~ 19:41

010

aaam

20:13

kong

뭐든 먼저 원인제공한것이 더큰과실 19:40

000

clip

ㅋㅋㅋㅋㅋㅋ 이걸 이유라고 변명하냐 ㅋㅋㅋㅋ 진짜 끝까지 이기적이고 매너가 없네 19:40

000

zamj

버스의자가 잘못했네.첨부터 잘만들지 19:40

000

yeaj

미안합니다 . 의자 세웠으면 길게 가지않고 끝나지... 상대방 피해준건 생각지도 않고 본인 기분만 생각하니..... 19:40

010

mini

어릴때부터 가정교육이 중요합니다. 내 애만 귀하게 오냐오냐 키우는게 다가 아니에요. 19:40

000

zoos

인간아니네 19:39

010

jus2

내 앞이였으면 아구창 쳐 갈겼다 19:39

010

rofi

19:40

dool

요즘 사람들...무슨 피해의식이 이리도 많은지...자유와 방종의 차이도 모르고...사람이 사회생활 하면서 타인에 대한 배려와 염치가 없다면 동물과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요즘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사람들만 탓하지도 못하는게 나이가 벼슬도 아닌데 진짜로 나이값 못하는 어른들도 너무도 많은게 현실입니다. 아이도 아니고 성인이면 옳고 그름정도는 구분할 수 있잖아요. 19:39

020

rain

의자를 확젖히고 가고싶으면 돈 많이주고 프리미엄을 끊어라. 누워가도 뒷사람피해없으니. 일반타면서 누워가려는 못된심보. 서로 보이지않는 선은 지켜야지. 눕혀진다고 눕고가냐? 19:39

010

acej

뒷자리 어른이 발로차면서 반말산게 먼저가아니고 처음부터 의자 젖히고 앉은 본인 부터가 잘못임 19:39

020

ok**

대부분 뒤 좌석에 어르신은 원인 제공자가 아닌것처럼 보여서 예를 들고싶다. 공연장에서 내가 먼저 예매해서 앞자리 앉았는데 뒤에서 발로 툭툭차면서 반말로 머리 좀 숙여라 하면 아, 네네 할 사람 몇이나 있니? 뒤에 신경 안쓰고 자세를 곳곳이 들었으니 원인 제공인가? 버스도 예매고 애초에 그렇게 설계되어 만들어진 좌석임을 이해해줄 필요는 있다. 저게 사실이라면 둘 다 아쉽고 안타까운 사건이라는 의견이다. 19:39

007

js79

19:39

sosa

늙은게 죄다 19:39

000

cp53

앞뒤 상황 다 봐도 민폐녀가 잘못했네 그 어르신도 의자가 뒤로 넘어오니 기분 나빠서 반말로 그럴 수 있지 반대로 발로 툭툭 치면서 반말했다고 그게 기분이 나빠서 버텼다는 게 말이 되는 소린가? 어르신이 불편하다는데 정중한 말이 나올 수 없잖아? 19:38

021

hyej

기사 제목이 뭐냐? 저게 무슨 대반전이라고 저리쓰냐 19:38

030

brad

이거 여자라고 조금이라도 쉴드 쳐주려고 이딴 기사 쓰는거? 19:38

000

medl

뒤로 너무 제낀건 죄송한데 말로 의자 좀 세워달라셨으면 기분이 덜 상할것 같다, 반말로 세우라하고 발로 의자 치는건 좀 아닌것 같다고 했는데도 할아버지가 못받아들이고 진상짓했으면 상황 역전되는 건데... 19:38

023

1007

왜 사냐? 19:38

000

qqhr

대단한 대반전이다.애초에 뒷사람이 저런 행동 하게끔 만든 본인한테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안드냐?머리가 있으면 생각을 좀 하고 글을 써라. 19:38

020

ealp

기자가 글을 잘못쓰네. 진짜기자맞나?가정교육이 필요하고 세대차이도 느끼고ᆢ 젊은것이 어른한테 그정도일가지고 욬하면 싸가지없는것임. 곤장 50대를 치고싶다. 19:38

021

csh1

뒷자리 사람있는데 처음부터 저리 제켰다면 발로 톡톡반말이 아니라 사커킥이 나갔어야한다 19:37

030

when

대반전같은 소리하고 있네. 계속 민폐녀 옹호기사 올라오는 꼬라지가 반전이다 19:37

060

mika

시작을 먼저 했는데 추가 증언은 뭐야? 애시당초 민폐짓거릴 안했으면 저여자도 험한소리 안보고 안듣지. 본질은 의자를 뒷사람 불편할정도로 내렸다는거. 반말이 오고간건 다음문제인거고. 본질을 흐리지 말자 추가증언자!! MZ들 귿혐이다 진짜. 어떤 상황일지 앞뒤 상황 안봐도 훤하다. 울회사에도 있거든 저런 ㄴ. 19:37

030

bsy7

제보자가 모지리네 19:37

000

ludi

대반전 이라는 단어 뜻을 모르나..? 19:37

000

lm61

19:39

seji

기자도 쉴드 치는 사람도 MZ였으니, 인간의 예의와 사회성이 바닥난 사회에 살고 있는 현실의 단면을 보여주는 기사네 ㅠ 19:36

010

ej97

둘 다 평범하진 않은 사람들이네! 19:36

000

wooa

19:36

ivek

여자가 맞다 19:36

000

y2jk

19:38

apep

자기 앞사람이 저랬으면 난리났겠지 ㅋㅋㅋㅋㅋ 19:36

000

kwan

그녀 앞자석 손님 양해받고 드러누워 버려야지ㅎㅅㅈ 19:35

010

plut

일 커지니깐 무섭드냐,? 저게 이유가 되나? 19:35

020

zizi

19:35

jihy

그래도 개념없다.. 아무리그래도 19:35

000

kwan

19:34

kims

엎뒤 들어봐도 저 행동 이해 안됨~ 19:34

021

spgk

어디가나 꼰대들 있고~~ 그것들 빨리 저세상가야 꼰대없는 평화로운 세상이 되겠지. 19:33

102

rcha

매일갱제선데이신문의 대표가 김행인가?? 위키트리의 선정성기사람 어쩜이렇게 판박이일까 19:33

000

ovz3

뒷자리에 나이든 승객 아니고 건장한 조폭느낌 남자였어도 저렇게 말했을까??? 19:33

010

silv

19:33

plus

참 웃기는 나라야~애나 어른이나 꼴값을 지대로 떠는구만~ 쪽팔리고 창피할건데 둘다 잘하셨소이다. 나이 값 못하면 땅 넓을때 빨리 가는게 상책이라 말합디다~ 이유야 어떻든 서로 나이 값 못했으니 알아서들 하시구려! 난 또 뭔가했네~ㅉㅉㅉ 19:33

000

font

19:58

skwj

19:40

ccw1

애초에 저렇게 뒤로 확 제쳐질 수 있게 좌석을 설계한 것 자체가 문제이다. 19:32

001

hyun

나같으면 의자등판을 불규칙하게 계속 발로차버렸을듯 불만제기하면 다리꼬다가 부딪힌걸 어쩌라고 한마디해주면된다 19:32

000

mam4

어르신이그래해도 민폐녀 맞네 19:32

010

lkh2

19:31

dead

19:31

pjj2

저런 애들은 얼굴 공개해서 회사나 학교에서 ㅋㅋㅋ 얼굴 들고 다닐수 있을까 진짜 인성 좋네...ㅋㅋㅋ 19:31

010

ssun

개 딸 인가..? 19:31

020

thwo

뭔 여자를 쉴드쳐주려고 추가증언을 하냐? 사람이 기분 나쁘다고 다 저러냐? 쉴드치는넘이나...ㅉㅉ 둘이 같이 살아라 19:31

010

csun

19:30

diki

정상적인 사람은 당신 처럼 행동하지도 않아요. 19:30

050

ssun

19:30

rich

MZ세대의 치욕이요.우리부모들의 잘못된 교육탓이다.내 자식만 귀하지 남을 배려하는 것을 가리치지못한 탓이라본다. 19:29

080

lamk

국똥당 청년여성당원 으로 강추 19:29

300

vajr

내릴때 지나가다가 어이쿠 발이 미끄러졌네 하고 점프해서 팔꿈치로 찍어야 했다 19:29

010

mins

아니 대체 뭐가 대반전..? 인과관계를 모르나..?? 저 의자제낀 사람이 기자 지인인가 ㅋㅋ 난 또 뒷사람이 "의자 제끼기 전에" 하이킥이라도 날린줄? 19:29

070

varc

기분나빴다 하더라도 방식이 잘못되섰잖아요 19:29

010

flow

개딸 19:29

000

rose

무개념이네...부모의 교육도 중요한듯..어떤 환경에 자라면 저렇게 무개념이 되는지 ㅉ... 사람은 예의가 있어야하고.인성이 발라야 됨... 19:29

020

yjc6

버스나 항공 됫자석에 피해갈 정도의 뒤로 넘어가는것을 제한하는것이 맞는거 아닌가? 되로넘어갈정도로 설계하려면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던지. 시비는 승객들끼리 하고 이건 아니지. 19:28

012

p081

19:28

rich

19:40

wisw

대반전 전혀 없는거 같은데 먼저 생각없이 뒤로 제끼고 앉았잖아. 그런 기본 에티켓도 없는게 민폐인거다 19:28

030

if19

기자양반아 이걸반전이라고 쓰는거보면 기자양반도 성격이 저 뇨자랑 같은거구만..더럽고 징그럽다야 19:28

030

dbwl

19:28

amod

청년정책 없애라~ 어디서 갑질이고? 19:28

000

ppio

변명을 할거해라 세상 너만사니? 애초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런행동을 안하고 저렇게하면 욕안하고 의자발로 툭툭정도면 알아체고 세워야지 뭘잘했다고 끝까지 저런행동을 19:27

010

khea

19:27

fing

뭘 반전이냐. 도찐개찐. 앞뒤로 진상이였지. 다른 승객에게 민폐를 끼치고.. 기사님이 진상. 둘다 내리게 했어야 했다. 19:27

001

hakp

19:27

pyou

뉴스기사 내용 참 없네....예의 없는 사람 어디 한둘인가... 19:27

000

24tl

솔직히 의자 눕히고 있는거 자체가 정상이 아님.. 근데 요즘 노인들도 장난 아니더라 ㅋㅋㅋ 지하철 이런데서 노인네들 보면 한숨만 나옴. 19:26

000

yeon

똥인지 된장인지 진짜 기본이 안 된것들이 쏟아져나오는구나.. 19:26

000

miso

비행기고 죄석버스고 의자뒤로 하는건 굉장히양해를 구해야하는건데..꼭 저렇게 양해도 없이 뒤로하는 사람 꼭있다.어르신이 저렇게 툭툭치며 반말한게 기분나쁠수있는데..나이드신 분들 .다들 허리아프고 무릎아프다 그럼에도 뒷사람 배려해 참고가시는걸텐데..저렇게 예의없이 저러니 본인도 모르게 화가 나는거다.충분히 이해감~ 19:26

000

shin

돌려차기 슨상님이 이래서 필요한것이지. 어디서 뭐 하시느라 바쁘신가요? 19:26

000

skwj

19:33

s423

제껴놓고 남탓하는 인성자체가 썩었다 19:26

020

lamk

19:29

pmj_

그래서 대반전이 뭔데...? 어른이 먼저 잘못을 했다는 식으로 기사를 쓰고 대반전이란 단어를 제목에 썼는데 아무런 반전이 없었다는 것이 대반전이라는건가? 기자들이 너무 제목으로 어그로를 끄는 것 같다. 19:25

050

kimy

2~30대 여자들은 뭐랄까 대체로 말투가 도전적이고 상대의 기분은 고려하지 않는 감성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고 느꼈는데 아니겠지? 19:25

000

cork

1. 앞좌석 20대 의자 살짝 젖힘 2.뒷좌석 중년 발로 툭툭치며 반말 시전 3. 의자 완전히 놉히며 배째라 4. 중년 발작. 5. 20대 개발작 19:25

001

sung

애초에 저렇게 젖히는 사람이 문제지. 무슨 뒷사람도 잘못이라고. 뒷분도 어이가 없어서 발로 찼겠지 19:25

010

hymn

19:25

hapc

의자부터 바꿔라... 19:25

000

isn2

침대칸도 아니고.... 이런 여자들 밥 맛이다 결혼하면 전 가족이 골칫거리 19:24

020

ok**

뒤에 여자분의 행동은 과하게 잘못됐다.버스 의자를 눕힌거 자체는 잘못은 아니지 않나? 고속버스 수 백번 탔지만 그 누구도 의자 좀 눕히겠습니다 라고 한 사람 보지 못 한것도 사실이다. 반대로 뒤에서 반말로 툭툭차면서 반말로 불평하는 것도 본적이 없다. 서로의 존중이 베스트겠지만, 꼭 누구 한 명 죽일려는 반응은 자제 좀 합시다. 19:24

113

jyj0

기자의 글쓰는 기본이 이 민폐녀와 같다. 기사제목이 어찌 누굴편드는 기사제목이지 않은가? 글은 공평해야하고 반듯해야한다. 19:24

010

duru

얼굴 공개바럽니다, 19:24

020

topk

'A씨는 “처음부터 여성이 뒤로 등받이를 젖혀 앉은 건 맞다”며 “그런데 뒷자리 승객이 처음부터 정중하게 올려달라고 얘기했던 것이 아니라 발로 툭툭 치고 반말하면서 올리라고 했다”고 말했다.' 아니 등받이 확 젖혀 예의없이 앉아 놓고 뒷사람한테는 예의를 바라는거야? 웃기네...내가 두들겨 팬건 맞다, 근데 상대방이 처음부터 정중하게 왜 때렸냐고 했던 것이 아니라 발로 툭툭치고 반말을 했다? 랑 뭐가 다름? ㅋㅋㅋ 19:24

042

daed

뒤로 저정도로 제끼면 죽빵부터 맞아야되지않냐? 19:23

020

aaam

아, 그쪽이 저렇게 의자를 뒤로 젖혀도, 그쪽이 먼저 시비를 걸어도, 당하는 사람은 그쪽한테 정중하게 해줘야 되나 보네요?? 진짜 인성이... 19:23

030

kia8

나이많으면 반말해도 되는건가? 자기 자식도 손녀도 아닌 남일뿐인데 어려보인다는 이유로 왜 반말 하는지? 19:23

012

bttt

기자 반전 뜻 모름? 여자가 먼저 의자 뒤로 젖힌건 똑같네 19:23

000

hawk

역시나 뒤에 남자 만약에 앞에 마동석이 앉아 있어도 발로 툭툭 차면서 반말 했을까? 여성분 아주 잘하셨어요 성인지감수성 없는 남자들한테는 제대로 보여줘야 해요 박수를 짝짝 보내요 19:23

003

auss

둘다 아주 세상 힘들게 산다. 19:23

010

anyu

여자가 잘못한건 맞지만 상대어르신도 조금만 좋게 말했으면 저여자애가 저리했을가 싶기도하고 좋게말했는데도 저럼 이상한거지만 19:23

000

hill

젊은 사람이 예의없이 말을 막하긴 했지만ᆢ비행기나 버스안에서 저런 안하무인인 사람 꼭 있다ᆢ 어른은 그냥 되는게 아니라 품격에 맞게 나잇값 하는게 진짜 어른이다 ᆢ 19:23

010

gara

기자라는 양반이 오타는...으이구 19:23

000

para

이갈 글이라고 쓴 기자수준하곤.. 19:23

000

ssor

의자를 뒤로 끝까지 젖히는것은 뒷자석에 사람이 없을때 하는것이 맞다…뒤에 사람이 있는데도 그 사람의 불편함을 무시하고 자신의 안락함을 취하는것은 이기주의 민폐다 19:23

000

bill

19:23

time

각도 너무 심하네 중국이냐 19:22

000

kang

합리화는 변명이 많아진다... 19:22

010

ding

그래도 그건 아니지. 19:22

010

jaso

저 여자가 잘못한거 맞는데 개인적으로 나이 많다고 초면에 반말하는 인간들 존나 꼴보기 싫음 19:22

262

rich

19:24

corr

버스회사가 문제 아닌가? 왜 버스회사 잘못을 개인 승객에게 전가를 할까? 처음부터 제대로 만들던가 아니면 고정을 시켜 놓던가. 나만 이해하는 세상이 이상하네 19:21

000

leek

부모의 얼굴이 보인다..... 19:21

000

ksh6

19:26

nsha

제발 이런저런 이유대며 저런 애들 쉴드치지 마라 ~~~ 똑같은 것들이야 ~~ 19:21

010

kenj

언론노조들 하는짓보면 문재인이 코로나감기로 실어왔으니 아는것이 없어서 이런기사나 처 쓰고 ㅉㅉ 내돈내고 내가 자석 샀으니 영화관에 무음이 아닌 엄청 큰소리로 벨소리해놓고 큰소리로 통화해도 되냐? 기자야 518화교들 문재인이 실어오니 상식도 없고 기본예의도 없고 도덕도 없고 짜맞춰진듯 우리가 모르는 공산단어를 막써~~기가찬다. 특히 유튜버들은 기다렸다는듯 20~40들이 입에 붙은것처럼 쓰더라 전교조들도~~언제 우리가 즉각?~분탕?등등 19:20

000

jiso

19:20

shin

산수갑산을 가는한이 있더라도 아구통을 박살내야 한다. 19:20

000

inee

쌍방과실이여? 19:20

000

choi

19:19

nagu

19:19

coco

반전은 기자가 구독자 낚은 거임 .... 19:19

031

6582

요즘 똘기있는 사람 너무 많은것같아. 19:19

000

ssam

뭐가 대반전?? 19:19

000

qpsp

80~90년대 같으면 어르신 청년 학생 할거 없이 다 달려들어 아구창 쳐맞고 얼굴뼈 골절되서 만신창이꼴로 버스에서 쫒겨났을텐데...이럴땐 그때가 그립네. 19:19

000

ddos

의자는 왜 눕혀지게 만들엇지? 19:18

011

skwj

ㅋ 뒤에 놈도 말로하지 발로차긴 왜참? ㅋㅋ 비읍시옷 vs 더 비읍시옷이네 ㅋㅋ 19:18

011

khjl

19:18

gong

찢이랑 어울리겠다. 19:18

001

hsj7

제목만든 매일경제 기자놈 잘라라 19:18

000

come

19:18

sang

근데 저 말쌈하는 내용을 어떻게 세세히 다 기록했지? 누가 녹음한걸 옮겨 적었나? 19:17

000

hjh6

어째꺼나 젊은 사람이 운전기사와 다른 사람들이 말리는데도 불구하고 그런 행동을 한것은 잘못임 반대로 다른 젊은이가 자신의 부모에게 그랬다고 생각해 보면 답나온다 19:17

000

doch

19:17

juy0

내가 저 여자 앞자석에 있었더라면 조용히 의자 끝까지 재끼고 꿀잠 청했을껍니다 19:17

010

ksjj

처음부터 뒤에사람이 있는데 뒤로 다 넘긴게 잘못이지 19:17

000

hera

애초에 다른사람 생각1도 안하고 지생각만하고 피해의식쩔고 지가주는 피해는 당연한 권리인듯 행동하는 인간들이 만드는 상황들이다.다같이 묶어서 외딴섬에 가두고 지들끼리만 살게하고싶다 19:17

000

qa22

19:16

nice

세상은 넓고 미친year은 많다 19:16

000

ym07

궁금한게 요즘 비행기, KTX, 버스에서 비슷비슷한 상황들이 계속 이슈가 되는데 비행기는 양해를 안구해도 누워 갈수 있고, 버스는 안되고. 그럼 KTX는? 19:16

003

shle

대반전은 어디있나요? 기자양반~~~ 읽을 수록 기가 막히는데. 19:16

010

stel

19:16

kimp

19:16

cybe

앞으로 살면서 많은 문제가 생기긋네ㅉㅉ 욱하는 사람 만나지 않길 바래 칼맞고 비명횡사 할수도ㅎㅎㅎ 19:16

000

chyo

난 일단 개념없는 남자청년 인줄 알았다.전기사 읽고는... 아가씨다...더 놀랍다. 주눅들고 무서울건데 저런 상황 대차다고 해야하나... 19:16

000

kdw6

다른 사람이였으면 면상에 주먹 꽂았다!ㅋㅋㅋㅋ저런 애들은 말 안통해 휴게소에서 주먹 몇방 꽂으면 조용히 감ㅋㅋㅋ 19:15

000

minp

다 필요없고 줄리같은 인간인데 그냥 얼굴 까버리고 주소 까요..그냥 짜증나요.. 19:15

000

sana

19:15

jisu

이게무슨 대반전이람 먼저 의자를 저리했으니 뒷사람반응이 나왔겠지 또한뒷사람도 그랬다면 잘못은 있지만 저여자의 어른한테 보인 행동이 과연 정상적인가 기사도참 19:15

000

jaes

반전도 아니구만..그냥 못 배워 처먹은 인간인것 같은데 19:15

020

mill

신상공개하고 대중교통이용할때 저여자 불편하게 만들자 19:14

000

3m**

19:37

kenj

“처음부터 여성이 뒤로 등받이를 젖혀 앉은 건 맞다” 그래서 뭐가 반전이라는거냐 기자야 19:13

010

uyni

저렇게 젖히면 예수부처님도 빡 돌지 ㅋㅋ 19:13

000

b2bk

19:13

cong

원래 자기 보다 강해 보이면 신발도 혀로 핥는 부류가 좀 약해 보이는 상대는 죽일 듯이 달려드는 법이다. 성격 고약한 못된 인간인데 마음 같아서는 신상 공개되면 통쾌하겠다. 19:13

020

mail

이게 뭔 대반전이냐;; 19:13

000

sukg

남친이냐?? 19:13

000

ssug

정상적인 인간은 기분 나쁘다고 저런 표정과 말로 남을 대하지않습니다 19:13

000

ijae

19:13

myca

가정교육이 잘못되다보니 의자를 눞혔을때 어떤문제가 았는지도 모르는 몰상식한 행동을하지 19:13

000

pskk

그런X을 그냥 놔둬? 19:12

000

sue4

처음붵 저렇게 뒤로 많이 젖히진 않았을듯. 근데 발로 차고 반말하니 어거지로 저렇게 한거같은데.. 솔직히 둘다 너무 이상함 19:12

000

ph12

그여자 앞자리 좌석도 확 최대한 제꼈어야지~ 19:12

000

mous

이게다 페미니즘 때문이다! 이슬람권 같으면 저런 기집들은 태형으로 다스린다! 양이원영,권윤인숙, 안산 이런애들 진짜 문제다! 19:12

000

eogm

가정교육을 어찌배웠길래.. 19:12

010

hyun

사람있는데 뒤로 젖힌거 먼저 잘못이지~ 19:12

010

khs2

이 나라 백성 왜 이리.분노조절 장애가 않은거야. 그런요자 . . 자리에 머리박고 전사하지않은게 다행, . 좀 살살 살아. 침묵. 그리고 자라. 19:12

000

para

전후좌우 사정 다 살펴도 싸가지없는 여자.. 쪽팔린 줄은 알까? 19:12

000

heem

빨게이들때문에 저게 무슨 꼬라지이느냐 지구에서 제일 미게 무식한것들이 나라는 맹글어 해괴한 꼬라지만 보고 사는 더러운 민족인것이다 저 개딸이 손아래 고딩 중딩 후배들한테도 존댓말쓰는지 누가 확인좀 하여라 이 미게하면못된것들은 하루빨리 빨게이들부터 내쫓고 사회 문화 시민의식등 박정희 전두환대통령대로 회귀해야 즘생에서 벗어나 인간이라도 될수 있는것이다 19:12

000

shop

19:11

ipsm

사모님 단속? 19:11

000

hagd

19:43

mrwi

중국돼지가 먼저 했네. 좀 보내라.. 저런 것들은 19:11

000

vere

허리환자인 난 앞자리 뒤로 많이 젖히면 땡큐야,,, 잡고 가기 편하거든,,, 아픈 사람만 아는 거지라, 허리피고, 잡아야 해 19:11

000

njm8

어떻하라고 ㅋㅋㅋㅋㅋ 기자조무사 19:10

000

jmsu

참나 인성교육좀 어릴때부터 세뇌시켜야지 !!!어처구니가 없네!!! 19:10

000

cjck

두분다 기본 상식적인 예절이 없으신분들이신듯. 19:10

020

vndn

고속버스 안타고 다니는 분들이 댓글 다는 듯.. 앞에서 확 제끼면 기분 겁나 안좋음. 그래도 참을 수 있을 만큼만 제끼면 그냥 둠. 근데 저건 애초에 그 선을 넘었던거임. 지가 먼저 뒷사람 기분 나쁘게 한 건 생각도 안하고. 지 기분 나쁘다고 저러는거니 잘못된거임 19:10

010

kgy1

기자야 몬 반전이 있다는거냐 난 저 미*여자가 무릎끓고 사과라도 했다고 19:10

010

sotf

19:10

tear

가정교육 전혀 안받은 행동같은데여..이래서 살인나는거임ㅠ 저같음 못참아요ㅠ 19:09

000

neon

나이가 많든 적든 그냥 비슷한것들끼리 운나쁘게 부닥친듯 19:09

011

kaha

의자는 뒷사람이 없을때 최대치로 젖히라고 저리 만든겁니다. 뒤사람 있을때는 적당히 해야지요 19:09

000

tomi

지한거는 생각안하고 꼭 하는 말.. 그래도 그렇지! 지가 한 행동 말은 싹 지우고 뭔짓을 해도 너는예의차리라고? 강간을 당했어도 말은 이쁘게 해라. 야구 방망이로 열대 맞아도 그래도 그렇지 예의있게 항의해라 알았쥐? 19:09

000

orth

욕 죽도록 먹고 오래 살겠네. 신상 공개해라 19:09

000

csh9

머리 끄뎅이 잡고 끌고 내려서 단체로 짓밟아 버리지 뭐했노? 나이 먹으면 참으라고 나이 먹은것 아닌데 19:09

001

summ

대반전은 무슨!무개념 탑재한 싸가지구만. 19:08

040

anne

19:08

9650

젊은 니들이 꼰대 꼰대 하지? 니들은 나이 안 먹냐?나중에 나이 먹어봐라. 사회적 예의가 왜 필요한지 느끼게 될거니까 19:07

000

cesj

19:07

wegl

좌석간격에 비해 과도하게 젖혀지는 의자를 설치한 버스 제조업체부터가 문제입니다. 19:06

104

asto

나이들어 어린애들한테... 당할 상이군.. 인과응보~~ 19:06

012

j201

나한테 안걸린걸 행운으로알아라 19:06

001

gwai

버스도 문제가 있다. 애초에 저만큼이나 젖혀지게 왜 만듬. 아니면 의자 수를 줄이던지 19:06

001

jini

그여자가 이상한게 맞는거같은데..대반전도은 무슨.. 19:06

020

mypo

19:05

vbhg

보통 버스나 기차 차도 뒷사람 피해 줄까봐 살짝 쪼끔만 눕히면서 뒷사람 눈치 보는데 저건 너무 심하다. 19:05

000

msse

똑똑한 여자다 ㅡ흥분하면 말 잘 안나온데 조리있게 말 잘하네 ㅡ 현재 난다긴다하는 국회의원보다 낫다 19:05

024

peac

하고싶은말은 많은데 안할래 19:05

000

fhdn

사람이 앉으려하면 알아서 의자 올려야지 ㅡㅡ 뭔 또 개반전이라고 씨부려 ㅡㅡ 19:05

010

yu68

19:05

dong

무개념녀 19:05

010

ones

19:24

sunn

대단한 금쪽이 납셨네!! 처음부터 뒷사람 불편할 정도로 등받이를 내린게 잘못이다!! 한심하기는.... 집이며 학교에서 인성을 안가르치니 점점 망해가는구나.. 잘 봐라 전교조야!! 니들이 뿌린 씨앗이 저렇게 자랐다!! 학교체벌 부활시켜라 19:05

020

ghdd

저말이 맞다면 의자가 불편하니 올려달라 정중하게 말할수있엇잖아 그런데 반말로 야올려 발로툭툭치면 기분 더러울텐데? 나이가 많든 적든 앞사람때문에 피해가있으면 좋은말 나두고 반말로해 이사단만들어 그러니 욱하니 자존심 싸움으로번진거지 19:04

024

crag

19:04

9650

그럼 어른이 반말로 이야기 했겠지. 존댓말 했겠냐?그것도 의자 확 뒤로 내려놓고? 반전 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네. 나라가 진짜 예의가 없어졌네. 중국 다 됐네. 중국이 진짜 위아래가 없다고 하더니 19:04

031

jhyg

자식 교육 잘 시킵시다. 에휴 19:04

010

bona

19:51

azas

해명이 추가공분을 불러오는 케이스. 19:04

000

o_da

비행기 와 버스 좌석 젖히는 각도가 뒷사람에게 피해 가지 않도록 막아놔야한다. 저도 비행기에서 앞사람이 확 젖히며 12시간 오는데 정말 죽이고 싶더군요, 승무원에게 말하니 자기가 나서지 못한다 하는데 항공사측도 이제 규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방치경우 폭력사고 칩니다. 19:03

040

pyh3

대반전은 개뿔~~ 적어도 사람이 뒤에 앉아있는데 먼저 의자를 저렇게한게 뒷사람의. 기분을 언짢게 한거아님? 19:03

020

erip

전후맥락이 뒤에서 발로 툭 차면서 올리란게 맥락이냐?ㅋㅋㅋㅋㅋ나 같으면 재채기하면서 면상에 침뱉었음...아니 그러면 의자를 당기지 그러셨어요ㅋㅋㅋ누워있으니까 침 맞지ㅋㅋㅋ 19:03

010

8318

저 정도면 뒷자리 사람 못나가게 결박한 건데 19:03

000

nayu

어른이 먼저 반말하기 전에 의자로 뒤에 할아버지 다리에 위해를 가했잖아. 19:03

000

yhyh

네가지없는 개딸들 예의좀 배워 19:03

000

spri

조심해야지 만약 뒷자리 승객이 사람 죽이고 전과자거나 막 사는 사람 같았으면 넌 벌써 비ㅇ신 되었어 19:03

011

bbi6

뭐가 반전일까? 의자 확젖힌거? 욕한거?워가 반전? 19:03

000

rost

똑같으니 싸운다셋다 앞으로. 공공시설이용금지시켜라~~ 19:02

000

sung

젖히지도 못할거면 왜 젖힐 수 있게 만들었냐? 좌석 우겨넣겠다고 욕심부린 버스회사, 항공사들이 이런 일 생기면 입 싹 닫는다. 개인간의 문제로 프레임거는게 그들에게 제일 유리하니까. 19:02

000

youh

19:02

jhyg

니그 아부지 모하시노 19:02

001

hann

전후 들어봐도 여자가 무개념 19:02

010

fbfi

저거 신공안됨?어떻게생긴 미생물인지보고싶으네 19:01

000

blac

지가 뒷자리 앉아보던가? 제일 앞자리라 앞사람이 없다고, 풀로 졎혀도 된다니 어이가 없네. 19:01

000

moon

대반전? ㅋㅋ 개뿔이나 쟤 지인이냐? 19:00

010

hana

진짜 망나니..네 19:00

020

supe

왜 이런 일은 항상 전라도에서 일어나는가 19:00

000

aldu

여자가 의자로 먼저 기분 나쁘게 한거 아닌가~?꼭 욕 먼저 한게 잘못일까? 원인제공이 저 여자한테 있는데.. 뒤에 사람이 있는 줄 알았을텐데 저렇게까지 의자를 뒤로 젖히는게 문제가 있는거지~ 19:00

020

swiz

반전이 어디있는건가요?원인제공하고 기분나쁘게 말했다고 본인의 자유만을 이야기하면 저 뒷분의 자유는? 애초에 먼저 묻는 예의를 갖췄으면 저럴일도 없겠그만 ㅡㅡ 반전이 없는 반전기사가 더 반전이네 19:00

020

tjda

어디에 대반전이 있다는거죠? 19:00

020

minj

처음엔 조금만 젖혔다고.좀.인간들아.휴게소에서도 내려서 뭐라고 하니까 그때 열받아서 확 젖혔다고 . 글좀읽어라 19:00

012

mari

완전 자기중심적 사고의 끝판왕이네요... 어쩌다 저지경이 됐는지.. 너무 철이 없네요. 18:59

000

swoi

18:59

bbod

애초에 뒤로 저렇게 한건맞다는 말에서 이미 반박불가구만 말이 많어 18:59

000

hong

18:58

lapl

여자는 민폐 맞고 남자는 무례했고... 타인에 대한 배려 없이 막 나가는 사람들끼리 만나서 이 사단이 난 듯 18:58

021

khk9

별 걸 다 부탁해야하네 18:58

000

harr

아무리 그래도 저렇게 복수하나 18:58

020

1num

개딸들은 돼정은에게로, 지상락원 아오지로 18:58

010

park

18:58

acti

18:58

love

이런것들이 이나라를 부끄럽게 젊은것들이 뭘배우고살었는지 18:58

000

prad

뒷좌석이 어르신들이라 그랬였겠지.건장한 남자였어도 니가 그따위로 쳐앉아있었을까?? 18:58

040

wkyo

이런 인간을 말종이라 하던가요? 18:57

000

kit3

뒤에 백키로 문신충 앉아있었어도 당신이 그만큼 의자 눕혔을까? 18:57

000

minj

처음엔 조금만 재꼈다잖아. 글도안읽는 놈들은 댓글은 왜달아? 한남들은 저거랑 비슷한 사건.한남이 뒤로 확 의자재껴서 문제됐던 사건에는 의자를 어디까지 재껴야되는지 토론하더니. 하여튼 지들이 개수작하고 사람죽이는거에는 그렇게 관대하고 욕도안하면서. 범죄나 저지르지마. 18:57

017

2371

좌석간격이 넓은 우등고속도있던데 비싸서 못탔나? 18:57

000

grea

한대쳐놓고 " 니 얼굴~~~~" 한거 하고 뭐가 틀리냐? 18:57

001

suji

뭔 앞뒤상황 더 가관이네… 18:57

000

zigu

반전없는데? 어느 부분이 반전이지? 개망나니 맞네 18:56

010

yes9

카메라 찍어서 올린 사람의 의도도 참.. 나쁘다.. 거기선 찍 소리도 못했을것... 18:56

011

puri

거르지 않고 내지르는 분조장이 제일 문제지만 리클라인이 저정도 되게만들었으면 앞뒤 레그룸을 더 확보했어야지..이거저거 다 문제임 18:56

000

cari

18:56

anyc

장거리에 의자를 젖힐수도 있다 두분다 한성질하시네 18:56

003

supe

18:56

mew1

쉴드불가네요.. 의자를 배려 없이 젖힌게 원인 아닌가;;; 쉴드 치지 맙시다 18:55

010

yjki

조용히 말로 해도 될 걸, 발로 툭툭치며 반말짓거리? ㅋㅋ 18:55

012

topj

이 기사대로라면 남의집에 쓰레기 버렸는데 집주인이 머하는 짓이냐고 승질내면 집주인이 잘못이라는 애기냐ㅋㅋ 18:55

010

dig0

전후 따져봐도 저 여자가 잘못한게 맞음 18:55

010

icca

대가리발로밟아버렸다 나같음 18:55

010

yes9

끝까지 젖히는 건 뒤에 사람 없을때 하라고 만든게 아닐까..... 그리고 어르신도 나이 어리다고 반말로 툭툭 차며 얘기하는건 예의가 없는거다...피장피장이다.. 18:55

020

tnrd

뉘집 딸인고~~~에구제발 부모님들 자식들 인성 교육좀 잘 시키세요. 노년에 저런 망나니 딸에게 어른대우 못 받습니다 18:55

020

zzz4

저런건 나한테걸려야 피똥싸지 18:54

000

surn

대반전?이 단어의 뜻을 모르나보네요 18:54

020

ming

어른이면 어른답게 나이값해라.. 의자 뒤로 젖히는 행동부터 남한테 피해를주는건 맞지만 발로 툭툭 치면서 반말하면 누구나 기분나쁠거고 의자 젖힌 사람이 등치큰 젊은 남자였으면 과연 발로 툭툭 치면서 반말하면서 말했을까?? 별거 아닌걸로 지가 남자라고 나이 더 많다고 기분나쁘게 행동하고 말하는 무개념한 인간을 봐서 이해가 간다.. 18:54

045

tjdt

18:54

ever

뒤에 사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데놓고 먼저 내리니까 불쾌할 수 밖에 없지 딱히 뒷사람이 잘못한 것 같지는 않음 18:53

020

empi

아 혈압 급상승하네.이거 어르신 언어폭행으로 구속해야 되는거아닌가,,세상에 이런 막무가내는 제재가 없으면 이후에도 일반대중에게 여러가지로 민폐를끼칠 듯..법을 제대로 만들어서 이런 행태는 공공의 안녕을 위해 처벌규정과 양형을 엄격하게 해야한다.이건 나라가 밑바닥부터 무너지는 소리다.. 18:53

002

drea

정말 어이가 없고 개탄스럽다.최소한의 가정교육도 제대로 되지 않은 구제불능이다. 18:53

010

skss

뭘 대반전이야 뒤에 사람 뻔히 있는데 저리 젖히고 있는게 정상이냐? 기자 제정신이야? 18:53

050

forl

당췌 어디행 버스임??? 18:52

020

sgt3

18:52

sues

대반전은 무슨 얼어죽을 대반전..첨부터 저렇게 하는데 고운소릴 듣기바라냐 18:52

001

kaun

하옇튼, 별 개딸 비스무리한 것들이 아주 막나가네, 막나가~~ 18:52

000

hees

여자의 태도에 놀라고 오타에 또 놀라고 18:52

000

wind

18:52

ghks

상대방을 개무시하는 행동을 했지만 상대방은 나에게 예의를 지켜야한다? 18:52

020

jeon

두 사람은 계속 그렇게 살아왔어도 상대방이 그냥 져주고 그냥 넘어 가니까 세상을 그렇게 살아도 아무 문제가 없어보였다. 그게 아무 문제 되지않고 정상적인 삶으로 알고있었다. 그러나 자기와 똑같은 사람을 오늘 만난거다. 18:52

010

buba

18:51

jazz

18:51

kidp

어이쿠~ 큰일난듯~ 18:51

000

ibr1

누가봐도 의자를 저렇게 재낀 사람 잘못이 더 크지 무슨 대 반전!? 18:51

0100

doub

반전이 어딨어요? 18:50

010

mipi

18:50

lb28

화가나도 그렇지 ? 나라도 앞무개념 개딸한테 의자를 발로 툭툭치고 가래침뱉고 시비걸고 싶어지네? 그게 먼 죄? 18:50

001

rain

왜 이 기사만 열심히 나오나? 열차에서 뒤로 한껏 의자 넘긴 아저씨는 왜 안 나오는지 궁금하네. 싸우게 하고 싶냐?! 꼭 ?!여성과 남성을?! 18:50

000

cari

ㅋㅋㅋㅋㅋ 상규야 너 페미지? 18:50

000

dski

저렇게 나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앞뒤상황 들어봐도 니편은 못 들어주겠다. . 18:50

020

daeh

어르신들 나이 먹은 게 죄입니다 개념 없는 젉 은 친구 들 많아요 그런 얘 덜 부모 없어요 가정 교육이 문 죄 죠 정치인들이 다 이렇게 패거리 무리로 많 들어 놓았거든요 표 하나 얻을 려고 18:50

010

v429

뉘집 딸 인지... ㅉㅉ 니 부모 욕 먹이는 건 아냐❗❓❗ 18:50

010

sang

한쪽말만 들으면 안되는 이유임... 왠지 뒷자리 어른이라는 사람이 어떻게 했을지 영상지원 되는것 같다... 뒤에서 발로 의자차면 ㅈㄴ 열받음... 특히 영화관이나 강당 같은데 뒤돌아서 바로 주먹날리고 싶음... 참고 참아도 계속 그러는 인간많음 18:50

104

hees

18:50

skys

도라이데쓰네 18:49

000

gast

대통령이 허구한날 자유 자유 외치니까 시도때도 가리지 않고 자유란다. 도덕교육 좀 제대로 해라. 18:49

000

trip

군대 쳐보내자 여자들도.. 18:49

001

bzro

그냥 얼굴을공개하세요 뉘집 딸래미인지 부모가보고 교육좀시키게 18:49

000

haid

이럴땐 버스를 파출소나 경찰서로 몰고 가세요. 그리고 업무방해죄로 고소하고 내려버리세요. 승객은 편안하게 여행할 권리, 기사는 안전하게 운행할 의무이자 업무를 방해받았으니까!!! 18:49

010

muse

대반전은 무슨~!!! 처음부터 저렇게 젖힐생각부터가 정상이 아니지. 고개를 위로 들면 바로 뒷사람 얼굴이 보임. 뒷사람 무릎위에 있는거랑 같은 위치. 저여성이 맨앞자리가 아니고 다른자리일때 앞사람이 저렇게 했다면 과연 좋게 갔을까? 저상황에서 저렇게 말하는걸 대반전이라고 기사쓰네. ㅉ~ 18:49

040

nice

앞뒤상황은 개뿔 가정교육이 빌런을 낳은거지 뭐 긴 말이 필요해. 18:49

010

hanp

18:49

shar

그냥 총기합법화 하자~ 그게 잼있지! 18:49

000

firs

고구려벽화에도 써 있데요.. 요즘것들은 싸가지없다고 18:49

000

sha0

애초에 의자를 그렇게 한다는거 자체가 정상이 아님. 18:48

020

abba

버스회사가 제일 잘못했네...... 각도 조절을 잘 해놔야지. 18:48

020

rose

개념없는건 마찬가지구만..의자를 저리 눕혔다는게 ... ㅋ 18:48

010

kino

옷상의 사진도 노출되었고 신상공개 짐승과같은 저 인격 다 저 여자 가족 지인들에게 노출 시간문제일듯 뒷자리 어른의 자녀분이 해당 고속버스 어느행인지만 올리면 더욱 빠를듯 18:48

010

spik

의자 안부신게 다행ㅋㅋ 18:48

000

kkul

아무리기분 나빠도 다른분들한테까지반말찍찍 내자식이면 호적파고싶을듯 18:48

000

yosu

18:48

kang

앞자리가 조폭이어도 발로 차겠냐 정중히 부탁했어야지 18:47

010

msle

정말 지뢰 피하고 결혼 잘해서 너무 다행이다 18:47

000

osca

어떻하라고는 뭐얌.. 얼마전에 한글날이 였는데… 18:47

000

buba

18:52

wlsd

저 여자도 문제지만 노인도 똑같다고 생각함 18:47

000

hyac

내딸 내마누라 내손녀 내동생 내누나 아닌것에 감사하며 살자. 18:47

010

chsd

또박또박 대드는게 요새 청년 정치인이란 것들 하고비슷하다. 주댕이만 현란한..... 18:47

020

nams

기사 제목 참 ㅋㅋ 18:47

000

chun

뭔 반전? 18:47

000

a122

18:47

rar2

앞뒤 상황이 어쨌든 여자의 행동은 정당화될 수 없다. 18:47

010

gosu

처음부터 등받이 사용 뒷좌석 민폐 주는 행위를 했구만. 18:47

000

vivi

대반전은무슨..당사자가 제보한거 같은데 이런기사는 안 쓰는게 좋을듯요 기자님.. 18:47

010

thda

그아가씨 앞쪽 승객이 그렇게 했다면 불편해도 참고 조용히 갔을까? 18:47

140

as07

반전이 없는게 반전인건가 18:46

000

vale

18:48

jyd0

사진은 뒷사람이 앉아있는데 앞사람이 의자를 풀로 눕힌거지. 양해도 안 구하고. 넌 뒷사람한테 양해도 안 구하고 무례하게 했으면서 뒷사람은 예의있게 말해라? 개인의 자유는 타인의 자유를 침해할 때 끝나는 거라했음. 밀 형님이. 18:46

010

ysmo

나같으면 머리위로 발 올렸음. 18:46

020

kang

무제한젖히는 의자를 방치한 채 운행한 버스회사 잘못이다. 애시당초 분쟁의 소지를 제공한거지. 18:46

000

usap

18:46

ohj9

대체 밀림에서 살다 온 사람인지.뭐가 잘못된건지를 모르는구나. 큰일이네... 18:46

000

kjk0

여러가지한다~관상은 과학이라고 ㅉㅉ 뒷좌석 어르신이 정중하게 한다고 개념없는 여자가 개념이 있어질까? 기자야~원인제공은 의자를 발로 툭툭차며 반말로 혼낸 어르신이 원인제공이 아니라 본인 편하자고 개념없이 의자 눕혀서 뒷좌석 승객한테 피해입힌 저 생각없는 여자가 원인제공이란다~버스기사님이랑 다른승객들이 존댓말로 정중히 얘기해도 반말 찍찍해가며ㅉㅉ여자라고 못때릴거 아니까 개기는것도 웃긴데 그러다 남녀평등하게 대하는 사람만나면 쳐맞는다...민폐 끼치며 다니지마라... 18:45

020

heej

앞뒤 다 들어봐도 앞에 녀니가 잘못했구만! 첨부터 뒤로확제친거 자체가 욕처먹을일이지! 18:45

010

june

사돈의 팔촌의 사돈의 팔촌으로도 엮이고 싶지 않은 부류.. 18:45

010

grac

18:45

ost9

이런 몰쌍녀는똑같이 앞자리로 옮겨서 좌석을 있는데루 눕히고 가는겨... 18:45

010

ji_y

기어 중립할 필요도 없네 공공장소나 마찬가지인데 지 혼자 편하게 갈꺼면 자가용을 타던가 18:45

000

kimj

19:00

rosa

에고 젊은사람이나 어르신 서로 존중과 배려가 없었네 18:44

114

bull

의자 먼저 젖혔자나? 당해도 좋게 말해야한다 뭐 이런거냐? 세상 참 편하게 사네. 나는 막 행동해도 상대는 좋게 말해줘야하고. 18:43

131

kjh9

꼰대들 시비걸면 무조건 쌍욕으로 대응하는게 맞다 ᆢ나이 80 90을 처 먹어도 꼰대들은 무조건 쌍욕부터 해라 ᆢ그게 정답이다 18:43

238

drac

자 이제 앞의 상황을 이야기 해보자!! 먼저 의자 제꼈어!! 그 전엔?? 무슨 상황이 있길래 잘못한건 맞지만이라 말하는게지? 18:43

000

yiho

이런경우 중국의조언은 이러하다. 양당사자들이 예의를 지켜야 한다? 18:43

000

rio2

여자가 용감하네. 저 노인이 열받아서 뒤에서 뚝배기를 깰수 있다는 위험감지를 못하네. 등치큰 나도 뒤를 경계하면서 사는데 여자가 용감한건지 평화에 쩔어서 세상 무서운줄 모르는건지 18:43

010

popc

처음부터 지가 잘 못 해놓고 뭔 변명 지가 뒷사람 생각 안 하고 젖히지 않았음 저런 논란이 생겼겠냐고 애초에 잘못 해 놓고 피해자 코스프레냐?? 18:43

000

k2st

권리는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주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건 남용이죠. 의자를 젖힐 땐 뒤사람에게 양해를 구하거나 불편함은 없는지 체크하는게 먼저인겁니다. 18:43

000

lsk9

아싑다 내 딸이 아니라 다행이다 여자냐 참 18:43

010

dyef

예의, 배려를 따지기 이전에 저건 복수하는 거 같음. 처음 뒷자석이 먼저 예의없게 굴었다면 사과부터 먼저. 18:42

002

cjdd

18:43

yim3

강아지도 저정도는 아니다.^^ 18:42

000

pgtc

임금 탓하기전에 여성은 사회성이나 생각해라 18:42

000

cgki

반전? 의자 눕힌게 먼저인데 무슨반전? 18:42

000

ksk9

18:42

pyjs

저여자애 누워가면서 올리고 싶어도 못올리고 엄청불편하게 갔을듯ㅋㅋ 좀착하게 살자 18:42

010

dimo

뭐가 대반전인데? 18:41

000

jang

앞,뒤가 어찌됐든 거친말투가 생활화된것같네,,,,, 18:41

000

ics3

기사 내용에 반전이 없는게....대반전이네..... 18:41

010

jbas

원인제공했구만 뭘 잘했다고 18:41

010

kimj

18:42

dizz

저걸 변명이라고 하고앉았네 솔직히 올린사람 성별이랑 나이가 좀 궁금하다 애초부터 바이럴담당 한패 아닌가 의심되거든 18:41

010

cty1

원인 제고자인 인성파괴자 민폐녀가 잘못이다. 18:41

010

daeu

광역버스나 시내 좌석버스도 뒤에 사람있음 거의 세우고 앉아있지 의자 눕히지 않아요~기본이 안된 태도라고 봅니다.발로 차기전에 알아서 바로 잡았어야지.뉘집 자식인지 부모 욕먹게 하는 행도인것을~ 18:41

020

mg91

반전이 없는게 반전인거지? 18:41

010

bhm4

전주발 버스 18:41

000

dlen

남성의 국제결혼만 증가하는 이유 18:40

100

woog

추가적으로 욕 처먹을 행동인데? 18:40

000

miri

양말벗고 머리위로 발올리면 된다 18:40

010

suho

먼저 침대질한건 맞네. 뭔 혓바닥이 길어. 18:40

000

youn

18:40

yoon

18:40

jk00

내 옆에 있었으면 입을 찢어놨을텐데 18:40

010

yah3

권리만 찾고 의무는 하지않는~~이기적인 18:40

000

jkh0

울나라 페미들 한테 무제한으로 섹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하라. 18:40

000

defg

만들때 거지같이 만들었서... 18:39

010

choi

반전 1도 없는데 18:39

030

mang

내앞사람이 저렇게 젖혔는데 너무 황당해서 나같아도 정중하게 이야기 알할것같은데, 나같아도 승질날듯 심지어 새파랗게 어린애가 그러니 어른입장에서 발로 툭툭안치겠냐 18:39

001

bhm4

어른이 어른다워야지. 재수없게 말하는 인간들이 있더라. 18:39

003

kwak

의자를 왜 눕히지 못한다는 한심한 인간들아..뒷사람 없으면 확 젖히고 누워서 가도 누가 뭐라 하냐? 최소한 자유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이지.. 18:39

000

haha

반전 같은 소리 하고 자빠졌네. 정상적인 사람은 애초에 뒷사람에게 피해 줄까봐 의자를 저렇게 하지를 않아 18:39

030

kd57

고속버스가 전라도행인가요? 18:39

003

jams

저렇게 재껴서 누웠다는 자체로 이미 상황끝인데. 뒷저석 어른이 발로 툭툭찼던 반말을 했던 그게 중요한게 아님. 18:38

020

rice

18:38

post

페이스북에 보니 저것 공감 댓글도 있든데, ㅎ 18:38

000

jk_5

옛날에 고속버스 탈땐 뒤로 끝까지 젖혀도 뒷사람 불편하지않을 정도였는데 요즘버스는 다른가 그런일이 없었는데 18:38

000

chjw

기자양반 이런 씨잘때기 없는 해명 보도는 필요 없습니다. 18:38

000

qkrg

18:39

psh0

나라꼴 앞으론 더 험할꺼야 집안 교육들 잘 하세요 우리집부터.. 18:38

000

octo

눕히지도 못할거, 왜 의자를 저렇게 만든거지? 18:38

000

soma

18:37

ksgu

버스기사님의 재량으로 뒷자리 어르신들의 좌석을 다른곳으로 이동시켜 드립시다.. 민폐녀 앞자리로요..... 18:37

010

jaew

18:53

anai

대반전 어디에? 18:37

000

park

이런건 어디서 태어난겨?? 참나원!! 18:37

000

dull

버스회사 설계회사나 운송회사가 더 문제인것 같은데.사용 못 할걸 만들어 두면! 18:37

001

ladc

뒷사람이 반말을 했든 안했든 일단 뒷자리에 사람있는데 저정도로 의자를 눕히고 있다는 것 자체가 예의나 배려라는 것을 아예 생각안한 .... 18:37

010

sj_h

한마디로 정신병자여. 18:36

000

smec

이 논란거리의 최대 수혜자는 이상규 기자님입니다. 18:36

000

chjw

먼저 원인 제공을 했으면 거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지. 18:36

000

wnsg

18:37

dsps

껄껄 18:36

000

jiwo

페미니스트일듯 18:35

000

crys

추가 증언을 봐도 여자가 먼저 잘못한듯.. 18:35

010

ladc

18:36

powe

대반전??의자를 젖히기전 양해만 구했어도 ...무슨 반전이지?! ? 기사제목 참...한심한 수준 18:35

000

mrdo

18:35

ikhy

선을 넘는 너무 넘었어 18:35

000

hana

18:35

park

결국 원인제공했다는 팩트 18:35

000

gusw

저정도 의자 뒤로 젖혔음 좋은말로 올려달라고 나도 못한다 18:34

010

ryui

뭔 개소리야 기분 나쁘면 그리해도 되는겨? 힘쎈 남자가 앉아 있었으면 그랬을까? 정도가 지나쳤어 그냥 혼나야함 18:34

010

vkfd

에휴 18:34

000

joon

19:22

1

jsi1

가정교육도 학교교육도 못받았군... 18:34

000

hans

그래도 그렀지, 젊은 애가 벌써부터 미쳤네, 참 딱해보인다. 부모 속 꽤나 쎀히겠다. 18:34

000

cool

저걸 들어도 저 여자가 먼저 저렇게 젖힌것이 발단이다 저 여자가 미친거는 변함이 없다 18:34

010

kwak

성격 좋은 분들 만나서 그렇지..그렇게 누워 갈려고 하는데 그냥 반 죽도록 터지고도 남았다..할아버지 할머니 뻘인데 욕시즌하는 거봐라..가관이다.. 18:34

011

jaew

18:35

lkmo

뒤에 사람이 있는데 저짓을 했다는게 정상이냐 18:34

010

whdl

먼대반전 여자가 구더기지 18:34

020

soma

그럼 애들이랑 노인이랑 같이 반말하고 맞장떠야 평등한 나라니? 기자야? 18:33

001

eros

머가 대 반전이지? 18:33

010

jerr

저 짓거리를 당했으면 당연히 발로 차고 욕도 하는게 정상인데 무슨 성인 군자도 아니고 저게 쉴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그 사고 체계가 놀랍네. 18:33

010

leel

얼굴공개안하시나요? 18:32

020

noel

기자 양반 저 여성에게 돈 받았냐? 쉴드 쳐 주고 말아. 뭐가 먼저 문제인지 몰라? 18:32

031

bye7

안하니만 못한.. 이래서 못배우면 구분도 못한다니까 18:32

000

hllp

좌석에게 힘내라고 응원합니다~ 18:32

000

will

18:31

leej

근데 의자 젖힌 게 큰 잘못도 아니고 그냥 죄송한데 의자 좀 앞으로 당겨주세요 너무 낍니다. 이렇게 말하면 되는 거 아님? 왜 초면에 반말하고 툭툭 쳐? 18:31

216

ltk8

18:31

kak0

저런건 어떻게 자라야 저리되나? 18:31

010

lswo

저랄지 했는데 안쳐맞은게 다행이지 18:30

010

msna

어이없네...정말 민폐네 18:30

000

att2

아무리 봐도 확 제낀 여자가 잘못한건데? 실드 치지말라 18:30

0101

cher

18:30

pasc

망나니 맞네.. 18:30

010

2311

요세 기자분들 오타 엄청나네요다 쓰시고 확인한번 안하시나봐요 18:30

000

entl

비오는날 먼지나게 맞아야지 정신차리려나.... 18:29

000

pai8

우와 둘다 꼴베기싫다 ㄷㄷㄷ 그래도 여자가 합기도 유단자인가 세상 무서운게 없나보네 밤길 조심해야할듯 ::: 18:29

000

craf

18:29

vung

내가 저여자앞좌석었으면 침대로 만들어서 누워서 간다 18:29

000

vale

귓방망이 한대 맞으면 베스트 슬립임...인권, 법이 가해자들을 보호해 주니 이 모양, 이꼴이 된 것...저런 애들이 결혼해서 부모되면 진상 학부모 되는 것 18:29

000

jumo

대가리 안친걸 다행으로 생각해라.. 18:29

010

aqud

18:29

ican

원인 결과를 따지기 전에 의자를 자기위주로 과도하게 젖힌것 자체가 사회적 일상 규범에서 벗어난것 같네요. 18:29

000

g106

어쨌든 먼저 잘못한거잖아요.. 18:28

000

dsaa

여자들이 보면 입만 살아서 1대1 다이다이로 남자하고 붙으면 한방맞고 울고불고하는데 참..인권이 좋아 18:28

031

ljs7

부모가 제대로 교육안했으면 저러지 18:28

010

star

저렇게 누우면 발로 차야지 그럼 그냥 두나 18:28

000

my37

손에 뺨이 맞았다는 대전 관평동 미용실 주인과 비슷한사고방식을 가지셨네요 대단히 억울하시겠어요 18:27

020

dwye

18:27

jose

반전은 어디에?? 18:27

020

romy

쟤는 발로 찬 어르신 아닌 다른 사람들에게도 함부로 말했음..쉴드 불가임 18:27

001

jaew

18:33

aqua

반전이라길래 뭔가 했더니 참나 어르신이 손뻗을 공간도 없이 저렇게 뒤로 젖혔는데 발로 툭툭 칠 수 밖에 없는 상황아님? 손으로 뒤통수를 후려갈겼다면 이해가 갈만하나 이건 백퍼 저 여자 잘못임 18:27

000

memo

18:27

cast

18:28

conq

뭐가 반전이야? 첨부터 불편하게 젖헜으니 뒷사람이 열받은거지 18:27

000

powe

아니 20대한테 70대가 무슨 존대말을 해야 하는지... 나이 차이가 별차이 없으면 반말이 불편할수도 있는데... 저건 조부모뻘인데... 뒤에 사람이 있는게 뻔히 보일텐데 저렇게 심하게 젖힌걸보면 그냥 미친X 인듯... 지 부모에 부모보다 나이가 많을텐데... 막말로 지부모보다 나이가 어린사람이 반말하면 불편할수 있어도... 나이 30살이상 나는데 반말이 불편하면 한국에선 살기 힘들듯... 18:27

010

subs

자신은 존중 받기 바라면서 타인은 존중하지 않는 저 이기심과 자기중심적 사고. 전후 사정을 고려하고 보더라도 민폐녀가 백번 잘못한 게 맞다 18:27

020

cher

어르신들이 너무 착하다. 18:27

001

chol

애초에 먼저 의자를 저따구로 제꼇으니까 뒤에 사람에 발로 찰 수밖에 없지. 18:26

010

dong

얼굴 공개 해라 18:26

000

fait

누가 신상 좀 털어주세요 18:26

000

cjyy

원인제공 했자나 상식이 있는 행동이었니? 이것도 쉴드라고 치고있다 ㅋㅋㅋ 18:26

010

emma

18:26

es68

나이쳐먹고 벼슬인것마냥 무례하고 몰상식한것들 많음 18:26

326

elql

18:31

solo

얼마전에 고속버스탔는데 의자뒤로젖쳤는데 조금젖쳐 아무말안함 내. 무릎에 닿지만않으면 괜찮다고생각했는데 18:25

000

jmh8

18:25

suzy

18:26

hyei

뒤에 아무도 없을때 눕히라거 그렇게 만든거지..공중도덕예의범절밥말아먹었네 툭툭치는게 기분나쁘면 처음부터 안그랬으면 됐잖아 18:25

010

kwak

모든 좌석 다 고정시켜라..뒷좌석 사람 없을 때 편히 젖힐 수 있도록 만들었는데 이기적인 인간들 때문에 젖힐 자유도 빼앗기는 한심한 인간들아..진짜 사회의 악들이다..ㅉㅉ 18:25

000

twob

18:24

raba

어르신 양반이시네~~~ 나같았음 발로 차는거에서 안끝났다.사람 숨도 못쉬게 의자 젖혀 놓고는 무슨!!!그렇다고 어른한테 십원짜리 욕하는게 머리가 정상이냐!!! 18:24

020

para

발로 차는것도 잘못이고 어리다고 무조건 반말로 하는 것도 잘못한거다.그러나 저런 행동은 더욱 큰 잘못이다.저정도로 행동한다는건 누구도 두렵지 안다는건데 세상이 얼마나 무서운지 좀 알게 해줄 필요가 있어보인다. 18:24

000

fdcb

반전 어딧어? 18:24

000

ajho

나같아도 발로 찬다..왜냐면 저런 인간들은 말 좋게 해서 처듣질 않음..견주들도 그래요..입마개,목줄 하라고 해도 들어쳐먹는 인간들 내 생애 단 1명도 못 봤음..걍 디지는게 애국 18:24

050

nlsh

세상에 쏘시오들 많으니... 18:23

000

jaeh

왜 멀쩡한 주먹 놔두고 입으로 싸우냐, 나같으면 상호 책임묻기 없기 각서 쓰고 그 자리에서 바로 관자놀이 엘보박고 옥수수 털어버린다. 10초 내로 급 공손 모드 전환 가능하다. 주먹으로 싸워 주먹으로. 18:23

001

lsk2

더불당 지지자 특징은 주댕이는 세상최고의. 휴머니스트 하지만 실생활은 세상최고의 갑질리스트 18:23

000

aste

걍 사이코 둘이 만난거지.ㅋ 누구 잘못이냐 따지긴 어려울듯 18:23

000

dkq1

J TBC의 시각이 이런건가??? 도대체 말이 되는 얘기를 해라 18:22

040

gart

이기적인 인간들로 문제여서 비행기도 고정한다더라 눕히지 못하게...안락한 좌석 만들어 줬더니 배려는 없고 나만 편하면 된다는 이기적인 생각...출이반이다...쯔쯔 18:22

020

wjdt

18:22

cher

얼굴공개해라. 18:22

000

leve

의자를 저 지ral해놓는데 어찌 정중하게 말합니까 18:21

010

sha1

정상이 아니고 아픈 여성일듯 18:21

000

km32

18:21

youn

말이곱게나가냐?ㅡㅡ웃기고앉아있네 18:21

010

thta

선빵쳤으면 쳐맞을 각오해야지. 이스라엘은 매너있게 대피시간까지 줬고. 하마스가 아기들 토막냈다고 하던데. 18:21

000

min1

하여튼 여성들은 지들 생각밖에 못함... 군대가서 공정함을 배워와라. 공정하게 국가한테 강간당하고 와 18:21

000

zemi

어디가 반전? 18:21

010

kara

이따위 속사정을 기사 써주네 참나 18:21

030

didd

대반전은 무슨..... 18:20

020

siye

의자뒤로다넘겨도 저렇게는안되는데 이상한디 ᆢ 18:20

000

hi14

"어떻하라고"는 뭐지....기자가 쓴게 맞나? 18:20

001

krak

18:20

pejk

처음에 이정도 의자를 젖힌거 자체가 말이 안되는 행동 아닐까요? 정말 자기밖에 모르지 않고서 이럴 수가 없음 살면서 저런 사람은 한번도 못봣음 뒷자리 사람이 맘에 걸려 본능적으로 완전히는 못 젖힘 18:19

080

lsk2

18:19

toon

의자를 젖히는 게 자유라면 발을 편하게.두고 가는 것도 자유니 발을 의자 위로 올리시지 이에는 이 눈에는 눈 18:19

050

anch

메너 빵에 4가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18:19

000

ahsi

대반전은 없네.. 18:19

000

2min

내가볼땐 올려달라고 좋게 말했어도 저랬을거같음 보통아니네 ㅋ 18:19

020

pald

18:19

thec

문제의 근원을 봐야지.쌍방은 아님~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의자를 그런식으로 뒷사람 신경안쓰고 확 재끼지는 않음.. 인성이 ㅉㅉㅉ 18:19

010

topi

18:18

r196

개딸이네 18:18

010

s254

상황으로 봐서는 거짓일 가능성이 큼. 그리고 저 정도 행위가 정당할 수 없음. 정말 개념 X 18:18

000

kims

18:18

gago

그렇다고 해도 너무 진상이었음 18:18

010

kjy9

면상이 궁금하다 진심! 18:17

000

vict

ㅋㅋㅋㅋ 저런것들은 갱생불가임 18:17

020

jsko

그리고.... 뭔 대 반전? ㅋㅋㅋㅋ 기자님은 저 여자편?? 18:17

040

bkpl

이 여자 사진으로 보니까 안전밸트도 풀어놨네 18:16

000

lsk2

중요한건 처음에는 민폐남이라고 하다가 은근슬쩍 민피녀라하는 강아지 기자들이 더 문제인 입니다. 18:16

022

orik

그냥 노인간 플레이인데 ... 쉴드맞아이게? 더 욕먹이는거같은데..진짜 본인이 올린건가... 정신이상자같네 18:16

000

pje4

어느 부분이 대반전이지? 의자 젖힌 여자가 무조건 잘못한건데 그것도 뒷사람 탓이라는건가? 기자가 저 여자랑 뇌구조가 똑같나? 남한테 피해끼치면서 막무가내로 나오는 인간한테 예의있고 공손하게 얘기해야된다는거야? 18:16

0120

puh2

아니 기자라는 인간이 '어떻하라고' 실화인가요??????? 18:16

030

bnjh

막가녀를 휴게소에서.....버려 버려라....용산당인듯.... 막가네..... 18:16

000

snsu

18:16

lilc

그냥 의자를 뒤로 젖히는 기능 자체를 없애라. 그러면 아무런 분쟁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좁아터진 곳에서 그따위 기능은 뭐하러 만들었냐? 넓은 공간을 쓸 수 있는 버스에서나 그 기능을 넣어라. 18:16

030

kwon

이런것들때문에 분노조절이 안돼 내가 18:15

000

jsko

먼저 본 기사보다 말이 오고 간 이 번 기사내용이 더 충격적이다 와 대박이네 정말 주변에 저런 인간하고 얽힌 사람들은 세상 피곤하겠다 쯧쯧... 18:15

000

bsy9

18:15

jkj8

사람의 두뇌가 아님 동물의 두뇌임 안타깝다 18:15

020

kjh0

기자 이따구로 기사 쓸래? 뭔 대반전? 진짜 짜증 화 나네. 기자나 이여자나 똑같네. 18:15

020

kohz

여자들은 자기가 먼저 잘못 해도 상대가 정중하게 나오지 않으면 상대 잘못으로 몰아감. 하튼 존나 기적의 논리긴한데 이게 먹힘 ������ 18:15

010

tnfu

모두 문제!!!! 나이 있다고 반말먼저 하는 꼰대들도 문제이고... 젊은 것들은 대화가 아니라 자신이 유리하고 쉴드치기위한 반박을 하는 말만 하니 사태가 저지경이 되는거다. 18:15

000

esky

앞뒤 상황 설명한다더니 원래 알고있던거하고 다른게 뭐임?? 18:15

000

segu

아무이유없이 처음부터 의자를 툭툭찬거라고? 과연? 알츠하이머나 수전증 아니면 떠는 증상 통제안되는 그런거 아닌 이상 애도 아니고 괜시리 의자를 왜 툭툭 쳤을까? 생각해봐라..두사람다 잘한거 하나없다.. 18:15

001

kost

이게 기사야? 18:15

000

sant

Mi친 nyeon이 자꾸 늘어나는구나. 18:14

010

jhok

이걸 쉴드라고 18:14

020

mimi

맘카페가봐 비행기 자기자리 뒤로 제친거 잘못이냐 하는질문에 여자들 거의 아무잘못없다! ! ~로 지들끼리결론내리더라 그거보고 하. . . . . . . 돌은자들이 많네 싶더라 매너도 예의도 배려도없다 맘카페 레전드는 저녁10시전까지는 아파트에서 뛰어도된데 자기들도 자유이용권리가 있대나 뭐래나 18:14

100

shin

18:16

asam

20:01

ldsg

사형 ㄱ ㄱ ㄱ 노답이다 18:14

000

real

저렇게 뒤로 확 젖히면 발로 툭툭 치면서 뭐라 충분히 할 수 있지 더구나 새파랗게 어린 애가 그러는데 얼마나 더 어처구니가 없었겠어 비하인드가 있어도 그 여자가 욕 먹을만 하구만 18:13

010

raro

18:13

bsy9

18:13

hydr

이걸 쉴드라고 쳐줄려는거부터가...ㅋㅋㅋㅋ어이없어서 할말이 안나온다. 18:13

020

tsun

애초에 욕쳐먹을 짓을 해놓고 욕했다고 예임병이네 18:13

010

mhju

이 여자는 부모나 윗어른에게 반말을 듣고 자라지않았나? 우리말의 존칭은 먼저 자신보다 연령이 많은 사람에게 하는 것이 기본이다. 골때리는 사람들이 넘쳐나는 세상이다. 18:13

010

shas

휴게소 까지 저렇게 간거냐??거기서 할아버지가 발로 친거고?? 할아버지 한참 참으셨네 18:12

011

limc

군대등 사회에서 좀 훈육을 받아야 하는데 헌재가 위헌이라니 망아지처럼 날뛰게 될 겁니다. 18:11

000

soru

18:40

eter

어르신들 방생 안되게 의자에 묶어두지 그랬어요. 의자를 저렇게나 사랑하는데 둘사이 갈라놓지 말고 평생함께하게 18:11

000

craz

18:11

wjch

18:10

beau

애초에 뒤에 사람이 있는걸 뻔히 아는데 저정도까지 젖히는 건 뒷사람을 완전히 개무시하는 행동이지. 자유와 방종은 구분하자. 남에게 피해끼치면서까지 자유 누릴 권리는 누구에게도 없다. 기자도 참 쓸거 없네. 편들 일이 따로있지. 18:10

010

were

18:09

szx7

발놓을 자리 없으니 좀 걸칠게요 하면서 앞좌석 등받이에 발 올리지.바로 얌잔해질텐데........ 18:09

010

kman

18:10

smou

������ 은 무서워서 피하는게 아니야 요즘 ������ 들이 너무 많아 18:08

020

2362

ㅋㅋㅋㅋㅋㅋ의자 저딴식으로 해놨는데 뒤에서 찬게 잘못이라고 하는 인간은 내가 길가다가 어깨빵 조져도 나는 내 갈길 가는데 부딪힌 니가 잘못이니깐 그냥 고개 푹 숙이고 죄송합니다 하고 그냥 꺼져라ㅋㅋㅋㅋ 18:08

0110

wndm

18:09

kje6

요즘것들은 진짜.....노답!!!안아무인 18:08

000

jeen

정중하게 말해도 같은 상황이 날것 같은데 18:08

000

kwfk

나라면 앞좌석 팔걸이에 발 올렸다. 원래 그렇게 하라고 만든거라서. 요즘 꼬맹이들은 논리같지 않은 논리로 자신의 부끄러움을 덮으려 한다. 말을 받아치기만 하면 제 할 말을 다 한 줄 안다. 이게 다 한국 교육이 대학입시에만 중점을 둬서 그런 것이다. 교양을 쌓아야 하는데 찍기 요령만 터득하니 빈약한 논리로 무장되는 것이다. 18:08

040

poht

민폐 오브 민폐녀 18:08

030

liqu

뒷자석 동의없이 의자 확 재껴서 뒷자석 공간 다 침범해놓고선 적반하장이네 뒷자석이 자기공간이 불시에 침범 당해서 불편한데 그럼 고운태도로 나가?!! 이런걸 바로 네가지가 없다고 하지 아마!!! 권리로 따지면 뒷자석이 먼저지 배워먹은게 저 따워라니 18:08

020

himo

개여자네 사료 먹어야지 자식이 잘못되는건 다부모탓이다 18:07

010

dres

애초부터 그만큼 의자를 젖힌 행동이 잘못이지 무개념 행동을 하면 당하는 사람은 정중히 얘길해야 하냐 대접받고 싶으면 그랗게 행동하라고 저 민폐녀 본인이 얘기하고 있네 본인이 한행동은 무개념이라도 상대는 개념있게 자신을 대해냐하나 어처구니 없네 공중도덕을 지키지 않을거면 지가 차를 갖고 다녀야지 어디서 적반하장이야 18:07

020

noto

나라면 저런 의자꼴로 앉아 있음 제정신 박힌 인간으로 안 보이기 때문에 고운 말 안 나온다.솔직히 말도 걸기 싫은 인간유형이라 발로 차던가 머리부분 툭툭칠 듯. 18:06

030

kti6

첨부터젖힌게문제지ㅡ모가반전이야?미친기사 18:05

0111

hong

요즘 나이 좀 먹었다고 반말 찍찍하고 교양없이 하는 노인들 많다. 18:05

011

zzan

어른들도 잘한거 없어요. 나도 중년이지만 창피하네.왜 첨부터 반말을 해서 사단을 만들어요? 이러니 젊은이들에게 꼰대 소리 듣죠!!! 젊은 사람들 질책하기전에 어르신들도 말씀들 예쁘게 하세요. 18:05

020

akan

뭐가 대반전?!!! 18:05

020

dyd3

반전이구나 생각했는데...갑자기 저정도로 젖히면 욕 나올수 있다. 여자가 먼저 피해를 준거 맞다. 18:05

000

jong

18:05

su00

예한테는 말 잘듣는 기사달린 리무진이 필요할듯 18:04

000

kimd

고속버스 맛나요? 아니면 시외버스인가요? 다릅니다 기자님 18:04

000

gold

반성이란게 없네 ㅋㅋㅋㅋ 18:04

000

myh0

18:04

pass

쟤 앞자리 좌석을 5배주고 사서 똑같이 의자 뒤로 확 제껴주지 18:04

101

harm

차 제대로 좀 만들어라. 의자 용접으로 딱 각 나오게 90도로 고정하고. 18:03

000

chdk

그러게...나이를 처먹는다고 다 성인은 아닌데말이야..실드친다고 낸 기사글에도 타협점이라곤1도 찾아볼수없는데 왜 사람도 못되는게 사람취급받으려는지; 18:03

001

zzar

이걸 쉴드라고;;; 애초에 저러지 않았으면 생기지도 않았을일잉여. 차량 운전하는데 무단횡단으로 갑자기 뛰어들어서 사고가 날뻔해서 쌍욕 박아줬더니, 저 사람이 욕해서 나쁜넘이에요하는 것하고 뭐가 다르냐? 애초에 무단횡단을 하지마!! 18:03

000

xxxx

저정도 눕히면 욕나올만 하지 않나 기본이 안됐구만 몰상식하다 18:03

000

bata

이런 기사 쓴 기자 정신상태 의문…매일경제 신문 수준.. 18:03

000

good

저 여자가 영숙이면 대박~~~ 18:03

000

back

원인제공은 민폐녀 잖아 애초에 안그랬음 뒤에 아저씨가 발로 찾겠음? 18:02

000

zera

여자가 빡쳐서 촬영자 및 최초 유포자 고소해서 고소당할까 싶어서 출구전략 짠 거네 ㅋㅋㅋㅋㅋㅋㅋ 머리 굴리느라 애썼다 ㅋㅋ 18:02

000

dung

반전같은 소리하네. 가만있는 여자 좌석을 찬거냐? 시원하게 뒤로 눞히니까 그런거자나. 그게 뭔 반전이야 ㅋ 기자 으이구 18:02

000

para

오늘도 평화로운 헬조선 불반도 18:02

000

cjha

근데나도나이먹었지만나이값못하는사람많이있다지행동이분명잘못인데도지가잘했다고우기는넘많이보았다젊은친구들에게욕안먹을려면행실똑바로하고살자다른사람들욕보이지말고철없는노인내들아 18:02

000

good

티비에서 육성까지 들려준 뉴스기사 보고 어찌나 화가 나던지 .. 젊은 여자애가 말도 안되게 대드는 배째라 논리 ... 무식해서 용감한 느낌이랄까 .. 요즘 상식 없는 인간들이 너무 많음 18:02

000

metr

반전 없는데?머가 반전이지?기자양반아??? 18:02

000

dldn

공공을 위한 버스임 불편하면 택시타고 다녀요~ 그리고 이런 빡도는 기사를 기사라고 내고 돈 받아먹으믄 좋으십니까? 저 아가씨 한번 더 매장시키려고 기사띄우는건가? 그럼 인정~ 18:02

000

kang

뒷자리도 일정영역에 대한 권리가.있는데 침해되고 자리영역에 침범해온건 차도 정당한거다 알간? 18:02

000

up85

골때린다...앞뒤 다 잘한거 없다. 근데, 도착지까지 마응 불편한것보단 시간지나 못이긴척 올리고 편하게 가지. 분노조절 안되는 망나니네 18:02

000

bata

누가 저여자 버스 탈때 따라가서 의자 확 제끼고 무슨말 하는지 또 얼굴표정 보고싶다..진짜 궁금함. 18:01

000

happ

뒷자리가 갑입니다 의자에 대고 다리 떨면 그만큼 짜증나는게 없음 18:01

000

jis9

뭔 대반전??? 18:01

000

jong

뭐가 반전이야?? 그럼 가만히 잘있는거 발로차고 시비걸었을까?? 뒤로 재끼니까 발로 툭툭 했겠지 18:00

000

xxka

18:00

craz

18:00

blue

대반전이 어디 있나, 제목 낚시질도 작작 해라. 자리를 눕히기 전에 뒷사람에게 양해를 구하는게 먼저지. 어디서 가정교육도 못받은거 티 내면서 무개념을 시전하는데 반말로 쉴드를 치려고 하나. 윗집 아저씨가 같은 땅위에 지어졌으니 이것도 내 자리다 하고 기자 양반 자고 있는 자리 위로 벌렁 드러누워도 정중하게 얘기해보시오 18:00

020

hoya

쌍욕들어도 할 말없는 행태구만.신상공개해서 개망신당하길.저런게 왜자꾸 세상밖으로 기어나오냐.쓰레기들은 집구석에서 부모랑 지지고 볶고 살란말이다. 18:00

010

unde

18:00

zubu

이재명 유창훈 구속 18:00

000

h590

광역버스타고 앞좌석에 정중히 의자 조금 세워달라고 부탁하니 젊은분이 미동도 안해 내가 자리를 옮김.같이사는 세상 조금씩 양보하고 배려하면 참 좋은세상인데. 18:00

000

hss9

저렇게 확 드러누워버리면 예수님이 아닌이상 좋은말 안 나갈거 같은데 17:59

000

ksm4

민폐녀답네 요즘것들. 쯧쯧 17:59

000

kig8

그래도 쓰래기 17:59

000

link

응 어쨌건 원인 제공자 맞아. 샤따마우스 !!! 17:59

000

love

17:59

ykka

어쩌면 이런 인간이 태어나냐 17:59

000

ceph

애초에 또라이한테는 예의 따위 필요 없는거 아닌가? 먼저 선빵 처놓고 뭔 예의를 따짐? 17:59

000

nooo

나도 당해본적 있는데. 뒷자리에서는 토나올정도로 답답하고 견딜수 없더라.기본 공중도덕심을 기졌다면 첨부터 한껏 젖치고 않는 사람이 잘못! 17:59

000

jink

혼자 편하게 살거면 사람없는곳에 가서 쳐박혀 살어 17:58

010

yum0

미 치 여 자 네 ~ 자 기 는 안 늙는 수단이라도 있는가? 17:58

000

kate

가정교육 잘 시켜야지! 학교는 예절 이런걸 너무 안가르쳐!먼저 인간이 되야지 17:58

010

ybm1

저 배에다 볼링공으로 2m높이에서 투하 ㅡㅠ 17:58

000

lesa

애초에 싹아지없이 젖히고 앉았구만 뭐가 반전이야? 싹아지 밥말아먹은 가시나구만 그따위로 인생살지마라 주변사람 피곤하다 죽는날까지. 17:58

010

choc

의자는 모르고 했을수도 있지만 나같아도 발로 툭툭 의자 차면서 반말로 야 올려 하면 기분나쁘겠는데 17:57

000

doct

17:57

sohy

이게 뭔 대반전이야;;;; 제목 그렇게 쓰지마세요 17:57

000

good

앞좌석이 뒤 좌석 사람 무릎까지 젖혀지게 눕는다는게 정상행동이란 말인가 ~ 피해자가 뒷사람인데 저런 상황이면 화가 나서 절대 곱게 말이 안나갈거 같은데 .. 저런괴물이 앞에 앉은 거 자체가 불운 ... 욕 안들은 것 만해도 다행으로 알아야지 17:57

000

wnsd

이걸 기사라고 끄적이는 거냐? 그냥 쓸거없으면, 그냥 있어라. 니 애비 에미가 이꼬라지를 당하면, 기사쓴 너는 어떨거 같니? 참 mg mg 하니 별게 다 고정개념을 깨는줄 안다 17:57

011

astr

저 여자가 진짜 이상하긴한데... 60대 이상 남성 노인 중 무슨 말을 해도 화내는 식에 다정과 매너라곤 눈꼽만치도 없는 분들이 많기도 한것같음.. 17:56

001

mado

ㅋㅋ 소설 쓰네 기자양반먹고 살기 힘들다 17:56

000

yac0

이걸 승객들 잘못으로 몰고가네, 버스회사에서 의자 수리안해서 저정도 젖혀지는건데, 돋받고 운행하면서 시설점검 수리안해서 괜한 고객들 다툼 만든 버스회사가 젤 잘못한건데, 보통 의자 저정도로 안젖혀지는데 17:56

000

sin_

결론은 그 나물에 그 밥 17:56

000

seun

근데 의자 다 젖힌기 큰 문제인가요 …? 저는 항상 다 젖히고 자는데요 .. 그게 왜 시발점인지 잘 모르겠네요 다 젖혔을 때 좀 올려달라고 예의 없게 말한게 잘못인 것 같은데요 17:56

003

ever

근데 솔직히 잘잘못을 떠나서 간혹 나이를 많이 먹었다는 이유만으로 10명에서 9명의 노인들은 젊은 사람들에게 느닷없이 반말을 한다는것이 문제라는거다! 그렇다고 여성 승객의 잘못에 대해 쉴드를 치는건 아니지만 솔직히 나이를 떠나 느닷없이 반말을 습관처럼 하는데 젊은 사람 입장에선 이 할배가 뭔데 나에게 반말이지? 이런 기분이 들수 있다는게 아닌가? 아무리 나이를 먹었어도 서로가 상호 존댓말을 하면 나도 존중과 대접을 받는거지! 17:56

000

rich

의자가 저런건 뒤에 사람이 없을때 재끼라는거지 뒤에 사람이 있어도 재끼라는건 아니다. 뒷좌석 승객도 편안히 있을 권리가 있다. 앞승객은 그걸 침해한거다 17:56

010

sbyt

이럴꺼면그냥 프리미엄고속버스타고가지.허기사인성이저러니 뭐 고급고속버스타고다닐돈이없는거지. 17:56

000

rain

고속버스 의자 생긴대로 다 젖히면 안된다는건 기본적인 에티켓인데 뒷자리 승객이 발로 툭툭차고 말 곱게 안했다는걸로 뭉개버리는건 아니지 않나 17:56

010

up2n

설명을 들어도 반전이 없는 것이 제일 큰 반전... 17:55

020

qhcj

뭐가 대반전이라는 거임? 17:55

000

seod

그렇다고 20대가 70대랑 반말하고 싸우냐?말세다 말세... 17:55

010

imza

17:55

sn73

뭐가 반전이냐 ㅋㅋ 처음부터 재낀게 맞는데 17:55

010

love

어르신이 반말할수도 있지. 기분은 좀 나쁘겠지만. 첨부터 의자를 뒤로 젖힌거도 맞구만. 뭘 잘했다고. 17:55

000

sheh

17:56

make

여자들겁없는사람들 성질진짜더러운살인자만나면어쩔려고그러나.. 조심해서살길 17:54

000

love

발로 툭툭 차서 올리라 했다고 할지언정 공공이 함께 타는 고속버스에 저 각도의 의자가 말이나 되나? 혼자 타면 몰라도 뒤에 사람이 있는데; 발로 지 몸을 쳐도 할 말 없지. 곱게 행동이 안 나가지. 뭐가 됐든 먼저 무개념 행동 했고, 예의없이 말한 건 팩트 트루임. 반전은 무슨. 비난 받아 싸다; 17:54

0100

jung

어떻 17:54

000

kcs3

그러니깐 처음출고부터 의자를 고정해서 출고해야지생각이 다른사람이 많은데 ㅉ 17:54

000

kdy0

대반전이라며? 어디가 대반전인데...처음부터 젖혀서 앉은거 맞잖아.. 나 같아도 발로 차겠다.. 17:53

000

nant

아 기자님은 저상황에 아주 정중하게 부탁하시나보다. 17:53

010

kthp

처음부터 젖힌거 맞잖아처음부터 사람이라면 하지 않을 행동을 한 짐승에게 발로 찬게 뭔 잘못? 17:53

010

aaa1

뭐가 잘못인지 ㆍ인생이 암담한 사람이네~ 17:53

000

doct

17:52

tegi

기자들이 더문제다 17:52

000

jisu

17:52

swgk

아 가정교육이 안된분같네요즘 광역버스도 저런 무개념 남녀 많지 저런사람들이 결혼해서 부모가되고 가정교육을 못시키니 점점 진상쌓이는 나라가 된다 17:52

000

mage

넵, 다음 지인 17:52

000

rike

원인제공하면 반말에 미친척저리해도 된다는건가요?? 기자양반 17:52

001

pda0

뒤에 어르신도 나이어리다고 반말 찍찍 한건 잘못이지만 그런다고 어르신들께 욕하고 대든 너가 더 잘못이지 이것아 넌 나같은사람 만났음 뒷말은 삼가 부모님께 물어보렴 니가 잘했나 17:52

011

kjhw

큰반전은 없지만 다짜고짜 반말하보 발로차는어르신도 문제 17:52

002

szne

불난집에 석유를 부어버리는 꼴통급이네ㅋㅋㅋㅋ만에하나 미래의 남편 누군지는 몰라도 진짜 불쌍하다ㅋㅋㅋㅋㅋ 17:52

020

joe3

백번 양보해도 개차반이 맞구만. 애초에 저렇게 눕는게 예의 없는거지. 17:51

010

happ

대반전 이래서 뭐가 있는줄~~ 17:51

000

left

반전이라길래 반전인줄알고 봤더니 반전이 아니라서 반전이네 이건 뭐 카이저소제급 보다 더 반전이네 17:51

000

wjdx

요즘 일반버스 의자 젖혀지는 각도 실화냐......좋아졌어.,.,.,.,.,가죽도.,., 17:51

000

si98

기자 맞나?오타 확인 좀 해라~ 17:51

000

ezoi

노털이 문제야. 정말. 17:51

001

ddal

나이들고 똑같이 당해봐야..;;; 17:51

000

chik

뭔 반전이야 기자야 조회수가 그렇게 좋냐 17:51

010

shgh

의자 재낀거부터 선전포고인데 발로 찼다고 발작ㅋㅋㅋ 17:51

011

car6

관종들의 한심한 작태죠 17:50

000

saps

어릴때 안 맞아봐서 하는 행동들임 17:50

000

khee

이재명 지지하는 분인갑네. 17:50

010

savi

너도 먼저 정중히 양해를 구하고 젖히지 그랬냐!!!! 17:50

000

nova

나같아도 욕함 원인제공은 여자가 한게 맞는데 뭔기사냐 이건 17:50

020

sojd

나 같으멵 얼굴엦 침뱉었다ㅡ 17:50

000

mull

해결방법~냄새나는 발을 앞좌석에 걸친다. 17:50

000

lee2

뭔 대반전.. 처음부터 끝까지 저것이 잘못했구만.. 17:49

030

whwl

19:16

elsj

처음부터 확 제낀건 아니고 처음에는 약간 젖혔는데 뒤에서 발로차면서 반말하니까 싸울 요량으로 확 제낀거.여자를 옹호하는건 아니고 사실관계는 알고 욕하라고. 17:49

022

sook

말하는 꼬라지봐라 개념없는 티가 팍팍 난다 그러게 누가 원인제공하래? 차라리 자차를 타고다녀 여러사람에게 민폐끼치지말고 한심하기는. 17:49

010

tins

중국에서도 저럴 수 있으면 인정해준다. 17:49

000

save

17:48

cs60

17:48

imss

이준석이 동생이니??? 17:48

102

leeh

뭐가 반전이란거지? 17:48

030

fjf1

살인은 저질렀으나 재판은 받으면 안되는 거야? 17:48

000

volu

똘 아이야? 정신 차려라 17:48

000

j_go

야당 대표가 그러니~~~ 국민들이 윤리와 도덕성을 팔아 먹은지 오래다~~~ 나라가 어찌 이 모양 이 꼴이 됐나~~~ 17:48

010

ster

가정에서 예절교육좀 시키지.양반집은 아니구만. 17:48

000

no22

저여자 분명 찢재명 문재앙 지지자일듯 좌파들이 어른 공경할줄 모르고 저런 행동이 잘함 17:47

013

infi

기자야 대반전이 어디있니?? 17:47

010

karm

그정도로 등받이를 눕힌건 애초에 시작을 지가 한건데 반성이 없이 변명만 늘어놓네...암튼 계집들은 사과하는 꼬라지를 못봐...지가 사고쳐도 남탓 상황탓 주변탓만 뒤지게 해댄다... 17:47

001

dal0

의자를 저따구로 눕히고 있는건 예의냐? 17:47

000

bhl2

나였으면 감옥갈 각오하고 저여자 반쯤 죽였을듯 본인이야말로 존중 받으려면 남을 배려했어야지 자신행동은 상관없고 반말하는것만 기분나쁘다고 저렇게 하는게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하나?자기 앞자석분이 그렇게해도 할말없네 조금만 남을배려하고 삽시다 17:47

010

mand

18:48

kimo

뭐가 대반전이라는 거임? 이 건은 의자를 저렇게 눕힌쪽이 비상식적인 거다. 기자님도 적당히 쉴드쳐라 ㅉ 17:46

030

unic

영상을 본 사람들은, 어떤 변명을 해도 이해가 안갈듯. 당당하면 머그샷 공개하고 이야기 하던가.. 17:46

020

cool

대반전 까지는 아닌거 같지만 할배도 잘못했네 17:46

001

acti

이기사를 읽고도 할아버지가 착하다라는 생각든다 17:46

020

zipi

최초 구체적 정황 설명없이 이미 다툼이 시작된이후 앞자리 여성의 감정적 대응에만 촛점을 맞춰서 영상을 제보한 A씨는 책임져라. 만일 앞자리 여성이 1cm를 실수로 뒤로 젓혔더니 뒤자리 남성이 대뜸 반말이나 욕설을 섞어가며 발로 의자를 차고 위협을 가하고 그에대한 대응차원에서 분노한 앞자리 사람이 최대한 뒤로 젓혔다...라면 ? 개인에 대한 인신공격은 필히 양측의 의견을 다 들어볼 필요가있다. 함부로 게시하지 말라. 17:46

002

guyr

17:46

jhs2

하마스와 이스라엘 싸우는식으로 세대싸움 끝을 보자!!! MZ세대 VS 기성세대 17:46

000

lmhh

이 사건 소름인 게....여자애가 틀린말 하진 않았지 않냐고 뭐가 잘못됐냐고 하는 MZ세대들이 많더라.......에휴.....니네 부모가 저런 일 당했다고 생각해 봐......아빠! 아빠가 먼저 반말했으니까 아빠는 딸뻘 여자애한테 반말먹고 쌍욕먹어도 할 말 없으시잖아요? 라고 해라 그냥 17:46

1163

sspa

17:46

rkaf

똥은 그냥 밟지 말고 지나가야됨. 사라질 때 까정.... 17:46

010

sad0

공공장소에서 서로 불편함없이 지내는게 기본적인 시민의 소양인데 저여자는 많이 부족하구만 17:45

010

goll

그래서 반전이 여기서 뭔데?ㅋㅋㅋㅋ 17:45

010

mach

얼굴까고 말하면 인정 17:44

000

andy

17:44

ahhy

의자를 눕혀 놨으니 발이 걸려서 툭툭 쳐진거일 수 도 있지.. 암튼 의자를 발로 찼든 손으로 쳤든 이건 선넘은거다.. 17:44

000

tjsd

의자 뒤로 넘어가게 왜 만든거임....비행기에서도 밥먹을때빼곤 젖혀져있어도 승무원이 뒤에사람도 젖히라고 하던데...누가 법적으로 문제 있는지 말해주면 좋겠네 17:44

000

blac

17:44

dahl

아니 내앞에 언년 이든 넘이든 의자 뒤로 활짝 재껴서 내가 불편하면 발로 툭툭쳐서 의자올려라 이러지.개념이 없네 진짜. 반전은 뭔 반전이야. 쌍욕처먹고 .. 남자였으면 싸대기 날라갔지 17:44

000

ssgg

저런거 뭘 쳐먹고 나면 저런게 나오냐? 걸레물고 낳겠지? 17:44

010

howo

나이가 벼슬이라고 여기저기 반말 찍찍하는것들 저런꼴 당해도 싸다... 17:44

103

leeh

애초부터좀조심했으면 이런사단이나겠나그아가씨가무조건잘못한거지 그래서가정교육이중요한거다 17:44

000

lipc

보니까여자가훨씬더 고약하고 잘못된행동과 언행을햇다신상털려라 17:44

010

free

어른한테 반말 지껄이고, 나이 운운 말하는 거 보면 싹퉁바가지 같던데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뒤에서 다리 꼬으다 실수로 찰 수도 있는 건데 말하는 거 보면 보통은 아니드만 17:43

010

jehe

그게 반전이라고 기사 쓴 기자는 대체 머리에 뭐가 들은거임??? 17:43

020

howo

집에서 배운게 저기까지.. 저런게 애키우면서 교사 자살시키고, 소아과 없애고... 시집가지 말고 그냥 그렇게 혼자 살아라 17:43

010

sees

나이처먹었으면 나값해야지. 나이많다고 막무가네 반말직거리는 인간들은 대우받을 자격없다. 너그 집에가서 나이작은 할아버지 한테 반말 지껄이냐? 사람은 누구나 존중받을 권리가 있다.나이 많다고 다 어른은 아니다. 대우받을려면 대우받을 짓을해라. 나처먹은게 자랑도 아니고 어른도 아니다. 잠시 세상을 좀더 산것뿐이지 윗 사람은 아니다. 17:43

2010

kaij

운영규정 미준수로 인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17:53

hjkw

17:42

dimo

뒷자리 어르신 자리를 진상녀 앞자리로 옳겨드리고 똑같이 뒤로 졌혀서 가게 했어야 했는데 17:42

110

mild

우야든 원인 제공한 여자 문제가 크고 앞의 상황설명하는 놈 .. 웃기고 있네. 뭐라 변호하니 바보냐. 그냥 여자 잘못이구만. ㅡ.ㅡ 17:42

010

wany

나이는 더 이상 벼슬이 아니여. 그대들 월급주는 사람이 다 젊은사람이여 17:41

002

mins

변명의 여지가 1도 없는데… 17:41

000

yun2

운영규정 미준수로 인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17:46

k202

그래서 얘 누구에요? 17:41

010

pelv

한국은 기집애와 늙은이만 없으면 선진국 된다...ㅋㅋ 17:41

000

jame

싸가지 없는 건 사실 이지만 기분 나쁘다고 반말로 툭툭 치면 요새 소위 엠지는 이성을 잃는다. 공정 하지 않다고 생각 하거나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생각함. 한번 이성을 잃으면 정중하게(기사가) 얘기해도 들어 먹지 않는게 또 엠지다. 좋고 나쁨을 떠나 쉽지 읺은 세대인듯. 우리가 젊어서 그랬듯이…그냥 피하고 살자 17:41

1117

kwon

여성분 전투력 만렙이네요. 17:41

010

gowd

반전은? 반전의 의미를 알고 쓴걸까? 17:41

000

hanj

그래도 민폐녀다 17:40

000

loti

그냥 웃지요 ㅋㅋ 17:40

000

cr20

기자님 아무리 바빠도 오타 좀 ~~ 17:40

010

ando

이걸 쉴드라고 쳐올렷나 17:40

010

near

여성 앞자리분도 똑같이 제께가지고 민페당해뵈야 안다 17:40

010

topj

18:56

kts7

17:58

eva_

이상하게 쉴드치지마라 애초에 뒤로 확젖히고 눕겠다는 발상자체가 노답이다 뒷사람 불편땜에 내가 불편할 수 없다는 저 발언만봐도 답나온다 17:39

010

mpkj

17:39

ferr

왜 저렇게 많이 젖히게 만듬? 만들때 10도 이상 안 젖히게 해야지.. 17:39

100

real

반전이 있을거라고 생각했던 내가 바보지.. 17:39

000

jhs2

그딴 사고방식으로 싸가지 없는 언행을 하니까, MZ라는 소리듣는 겁니다. 정확히는 개념없고 자기중심적인 Z세대가 맞죠 17:39

000

yunh

아무리 읽어도 민폐녀가 절못한거같은데? 17:38

000

ti**

17:38

23si

상대가 반말하며 예의없이 툭툭 쳤다해도 내가 똑같이 돌려주는건 애초에 본인의 인격인거지, 본인의 잘못된 언행을 상대방도 해서 나도 한다는 이유는 핑계일 뿐입니다.뒷자리 사람도 나이가 많고 적든 그런 상황에서 품격있게 주의를 줄수도 있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그 연세분들 종종 반말섞어서 말하는 경우 더러 봤는데, 기분이 나빴지만, 똑같이 반말 할 수는 없더라고요.상대가 나보다 나이가 많아서라기보다 내가 그렇게 안되는거죠. 17:38

020

wjdg

무인도에서 혼자 살아야되는 인간이 종종 있지요~ 17:38

000

near

너거 엄마 뒤자리 태우고 그래라 17:38

000

ssj0

페미의 힘! 개딸의 힘! 17:38

032

khs3

17:40

asec

17:37

dud1

대체 뭐가 반전인지.... 기분 나쁘면 남에게 민폐주면서까지 마음대로 행동해도 된다는 소리임? 17:37

070

idre

아니 근데 우등버스타면 저정도로 의자가 젖혀지지 않던데.. 저 버스가 문제를 제공했네!ㅋㅋㅋ 17:37

000

hyun

17:37

ti**

17:38

chap

강남순. 이. 몽골씩 반말. 방송. 중 이다 윗 사람 이 어디있나. ? 세상에. 나이먹은자도. 상대랑대화는 존대를. 해야함에. 말까면 당연히 돌아온것도. 말놓게되는건 당연했다 여성승객. 욕하지마라 17:37

101

shan

상식만 지키고살아도 서로 살만한세상일건데 17:36

000

dlqm

어이, 젊은 양반 웃기는 사람이네? 17:36

000

rook

결국 부모가 죄의식없이 키운죄지 뭐.자신이 피해받으면 길길이 날뛸것 같은데. 하긴 조국 딸래미도 지가 뭔 잘못을 했는지조차 모르긴하지. 부모가 내자식은 죄없어 하면 그게 법인 나라가 되어버렸으니까. 법무장관이 그러할진데 무얼 바라겠나. 17:36

010

dlfw

17:36

kkae

머가 대반전이지? 여하튼 망나니인건 사실인듯 17:36

010

kago

19:44

trad

매일경제 이상규… 글 쓰는 재주가 좀 있네… 아주 자극적이고 선정적으로… 월급은 제때 나오냐?! 17:36

000

skio

17:42

dark

허허허~많이피곤했나봅니다~내가 몸이좀 불편해서그러니 의자좀 앞으로 조금제껴줄수 있나요~^^~♡ 17:35

010

son_

17:35

ydna

어느 부분이 대반전이지? 기자도 같은 인성인건가? 예의를 거꾸로 말아 드신 일부 노인들 행태에는 나도 반감이 생기지만 이건 상황이 몰지각한 여성으로부터 시작한것 같은데? 17:35

000

lmw5

17:35

nice

에혀 지인이라도 되는건가 이걸 쉴드라고 ㅉㅉ 17:35

000

draw

17:35

dlek

이게 무슨 대반전이야...처음부터 여자쪽에서 잘못한게 맞는데...;;애초에 먼저 뒷사람 피해주는 행동한건 여자쪽이구만. 17:35

010

hang

저 젊은이의 변명이겠지요말투나 행동만 보면 알지 17:35

000

minj

어떻하라고..? 이게 신문 기사에서 볼 맞춤법이 맞나..? 17:34

010

dlag

의자 젖히기 전에 뒷사람에게 양해부터 구해야지. 네가 편하려고 하는 짓이고 상대방은 당연히 불편한데, 남 불편한 짓 대놓고 해놓고는 상대방이 정중하지 않았다고? 네가 먼저 양해를 구해야지 정신이상한 아이야 17:34

020

bbob

뒤에 사람없을때나 저정도 각도로 눕는거아닌가?그냥 전세버스 빌려서 혼자 쳐 누워가던가? 신상 다 까졌으면 좋겠다 민폐~ 17:34

040

redo

페미 갬성 17:34

000

core

17:34

life

신원 공개해서 인성 공부좀 제대로 해야하는데 17:34

000

draw

늙은놈들 아무데서나 방구뀌고......안하무인...........65세 이상은 빨리 몰살당하는게 맞다.......특히 대구경북 늙은 일베들............. 17:34

124

palg

17:34

joka

저렇게 몇시간 버스타면 허리아플텐데.... 17:34

000

lhyu

뒤에서 발로 차게 만든 원행동 앞좌석 여가 시작햇자나. 뭔 물타기 수작이야 17:34

010

milk

저여성 문제 없다고 본다 17:33

022

khs3

17:34

jin2

뭐가 반전? 저렇게 뒤로 눕혀 자기만 아는 인간이 어딨냐 반말 들은건 그리 따지는 인간이 제 행동은 개차반이네 17:33

030

yuji

전재산이 에어팟인 세상 17:33

000

yby2

저런 건 아주 죽상을 밟아버려야지. 17:33

000

dino

17:33

noth

요즘 할베들 개념없는 인간들 많지! 그렇다 해도 저런방법으로 대든건 잘못된 행동이야! 17:33

000

phs7

페미기자인가? 17:33

000

baek

대반전은 무슨? 어른들 말이 맞더라...니들은 나이 안먹는 것 같지? 니들도 나이 먹어봐라...이 말이 사회생활 하다 보니 맞는 것 같더라...그래서 행동도 예의를 갖추고 화를 낼 때도 참으려고 애를 써는 습관을 가져야 돼.... 17:33

000

dlag

버스에서 의자를 뒤로 젖히기 전에 먼저 뒷사람에게 '의자를 조금 뒤로 젖히려 하는데 괜찮을까요?'라고 물어 봤어야지 너는 왜 안 물어보고, 저 좁은 장소에 의자 살짝만 뒤로 젖혀도 불편한데, 너는 왜 뒤에 사람 앉은거 네 눈깔로 뻔히 처봐놓고 양해도 안구하고 의자 먼저 젖힌건데? 네가 편하려고 하는 행동이니 상대방에게 먼저 정중하게 양해를 구하지 않았으니 상대방이 열받아서 발로 찬거잖아. 이게 어른 꼰대짓이랑 무슨 상관인데. 기본인데. 뒤사람이 하필 나이든 사람이라 꼰대라고 생가하는 네가 피해의식 가진 거 같은데 17:33

001

wild

흐....아무리 그래도 저거는 먼저 gsgg한게 맞음. 좌석을 저렇게할때 뒤에 문 신충이었어봐라. 직각으로 서서 갈것이 노인이라고 무시한거지ㅉ 17:32

000

yumi

폰을 너무 많이 본듯 17:32

010

etfa

너는 대중교통 이용하지 말고 니가 돈벌어서 기사 고용해서 리무진타고 다녀라 17:32

000

1007

인간이냐? 17:32

000

kuie

나이 먼저 들이대는 건..참 우리나라 문제다. 발전 없다. 그렇게 따지니 무덤에 있는 분이 최고 위가 되지.. 17:32

012

um20

저사람 말데로라면 때리라고 주먹있으니 내주먹으로 두둘겨 패는것도 내 자유겠구만 17:32

010

cygw

이걸 쉴드치네. ㅂ 17:32

000

chap

17:32

cosm

기자님 다음번엔 영화대본형식으로 올려주시면 감사... 17:32

000

myal

정중하게 너도 물어보고 의자 넘기지 그랬냐 ? 그건 생각도 못하는군. 요즘 저런 미친 사람들 많아요. 저런 인간들이 더 많아서 말 섞거나 마주치는 일 없어야 함 개념나락수준 17:31

000

eure

에티켓과 품격을 갖출 생각은 안하고 법이 허용하는 최대한 이익을 뽑을려고 하는 이기적 마음.....사회를 병들게 한다......귀쌰대기를 때려도 되는 법을 만들어야 함.... 17:31

000

libr

그니까 영상 처음부터 다 올릴거나 아님 언론사에 처음부터 올려달라고 할꺼 아니면 편집해서 올리지마라 17:31

010

last

이럴줄 알았다 남이 잘못했으니 나는 또 괜찬은거지? 이런글 나올것 같더니ᆢ 17:31

000

eunk

부모님 좋아하시겄다...쯧쯧 17:31

000

mizu

야.니가 먼저 등받이를 재끼니까 발로 툭툭찾지. 너같은 망할것한테 존대말하냐? 17:30

052

cozy

아무리 봐도 어린 여자애가 잘못한 거 같은디...??괜히 어른이 아니란다.. 얘야.. 원인 제공을 해놓고 잘못을 모른다면 사람이 아니지 넌 개 돼지냐...?? 17:30

021

ekdl

19:33

baby

참 너님도 대단하십니다 17:30

000

jhle

17:30

sada

인권은 인간의 권리를 뜻하는거 맞죠?쓰레기에게는 인권을 부여할필요 없으니 신상공개나 했으면…저런 딸둔 부모는 얼마나 부끄러울까? 내딸은 저렇게 크게 놔두지말아야지 17:30

010

sung

나쁜행동이 정당화 될수 없습니다 처음부터 의자 과도하게 젖혀져 문제가 된것입니다 그리고 막말 인간 말종 입니다 인성교육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17:29

001

baed

민폐를 저지르고 정중을 바래? 희한한 논리. 하마스가 사람 죽이고 인도주의 바라는 것과 다른가. 17:29

000

tldm

꼰대문화 ㅋㅋㅋㅋㅋㅋㅋ 민폐인건 맞는데 툭툭치면서 재수없게 반말하면 미안하려다가 도로 들어가는게 사람 심리야 ㅉㅉ 나이먹고 그런것도 모르냐 17:29

216

masj

진짜 먼저발로찼다고해도 먼저예의없게누운게 잘못이지...그아재도 어느정도누웠다고 발가지고찼을까... 17:29

010

cgcg

18:20

kunm

뭐 새로운 업데이트인가 했더니 계속 재탕이네 아님 뒤 늦게 쓴 기사인가? 17:29

000

shin

해명 들으니 망나니 맞네 17:29

000

hane

누가 보면 가만히 있었는데 뒤에 분이 화냈다는 줄 알겠네 기사 똑바로 써요 17:28

0491

sund

앞으로 의자 고정으로 만들어놔 17:28

000

rlxk

양말 벗고 맨발을 팔걸이나 어깨걸이에 올리면 바로 해결 될건데 17:28

010

shdr

등받이를 저 정도로 젖힌거 보면 타인에 대한 배려가 결여된 사람이네 저런 사람이 주위에 있으면 바로 손절해야 합니다 17:28

020

hein

17:28

shyg

17:28

park

더 욕먹게 만드는 번전에 반전의 놀란보다 놀라운 기사 17:28

020

eure

가정교육을 못받은 망나니네......이런 망나니에게는 폭력을 허용하자,,,, 17:28

010

jhli

일반 버스에서 의자가 조금만 젖혀지도록 돼 있어야지 저렇게 많이 젖혀지면 안되지... 버스 회사가 잘 못했네. 당초 의자가 많이 젖혀 지지않게 되어 있으면 저런 일 벌어지지 않음 17:28

000

adac

2030여자=이기주의 개쩜 , 허영심 세계최고 , 명품 환장 , 돈많은 남자 원함 , 애 안낳고 세계여행가는거 좋아함 , 아이폰 선호 , 돈없고 못생긴 남자는 똥개취급함 17:27

4172

soul

이게 안맞고 살아서그래 맞았어봐 아 내가 이선을 넘으면 뒤지게 맞겠구나가 있자나? 십 17:27

001

wddn

저여성분 나이드시면 저 뒷승객처럼됨니다. 자기중심적으로 사신분들이 나이들 어도 똑같아지거든요. 17:27

000

lian

A씨. B씨. C씨가 혼동된다. 기자야. 아주 남발을 하고있네. 17:27

000

khsm

아휴..그래 의자가 잘못했다 17:27

000

kdh7

저럴땐 기사한테 말해서 좌석 바꾸는게 정답이죠, 폭력쓰면 똥밟는격이니, 그냥 한국연 이러니 과거 일제때도 지가 팔러 가놓고 나중에 끌려갔다고 나이롱 치치 하는거여. 17:27

311

jmle

17:26

hoji

17:26

grie

다시봐도 망나니 맞는데??? 17:26

010

han0

좌석을 뒤로 젖힌다는 자체가 생각이 없는거네 17:26

010

dmst

처맞으면 정신이 번쩍들텐데 ... 17:26

000

thss

재채기 계속 하면 알아서 머리가 촉촉해져서 올린다 아님 입냄새 풍기면 괴로워서 올린다 내몸속에 흡수가 된다는 느낌 더괴로울거다 17:26

000

fcm2

노인펌허 하는 사람들이 많네요ㆍ 사건발단은 젊은 여성입니다ㆍ 뒷사람 배려가 전혀없었지요ㆍ 노인들 배려가 없으면서 왜 노인들은 항상 배려를 하고 참아야만 합니까? 17:26

120

kwip

17:26

skio

17:29

dlag

20:00

mchk

서로 잘못 있음. 하지만 근본적으로 생각해보면 여성에게 먼저 잘못을 묻는 것도 문제가 있다고 봄. 애초에 좌석이 뒷사람 감안해서 젖혀지는 각도에 한정을 두는 것이 맞고, 탄 사람은 본인이 직접 겪어보지 못하면 그 불편함을 실감하지 못했을 수도 있음. 이런 경우 뒷 사람이 예의를 갖추고 (모두 생판 처음 보는 사람인데, 아무리 나이 많다고 발로 툭툭 차고 거의 반말로 이야기하면 기분 안 나쁠 사람 없음) 상황 설명하고 상호 조율하는 것이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어른들일 것임. 개인적으로는 뒷사람이 원인 제공자라고 생각함. 17:26

147

polo

버스 제끼는거 제한두게 생겼네. 사람 없을 때는 제껴도 될텐데 저 한 명 때문에…. 17:26

010

gaem

요즘 상식 밖의 자칭 어른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자 17:26

000

bird

뒷자리 노인들이 무척 어리석어 보임...나이만 쳐 먹고 나 너 보다 늙었으니 젊은 니들이 양보하고 존중 해 줘야지~ 라는 꼰데성 태도가 상황을 빡 치게 만든거 같음. 모든 논리적 다툼에서는 언제나 나이 어린쪽이 백퍼 승...나이 격차가 클수록 더 데미지가 큼..왜냐고? 설사 이겨 먹었다 해도 나이 쳐먹고 어린애랑 싸우는 모냥 자체가 체신머리없어 보인다는 통념이 작용하기 때문이지...그래서 백퍼 늙은이 패...어리석은 늙은이들 같으니라고..,.쯔쯔쯔 17:26

007

hdp3

저러다 급 브레이크 밟으면 큰일 납니다. 안전을 위해서도 의자각도 조정이 필요합니다 17:25

010

mart

뒤로 젖힌게 먼저지. 뒷 사람에 대한 배려 없이 그러고 앉아 있으면 뒷 사람도 짜증 안 나겠냐? 그럼 좋은 소리가 나가? 17:25

010

snap

요새 정신나간 MZ들이 많이 보이는데, 대부분의 선량하고 예의바른 MZ를 욕보이지 말라. 17:25

000

r3nn

이죄명 지지자의 냄새가난다 17:24

121

imsu

올바로 앉고!! 부당한걸 지적해야지!!! 17:24

010

bklo

여튼 개념없이 먼저 재낀건 사실아님? 그냥 말로했는걸 다행으로 알아라 우동사리야 17:24

010

skho

그 련이 처음부터 잘못했구만 17:24

000

angk

반전은 무슨 대반전.. 사가지 없는건 맞네 17:24

0160

9963

오타가 너무 많아 읽기가 불편해요 17:24

010

hhjj

저거 분명 좌파쓰레기 개딸이다...골이 비어있군... 17:24

010

jkr2

요즘 젊은사람들 안하무인 많더라~ 17:24

000

rlag

저 ....mi ** 어디서 저따위 행동을 하는건지 정말...저런애 유치원생이나 초딩들한테 똑같이 당해 봐야 지 잘못을 알까??? 저거 놓고 미역국 먹었을 부모가 불쌍타..아니지..부모도 저러는거 아니야?? 17:24

000

ljy5

요즘 젊은이도 된 사람은 예전 젊은이들보다 훨신 예의바르고 겸손하다. 나이더신 분들도 막무가네로 어른이라고 반말하고 막 행동은 삼가해야 한다. 세대간의 격차는 서로가 부단이 노력해야 밝은 사회가 된다. 17:24

000

dent

세월은 거슬러 가지않는다..결국은 본인도 나이들어 같은경우에 맞닥대면 같은 감정이겠지...좋은날 좋은시에 좋은일들이 생기겄쥬...예의는 몰라도 상식은 가지고살자...특히 운전할때..... 17:23

000

76si

17:23

jong

넌 개딸이야 17:23

000

mu**

어그로 기사가 많은 것 같은데 저렇게 눕히면 발로 찰 수가 없다 무릎 움직이면 닿는걸 찼다고 생각하는거 같다. 그런데 지금 사진을 봐도 무릎 조금만 움직여도 툭툭 칠 수밖에 없다. 몇시간씩 꼼짝못하고 무릎도 펴지 못하고 가야한단 말인가? 17:23

000

1255

완장찬 잘난 MZ가 반말에 발끈해서 꼬장질했구만 ㅋㅋㅋㅋ 승객들 뭐했냐 머리채 잡아서 끌어내렸어야지. 말세다 말세 ㅋㅋㅋㅋ 잘난 우리 MZ님들 반말이 발작 버튼이잖슴 ㅋㅋㅋㅋ 대반전 같은 소리하네 ㅋㅋㅋ 신상 좀 털어봐 네티즌수사대형들.. 17:23

010

love

멀 이해하라고 ? 버스에 저렇게 의자하는사람 살다살다 첨본다. 17:23

010

plz7

의자를 제껴서 한소리 들어서 그랬다 이게 결론이냐? 대체 뭐가 반전이 있는거지? 도찐개찐이라는 건가? 길에서 문신충한테 침뱉고 개처맞았다고 억울하다는거지? ㅋㅋ 17:23

000

cani

뒷자리 노인이 먼저 의자를 툭툭치고 반말조로 올리라고 해서 그게 기분나빠서 나도 쌍욕하고 대들었다? 이게 정당하다고 저 목격자는 옹호하는거고?? 엄마,아빠가 기분나쁘게 해서 쌍욕하고 좀 대들었어!! 엄마,아빠가 자꾸 잔소리하쟎아!! 이거하고 뭐가 다름?? 본인한테 안맞으면 전부 상대방,회사,사회,정부가 잘못이라는 전형적인 MZ들 사고!! 지금 MZ를 한때 삼포세대라 불렀지? 틀렸음!! 무예의,무개념,무 공중도덕의 3무 세대!! 일상에서 아주 흔하게 보쟎아! 일반화의 오류라는둥 헛소리도 집어치우고!! 아무짝에 쓸모없는 세데! 17:23

010

shfl

야이 넌 너희 부모님이 똑바로 앉으라고 팔로 톡톡치면 그따구로 말하냐하여간 요즘 애들 많이 배려놨다 17:23

000

qq39

나이처 잡쉇으면 공손해저라. 노인네들 욕먹이지말고 ㅡㅠ ㅡㅡㅡ. 나도 63세다.ㅡㅡㅡ 17:23

001

sues

18:53

phso

의자 젖힌 여자가 이 사건의 시발점. 참 정신나간 사람이 왜이리 많은지 세상이 걱정스럽다. 17:22

010

honb

뭔 반전~~ 애초에 저렇게 뒤로 젖히는 것들은 예의도 배려도 없는 것들 이거늘~~ 막가파한테 혼나봐야지~ 17:22

000

oldp

그냥 둘 다 똑 같다. 늙으나 젊으나 자기한테 불편하고 불쾌한 일이 생기면 꼭 그렇게 잘 잘못 따져서 다투어야 일이 해결되나? 현명하게 한 발짝 물러서서 세상을 바라볼 여유가 없어서, 그렇게 사소한 일에 목숨걸고 싸워서 이겨야 자존심이 지켜진다고 생각하나? 요즘처럼 험한 세상에 사사건건 날 세우고 살다보면 어느 날 자신이 제대로 임자 만나서 댓가를 치르게 된다는 생각이 안드나? 스스로를 위해서라도 절제하고 살자. 17:22

010

juli

뭔 소리야 이게ㅋㅋㅋㅋㅋ "어떻하라고"는 또 어디서 나온 맞춤법이며 가지가지한다 진짜ㅋㅋㅋ 17:22

000

unic

이걸 기사라고 썼나? 17:22

000

junj

JTBC 애들은 상대방이 먼저 실례하더라도 무조건 참고 지내나 보다. 근데 아니던!! 17:22

010

tran

17:22

k365

18:19

ribo

어그로 끄는 제목 17:21

000

art_

17:21

ch52

19:56

wldn

첫번째, 나이 지긋이 드신 어르신들이 타인에게 불편을 주는 것도 심각한 문제, 본인들의 큰 목소리, 이기적일 수 있는 행동들에 젊은 사람들은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에, 어르신들도 타인에게 피해주는 행동은 삼가해야 어른 대접 받을 수 있다. 두번째, 아무리 화가 나도 다수와 함께 이동하는 공공장소 및 이동 수단에서 저런 무례하고 눈살 찌푸리게 하는 행동은 옳지 못하다. 웃어른을 공경해야 한다는 법은 없지만, 타인에게 까지 피해를 주며 저런 안하무인 행동은 절대 옳지 못하다. 결론. 둘 다 잘한 것 없다. 사화적 격리가 필요 17:21

076

shle

처음부터 의자를 동의없이 확 제낀 상황이 문제인데~ 입장을 바꿔 생각해봐도 그 정도 상식은 가지고 세상 살아야지. 앞뒤 상황이란게 동의없이 의자 제낀게 먼저구만. 버스 지 혼자 타나. 17:21

0440

pjon

17:20

algo

17:20

seun

17:20

jj55

17:20

topj

18:56

iyeo

저따구로 의자 눕혀놓고 뒷사람에게 예의를 바란다고? 17:20

0660

toum

어르신도 좀 잘하시지. 반말은 잘못이긴 함. 17:19

033

luau

뇌가 왜이래 진짜 17:19

000

tk24

이스라엘과 하마스 이야기 같음, 17:19

000

sgpa

근데 저렇게 비매너 여자들 꽤나봤다 17:19

040

gabb

많이 젖히면 손으로 툭툭 치기가 힘들다뭘 알고 뒤자리분 욕해라 애초에 많이 젖히면 뒷사람이 불편 할것이라는것을 알수 있다 뭘알고 욕해라 앞자리 여자애는 인성이 원래 이것밖에 안되는 인간이다 배려는 없는 인간 17:19

0292

toum

17:18

kdj8

아니 다들 생각이 없나 이게 무슨 뉴스거리라고 올리는지 비판도 안하고 댓글달기 바쁘네 17:18

000

adol

대반전 뜻 모르나? 17:17

020

naky

17:17

ssys

뒤에 영감님도 잘못했네요 반말로 발로 차면서 얘기하면 누구라도 기분 나빴을것 같아요 17:16

148

limr

17:16

part

19:02

lov2

원인제공했으니저래도 된다는건가???? ㅠㅠ 무서운 세상이네요 17:15

021

sams

앞뒤 정황이 그렇다 해도 그럼 안되는거야 17:15

0100

dkfh

뭔반전ᆢ 원인제공 먼저 했쟈녀 앞좌석앉아 확 180도 재껴블라 기사분 포함 모두 양반이그만ᆢ ㅉㅉ 그러고 뒷좌석 분도 첫말은 왠만하면 부탁조로 합시다ᆢ 나이들었다고 무조건반말 꼰대 행동도 아니라본다ᆢ 17:15

000

kpj3

반전같은 소리 하네 처음부터 조심했어야지 17:14

040

limr

17:14

muil

A씨는 여자분 동행인인가봄 17:14

030

wotm

대반전 같은 소리하네....... [원인제공은 그대로 저여자가 먼저 했다]가 포인트인게 뒤집어져야 대반전이지 기사를 이따구로 쓰냐... 17:14

0770

92lu

그냥 조회수 늘리고 싶었나보죠. 17:14

000

thin

가해자가 피해자코스프레. 하마스냐 17:14

0180

cani

이게 무슨 반전임? 설사 그랬다 쳐도 저여자가 더 잘못한거 같은데? 쌍욕에 꼬박꼬박 말대꾸에 무슨 상대를 동년배, 자기보다 어린사람 취급하던데? 이게 잘못된거라는 생각자체는 아예 없고 그저 저사람이 발로 툭툭 치면서 반말조로 얘기했으니 내가 그랬다?? 이게 수백번도 더 지적하지만 무예의, 무개념, 무질서의 대명사 MZ들의 사고! 모든걸 자기한테 안 맞추면 상대방, 사회, 회사, 정부가 잘못이여!! 잘못된거 자체를 모름! 옹호한답시고 목격자 어쩌고 저사람이 더 욕먹이는거!! ㅎ 17:14

01001

jewu

고의성 시비유발 집단들이 있나? 나도 이번 연휴때 고속버스 앞자리 사람이 최대각도로 부산에서 서울까지 ㅠ 휴게소에선 올려줄줄 알았지... 안해주더라고. 괜히 시비생길까봐 낑낑거리며 빠져나오긴 했는데 도착해서도 (1,2번좌였는데도) 끝까지 안올리고 느릿하게 젖힌채로 짐챙기더라. 배째라 하는 사람이 살기편한 세상으로 되어가는게 맞는걸까?? 17:13

030

skio

17:20

rede

다들 얼굴 모자이크 안된 영상들 보셨나요??? 보셔야 합니다 ... 관상 데이터 적립 추가에 도움이 되는 영상 입니다. 쿵~쾅 17:13

000

lala

버스 의자를 애초에 이따위로 만든게 잘못인거 같은데... 17:13

013

urci

반전이라며 기사를 올렸는데 반전이 없다는게 반전 17:12

1860

smca

둘다 똑같네 17:12

000

phs0

나이먹으면집에서 갇혀있어라 17:12

003

mail

여성이 먼저 등받이를 젖혔다며?;; 저런 짓을 하면 뒤에서 발로 툭툭 차도 할 말 없이 뭘 잘했다고 해명 이러고 자빠졌냐 17:12

0651

bb50

버스를 왜 그따위로 만들어 그니까 17:11

023

coco

당사자가 제보자에게 이렇게 글 올려달라고 부탁한걸까요?애초에 원인제공자이고, 나 같아도 황당해서 좋은소리 못나갈 것 같은데... 대체 뭐가 대반전이라는건지;;;; 논점을 흐리는 기사같네요. 17:11

010

ksmw

뭐가 반전인데 대체??? 여전히 앞에가 잘못인거 같은데 17:11

050

glow

요즘 1020들이 안 처맞고 자라서 선을 지킬 줄 모름. 아, 이쯤되면 뭔가 날라오겠구나를 모름. 17:10

010

6014

이거 당사자가 쉴드글 올렸나? 전혀 쉴드가 안되고 한번더 여성 인성에 경악하게 만드네... 지능적 안티인지(절레절레) 17:10

000

jh26

자기가 뭘 잘못한지도 모르고 떠드는것봐라 대단하다 어른들이 그만하라면 말을 들어야지 말대꾸하는거보소 17:09

040

hosu

17:09

ksoo

왕싸가지네 17:09

010

lama

17:09

rokc

기자야 대반전 뜻 모르니? 17:09

020

bklo

너는 거지같이 행동해도 상대방은 예의있게 말해야한다는 거야? 이런 금쪽이 자식 17:09

000

kgsw

뭔 반전?? 저런 행동은 아무나 할수있는것이 아니다. 기본이 안된 걍 민폐녀 맞다 17:08

000

suny

신상 털리길 기도한다 17:08

020

gari

국민의 70%가 대학을 진학해 고등교육을 받는 나라가 맞냐.. 17:08

000

mbc8

뭐가 대반전????? 17:08

000

daee

나같으먼 그~~~~냥 말없이 뒤통수깔낀데 17:08

010

em-e

발로찬거보다는 첨부터 등받이 제끼고 눈 까 리에 쌍심지 켜고 난리친 나쁜 가..써...나 맞네 17:07

010

blkb

안 맞아서 저러지~~착한사람들 만난게 천운이다. 17:07

000

no-1

우선적으로 의자를 젖혀서 남한테 피해주를 준게먼저고선사과후 어르신에 대한 너의 입장을 표현을 했어야지 그리고 옆승객분에게하는 언행은 너가 잘했다는 뜻으로 들리는데?? 우리나라가 그래도 상식적으로 다른나라보다 교육의 질이높아서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현실을 보면 차이가 마니나네...도의라는걸 안배운건가?? 17:06

010

poni

이때는 여자앞좌석에 앉아 똑같이 등받이를 제끼고 앉으면되는데 그럼 버스안은 조용해지죠 17:06

111

i332

공동체라면 뒷사람 생각도 않고 의자를 뒤로 있는 껏 제치는 인간이 생각이 있는거냐? 결국은 너만 생각하고 사는 인간이잖어.. 가정교육을 어찌 받았으면... 그래도 할말이 있냐? 그리고 기자 놈아 반전은 무슨 반전이야.. 원인 제공 한 인간이 잘못이지// 17:06

020

danc

고속버스가 잘못이네 애시당초 의자를 설치할때 젖혀지는 각도 뒷사람이 불편하지 않게 조절이 되있었어야 함. 누구잘못도 아님 17:06

112

lomz

의자를 먼저 뒤로 내린게 기분나쁘게 한 거 아닌가요?어르신이 뭔 먼저 기분나쁘게 했다는건가요. 17:06

010

asdf

어느부분에서 대반전인거죠? 17:05

31690

jgj6

17:17

sda3

반전은 무슨 ,,,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손톱만치도 없는여자란게 더 들통난거지,,,,, 17:05

050

tsio

뒷사람 나가지도 못하게 시트를 젖히는게 정상임? 17:05

010

88ki

18:37

leoh

뭔 개소리야 애초에 뒤로 끝까지 젖힌게 비정상이지 17:04

010

nexo

먼저 잘못해놓고 상대가 기분나쁘게 했다고 저랬다는거잖아..더 괘씸한데..오히려 더 비난받을듯 17:04

000

kbm6

잡아서 가자지구로 보내라 17:04

020

sska

짝꿍이 있으면 그 녀석이 불쌍하고 없으면 앞으로 누가 덤터기 쓸지 불쌍하다. 이런 물건은 그냥 혼자 살아라. 남녀를 불문하고 세상에 개쓰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다. 17:04

3310

dksg

애초에 의자를 저렇게 몰상식하게 젖히니 뒷자석 사람 행동이 곱게 나올리 있나? 저런 몰상식한 행동을 하고도 뒷사람의 예의 바른 언행을 기대한다는게 기가 막힌다 이 여성의 평소 인성이 어떨지 눈에 훤히 보인다 17:04

090

jtw1

여기서 쟁점은 처음부터 앞좌석 여자가 의자를 젖혔다는 것이다. 예의를 따지는 여자였다면 뒷분에게 의자를 조금 젖혀도 되느냐고 물었으면 되지 않냐? 확 젖히니까 뒷분도 화나서 의자를 툭툭 찬 거지. 어차피 쌍방이라면 원인 제공자가 더 문제 아님? 17:02

9110926

dj21

어째튼 원인제공자이고 해서는 안될행동을 나무란다고 저런 무개념에 주변에 엄청난 민폐 어떤말로도 정당화 될수는없다 물론 좋은말로 타이르지 않은 분도 잘한것은 없지만 당사자는 이걸 변명이라고 하는것 자체가 바로 자신의 가장큰문제임을 알아야한다 17:01

54568

stee

딱 보니까 이여자 개딸이네.. 17:01

144

dj02

17:01

khs2

아무리 기분 나빠도 정도것 해야지 안그래? 17:01

021

suny

17:02

icel

정상적인 상식이라면 처음부터 저렇게 의자 뒤로 확 제끼고 앉지 않는다. 누구는 편한지 몰라서 저렇게 안 앉냐...대반전은 무슨... 뒤에 앉은 분이 잘했다가 아니라... 서로서로 배려하고 양보하는 사회가 되면 좋겠네. 17:00

0220

77r7

이걸 쉴드라고 올리냐 ㅋㅋ 애초에 저 z랄로 있었는다네 어느누가 고운소리가 나옴? 지 권리만 내새울줄알고 사회성 1도 없는애인거 영상으로 잘 봤는데 ㅋㅋ아직도 지가 욕을 왜 먹는지 모를듯 17:00

15137811

dana

금쪽이로 자라서 이 모양인건가요? 정신차리세요! 나이값은 당신도 못하고 있네요! 17:00

000

kthe

이상규ㅋㅋ 17:00

000

jyi3

나같으면 무릎으로 허리 날라가게 좌석 여러번 쳤다. 그리고 나와서 발로도 차고.. 미치 연 저건 맞고 싶다는 뜻아냐? 17:00

0180

ilch

뒤에 누가 어쨌든 그만큼 뒤로 넘겨서 드러누워 있는 거. 자체가 정상이 아니다. 16:58

55879

ilcj

뒤에서 발로 차게 원인 제공한 너의 행동은 뭐냐? 완전 자기중심적 사고네 먼저 발로 툭툭찬 게 아니라 먼저 등받이를 완전 눕힌 게 먼저지 완전 기본 교육 자체가 안되어 있다 이래서 가정교육이 중요한거임 16:58

34278473


댓글 쓰기

Welcome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