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수면 무호흡증 기능이 큰 이슈가 될 수 있는 이유

삼성은 잠재적으로 위험한 수면 장애를 감지하는 기능을 최초로 제공함으로써 다른 스마트워치 회사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보편적 제스처

Galaxy Watch 6의 범용 제스처.

존 킴/CNET

스마트워치는 당신이 식사할 때, 일할 때, 운동할 때,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잠을 잘 때 당신과 함께합니다.
그렇다면 스마트워치나 스마트 링에
수면 무호흡증을감지하는 기능이 있는 것이 합리적일 것입니다 . 수면 무호흡증은 수면 중에 기도가 막히는 흔한 질환으로, 이는 휴식을 취하는 데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 기사는CNET이 삼성의 가장 인기 있는 제품에 대한 소식, 팁, 조언을 모아 놓은Samsung Event 의 일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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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현재로서는 삼성 갤럭시 워치만이 이를 감지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입니다.
삼성의 수면 무호흡증 기능은 올해 초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대부분 사람들이 겪는 수면 무호흡증 유형인
중등도 또는 중증의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을 감지하도록 승인되었습니다.
수요일에
열린 삼성 언팩 행사에서 삼성은 수면 무호흡증 기능과 업데이트된 생체 활성 센서를 통한 기타 건강 업그레이드가 포함된갤럭시 워치 울트라를발표했습니다 .삼성이 건강 이니셔티브를 계속 확대함에 따라, 수면 무호흡증 기능이 실제로 사람들이 의사의 진료실에 가서 필요한 치료를 받게 하는 기능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웨어러블로 건강을 추적하는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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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무호흡증을 알아차리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

미국 의학 협회에 따르면 남성의 25%, 여성의 10%가수면 무호흡증을 앓을 수 있지만실제로 진단을 받는사람은 5명 중 1명에 불과합니다.
수면 무호흡증이 있다는 사실을 모른다면 큰 문제입니다.
이 증상은 점진적으로 시작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상이 레이더 아래에 있으면 치료되지
않은 수면 무호흡증은2형 당뇨병 및 심장병과 같은 심혈관 또는 대사 건강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이용해 집에서 수면 무호흡증을 감지할 수 있게 되면, 질병을 일찍 포착하고 치료, 생활 습관 개선 또는 두 가지 모두를 통해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수면은 진정으로 건강의 기둥이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게 하는 상태로 사는 것은 건강에 파급 효과를 미쳐 우울증, 기분 변화, 심혈관계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심지어 신체가 혈당을 대사하는 방식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더 많은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더 나은 휴식을 위한 한 가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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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의 수면 무호흡증 기능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

삼성의 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은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실행됩니다.

중증 또는 중증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의 징후를 감지할 수 있으므로, 시계 기능을 사용해도 경미한 증상은 감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려면 만 22세 이상이어야 하며 기존 수면 무호흡증 진단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10일 동안 최소 4시간의 수면을 취한 2박 동안 수면을 추적해야 합니다.

이 기능이 수면 무호흡증의 징후를 감지하더라도 진단은 아닙니다.
오히려 이 정보는 수면 패턴을 확인하고 건강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의사와 약속을 잡으라는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수면 무호흡증은 의료 기기, 일상 생활 방식 변화 또는 둘 다를 통해 관리하거나
치료할수 있으며 , 증상이 상당히 완화되고 어떤 경우에는 역전될 수 있습니다.

삼성의 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은 호흡 장애의 잠재적 징후를찾는 시계의 센서에 의존합니다 . Oura Ring과 Apple Watch와 같이 수면 추적에 사용되는 다른 인기 있는 웨어러블은 혈중 산소를 측정할 수 있지만, 둘 다 수면 무호흡증에 대한 특정 기능이 없습니다.
다음 Apple Watch에는 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이 포함될 수 있다는보고가 있습니다.

삼성의 건강 이니셔티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가웰빙을 위해 AI를 사용하는방법에 대해 읽어보세요 . 또한CNET의 라이브 Unpacked 업데이트를 팔로우 하고폴더블 폰 등을포함하여 삼성이 이벤트에서 발표하는 내용을 알아보세요.

삼성, 갤럭시 AI와 함께 빅스비가 어떻게 진화할지 분석

언팩 행사 직전, 삼성 임원은 회사의 Bixby 어시스턴트와 Galaxy AI에 대한 비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

삼성의 갤럭시 AI 기능은 회사의 큰 주력 분야입니다.

제임스 마틴/CNET

가상 비서에게는 큰 한 해였습니다.
Apple, Google, OpenAI는
최근 몇 달 동안 각자의
Siri,Gemini,ChatGPT 디지털 헬퍼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는데, 이를 통해 추가적인 맥락을 이해하고 더 자연스럽게 들릴 수 있게 됩니다.
한편,
삼성은갤럭시 기기를 위한 AI 기반 소프트웨어 기능 모음인 Galaxy AI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반면, Bixby 음성 비서에 대해서는 비교적 조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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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삼성은 빅스비에 대한 큰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회사의 부사장 겸 고객 경험 책임자인 패트릭 쇼멧은 말한다.
미래에 빅스비는 삼성이 대규모 언어 모델과 제스처 및 텍스트와 같은 더 많은 유형의 입력을 처리하는 기능을 디지털 헬퍼에 통합함에 따라 단순한 음성 명령과 이미지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이해할 것이다.
생성 AI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가상 비서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중요한 노력이다.

그는 빅스비는 그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며, 이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는 훨씬 더 용하고 매력적일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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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met은 삼성의 7월 10일 Unpacked 이벤트직전에 CNET과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이 행사
에서 Galaxy AI와 회사의 폴더블 폰과 웨어러블 기기에서의 역할이 쇼의 스타였습니다.
2024년 내내 삼성의 관심은 다른 톤으로 텍스트를 다시 쓰고, 사진에서 콘텐츠를 추가하거나 제거하고, 전화 통화를 실시간으로 번역하는 도구를 포함하는 Galaxy AI에 집중된 듯합니다.
사실, Chomet은 삼성이 약 18개월 전에
Galaxy S24가Galaxy AI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결정하고 수십억 개의 아이디어를 내놓았지만, 그 중 일부만이 회사의 폰에 들어갔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Galaxy AI가 회사의 스마트폰에 더 많은 AI를 주입하는 유일한 수단으로 Bixby를 대체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착각일 것입니다.
Chomet에 따르면 Bixby와 Galaxy AI는 두 가지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Bixby는 주로 삼성 기기에서 작업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완료하도록 돕는 서비스인 반면 Galaxy AI는 Chomet이 부르는 대로 휴대폰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는 터치포인트의 모든 측면을 더 지능적이고 직관적으로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다시 말해, Bixby는 특정 서비스인 반면 Galaxy AI는 전체 휴대폰 인터페이스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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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메는 Bixby와Google의 Gemini, Galaxy AI와 같은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면 휴대폰이 사용자가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훨씬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많은 앱을 열 필요가 없게 될 것입니다.

큰 변화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전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지능화되는 것입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전체 풍경을 완전히 바꿀 것입니다.

Chomet에 따르면, 휴대전화에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앱을 자주 열 필요가 없는 세상은 그리 멀지 않은 미래입니다.
그는 그러한 변화가 향후 몇 년 안에 일어날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그리고 그는 유일한 사람이 아닙니다.
Google의 Sameer Samat은
1월에 CNET과대화할 때 비슷한 비전을 공유했는데 , 두 회사가 얼마나 긴밀하게 협력하는지 고려하면 놀랄 일이 아닐 것입니다.

RabbitHumane AI등의 스타트업도 Rabbit의 휴대형 음성 지원 기기와 Humane의 AI 핀과 같은 새로운 유형의 기기를 통해 앱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 아이디어를 모색했지만, 두 기기 모두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비평가들로부터 혹평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빅스비는 언제 이런 업그레이드를 받을까요? 쇼메는 구체적으로 말할 수 없었지만, 언제쯤이면 알려드리겠습니다.
라고 말하며 회사가 현재 이를 위해 작업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Bixby가 미래에 삼성 기기를 더 잘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예를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다가올 스포츠 경기의 타이밍과 같은 질문을 하면 Bixby는 지능적으로 캘린더에 추가하고 알람을 설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WWDC에서 발표한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Siri에 대한Apple의 방향과 비슷하게 들립니다 . 이 버전은 휴대전화의 맥락에 따라 더 개인화된 방식으로 질문에 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연어로 상호작용하는 능력은 혁신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장치 제조업체로서 우리에게 큰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은 또한 Galaxy Z Flip 6Galaxy Ring을포함한 일부 최신 기기에 대한 사전 주문 정보를 발표했습니다.

삼성과 구글에 AI는 팀워크다.
애플은 메모를 해야 한다

AI가 모바일 기기에 도입되면서 iOS와 Android의 경쟁은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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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삼성과 구글이 대 애플, 즉 AI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앤드류 랜슨/CNET

삼성이 AI 파티를 열고 모든 사람을 초대합니다.
적어도 지난주 파리에서 열린 Galaxy Unpacked
에서 느낀 바는 그랬습니다. 이 회사는 한 손으로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제품을 공개했고, AI 능력을 이벤트의 초점으로 삼았습니다.

이 기사는CNET이 삼성의 가장 인기 있는 제품에 대한 소식, 팁, 조언을 모아 놓은Samsung Event 의 일부입니다.

이로 인해 회사가 약간 자랑스러워하는 것처럼 들리 더라도삼성이갤럭시 AI 혁신에 대한 공을 기꺼이 공유했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인상적인 번역 및 사진 편집 도구가 포함됩니다.
Galaxy Ring,Watches,Z FlipFold와 같은 주요 제품 발표가끝나고 나서 Samsung은 이벤트가 끝나기 전에 마지막 놀라움을 선사했습니다.
이 회사는 Google의 기기 및 서비스 담당 수석 부사장인 Rick Osterloh를 불러 군중에게
Google과 Samsung이 Galaxy AI에서 어떻게 협력했는지 이야기했습니다.

오스터로의 등장에 대해 의아했던 점은 그가 추가할 새로운 것이나 다른 것이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대신 그는 무대 시간을 이용해 구글과 삼성의 파트너십에 얼마나 깊이 헌신하는지 반복했습니다.
그의 연설은 역대 가장 낭만적이지 않은 결혼 서약으로 읽을 수도 있고, 힘을 과시하는 것으로 읽을 수도 있습니다.
이 두 거대 기업이 AI에 관해서는 패키지 상품이라는 경쟁사에 대한 경고입니다.

예를 들어 애플과 같은 경쟁사가 있습니다.

지난달에Apple은자체 AI 플랫폼인Apple Intelligence를발표했는데 , 이는 Samsung의 Galaxy AI와 경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계 최대의 두 스마트폰 제조업체 간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해짐에 따라, 두 회사 모두 기기에 AI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향후 몇 년 동안 성공에 큰 차이가 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삼성의 경우, 이는 Gemini AI 시스템을 만든 경쟁사인 애플의 구글과 더욱 강력한 제휴를 맺는 것을 의미하며, 두 회사가 함께 AI 기능과 도구를 만들어 당신을 유혹하고 시장을 지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CCS Insight의 수석 분석가 벤 우드는 애플이 AI에 대한 노력을 강화함에 따라 삼성과 구글은 Galaxy AI와 Gemini로 선두 주자 우위를 강화해야 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전투는 이제 막 시작일 뿐이에요.

내 적의 적은 내 친구다

삼성과 구글은 항상 그렇게 절친한 사이는 아니었습니다.
약 10년 전 삼성은 자체 리눅스 기반 타이젠 운영 체제를 안드로이드의 잠재적 대체품으로, 특히 웨어러블 기기에 대해 추진하고 있었습니다.
두 회사가 갈라지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삼성은 대대적으로 구글에 복귀했습니다.
시장조사 회사 Creative Strategies의 사장인 캐롤라이나 밀라네시는 이러한 움직임이 AI의 발전으로 인해 삼성이 더욱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낀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단일 회사가 할 수 없습니다.
파리에서 열린 Galaxy Unpacked 이후 행사에서 연설한 삼성 모바일의 EVP 책임자인 원준 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산업 전체가 함께 모여 이를 실현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무대에서 최는 Google의 Jenny Blackburn과 칩 제조업체 Qualcomm의 Don McGuire와 함께했습니다.
두 회사 모두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의 성공과 급성장하는 AI 열망에 중요한 기술을 만듭니다.

지금까지 삼성 휴대폰에서 가장 인기 있는 AI 기능은 회사의 통찰력에 따르면 Google에서 만든Circle to Search입니다 . Blackburn은 Google의 경우, 이 기능을 출시하기에 적절한 첫 번째 기기가 어떤 것인가가 문제였다고 말했습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 Google은 자사의 Pixel 휴대폰을 쉽게 활용하여 가장 큰 혁신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Apple과 경쟁할 수 있는 모바일 시장 점유율을 가진 회사는 삼성뿐입니다.

시청하세요:'Circle to Search'로 사용자는 어떤 화면에서나 Google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Pixel 기기에 많은 초점을 맞추었지만, 성공의 비결은 프리미엄 Android 스마트폰에서 확실한 리더인 Samsung을 확고히 지지하는 것입니다.
Wood가 말했습니다.
지금 AI에 대한 모든 활동이 이루어지는 곳이 바로 그곳입니다.

결국 회사는 Circle to Search를 선보일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를 선택했고, 최는 이를 제품 협업의 완벽한 사례라고 묘사했습니다.
그는 두 사람이 함께 일종의 태그팀을 형성했으며, 삼성은 사용자 행동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가져왔고, 구글은 검색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을 가져왔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두 회사가 지금 서로를 필요로 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아마도 그 어느 때보다 더 그럴 것입니다.
Google은
Android 휴대전화제조업체를 파트너로 선택할 수 있지만, 기술에서 가장 큰 카후나를 성공적으로 차지하려면 강력한 제휴가 필요합니다.

열린 마음, 열린 생각, 열린… AI

구글과 삼성이 함께 이룬 것 중 어느 것도 세 번째 필수적이지만 덜 알려진 파트너인 퀄컴이 만든 스냅드래곤 칩셋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애플은 자체 칩을 만듭니다.) 구글과 마찬가지로 퀄컴은 휴대전화 및 노트북 회사에서 자동차 제조업체에 이르기까지 각자의 요구 사항과 목표를 가진 여러 기술 파트너를 조화시키는 DNA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회사들에게는 이 수준의 개방성이 새로운 것일 수 있지만, AI는 이러한 긴밀한 파트너십을 그 어느 때보다 더 필수적으로 만들었다고 McGuire는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오늘날 가장 성공적인 기술 회사조차도 따라잡기 위해 적응하고 변화해야 할 수도 있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Apple이 이를 알아차리기를 바랍니다.

밀라네시는 Apple은 시장에서 독특한 플레이어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ChatGPT 제작자 OpenAI(Microsoft와도 기초적인 관계를 맺고 있음)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사실은 Apple이 완전히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다른 LLM이 자체 AI 제공에 통합되는 아이디어에 열려 있는 듯합니다.
이것이 Apple Intelligence를 경쟁력 있게 만들기에 충분할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아직 시작에 불과합니다.

그동안 삼성은 Qualcomm과 Google뿐만 아니라 Microsoft와도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Milanesi는 삼성은 개방형 생태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모든 사람의 가장 친한 친구 역할을 계속하고 싶어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기술의 멋진 아이라는 지속적인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초대받지 못한 파티 중 하나입니다.
애플은 처음부터 가고 싶지 않았다고 말할 것이지만, 유명한 독립 기업이 조만간 특별한 비밀 클럽하우스에 어떤 파트너를 초대할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우리는 지켜볼 것이고, 삼성과 구글도 그럴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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