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리히 니체의 삶, 광기, 그리고 유산



프리드리히 니체의 삶,광기,그리고 유산


니체는 한 종류의 광기,
즉 삶에 대한 행복감을 추구하는 동안 비극적으로 또 다른 광기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위대한 철학자의 삶,
광기 및 유산을 차트로 보여줍니다.


잭 매든

잭 매든 ( Jack Maden)   

1889년 이탈리아 토리노의 카를로 알베르토 광장: 고민에 빠진 프리드리히
니체(Friedrich Nietzsche)는 말 한 마리가 좌절한 주인에게 채찍질을 당하고 고통과 괴로움에 울부짖는 것을 봅니다.
 
한 순간도 그 광경을 참을 수 없었던
니체는 달려가 말의 목에 팔을 두르려고 보호하려 합니다.
 
짧은 동요와
니체는 땅바닥에 쓰러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대중의 소란이 감지되자 두 명의 경찰이
니체를 호송했습니다.

그리하여 위대한 철학자이자 시인인 프리드리히
니체(Friedrich Nietzsche)는 어지러운 지적 높이에서 광기의 깊이까지 내려간 11년 동안 일관되지 않은 은둔 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출판 가능한 단어는 더 이상 쓰지 않았습니다.


프리드리히 <BR>니체


니체의 생전 마지막 묘사 중 하나인 한스 올데(Hans Olde)의
니체 그림.
니체가 병의 마지막 해(1899년과 1900년)에 촬영한 Ill Nietzsche 시리즈를 바탕으로 합니다.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생성되는 것: 고통이 형성하는 가치

1889년 그날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토리노에서 확인되지 않은 채 남아 있지만,
44세의 나이에
니체의 갑작스런 정신적 쇠약에 대한 이 이야기는 11년 후인 1900년 그의 죽음 이후 자주 반복되었습니다.

원래
니체가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모두 쇠퇴시킨 원인은 3기 매독에 기인했습니다.
 
그러나 이 진단은 이후 거의 확실하게 잘못된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철학자 Charlie Heunemann이 2013년 에세이 Nietzsche's Illness ( The Oxford Handbook of Nietzsche 에 게재됨 ) 에 따르면 최신 판결은 Nietzsche가 뇌 표면의 종양인 안와후수막종을 앓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평생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 진단은
니체가 쓰러지기 전에 겪었던 평생의 증상,
즉 만성 두통,
구토,
급성 눈 통증(그리고 결국 오른쪽 눈의 실명)뿐만 아니라 신체 왼쪽의 다양한 장애와도 일치합니다.

수막종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조울증과 극심한 불안 편집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힌트는
니체가 붕괴되기까지 몇 년 동안 쓴 글,
특히 그의 편지와 1888년 작품에 흩어져 있습니다.

그 원인에 관계없이,

니체의 비극적인 광기의 타락은 그의 작품 전반에 걸쳐 나타나는 '광기'에 대한 많은 언급에 감동적이고 때로는 혼란스러운 렌즈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니체는 1881년 작품 
Daybreak 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광기가 있는 곳에는 천재성과 지혜도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도덕의 멍에를 벗어 던지고 새로운 법을 제정하려는 저항할 수 없는 모든 우수한 사람들은 실제로 미친 것이 아니라면 다른 대안이 없었 
습니다 . 스스로 화난 척하거나.

대부분의 학자들은
니체의 궁극적인 정신 쇠약을 그의 철학과 무관한 것으로 간주하지만(역사적으로 일부는 그것이 실제로 불가피한 결과라고 주장했지만),

니체가 일생 동안 겪었던 건강 악화가 그의 작품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Heunemann이 말했듯이,

어떤 철학자도
니체만큼 고통을 겪은 적이 없습니다.


니체는 평생 동안 눈 상태로 인해 읽기와 쓰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는 그의 연구 대부분이 고통스러웠고 그의 책을 받아쓰기해야 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평생 동안 겪었던 편두통은 더욱 심해져서 며칠,
때로는 몇 주 동안 어두운 방에 갇혀 구토와 우울증을 겪었습니다.

1879년까지
니체는 그러한 사건으로 인해 매년 약 3분의 1을 잃었다고 추정했습니다.
 
어쨌든,
이 모든 고통스러운 혼란 속에서도 그는 12권이 넘는 독창적인 책을 출판할 수 있었습니다.


니체의 기본 가치로서의 '건강'

에스그러한 강렬한 신체적 불편함을 겪는다는 것은 건강이
니체에게 큰 관심사라는 것을 의미했으며,
'건강'은 틀림없이 
그의 작품 전반에 걸쳐 기본 가치가 되어 '선',
'지식'과 같은 다른 철학자들이 사용하는 보다 전통적인 가치를 대체했습니다 
. ,
또는 '진실'.

호이네만은
니체의 생각을 이렇게까지 말한다.

철학 전체와 그의 삶은 생각해 보면 심신을 약화시키는 질병을 앓은 후 건강을 회복하고 부상에 시달릴 때 건강을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는 방법을 찾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예를 들어,

니체는 1882년에 쓴 저서 
The Gay Science 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런 심연에서,
그토록 심한 질병에서... 사람은 
새로 태어나야 합니다.
피부를 벗고,
더욱 간지럽고 사악하고,
기쁨에 대한 더 섬세한 취향을 가지고,
모든 좋은 것에 대해 더 부드러운 혀를 가지고,
더 유쾌한 감각을 가지고,
두 번째로 위험한 순진함을 가지고,
새로 태어나야 합니다.
기쁨 속에서는 이전보다 더 어린아이 같으면서도 백 배는 더 미묘해졌습니다.

잦은 질병에서 벗어나자
니체는 건강과 삶이 새롭게 시작되는 것을 느꼈고,
행복감과 고통의 순환적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하며 스위스 알프스의 햇빛이 비치는 산비탈을 질주했습니다.

그는 “나를 파괴하지 않는 것이 나를 더 강하게 만든다”고 유명한 격언으로 요약했습니다.

이러한 극단의 일상을 고려하면,
인생은 수동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자기 극복하고,
 
진정한 우리가 되기 위해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것이라는 생각을 옹호하는 것이
니체의 작품 전반에 걸쳐 반복되는 주제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호이네만은 개인 생활과 철학을 통해
니체의 임무는 다음과 같다고 주장합니다.

분노보다 회복이 더 우세하도록 태도를 취하십시오.


니체는 어두운 방에 앉아서 고통을 겪고 있을 수만은 없었습니다.
 
그에게는 자신의 고통에 의미와 목적을 부여하는 틀이 필요했습니다 . 왜냐하면 그가 Twilight of the Idols 에서 말했듯이 ,

살아야 할 이유를 아는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견딜 수 있습니다.

어떻게 그의 고통이 무의미하고 무의미한 고통이 아니라 기회 로 자리잡을 수 있겠는가 ? 그의 육체가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영혼은 어떻게 다시 강해지고 건강해질 수 있었습니까?


니체의 철학적 임무는 단순히 이러한 개인적인 목표를 인류 전체로 확장한다고 Heunemann은 생각합니다.

인류는 자신의 매우 제한적이고 무의미한 존재를 인식함으로써 어떻게 더 강해질 수 있습니까? 절망에 빠지지 않고 어떻게 미신적인 신앙의 버팀목을 없앨 수 있습니까? 허무주의 문제에 직면하기 위해 우리의 철학,
문화,
가치관을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습니까?

NIetzsche는 1844년 당시 프로이센(지금의 독일) 작센주의 라이프치히 근처 뢰켄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루터교 목사이자 전직 교사였던
니체의 아버지는
니체가 불과 4세일 때 '뇌의 부드러움'(뇌 조직 질환)으로 사망했고,

니체의 남동생도 불과 6개월 만에 사망해 어린 시절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떠났다.

니체와 그의 홀어머니 프란치스카,
그리고 여동생 엘리자베스.

그의 아버지가 국가에서 일했기 때문에
니체는 1858년부터 1864년까지 존경받는 기숙학교인 Schulpforta에서 공부할 수 있는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그리스어,
라틴어,
히브리어,
프랑스어를 배웠고 '게르마니아'라는 음악 및 문학 클럽을 이끌었고,
고도로 숙련된 피아노 연주자이자 야심찬 작곡가이자 독일 작곡가 리하르트 바그너의 음악을 좋아하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니체의 사회생활과 철학을 지배하게 된 사람입니다.

1864년 슐포르타를 졸업한 후
니체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목사가 되겠다는 희망을 품고 본 대학교에서 신학과 고전 문헌학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불과 한 학기 후에 그는 신학 공부를 중단하고 신앙을 잃었습니다.
 
20세의
니체는 자신의 결정을 설명하기 위해 종교심이 깊은 여동생 엘리자베스에게 편지를 보내 이렇게 선언했습니다.

그러므로 인간의 길은 갈라집니다.
영혼의 평화와 쾌락을 위해 노력하고 싶다면 믿으십시오. 
진리의 신봉자가 되고 싶다면 문의하십시오…

이제
니체의 관심은 오로지 문헌학(역사적 텍스트의 언어 연구)에만 집중되어 있는데,
이는
니체가 1865년에 라이프치히 대학교로 진학한 프리드리히 빌헬름 리츨 교수 밑에서 공부한 덕분입니다.

그곳에서
니체는 고전 시인 테오그니스(Theognis)와 시모니데스(Simonides)는 물론 고대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 
여기에서 아리스토텔레스 최고의 책 읽기 목록 참조 )에 대한 에세이를 통해 학문적 명성을 빠르게 쌓았습니다.

라이프치히에서
니체 사상의 발전에 중요한 사건은 
지역 서점에서 위대한 염세주의자 아르투르 쇼펜하우어(Arthur Schopenhauer)의 1818년 철학적 걸작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 를 우연히 발견한 것이다.


아서 쇼펜하우어(1788~1860)

아서 쇼펜하우어(1788~1860)


니체는 나중에 자신의 일지에 “어떤 악마가 책을 집에 가져가라고 제안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라고 썼지만 그 제안에 따라 행동하여 굶주린 채 그 작품을 소비했으며 자신이 어떻게 “[자신을] 그 우울한 천재에게 넘겨줬는지를 인정했습니다.
".

쇼펜하우어에서 21세의
니체는 삶이 고통스럽다는
 비관적인 세계관 (그러나 부분적으로는 예술,
특히 음악을 통해 구원받을 수 있음)이
니체의 상상력을 사로잡는 동질감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모든 대사에서 포기,
부정,
체념의 외침을 들었다.
 
나는 그 책에서 세상과 삶 그 자체와 내 영혼이 소름끼칠 만큼 충실하게 비춰지는 거울을 보았다.

학문의 천재,
그리고 바그너를 만나다

1867년
니체는 군 복무에 등록했지만 말을 타려다 심각한 가슴 부상을 입어 곧 제대했습니다.
 
부상으로 인해 그는 몇 달 동안 걸을 수 없었고 평생 동안 계속해서 병을 앓았습니다.

군 복무를 마치고 병가를 얻은 후 그는 라이프치히로 돌아와 학업을 재개했으며,
1869년에 그의 연구와 학문적 명성에 힘입어 스위스 바젤 대학교의 고전 문헌학 교수가 되겠다는 제의를 받았습니다.

당시 24세였던
니체는 기록상 종신직을 받은 역대 가장 어린 고전학 교수 중 한 명으로 남아 있습니다.

Nietzsche가 바젤로 이주한 것은 당시의 진정한 유명인사이자 Nietzsche의 30년 선배였던 작곡가 Richard Wagner와의 관계에 있어서 획기적인 발전으로 이어졌습니다.


리하르트 바그너(1813 - 1883)

리하르트 바그너(1813 - 1883)

두 사람은 1868년 한 모임에서 잠깐 만났는데,
그곳에서
니체는 바그너에 대한 집착과 쇼펜하우어에 대한 열광으로 인해 나이든 남자가 루체른의 트리브셴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초대를 받게 되었습니다.
 
Nietzsche는 정기적으로 집을 방문하기 시작하여 Wagner와 곧 작곡가의 아내가 될 Cosima와 강한 유대감을 형성했습니다.


니체는 바그너에게서 진정한 자유로운 정신을 보았습니다.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기보다는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살아가는 사람,
작곡의 천재성은 고통에 의미를 부여하고 일상의 초월을 의미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니체는 이 사람이 고대 그리스 비극의 영광스러운 시대로 예술을 복원하려는 인류 최고의 희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이후로 예술이 이렇게 높은 수준에 도달한 적은 없었지만
니체의 견해를 공유한 바그너와 함께라면 그것은 가능했습니다.


니체가 바그너에게서 천재 예술가일 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대리아버지를 보았다는 사실은 작곡가에게 있어서도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두 사람 사이의 관계는 결코 동료의 관계가 아니라 헌신적인 사람과 헌신적인 사람의 관계였으며 Nietzsche는 Wagner와 Cosima의 승인을 갈망하고 종종 심부름을 했습니다.

실제로 바그너 부부는 단지 그와 함께 있는 것이 즐거웠기 때문에 재능 있는 젊은 교수와 친밀감을 쌓은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바그너의 예술적 산을 홍보하고 철학적으로 정당화할 수 있는 기회를 보았습니다.

비극의 탄생,
그리고 독립

영형영형다음 몇 년 동안 Nietzsche는 Wagners의 내부 서클에 점점 더 많이 참여했습니다.
 
이는 1872년
니체의 첫 번째 책인 비극의 탄생( 
The Birth of Tragedy) 이 출판되면서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여기서 그는 위대한 예술은 인간 정신의 두 핵심 요소인 아폴론적 요소(질서,
대칭 및 조화를 촉진함) 사이의 세심한 상호 작용을 포함한다는 그의 생각을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디오니소스적(폭력적인 혼돈과 중독을 의미함).

이 논란의 여지가 있는 작품은 바젤 대학 문헌학과의
니체 동료들이 그의 데뷔 출판물로 기대했던 것과는 거리가 멀었고,
이 책은 널리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바그너 부부는 이 작품을 칭찬했고,
코지마는 이 작품이 '바그너적' 사상의 가장 명확한 표현이라고 묘사했습니다.

이러한 엇갈린 수용은 한편으로는 환멸을 느낀
니체를 그의 학계 동료들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이중 효과를 가져왔습니다(그는 철학과로 전학하려고 했으나 거절당했습니다).

반면에,
Cosima의 의도된 칭찬은 잠재적으로 Nietzsche에게 그의 생각이 완전히 그의 생각이 아닐 가능성을 일깨워주었습니다.

시기적절한 명상

1873년과 1876년 사이에 Nietzsche는 그의 Untimely Meditations 로 통칭되는 4개의 긴 에세이를 출판했습니다 폭넓은 청중을 대상으로 한 이 글에는 쇼펜하우어와 바그너('교육자로서의 쇼펜하우어'와 '바이로이트의 리차드 바그너')에 대한 성찰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이는 비록 주로 긍정적이기는 하지만 그의 우상으로부터 점점 더 멀어지고
니체 사상의 독립성을 예고했습니다.


프리드리히 <BR>니체

프리드리히
니체,
1875년경

바그너의 1876년 바이로이트 음악 축제는 이러한 분리를 가속화시켰습니다.
 

니체는 바이로이트 오페라 하우스 프로젝트 계획에서 바그너를 열성적으로 도왔지만,
1876년 개장에 실망했습니다.
문화적 분위기가 자신과 바그너 사이에 공유했다고 생각했던 예술적 열망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

니체의 관점에서는 건강에 해로운 민족주의 독일 (및 '평민') 정신에 대한 것입니다.


니체에 대한 바그너의 인식된 사용은 줄어들었고 그는 내부 서클에서 멀어졌습니다.

인간,
너무 인간적

바그너 가문과의 관계가 악화되자
니체의 건강도 악화되어 바젤 대학교의 교수직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는 전통적인 도덕과 문화에 대한 자연주의적 비판을 발전시키는 데 시간을 보냈고,
그 결과 1878년에 그의 두 번째 장편 책인 
Human,
All Too Human
 이 출판되었습니다 .

이 작업을 통해
니체는 그의 책 전반에 걸쳐 반복되는 두 가지 사실을 확립했습니다.
 
첫째,
짧고 번호가 매겨진 폭발적인 문단과 간결한 격언을 사용하는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글쓰기 스타일입니다.
 
둘째,
관습,
특히 종교와 전통 도덕에 대한 지속적인 공격입니다.

Human,
All Too Human
 에서 Nietzsche는 또한 Schopenhauer와 Wagner의 비관적 철학에 명시적으로 반응합니다.
후자를 "예술가"라고 언급하는 것을 거칠게 숨기고 작곡가와의 우정을 사실상 끝냅니다.


니체는 자신의 책을 바그너에게 보내고 동시에 그들로부터 바그너의 새 오페라 파르지팔(Parsifal)
 의 대본을 받은 후 우편으로 두 작품을 교차해서 썼습니다.

마치 두 개의 검이 교차한 것처럼.

학업을 중단했음에도 불구하고
니체는 건강이 호전되지 않았고,
1879년 겨우 34세의 나이로 교수직을 완전히 사임해야 했습니다.

그리하여
니체는 빈약한 대학 연금과 가끔 친구들의 관대함을 받으며 희소한 생활을 하면서 방황하는 나날을 시작했습니다.


니체의 가장 생산적인 10년

N자유롭게 생각하고 독립적으로 글을 쓸 수 있게 된
니체는 자신의 건강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환경을 찾기 위해 자주 여행했습니다.
그의 과도한 자위는 여성과의 성관계에 대한 두려움에서 비롯되었으며,
이 두려움은 숨겨진 동성애에서 비롯되었으며,
이 숨겨진 동성애는 그가 '그 유대인' 철학자 폴 리와의 오랜 우정을 설명했다는 것입니다.
악의적인 소문이지만 한동안 유포되어
니체의 사회 생활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립되고 고통받는
니체는 결국 그가 누구인지 아무도 모르는 스위스 알프스의 작은 마을인 실스 마리아(Sils Maria)에서 여름을 보내고,
일반적으로 이탈리아의 지중해 근처에서 겨울을 보내는 패턴에 정착했습니다.


스위스 실스 마리아(Sils Maria)의 실스 호수(Lake Sils)

스위스 실스 마리아(Sils Maria)의 실스 호수(Lake Sils)

건강이 허락하는 여름 동안
니체는 거의 매일 스위스 알프스에 하이킹을 했고,
산의 장엄함은 신의 죽음
 ,
 
영원한 재발 ,
우 
베르멘슈 ,
노예 반란 등 

니체의 가장 지속적이고 심오한 사상 대부분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도덕,
관점주의,
권력에의 의지.

나중에 그의 철학적 자서전 Ecce Homo 에서 Nietzsche는 자신의 작품과 그 작품을 특징짓는 산을 비교합니다( Nietzsche의 최고의 인용문 목록에 포함된 일반적으로 설득력 있는 진술에서 ).

내 글의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사람들은 그것이 높은 곳의 공기,
강한 공기라는 것을 압니다.
 
그것을 위해서는 하나가 만들어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감기에 걸릴 위험이 적지 않습니다.
 
얼음은 가까이 있고 고독은 엄청납니다.
그러나 빛 속에는 모든 것이 얼마나 고요하게 놓여 있습니까? 
얼마나 자유롭게 숨을 쉬는가! 자신보다 얼마나 기분이 나쁜지.

1880년대
니체의 놀라운 생산성은 도덕성과 도덕성의 심리적 저류를 비판적으로 조사한 작품인 
Daybreak 의 1881년 출판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

그 후 1889년
니체가 몰락할 때까지 거의 매년 새로운 책이 뒤따랐으며,
그중 많은 책은
니체 최고의 책
 읽기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Gay Science (1882),
 
This Spoke Zarathustra (1883-5),
 
Beyond Good and Evil (1886),
 
On the Genealogy of Morality (1887),
그리고 그의 마지막 활동 연도인 
Twilight of the Idols (1888) 및 The Wagner Case(1888)와 함께 The Antichrist 및 Ecce Homo 만 출판되었습니다.

니체의 붕괴 이후.

이 책의 대부분은 두 가지 주목할만한 예외를 제외하고 Nietzsche가 Human,
All Too Human
 에서 확립한 전통적인 도덕,
종교 및 진리 추구에 대한 격언 스타일과 비판을 따릅니다 .

첫째,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는
니체가 자신의 철학적 걸작으로 여겼던 서정적이고 서사적인 산문시이다.

신약 성서를 스타일로 흉내낸 이 작품은 자신의 "미래 철학"을 공유하기 위해 산에서 내려온 차라투스트라라는 선지자의 여정을 따릅니다.
(
니체 자신의 삶과의 유사점은 우연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

따라서 Spoke Zarathustra 는 도전적인 읽기이며 해석의 여지가 널리 열려 있습니다.
핵심 주제는 과거의 모든 가치 체계를 극복하고 자기 확인을 키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Nietzsche의 Übermensch 성격 과 영원 에 대한 그의 생각으로 구현된 주제입니다.
 
재발
 .

격언적 스타일 규칙에 대한 두 번째 예외는
니체의 1887년 
도덕의 계보에 관하여(On the Genealogy of Morality) 입니다.
이 책은 세 개의 긴 형식의 에세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 
부속으로 계획된 
선과 악의 저편 과 함께)
니체의 작품 중 하나로 널리 간주됩니다.
가장 중요한 작업 — 
가장 중요 하지는 않더라도 .

『계보』는 도덕성에 대한 지속적인 비판과 역사를 제공하며,
"주인"과 "노예" 도덕에 대한
니체의 논의와 금욕적 이상을 담고 있는 오늘날
니체의 책 중 가장 많이 연구된 책 중 하나입니다.

낭만적인 거부,
그리고 증가하는 매니아

N아,

니체는 자신의 가장 중요한 작품을 생산했던 깨달음의 시기 동안 대부분 고독했지만,
가끔 친구들의 방문을 받았고,
특히 주목할 만한 관계 중 하나는
니체와 폴 리(바그너의 악의적인 소문에 나오는),
그리고
니체 사이에 형성된 관계였습니다.
뛰어난 러시아 학생 루 살로메는 나중에 유명한 정신분석가이자 작가가 되었습니다.

세 사람은 처음에는 지적 삼위일체로 함께 살고 일할 계획이었지만,

니체와 레는 곧 살로메에 대한 감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살로메는 두 남자로부터 결혼 제안을 받았지만 둘 다 거절했습니다.
 
대신 그녀는 금욕적인 지적 삼위일체라는 개념을 추구하기를 원했습니다.

처음에
니체는 이 상황을 다소 가볍게 받아들일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루체른에서 세 사람이 함께 찍은 다음의 유명한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루체른의 살로메,<br> 레,<br> <BR>니체,<br> 1882년

1882년 루체른의 살로메,
리,

니체. 이 사진은
니체가 살로메(가차없는 '수레 운전사')에게 결혼을 제안한 후 자신과 리가 최근 겪은 거절을 인정하기 위해 연출한 코믹한 장면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룹 사이의 질투심은 곧 끓어오르기 시작했고 Salomé는 결국 Rée와 함께 베를린으로 떠났습니다.

Nietzsche는 친구들의 완전한 거부로 인해 정신이 나갔고 일부 학자들은 Nietzsche의 작품을 뒤덮은 여성에 대한 많은 장광설을 촉발시킨 것이 이 만남의 괴로움이라고 제안합니다.

Salomé는 나중에 Nietzsche와 그의 철학에 대한 짧은 전기를 썼고 그에게 깊은 영향을 받은 두 사상가인 시인 Rainer Maria Rilke와 심리학자 Sigmund Freud와 가까워졌습니다.

살로메는
니체와 함께 떠난 하이킹을 회상하면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처음에 그는 자기 도취된 환상,
꿈,
황홀한 환상을 통해 신비로운 우월 인간 이상을 형성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으로부터 자신을 구하기 위해 엄청난 도약을 통해 자신을 그들과 동일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반은 아프고 고통받는 이중적인 인물이 되었습니다.
 
절반이 저장되었습니다.
 
웃고 우월한 인간. 전자는 피조물과 같고,
후자는 창조자와 같습니다.
 
하나는 현실을 가정하고 다른 하나는 신비로운 초현실을 가정합니다.

살로메의 다소 충격적인 특징은 이 시대의
니체를 포착합니다.
그의 사고는 더욱 독창적이 되고 통찰력의 깊이는 더욱 심오해졌지만,
그의 뇌에 있는 
후안와 수막종은 결코 멈추지 않고 성장했고 그의 건강도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


니체의 도약

1888년 말,

니체는 자신의 행동(토리노에서 바그너의 음악을 기억 속에서 몇 시간 동안 피아노로 매우 큰 소리로 연주한 것으로 알려져 있음)과 작품(특히 그의 철학적 작품)에서 잠재적인 조증의 징후를 보였습니다.
자서전 
Ecce Homo 는 '내가 왜 그렇게 현명한가',
'내가 그렇게 영리한 이유',
'내가 이렇게 좋은 책을 쓰는 이유',
'나는 왜 운명인가' 등의 장 제목을 담고 있습니다.

철학자 존 카그(John Kaag)는 2018년 작품 Hiking with Nietzsche에서 
니체가 몰락하기 직전에 일어났던 사건들을 성찰하고,
 
Ecce Homo 에서 철학자의 열광을 고려하면서 고대 그리스 시인 엠페도클레스의 신화를 회상합니다.

엠페도클레스는 인생의 오랜 고통을 초월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화산에 뛰어들어 죽었다고 합니다.
 
화산이 그를 집어삼키고 하늘에서 청동 샌들 한 개만 뱉어냅니다.

"엠페도클레스의 신발은 그의 치명적이거나 신성한 실험의 흔적입니다.
"라고 Kaag는 계속해서 말합니다.

아마도 Ecce Homo는 Nietzsche의 Empedocles의 도약 버전일 것입니다.
 
그는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광기처럼 보이고 아마도 그럴 수도 있지만 그것은 
그의 광기입니다…

"아니면 아마도" Kaag는 " Ecce Homo는 단순히 Nietzsche의 샌들일지도 모릅니다.
"라고 한탄합니다.

어느 정도 의도했든 아니면 전적으로 육체적 질병의 결과였든,
1889년 1월 토리노에서 말과 관련된
니체의 사건과 그에 따른 정신 쇠약은 그의 생산적인 성과와 정신의 종말을 의미합니다.

Kaag는 “광기와 심오함 사이의 경계”라고 결론지었습니다.

결국 사라지는 산 높은 희미한 실입니다.

Nietzsche가 자신의 이름을 'Dionysus'로 반복해서 서명했다는 편지를 받자 Nietzsche의 절친한 친구 Franz Overbeck은 Turin으로 달려가 그가 열광하고 일관성이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Basel과 Jena에서 치료가 실패한 후 Nietzsche의 어머니(그리고 나중에는 그의 여동생)가 Nietzsche의 보살핌을 이어받았습니다.

결국 완전히 침묵에 빠진
니체는 1900년까지 살다가 폐렴을 동반한 뇌졸중으로 사망했습니다.


니체의 유산

Nietzsche의 작품은 평생 동안 거의 읽히지 않았지만 — Beyond Good and Evil은 Nietzsche가 처음 자체 출판했을 때 단지 몇 백 부만 팔렸습니다 — 그는 자신과 그의 아이디어가 언젠가 유명해질 것이라는 것을 결코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Ecce Homo 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나는 내 운명을 알고 있다.
 
어느 날 내 이름은 엄청난 일에 대한 기억과 연관될 것입니다.
지구상에서 비교할 수 없는 위기,
가장 심오한 양심의 충돌,
지금까지 믿고 요구하고 신성시했던 모든 것에 반대하는 결정이었죠. 
나는 사람이 아닙니다.
나는 다이너마이트입니다.

20세기에 뒤따르게 될 잔혹행위를 고려하면,
이 예언적 말은
니체를 소름 끼치게 하고 소름끼치게 할 프로젝트인 나치 독일에 의해 비극적으로 성취되었습니다.

누구도 자신의 유산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은
니체의 경우 특히 불행한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니체의 병 중에 그의 문학적 재산은 누이인 엘리자베스의 손에 넘어갔기 때문입니다.

엘리자베스의 뒤틀린 말

이자형lisabeth는 그녀의 오빠와는 놀라울 정도로 다른 삶의 길을 택했습니다.
그녀는 깊은 신앙심을 유지했고 당시 독일의 민족주의 정신에 사로잡혔으며 저명한 반유대주의자인 Bernhard Förster와 결혼하면서(
니체는 결혼식에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수년 동안 독일에서 조장되어 온 추악한 반유대주의는 바그너와 같은 유명한 인물들에 의해 옹호되었습니다.


니체의 몰락 이후 그의 철학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졌고 엘리자베스는 기회를 느꼈습니다.

Nietzsche는 산더미 같은 메모를 남겼고 The Will to Power: Attempt at a Revaluation of All Values라는 제목의 미래 책을 암시했습니다 .


니체의 초기 작품 판매가 빠르게 증가하자,
엘리자베스는 오빠가 남긴 메모의 다양한 부분을 편집하여 그다지 미묘하지 않은 반유대주의 및 민족주의적 함축을 배치하고
니체의 이름과 계획된 제목으로 새로운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이 불법 출판으로 인해
니체의 초기 작품은 오해에 연이은 오해를 불러일으켰고,
반유대주의와 독일 민족주의를 정당화하기 위해 일상적으로 문맥에서 벗어난 구절을 발췌했습니다.

한편,

니체는 독일에서 빠르게 유명해졌습니다.
정부는 
군인들이 제1차 세계 대전에 가져갈 수 있도록 『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150,
000권을 인쇄하기도 했습니다.

외롭고,
고통받고,
무시당했던 스위스 알프스의 철학자는 사후 유명인이 되었습니다.


뭉크의 <BR>니체


"프리드리히
니체의 초상",
에드바르 뭉크,
c. 
1906.

당시 예술가와 지식인 사이에 큰 영향력을 미쳤던 엘리자베스의 조작은
니체의 미묘하고 뛰어난 글이 본질적으로 다음과 같은 신조에 대한 과격한 정당화로서 대중의 의식 속에서 도살되었음을 의미했습니다: '힘은 옳다'.

엘리자베스와 나치당의 긴밀한 유대 관계(히틀러는 1935년 그녀의 장례식에 참석함)는 적어도 대중의 마음 속에
니체의 이름이 일반적으로 나치즘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을 뿐 다른 것은 많지 않다는 것을 보장해 주었습니다.

다행히도 제2차 세계 대전에서 나치가 패배한 후,
특히 철학자,
번역가,
시인 발터 카우프만(Walter Kaufmann)은
니체의 이름을 삭제하려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니체의 목소리를 위한 투쟁

케이aufmann은 Nietzsche가 영어권 세계에서 크게 오해를 받고 있음을 인식하고 Nietzsche의 모든 작품에 대한 새로운 영어 번역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이 그의 아이디어의 심오함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한 장기적인 캠페인에 착수했습니다.

오늘날 영어권 세계에서
니체의 인기는 그 어느 때보다 높으며,
활발하고 생산적인 학문이 정기적으로
니체 사상에 대한 새롭고 세련된 해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니체는 독창적이고 도발적인 사상가일 뿐만 아니라 독특하고 뛰어난 작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철학 외에도 그의 스타일은 수많은 시인,
소설가,
수필가들에게 영향을 주고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철학 내에서 그의 문학적 자질은 틀림없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많은 독일 비평가들은 그의 산문을 언어로 가능한 것의 정점으로 간주합니다.

그러나 사상가이자 작가로서
니체의 천재성에 대한 인식이 커짐에도 불구하고,

니체는 여전히 그의 수사학의 힘으로 자신들의 특별한 대의명분을 높이고 싶어하는 철학적,
정치적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사람들로부터 널리 오해되고,
잘못 해석되고,
잘못 활용되고 있습니다.
.

광범위한 사고 방식과 놀라울 정도로 사악하고 도발적인 글쓰기 스타일을 고려할 때,
사람들을 전제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해 고안된
니체의 상징적이고 망치질하는 발언이 그토록 총체적으로 맥락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여기에 활동적인 철학 기간 동안 주요 주제에 대한 마음을 바꿀 뿐만 아니라,
때때로 자신이 
이해받기를 원하지 않고,
의도적으로 완곡하게 말하기를 원하지 않고,
독자들이 아직 
준비 가 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때때로 제안하는 사상가가 있습니다.
 
그가 말해야 할 것.


니체가 정말로 원했던 것이 무엇인지 해독하기

철학자 한나 아렌트(Hannah Arendt)는
니체 이후 100년에 쓴 글에서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고통스러운 피로와 즐거운 재생의 정해진 순환을 벗어나면 지속적인 행복은 없습니다.


니체는 지속적인 행복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순환에 의미를 부여하는 지속적인 철학을 확립함으로써 이러한 비관론을 무시하려고 노력했으며,
그러한 의미를 찾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일련의 비밀스러운 가이드북을 만들었습니다.

불행하게도 결국
니체 자신의 삶은 아렌트 주기의 첫 번째 갈래에 굴복하여 정신적 붕괴로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Heunemann은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는 자신의 존재의 수수께끼를 풀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사실 그는 평생 동안 계속되어 온 질병에 시달렸습니다.
 
그리고 만약 있었다면 그것은 비극적인 결말입니다.

니체는 한 가지 종류의 광기(즉,
삶에 대한 도취적인 긍정)를 열렬히 추구하는 동안 다른 종류의 광기의 희생양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일생 동안 그토록 극심한 고통과 불편함을 겪으면서도
니체는 우리에게 그토록 많은 생각들을 골라낼 수 있는 만화경을 남겨두기는커녕 펜을 집어들 만큼의 에너지를 갖고 있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따라서
니체 학문에서 우리가 해야 할 임무는 그가 우리에게 말하려고 했던 것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의 작품이 오늘날에도 계속해서 선동하고 매료시키는 이유를 탐구하는 것입니다.

5가지 가장 중요한 아이디어를 포함하여
니체의 철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그의 기사는 온라인 가이드 인
니체와 그의 5가지 가장 위대한 아이디어 소개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 이 가이드는
니체의 매혹적이지만 오해가 많은 철학에 대한 자기 주도적이며 신화를 깨뜨리는 42개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간단한 생물학적 개요가 흥미롭고 관점주의,
도덕성 비판,
우베르멘슈(Übermensch),
영원회귀,
권력 의지와 같은 사상을 포함하여
니체의 실제 철학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지금 전체 가이드를 살펴보세요.
 
Nietzsche와 그의 5가지 가장 위대한 아이디어 소개는 극찬을 받았으며 귀하가 찾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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