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 House를 완성했습니다.

 

Studio Prototype의 Edge House

Studio Prototype이 실험적인 암스테르담 지역에 Edge House를 완성했습니다.

네덜란드 건축 사무소인 Studio Prototype은 완화된 계획 규정을 바탕으로 암스테르담 지역에 육각형 모양의 집을 지었습니다 .

Edge House는 주택이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한 토지 소유자가 더 자유롭게 건축할 수 있는 Nieuw Sloten 지역인 Route 106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Studio Prototype의 Edge House
Edge House는 삼각형 부지 위에 지어졌습니다.

이 특정 플롯은 삼각형이므로 Studio Prototype은  육각형 기하학을 사용한 디자인을 개발하게 됩니다.

비대칭 설치 공간은 레이아웃을 지나치게 복잡하게 하지 않으면서 사용 가능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그 결과 소수의 각진 벽만 있는 내부 레이아웃이 만들어졌습니다.

Studio Prototype의 Edge House
자체 건축 프로젝트를 위해 지정된 지역입니다.

Jeroen Steenvoorden과 함께 Studio Prototype을 공동 창립한 건축가 Jeroen Spee는 "매우 어렵고 특이한 플롯 모양이 우리의 방향을 정의했습니다. 표준적인 직사각형 집을 만들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녹색 주변을 바라보는 면이 다양하고 변화하는 점 모양 플롯의 역동적인 선을 따라가는 아이디어를 내놓았습니다."라고 그는 Dezeen에게 말했습니다.

Studio Prototype의 Edge House 앞
외부 볼륨은 치장벽토, 석재 및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유리를 결합합니다.

스튜디오는 자신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는 부부를 위해 집을 디자인하도록 의뢰받았습니다.

"고객들은 이비자 스타일의 집을 갖고 싶다는 생각으로 우리에게 왔지만 우리는 다르게 생각했습니다"라고 Spee는 설명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슬로텐의 녹지를 향한 웅장한 전망을 강조하는 것이었습니다."

최종 볼륨은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유리와 치장벽토 표면, 석재 클래딩 및 이로코 목재 프레임을 결합하여 더욱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느낌을 줍니다.

Studio Prototype의 Edge House 계단
중앙 코어에는 계단, 주방, 욕실이 있습니다.

내부에는 계단, 주방, 욕실이 있는 중앙 코어를 중심으로 공간이 구성되어 있어 평면도의 나머지 부분을 더 개방적인 생활 공간으로 확보합니다.

1층에는 휴식 공간과 식사 공간이 있고, 2층에는 메인 침실과 게스트룸 또는 홈 오피스로 사용할 수 있는 2개의 작은 방이 있습니다.

Studio Prototype이 제작한 Edge House의 이중 높이 공간
내부에는 이중 높이 천장과 채광창이 있습니다.

내부는 외부보다 더 복잡하며 긴 전망, 두 배 높이의 천장 및 채광창이 공간적 드라마를 만들어냅니다.

내부 마감재는 헤링본 패턴의 바닥과 석조 클래딩으로 미니멀리스트 스타일의 흰색 벽과 유광 디테일에 질감을 더하는 등 다양합니다.

이중 높이 아트리움
석재 표면과 나무 바닥은 미니멀한 인테리어에 질감을 더해줍니다.

Spee와 Steenvoorden은 2008년에 Studio Prototype을 설립했으며 Water Villa 하우스보트와 모듈형 Villa Schoorl을 포함한 수많은 주거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

Edge House의 경우, 두 사람은 계약업체가 건설 도중 파산한 후 고객의 건축을 도와줌으로써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이로코 프레임 창문과 헤링본 바닥
창문은 이로코 목재 프레임으로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Spee는 "일을 끝내려는 다른 당사자가 없었습니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건축가로서 우리는 고객, 자격을 갖춘 모든 인력 및 마무리 전문가와 함께 건물을 마무리하는 책임을 맡았습니다."

사진은 Jeroen Musch 의 작품입니다 .


잔디 지붕이 있는 WillemsenU의 땅 아래 집

WillemsenU는 네덜란드의 집을 땅속에 잠겼습니다.

네덜란드 스튜디오 WillemsenU는 네덜란드 아인트호벤 의 시골 환경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부분적으로 지하에 묻힌 집을 완성했습니다 .

적절하게 The House Under the Ground라고 불리는 이 집은 WillemsenU 가 부지의 "아름다움을 향상"시키고 집을 소유한 부부를 위한 휴양지 역할을 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잔디가 깔린 옥상이 있는 WillemsenU의 The House Under The Ground
WillemsenU가 The House Under the Ground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수면 공간은 지상 6m 깊이로 낮아졌고, 돌출된 생활 공간은 야생화로 뒤덮인 언덕으로 덮여 있어 거주자에게 프라이버시를 제공하는 디자인도 있습니다.

"높이 차이가 작은 주변 보케이지 풍경은 큰 영감이었습니다." 프로젝트 건축가인 Marrit Winkeler가 Dezeen에게 말했습니다.

WillemsenU의 The House Under The Ground 위에 자라는 잔디밭
시골 풍경과 잘 어울리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집은 언덕의 일부인 이 풍경의 일부로 설계되었습니다."라고 Winkeler는 덧붙였습니다. "가시성을 가지고 놀면서 자연 보호 구역의 시야를 교대로 차폐하고 개방하여 요소로부터 프라이버시와 쉼터를 만듭니다."

보호된 자연 보호 구역 가장자리의 초원에 위치한 The House Under the Ground는 이전 염소 창고의 환경에 적합합니다.

WillemsenU의 잔디 마운드를 통해 집으로 들어가는 입구
풍화 강철 복도가 경사면을 절단합니다.

지상에서 보이는 집의 부분은 건물의 높이를 제한하고 풍경과 합쳐지도록 설계된 아치형 모양으로 정의됩니다.

그 구조는 현장 타설 콘크리트로 지어졌으며, 노출된 정면은 수직 목재판으로 덮여 있습니다.

잔디 지붕과 움푹 들어간 테라스가 있는 WillemsenU의 The House Under The Ground
목재 보드는 집의 외부 정면을 덮습니다.

"나무의 사용은 이 지역의 창고와 헛간에 사용되는 현지 재료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내부 및 외부적으로 사용됩니다"라고 Winkeler는 설명했습니다.

"외관에 다양한 패턴의 나무 칸막이를 사용함으로써 [디자인]은 부지에 있던 오래된 염소 창고를 매우 미묘하게 참조합니다."

들판 가장자리에서 집에 접근하면 야생화로 둘러싸인 길은 언덕으로 이어지는 코르텐 강철 피복 복도로 이어집니다.

여기서는 커다란 회전문을 열고 넓은 식당과 주방으로 나가며 계곡 너머의 넉넉한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곡선형 지붕의 아치는 시선을 지하실로 내려가는 공간으로 유도합니다.

야외 파티오로 연결되는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유리문이 있는 거실 내부
거실은 테라스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House Under the Ground는 유리 플랫폼 리프트가 있는 중앙 빈 공간 주위에 배열되어 있습니다. 이는 향후 집이 휠체어 친화적이 되도록 보장하면서 땅 아래 방에 빛을 제공합니다.

Winkeler는 "곡선형 지붕이 계단과 엘리베이터 위로 열리므로 빛이 집 깊숙이 침투하여 언덕의 초목으로 둘러싸인 멋진 하늘 전망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야외 정원으로 이어지는 벽 개구부가 있는 박스형 콘크리트 주방
식사 공간과 주방 공간에서는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하층에는 야생화로 둘러싸인 테라스와 연결된 거실이 있고, 아래층에는 주 침실이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콘크리트 구조물은 매끄러운 벽, 바닥 및 천장을 형성합니다. 빛과 반투명 소재를 사용하여 햇빛이 가장 낮은 층까지 투과되도록 합니다.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유리문이 파티오로 이어지는 콘크리트 식사 공간
지하집의 콘크리트 구조물이 내부로 노출되어 있다

WillemsenU는 집 지하를 부분적으로 배치하여 열 펌프를 통해 땅에서 열을 추출하여 내부 공간을 따뜻하게 함으로써 높은 에너지 성능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집을 땅에 묻는 것은 또한 열 질량을 증가시키고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일관된 내부 환경을 조성합니다.

콘크리트 벽과 좁은 채광창이 있는 침실
침실은 지하 6미터 물에 잠겨 있습니다.

WillemsenU는 Frank Willems가 1989년에 설립한 네덜란드 건축 스튜디오입니다. The House Under the Ground 는 올해 Dezeen Awards의 시골 주택 부문에 오랫동안 선정되었습니다 .

네덜란드의 다른 곳에서 Francois Verhoeven Architects는 최근 Villa K340에 대비되는 목재와 석고로 마감된 연동 블록을 사용했으며 Chris Collaris Architects는 대형 지붕 이 달린 석회 세척 벽돌로 형성된 집을  만들었습니다 .

사진은 Rob van Esch 와 Stijn Poelstra 가 촬영했습니다 .


Maurice Martel 건축가의 파빌리온 A

필립 존슨(Philip Johnson)의 Glass House, 캐나다 수영장 파빌리온 소개

영화 Ferris Bueller's Day Off의 모더니스트 Ben Rose House와 Philip Johnson의 Glass House는 캐나다 스튜디오 Maurice Martel Architecte가 디자인한 이 풀 하우스를 소개했습니다.

Maurice Martel Architecte는 몬트리올 외곽 섬 교외인 Saint-Bruno-de-Montarville에 있는 기존 주택과 함께 Pavilion A를 완성했습니다.

Maurice Martel 건축가의 파빌리온 A

이 건물은 모더니스트 건축의 두 가지 예를 바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Philip Johnson이 1939년 코네티컷에서 완성한 Glass House와 1953년 A James Speyer가 일리노이에서 완성한 Ben Rose House입니다.

후자는 시카고에서 하루 동안 학교를 빼먹는 소년을 따라가는 영화 Ferris Bueller's Day Off에 등장합니다.

Maurice Martel 건축가의 파빌리온 A

캐나다 스튜디오는 "영화 Ferris Bueller's Day Off의 Philip Johnson의 Glass House와 Ben Rose House에서 영감을 받은 Pavilion A는 현대 건축에 대한 찬사"라고 말했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파빌리온은 평평한 지붕과 넓은 유리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대형 수영장, 라운지 공간, 욕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외부에서 볼 수 있습니다.

Maurice Martel 건축가의 파빌리온 A

흰색 돔으로 덮인 여러 개의 채광창이 평평한 지붕을 가로질러 배열되어 있습니다.

검은색 알루미늄 시트는 지붕선 길이의 경계를 이루고 자연 경관을 받아들이는 건물의 투명한 네 면에 걸쳐 기둥을 형성합니다.

이어 “360도 유리는 내부와 외부의 경계를 없애고 풍경의 변화에 ​​기여한다”고 덧붙였다.

한쪽에는 지붕의 일부가 건물에 부착된 목재 데크 위에 캐노피를 형성합니다. 숲 풍경이 내려다보이는 야외 파티오를 짧은 유리벽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Maurice Martel 건축가의 파빌리온 A

회색 도자기 타일이 컴팩트한 구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수영장 주변 바닥을 덮고 있습니다. 다양한 열대 식물이 있는 정원 패치가 건물 주변을 따라 배치됩니다.

파빌리온의 가구로는 둥근 흰색 의자 세트, 겉천을 씌운 라운지 소파, 나무 테이블, 다양한 패턴의 베개 등이 있습니다.

Maurice Martel 건축가의 파빌리온 A
사진은 Raphael Thibodeau의 것입니다.

욕실은 붉은 삼나무 조각으로 덮인 원통형 볼륨 내부에 있습니다. 모서리에 자리잡은 원형 구조는 파빌리온의 기능적 요소이자 조각적 요소입니다.

유닛 내부는 둥근 벽을 흰색 모자이크 타일로 마감하고 바닥은 검은색 타일로 마감했습니다.

Maurice Martel 건축가의 파빌리온 A
사진은 Raphael Thibodeau의 것입니다.

타원형의 세면대와 변기 옆에는 은색 프레임으로 이루어진 오픈형 샤워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샤워기 위에는 원형 채광창이 햇빛을 밀폐된 공간으로 비춥니다.

작은 검은색 후크가 타일 벽에 부착되어 목욕용품을 고정할 수 있으며, 검은색 프레임으로 테두리가 처리된 둥근 거울도 흰색 주변 환경과 대조를 이룹니다.

Maurice Martel 건축가의 파빌리온 A
사진은 Raphael Thibodeau의 것입니다.

2016년에 설립된 Maurice Martel Architectes의 다른 프로젝트에는 사무실용으로 건설된 회색 목재 헛간이 포함됩니다 .

MacKay-Lyons Sweetapple Architects는 또한 캐나다에 모더니즘 건축을 참조하는 풀 하우스를 건설했습니다. 콘크리트, 유리, 목재 구조는 미스 반 데어 로에(Mies van der Rohe)의 중요한 바르셀로나 파빌리온(Barcelona Pavilion)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사진의 출처는 Adrien Williams 입니다 .


인도 The Grid Architects의 Ferrocement 작업장

Grid Architects는 Ahmedabad에서 조각 철근 작업장을 완성합니다.

인도 스튜디오인 The Grid Architects는 아마다바드  에 흰색 페로시멘트로 건축된 곡선형 사무실을 만들었습니다 .

산스크리트어로 "흐름"을 뜻하는 200제곱미터 규모의 작업장은 진행 중인 건설 작업으로 둘러싸인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의 눈에 띄는 도로 교차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건물은 철근 콘크리트의 낮은 기술 형태인 철근 시멘트로 형성된 흰색 물결 모양의 벽으로 정의되며 바쁜 도시 환경에서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도의 Ferrocement 사업장
Grid Architects는 Ahmedabad에 조각 작업장을 완성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주변 환경보다 눈에 띄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The Grid Architects가 Dezeen에 말했습니다.

"부드러움 요소를 도입하기 위해 흰색 유체 구조가 선택되었으며, 일반적인 맥락과 뚜렷한 대조를 제공합니다."

Grid Architects는 내부적으로 "캐빈"이라고 설명하는 4개의 원뿔형 방을 통해 건물의 흐름 감각을 강화하려고 했습니다.

The Grid Architects의 Ferrocement 작업장 내 테이퍼형 공간과 채광창
내부 객실에는 채광창이 켜져 있습니다.

철근 시멘트가 늘어선 이 객실은 건물의 길이를 연장하고 채광창을 향해 수직으로 가늘어지는 통로를 따라 위치하여 자연 채광과 공기 흐름을 장려합니다.

깊은 창문은 외부 물 시설과 가뭄에 강한 식물로 조경된 전용 안뜰을 향하도록 조각되어 있습니다.

The Grid Architects의 Ferrocement 작업장 내부 공간
객실에는 깊은 창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튜디오 측은 “이 디자인은 폐쇄감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준다”고 설명했다.

"구조의 부드러운 곡선이 특징인 내부 공간은 부드러운 햇빛을 유입시켜 기분 좋고 기분 좋은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스튜디오에 따르면, 페로시멘트는 표준 콘크리트 벽돌을 사용하는 것에 비해 탄소 배출량이 현저히 낮으며 건물의 유기적 형태를 형성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디자인 원칙은 단일 재료의 최소 사용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라고 The Grid Architects는 설명했습니다.

Ferrocement 작업장의 외부 수역 및 안뜰
외부에 물 기능과 안뜰 기능이 있습니다.

스튜디오는 "단순함과 기능성에 중점을 두고 풍부한 채광과 환기의 이점을 활용해 조화로운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고 덧붙였다.

Grid Architects는 이 프로젝트를 자연 환경과 거주자의 웰빙을 염두에 두고 설계하려는 광범위한 노력의 연속으로 봅니다.

The Grid Architects의 Ferrocement 작업장에 통합된 식물과 수역
물 특징이 건물을 감싸고 있습니다.

"우리 접근 방식의 핵심은 생물애호와 인간 중심 디자인에 대한 헌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건축물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인간 경험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생활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스튜디오는 이전에 아메다바드에 아치형 다목적 예술 공간 과 "신잔인주의" 콘크리트 주택을 만들었습니다 .

사진은 Photographix India에서 촬영했습니다.


Will Gamble Architects의 양피지 작품

폐허가 된 돌담 안에 지어진 Parchment Works 주택 확장

17세기 양피지 공장 유적과 오래된 가축 창고는 영국  샘프턴셔에 있는 Will Gamble Architects 의 주거 확장 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The Parchment Works라는 이름의 이 확장 건물은 등록된 빅토리아 시대 주택에 벽으로 나뉘지 않은 오픈 플랜 구조의 주방, 거실 및 식사 공간을 도입합니다.

그것은 주거지의 잘린 내부에 개방적이고 독특한 대위법을 원하는 반은퇴 부부를 위해 Will Gamble Architects 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

Will Gamble Architects의 양피지 작품

스튜디오에 대한 고객의 브리핑에서는 집의 인접한 가축 창고를 개조했지만 1600년대에 양피지를 생산하기 위해 지어진 공장의 잔해인 인접한 폐허는 철거되었다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유적의 역사적 중요성을 인식한 Will Gamble Architects는 대신 석조 벽 내에 확장 부분을 삽입하여 유적을 보존하고 기념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Will Gamble Architects의 양피지 작품

스튜디오 디렉터인 윌 갬블(Will Gamble)은 "폐허는 1600년대에 지어졌으며 집에서 가장 오래된 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파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폐허는 지역 사회 내에서 매우 중요한 건물이자 더 나아가 들판이었습니다. 이곳은 양피지를 생산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왕실 구성원을 위한 종이를 만들었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라고 그는 Dezeen에게 말했습니다.

Will Gamble Architects의 양피지 작품

"그것은 역사적으로나 미학적으로나 정말 매력이 있습니다"라고 Gamble은 계속 말했습니다. "그것은 건물 전체의 특징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므로 우리는 이 건물을 보존하고 기념해야 한다고 강하게 느꼈습니다."

"결국 전체 계획의 원동력이 되었고 접근 방식의 변화는 결국 고객, 기획자 및 Historic England 모두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Will Gamble Architects의 양피지 작품

파치먼트 웍스(Parchment Works)의 증축은 계단식 형태로 되어 있으며 높이는 단층이고 폐허 면적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이것은 구조물의 시각적 영향을 줄이고 폐허에 종속되도록 하기 위해 Will Gamble Architects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Will Gamble Architects의 양피지 작품

"처음에 우리는 폐허 전체를 채우는 것을 보았지만 내부 폐허 벽의 특성과 외관이 외부보다 더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느꼈습니다."라고 Gamble은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폐허의 절반을 메우고 나머지 절반은 그대로 두어 벽의 내부 면을 노출시켰습니다."

Will Gamble Architects의 양피지 작품

이런 방식으로 폐허 면적의 절반을 메움으로써 Will Gamble Architects는 1층에 안뜰을 통합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 단층 높이로 인해 스튜디오는 집 1층의 기존 마스터 침실에서 접근할 수 있는 옥상 테라스를 통합할 수 있었습니다.

Will Gamble Architects의 양피지 작품

확장의 중요성은 한때 공장을 점유했던 공장 별채에서 현장에서 발견된 많은 재료를 사용하려는 스튜디오의 야망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

회수된 지역 벽돌은 확장 벽을 형성하고, 오래된 양피지 공장 바닥의 석판은 안뜰 바닥에 늘어서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확장된 문과 창문을 위한 상인방을 만들기 위해 현장에서 발견된 5미터 길이의 참나무 기둥도 잘려졌습니다. 이는 현대적인 풍화 강철 및 목재 디테일과 짝을 이룹니다.

Will Gamble Architects의 양피지 작품

현장의 역사를 보존하려는 Will Gamble Architects의 야망은 가축 창고의 목재 장선과 폐허의 벽돌 벽이 확장 전체에 걸쳐 보이는 The Parchment Works 내부에서도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인테리어 뒤에 숨은 컨셉은 가축 창고와 폐허의 건축물을 기념하는 정직한 재료 팔레트를 찾는 것이었습니다."라고 Gamble은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그곳에 있던 대부분의 것을 노출시키지 않음으로써 폐허와 가축 창고의 특성을 최대한 보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Will Gamble Architects의 양피지 작품

대형 목재 장선과 흰색으로 칠해진 강철을 포함한 확장을 위한 새로운 구조의 요소도 "건물의 뼈대를 기념하는 개념을 계속 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내부에 노출됩니다.

이것들은 두툼한 콘크리트 스커트가 있는 흰색으로 칠해진 오크 바닥판과 질감이 있는 모래와 시멘트 렌더 마감이 있는 벽의 최소한의 배경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Will Gamble Architects의 양피지 작품

Will Gamble Architects에 따르면 원래 Parchment Works는 건물 아래에서 흐르는 천연 샘 때문에 현장에 지어졌습니다. 이 물은 양피지를 만든 가죽을 일련의 욕조에 넣어 세척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튜디오는 지하 욕조 중 하나를 열어 물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또한 표면 유출수를 처리하기 위한 건조 우물로도 사용됩니다.

Will Gamble Architects의 양피지 작품

Dezeen에 소개된 폐허로 지어진 다른 주택으로는 2013 년 RIBA 스털링 상을 수상한 Witherford Watson Mann의 Warwickshire에 있는 Astley Castle이 있습니다 .

최근에는 건축 스튜디오 Arquitectura-G 가 스페인 팔라우-사토르(Palau-Sator) 중세 마을의 무너진 석조 구조물을 현대적인 가족 거주지로 탈바꿈시켰습니다 .

사진은 Johan Dehlin 의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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