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AMB, 일본 게스트하우스를 위해 "고대 전통을 재해석"

 Studio AMB가 일본 미스미에 위치한 미니멀리스트 주택을 개조했습니다.

Studio AMB, 일본 게스트하우스를 위해 "고대 전통을 재해석"

건축 실습 Studio AMB는 시마네 미스미 지역에 있는 100년 된 전통 일본 가옥을 개조하여 자연에 개방된 공용 1층을 특징으로 하는 미니멀 리스트 게스트하우스를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세대의 방문객에게 작은 어촌 마을의 '현지 기후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 주택은 개인 손님을 위한 것뿐만 아니라 비어 있을 때 지역 공동체를 위한 모임 공간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Studio AMB가 제작한 일본 미스미의 개조된 미니멀리스트 주택 외관
Studio AMB, 일본 게스트하우스를 위해 "고대 전통을 재해석"

기존 목조 구조를 유지하고 강화하면서 Studio AMB는 흙바닥이 있는 틈새 공간인 도마(doma)와 건물 가장자리 주변의 현관 스타일 선반인 엔가와(engawa)를 포함하여 일본 전통 가옥의 전형적인 공간을 재해석하고자 했습니다.

스튜디오 설립자 나카야마 하루키는 디진에게 "우리의 접근 방식은 일본에서 만연한 '폐기 및 건축' 문제에서 벗어나 고대 전통을 재해석하여 전통 가옥을 미래에 전달하는 공간을 만드는 것을 선택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tudio AMB가 일본 미스미(Misumi)에 있는 개조된 미니멀리스트 주택의 움푹 들어간 욕실
이 집은 엔가와(engawa)로 부분적으로 가려진 움푹 들어간 주방과 욕실 공간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집의 1층을 파내면 움푹 들어간 주방과 목욕 공간을 위한 공간이 만들어졌으며, 집 주변을 감싸고 있는 나무 엔가와에 의해 부분적으로 보이지 않게 숨겨졌습니다.

가느다란 나무 기둥과 돌출된 지붕이 이러한 공간을 보호하며, 집의 전면은 외부 요소에 거의 완전히 개방되어 있고 후면은 대지의 경사진 특성에 의해 보호됩니다.

"전통적인 일본 가옥에서는 다다미가 깔린 방이 일반적으로 지상에서 약 50~60cm 높아져 실내 공간에 들어갈 때 신발을 벗는 문화적 관행이 조성되었습니다."라고 Nakayama는 설명했습니다.

"주방, 욕실 등 물을 다루는 장소를 고려하여 사용자에 따라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도마'와 유사한 다목적 공간을 구상했습니다."

"이웃과 소통하기 위한 시설을 만들기 위해 전통적인 '온천' '족욕탕', '수영장', 심지어 물고기와 식물을 위한 연못으로 변신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그는 계속했습니다.

Studio AMB가 제작한 일본 미스미의 미니멀리스트 주택에 있는 족욕탕 또는 연못
움푹 들어간 욕탕은 온천, 족욕탕 또는 수영장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욕실과 주방 사이의 작은 나무 계단은 1층으로 연결되며, 여기에는 다다미 바닥과 외부로 열 수 있는 나무 스크린을 갖춘 보다 개인적인 침실 공간이 있습니다.

가능한 한 프로젝트는 집의 기존 목재 마감을 유지했으며, 움푹 들어간 1층 부분은 모르텍스 코팅으로 마감하여 더 큰 탄력성과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흙 도마의 "질감을 구현"했습니다.

Studio AMB가 일본 미스미에 있는 개조된 미니멀리스트 주택의 1층
1층에는 다다미 바닥과 작동 가능한 스크린을 갖춘 더 많은 개인 침실 공간이 있습니다.

일본 전통 가옥을 개조한 다른 사례로는 DDAA가 나가사키 현에 있는 86년 된 주택을 도자기 브랜드 Maruhiro의 사무실로 개조한 것이 있습니다.

사진 촬영: 츠치다 료, Studio AMB


나무 계단과 미닫이문 안에 원형 거울이 있는 DDAA Inc의 마루히로 사무실 입구

DDAA Inc, 일본 전통 가옥을 도자기 브랜드 사무실로 탈바꿈

건축 및 디자인 스튜디오 DDAA Inc는 일본 나가사키 현 에 있는 86년 된 집을 약간 개조하여 도자기 브랜드 Maruhiro의 사무실 로 탈바꿈했습니다 .

개조  주택은 400여년 전 에도 시대에 처음으로 도자기를 생산하기 시작한 역사적인 지역인 하사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루히로 의 사무실을 수용할 뿐만 아니라 현재 건물에는 쇼룸, 예술가 거주지 및 주방이 있습니다.

DDAA Inc의 움푹 들어간 콘크리트 바닥과 긴 유리 테이블이 있는 작업 공간
마루히로의 사무실이 하사미의 86년 된 집을 인수했습니다

이는 결국 DDAA Inc가 근처에서 작업하고 있는 공공 광장인 Hiroppa 방문객을 위한 음식을 준비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

스튜디오 측은 “완공 당시 최고조에 달하지 않고 상황에 따라 점차 모습이 바뀔 수 있다는 점은 일본 주택의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일본 가옥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마루히로 사무실의 긴 유리 테이블과 등나무 털이 있는 작업 공간
메인 작업실은 낮은 콘크리트 바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염병을 고려하여 싹을 틔우고 원래 집의 특성을 유지하기 위해 도쿄에 본사를 둔 DDAA Inc는 외부는 완전히 손대지 않은 채 내부를 약간만 변경했습니다.

스튜디오 측은 “이 프로젝트가 막 시작됐을 당시 코로나19의 재난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클라이언트는 프로젝트를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미래를 예측할 수 없었기 때문에 DDAA는 원래 예산의 절반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제안했습니다."

개조된 일본 주택에 있는 DDAA Inc의 사무실 내부 유리 테이블 앞에 있는 등나무 사무실 의자
집의 일부 구조 기둥을 고정하는 바닥 노출된 암석을 낮추기

건물 입구 근처에서 스튜디오는 전통적인 미닫이문에서 격자형 목재 뼈대와 반투명 종이 오버레이를 제거하고 대신 원형 거울 패널을 삽입하여 공간을 분할했습니다.

마루히로의 주 작업실에서 스튜디오는 바닥을 낮추어 집의 일부 구조 기둥을 고정하는 데 사용된 크고 울퉁불퉁한 바위를 드러냈습니다.

원래의 다다미 바닥은 사무실 의자의 마모에 대한 우려로 인해 콘크리트 대신 폐기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두꺼운 콘크리트 블록으로 지지되는 유리 상판의 공동 책상이 방 중앙에 배치되었습니다.

DDAA Inc가 사무실로 개조한 전통 일본 가옥의 나무 바닥을 갖춘 예술가 워크숍
사무실에는 예술가의 거주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방의 유키미창(하반부가 유리로 만들어진 특정 유형의 미닫이)에서 격자와 종이가 벗겨져 사람들이 야외를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현재 예술가들의 거주지로 사용되는 방에는 기존 다다미를 끌어내고 나왕 합판 바닥판으로 교체했습니다. 동일한 목재가 방의 벽을 부분적으로 장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황혼 무렵 일본 가옥을 개조한 마루히로 사무실 외관
집 외부는 그대로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DDAA Inc는 2010년 Daisuke Motogi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수백 개의 다른 출품작과 경쟁한 후 스튜디오의 Maruhiro 사무실은 올해 Dezeen Awards 의 소규모 작업 공간 인테리어 부문 최종 후보로 오른 5개 프로젝트 중 하나였습니다 .

이 카테고리는 궁극적으로 태국에서 건축 실무자인 Sher Maker가 자체 디자인한 스튜디오가 수상했습니다 . 이 스튜디오는 현지에서 조달한 자재로 꾸며져 있으며 야외 안뜰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사진 촬영: 하세가와 켄타 .


좁은 일본 가옥의 개방형 외관

어두운 지붕은 교토의 작은 테라스 하우스에 고상함을 더해줍니다.

일본-호주 건축 스튜디오 Atelier Luke는 오래된 교토 연립 주택을 개조하여 좁은 집에 검은색 목재 천장을 적용하여 "그림자가 없는 넓은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데마치야나기 근처에 테라스 하우스라는 이름의 이 집은 Atelier Luke가 복원한 역사적인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적인 일본과 호주 디자인 감성을 내부에 도입했습니다.

교토의 오래된 연립 주택
위: 루크 아뜰리에가 오래된 연립 주택을 복원했습니다. 상단 이미지: 교토의 좁은 부지를 차지하고 있음

스튜디오는 집을 원래 구조로 다시 벗겨내고, 이전에 숨겨져 있던 지붕 들보를 드러내는 것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어쩌면 직관에 어긋나는지 모르지만, 그들은 윗층의 목재와 천장을 검은색으로 염색하여 그렇게 했습니다.

좁은 일본 가옥의 어두운 내부
스튜디오는 집을 원래 구조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Atelier Luke는 "이 작은 집에는 빛뿐만 아니라 어둠도 통해 넓은 공간이 만들어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이전에 숨겨졌던 지붕 들보를 포함하여 검은색으로 얼룩진 목재 뼈대가 새 집이 형성되는 넓은 그림자 공간을 만듭니다."라고 계속되었습니다.

"지면이 거리까지 확장되는 동안 그림자는 거의 무한히 위쪽으로 확장되어 작은 부지의 경계가 흐려집니다."

삼나무가 늘어선 거실
두 개의 눈에 띄는 삼나무 상자가 삽입되었습니다.

이 구조 안에 스튜디오는 "거의 가구처럼" 두 개의 눈에 띄는 삼나무 상자를 삽입했습니다. 전면 상자에는 욕실과 부엌이 있고 그 위에는 높은 침실 다락방이 있습니다.

후면 박스는 내부가 공공 거리로 열리거나 작은 내부 정원 주변으로 닫힐 수 있는 층형 스크린과 도어를 통해 야외와의 연결을 제공하는 기능을 합니다.

대조되는 생활 공간을 갖춘 일본 가옥
삼나무 상자는 가구를 연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내부적으로는 현대의 화재 및 지진 안전 요구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구조의 대부분을 교체하거나 변경해야 했습니다.

Atelier Luke는 구조, 가구 만드는 일, 캐비닛, 안감 및 외부 클래딩을 포함하여 전역에 걸쳐 나라 근처의 관리되는 숲에서 가져온 동일한 요시노 삼나무를 사용했습니다.

지붕의 목재는 검은색으로 얼룩져 있지만, 지면에는 아마씨유로 천연 마감 처리되어 있습니다.

어두운 일본 가옥 안의 삼나무 방
검게 물든 지붕구조가 고상함을 연출한다

외부적으로는 데마치야나기 정면 근처의 테라스 하우스가 지역 공예가들과 협력하여 복원 작업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전통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2층의 "무시코마도" 석고 격자창과 같은 요소를 복원했습니다.

후면 외관은 목재 스크린과 재료 대비를 제공하는 검은색 강철 주변 프레임으로 확실히 현대적입니다.

삼나무가 늘어선 생활 공간
레이어드 스크린이 후면 벽을 따라 늘어서 있습니다.

Atelier Luke는 이 프로젝트가 과거에 대한 정중한 접근 방식 때문에 이 지역의 다른 주택과 비교하여 눈에 띈다고 믿습니다.

"실제 거래와 재료의 품질은 이 전형적인 일본 교외 지역을 지배하는 조립식 및 플라스틱 마감재 팔레트와 대조될 때 분명합니다."라고 스튜디오는 말했습니다.

"작은 규모와 우수한 투과성은 이 집을 거리의 역사적 유물로 거의 보여주며, 우뚝 솟아 난공불락인 이웃에 대한 대안을 보여줍니다."

일본 가옥의 복도
스튜디오는 과거에 대해 정중한 접근 방식을 취했다고 말했습니다.

Atelier Luke는 2013년 스튜디오를 설립한 호주 건축가 Luke Hayward와 일본 인테리어 디자이너 Junko Nakatsuka가 이끄는 곳입니다.

밀도가 높은 일본 도시의 많은 건축가들은 Apollo Architects & Associates의 최근 1.4미터 너비의 Jewel house 와 같은 좁은 주택의 수축을 다루어야 했습니다 .

사진 촬영은 사사쿠라 요헤이씨 가 담당합니다 .


프로젝트 크레딧:

건축가: 아뜰리에 루크
프로젝트 팀: 무라사키 나오미, 나카츠카 준코, 루크 헤이워드
건축자: 마츠히코 건설
현장 감독: 다나카 히데야
캐비닛 제작자: 쥬린샤


Uoya Shigenori의 Maana Kamo 게스트하우스 내부 거실

100년 된 일본식 주택이 미니멀한 게스트하우스로 변신

일본 건축가 Uoya Shigenori는 Maana Kamo 게스트하우스 의 분위기 있고 고요한 인테리어를 만들기 위해 교토 에 있는 이 100년 된 타운하우스를 벗겨내고 재구성했습니다 .

역사적인 히가시야마 지구에 위치한 이 호텔은 일본 도시의 오래된 거리에 숨겨진 고급 휴양지 컬렉션의 소유주인 Maana Homes 를 위해 Shigenori 가 설계했습니다.

Uoya Shigenori의 Maana Kamo 게스트하우스 내부 거실
마아나 카모 게스트하우스 내부 메인 거실

개조의 목표는 주택의 원래 구조를 보존하고 노출시키면서 조용한 사색을 위한 미니멀리스트 휴양지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Dezeen Awards 2020에서 올해의 호텔 및 단기 체류 인테리어 부문 최종 후보로 선정되었습니다 .

마아나 카모 게스트하우스 내부 객실 - 우오야 시게노리
객실은 요가 공간으로 개조될 수 있습니다.

Maana Homes는 "집의 불완전하게 노화된 아름다움을 보존하고 강조하는 것이 우리 디자인 철학의 중추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통적인 일본 타운하우스의 아름다움과 영혼은 구조적 요소에 있습니다."

Uoya Shigenori의 Maana Kamo 게스트하우스 내부 주방
주방에는 우루시 층으로 덮인 중앙 아일랜드가 있습니다.

개조 이전에 Maana Kamo는 보기 흉한 비닐 벽 덮개, 타일 천장, 부서진 바닥판 등으로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마감재는 모두 제거되어 오래된 집의 거친 목재 구조와 점토로 만든 원래 벽이 노출되었습니다.

Uoya Shigenori의 Maana Kamo 게스트하우스 내부 이중 세면대
새로운 변덕스러운 욕실에는 이중 세면대 기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독창적인 디테일은 어둡고 분위기 있는 가구와 차분한 조명, 그리고 전통적인 짚 다다미 매트가 늘어선 새로운 목재 벽과 바닥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장식은 전체적으로 최소한으로 유지되었으며, 호텔 직원을 위한 보관 공간은 벽 안에 숨겨져 있습니다.

장식이 부족한 것은 Maana Kamo 게스트하우스가 "시각적으로 조용"하고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하여 거주자에게 속도를 늦추고 반성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객실을 쉽게 개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층에 있는 객실은 요가와 명상을 위한 공간으로 빠르게 전환될 수 있습니다.

Uoya Shigenori가 제작한 Maana Kamo 게스트하우스 내부의 주방 세부정보
장식은 몇 가지 손으로 만든 장식품으로 제한됩니다.

Shigenori가 주택에 적용한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주방을 주택 뒤쪽의 좁은 공간에서 앞쪽의 더 넓은 공간으로 재배치한 것입니다.

이로 인해 방수 기능이 있는 나무 수액으로 만든 일본 전통 옻칠인 우루시(Urushi)를 겹겹이 덮은 대형 주방 아일랜드와 목재 캐비닛 벽, 현지 수공예 주방용품으로 가득 찬 선반을 위한 공간이 생겼습니다.

우오야 시게노리(Uoya Shigenori)의 게스트 하우스 마아나 카모(Maana Kamo) 복도
건물의 원래 구조인 점토 벽이 전체적으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한때 오래된 주방이 있던 자리에 Shigenori는 주택 뒤쪽에 개인 정원이 내려다보이는 샤워 시설을 갖춘 이중 세면대 욕실을 삽입했습니다.

게스트하우스에는 거실에서 접근할 수 있는 대형 일본식 욕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인 정원이 보이는 전망을 갖추고 있으며 온천 주변에 위치한 일본식 목욕 시설인 온천에서 목욕하는 느낌을 불러일으키도록 의도되었습니다.

Uoya Shigenori가 제작한 Maana Kamo 게스트하우스 내부의 원래 구조적 세부 사항
오래되고 어두운 목재 구조도 곳곳에 드러났습니다.

2016년 시게노리는 코야마 마사시와 협력하여 교토에 있는 100년 된 마치야 주택을 복원하여 이벤트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 Maana Kamo와 마찬가지로 디자인의 목표는 공간의 건축과 역사를 기념하는 것이었습니다.

Dezeen Awards 2020에서 올해의 단기 체류 인테리어 프로젝트로는 Decada와 Carlos Couturier의 멕시코 Escondido Oaxaca 호텔 과 마요르카 의 시골 호텔 OHLAB 확장이 있습니다.

사진은 Maana Homes에서 제공했습니다.


교토의 100년 된 마치야 주택을 개조한 내부에 이벤트 공간이 오픈했습니다

이 120년 된 교토 타운하우스 는 한때 종자 농장으로 사용되었지만 일본 인테리어 디자인 전통을 기념하는 이벤트 장소로 만들기 위해 세심하게 복원되었습니다.

모야 시 마치야(Moyashi Machiya)라고도 알려진 교토 모야시 하우스 (Kyoto Moyashi House)는 교토의 유서 깊은 마치  주택(보통 주인을 위한 상점과 집이 모두 포함된 전통 타운하우스) 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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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도시에서 흔했던 마치야는 부동산 개발자와 주택 소유자 모두 값비싼 수리를 기피하고 대신 건물을 현대적인 건물로 교체하기로 선택함에 따라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에 주택 소유자인 코야마 마사시(Masashi Koyama) 는 자신의 오래된 건물을 관광 명소로 탈바꿈시킬 기회를 보았습니다. 여동생 고야마 아키코(Koyama Akiko)와 건축가 시게노리 우오야(Uoya Shigenori) 와 함께  그는 완전한 복원을 계획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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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스트하우스이자 이벤트 공간으로 기능하는 이 개조된 건물은 다다미 바닥부터 종이로 덮인 창문, 모래 질감의 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테리어 디자인 전통을 선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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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는 "100년 이상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교토 마치야의 전통 건축물과 건설 과정을 조명하고 존중하는 것"이었습니다.

사진작가인 테스 켈리(Tess Kelly)는 "이 건물이 남아 있고, 즉 존경받고 잘 관리되고, 필요할 때 활력을 되찾고, 앞으로도 수년 동안 계속해서 과거와 연결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건물을 방문하고 건물주를 만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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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유자는 집의 나이에 대한 공식적인 기록이 없었지만 벽 중 하나에서 신문을 발견한 덕분에 1893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들이 알고 있었던 것은 건물과 그 부지가 사케, 간장, 미림, 된장을 만드는 데 핵심 재료인 맥아 종자를 재배하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몰트 씨드 타운하우스(Malt Seed Townhouse)라는 뜻의 모야시 마치야(Moyashi Machiya)라는 이름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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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의 배치는 두 개의 정원(뒤쪽에 하나, 중앙 안뜰)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 두 개의 야외 공간을 중심으로 공용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넓은 식사 공간이 둘 사이에 자리 잡고 있으며, 라운지와 주방이 안뜰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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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원은 건물을 통한 자연 환기와 어두운 내부로의 근본적인 자연 광원을 고려할 때 중요했습니다."라고 Kelly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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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한 계절에는 두 정원을 집의 생활 공간에 통합하기 위해 문이 열립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중앙 정원은 주방에서 거실로, 주방에서 식당으로, 식당에서 거실로 이어지는 열린 통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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훨씬 작은 위층에는 안뜰이 내려다보이는 침실과 다실이 있습니다.

개조 공사에는 건물의 전통적인 목조 구조를 드러내고 건축에 들어간 장인 정신을 드러내는 작업이 포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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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다미 매트는 건물 전체의 바닥 표면을 덮습니다. 이 단단한 매트는 수세기 동안 일본 가옥에서 흔히 사용되었지만 요즘에는 한 방 이상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습니다.

창문을 덮는 데 사용되는 종이는 빛을 차단하지 않고 프라이버시를 제공하는 식물 섬유로 만든 전통 종이인 와시(Washi)이며, 벽에 질감을 추가하기 위해 모래를 3겹으로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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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요소는 20세기 중반 가구, 현대적인 주방 및 욕실 설비, 걸이식 자전거 보관소와 같은 기타 세부 사항으로 보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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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야시 마치야(Moyashi Machiya) 리노베이션은 개인에게 전통 건축, 디자인에 있어서 자연의 역할, 그러한 디자인과 관련된 사고 과정, 개념, 재료 및 장인 정신에 대해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라고 Kelly는 말했습니다.

"나무, 모래, 종이, 바위, 짚과 같은 천연 재료가 프로젝트에 도입된 새로운 재료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합성 재료는 매우 아껴서 마지못해 사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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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야는 교토의 역사 중심지에 번성하고 있지만 숙련된 목수들이 전통 기술을 사용하여 수세기 동안 건설한 후 주차장과 아파트 블록으로 대체되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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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마치야를 되살리려는 다른 시도로는 합판으로 100년 된 집을 라이닝하는 NAAD의 프로젝트 와 임시 확장을 축하하는 Q-Architecture Laboratory의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

한편, 왕립예술대학(Royal College of Art) 졸업생인 아담 로버츠(Adam Roberts)는 마치야 건물을 서로 겹쳐 쌓아 비용과 공간 효율성을 높이는 제안을 개발했습니다.

사진은 Tess Kelly 가 촬영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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