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사퇴를 권함" 경향신문 칼럼이 심상치 않은 이유

 


본문 바로가기

설정

bsk

법정구속감이 뭔 선거를 치릅니까 불출마하고 법적처벌 받아라 재명아...

hsh

범죄명은 저~얼~대 사퇴하지 않음. 사퇴하는 순간 바로 방탄연대보증칠것이 없기 때문 ㅎㅎㅎ...

rhie

경향아 너희가 어설픈 좌파라 진짜 종북주의자를 이해 못하는거다. 예전 민주노동당에서 노희찬 심상정이 어찌 쫓겨났는지 고찰해봐라. 얘네가 민주당을 생각이나 하겠냐...

knoc

뉴라이트가 일일이 비난하는거 정독해야해?...

phs

민주당이 살려면~이재명 사퇴~감옥소로 직행~~...

jsp-

사퇴하면 안됨 ㅋㅋㅋ 범죄가 일상이 되고.. 개발사업에 빨대꼽고.. 혈세카드는 맘대로 써도되고.. 음주운전이나 사칭은 애교가되고.. 간음에 오리발내밀고.. 내부고발자나 증인들은 자살당하고.. 거짓과 비윤리가 승리하고...... 더불어개들이 후진국에서도 보기힘든 아수라의 세상을 보고 싶어하는데 ㅋㅋㅋ...

past

대선지선폭망했으면 자숙을 해야지 지가 뭔데 총선지휘를함?...

moon

������계양구민 여러분 ᆢ 국가 와 사회 공동체를 위하여 찢을 심판해야 합니다 ᆢ애국자 되는것이 어려운게 아닙니다 찢 같은 부패한 범죄자를 표로 심판하는것이 애국 입니다 ᆢ송털남 선 시켜주고 계양구 발전이나 구민의 삻이 행복해졌나요? 선 시켜준것에 대한 보답이 부패범죄로 구속된겁니다 선수교체로 온 찢은 부정부패가 하늘을 찌르고도 남는 인간입니다 계양구가 범죄자 피신처인가요 ? 죄짓고 도망.처 오면 계양구민이 보호 해주나요 ? 왜 범죄자 와 함께 사회 공동체 질서를 파괴하는 공범이 되려고 하나요 ? 찢을 심판하고 애국자가 되세요...

gogo

경향이 살려고 정권에 아부 하기로 결심...

buti

더불어민주당은 이번에 % 망할거다! 그이유는, 첫째 민주당 전체 중 가장 최악인 이죄명이 대표로 있는게고, 둘째 앞으로 더 강도 높아질 재판 대비 능력과 관계없이 방탄용 측근으로 채워야하니 나름 이름값 하던 현역의원을 다 버려 폭망하는거지! 민주화 이후 국짐과 민주당은 위원 수가 대동소이 했다! 그런데 대에 민주당 , 국힘이 폭망! 왜인줄 아나? 탄핵 영향도 있었지만 가장 큰 패인은 국힘 공천위원장 김형오가 어줍잖게 혁신, 새피 수혈한다고 기존 이름값 하던 의원 다 배제해서다! 기성의원 이름값 무시 못한다!...

csg

좌파 지식인 중에도 혜안이 있는 사람이 있네. 이대근교수의 지적은 너무나 정확하다. 이죄명은 일관성이 전혀 없고 있다면 저기애 뿐이다 얼마나 정확한 지적인가?...

vc

윤석열심판이아니라.. 이재명심판이 우선이다..민주당대표면 혼란의책임지고 물러나는게 대인배의 당연한도리다.민주당은 재명이개인것이아니다. 민주당을 지지하는 국민것이다......

kind

....

sbkm

니가 사퇴해야 이번총선에서 민주당이 이긴다...

faml

사퇴라니? 무슨 가당치 않은 말씀을. 인간말종이 끝까지 가서 말종과 더불어말종당이 폭망해야 이 나라 정치판이 혁신될 터, 이게 말종에게 주어진 마지막 정치적 사명 아닌가?...

huge

악마의미소...

engl

경고하는데 민주당은 이재명을 반드시 대통령으로 만들어라. 그렇지 않으면 이재명은 죽을 때까지 당대표다. 우리는 국힘 같은 민주당을 지지하는 것이 아니라 이재명을 지지한다. 이재명이 대통령에 당선되어야 이재명의 시대가 끝난다....

iron

....

hsen

민정이 멋진데ᆢ콜. 한번 ㅃ...

iron

어자피 칼럼쓰는 교수도 패거리중 한 인간아닌가! 교수면 뭔가 그럴싸해 보이는가?...

hyuk

재명이가 그런일을 절대 안하지...

redr

아직도 찢명이 모르는 인간들 많네. 그렇게 모르나? 찢명이 눈도 깜빡 안해....

elio

늬들이 그렇게 민주당 걱정하나? 늬들말대로 걍 냅두면 자멸인데 뭐하러... 걍 냅둬...

ctj

이대근교수님 정확하시네..찢은 모든사람들의 상식을 짲어버리는 무서운놈입니다...

carv

...

cwy

따져봐도 문제 없구만...

moon

....

ajm

범죄자가 당대표를 하고 사당화를 하니까.. 사퇴하라는 거지.. 일반적인 당대표한테 그러것냐.. 이 답답한 양반아.......

thyl

방틴복을 벗겠음? 비명 다 쳐내고 돌아올수 없는 강을 건너쓴데?...

swot

절대 사퇴안하지. 뺏지 달고 있어야 불체포특권 뒤에 꼭꼭 숨어있을수 있으니까. 열심히 혀봐 ~~~어차피 구르는 돌은 언젠간 멈추게 되어 있으니까. ㅋㅋ...

algu

이재명이 방탄을포기하고 불출마? 바랠껄바래야죠.. 지금 원희룡에 밀려 선뜻 공천도 못하고 쫄밋거리는거 보이네요.. 비례대표나 전라도로 갈것같아요.. 다 죽어도 나는살겠다가 이재명입니다.. mbc예능 나혼자산다가 이재명이죠....

jsko

눈하나 꿈적할것같지않은이재명대통렁 경기도 유원지 정리정돈하는거 밧지 미디어 잡지야...

iwav

경향신문은 표적수사로 고통받는 약자가 아니라, 윤석렬과 김건희, 한동훈은 병적 자기애를 지적했어야했다....

mdw

이재명 쓰레긴 계양에 출마 안할테니 두고봐라 원희룡 기세에 떨어지면 구속될텐데 나오것냐 괜히 사기전과 범이 아니다...

open

우쒸!! 왜 자꾸 갑옷을 벗으라고 난리야!! 난 못벗어~~...

roni

찢재 계양에서 질것 같은데 사퇴해서 모양 안빠지는게 좋을 듯하다 찢재야...

twin

이 시점에 사퇴는 반대한다. 어물쩡 선대위 꾸려 총선 지더라도 책임을 나누겠다는것 아닌가? 이재명 혼자 총선 끝까지 책임져라. 그대신 국회의원 불출마를 한다면 내 의심의 절반은 거두어주마. 그것은 방탄을 하지 않겠다는 의미인데 이재명이 그걸 할리는 만무하다....

ceol

충고 한마디 하고자 한다. 나라를 살리고자 다들 부단히들 애쓴다. 협상의 미는 보이지 않고 밥 그릇 싸움하기 바쁘지 않은가. 모든 책임은 당대표에게 있다. 맞지. 총선에 지고 책임지지 말고 협상력이 먹히지 않으면 지금 내려와라. 이게 진짜 리더십이다. 공천 못 받은 걸로 짜증내지 말고 먼저 자신을 돌아보라. 무엇을 위해서 정치를 하는가?...

hhg

소귀에 경읽기 우이독경...

imk

윤석열이 저리 멍청한데드 총선에서 지게 생겼다. 지금 민주당 공천 시스템이라면 많은 소송에 연루된 이재명은 당연 공천 배제해야한다.. 본인이 먼저 불출마 선언하고 대표 사퇴해야 민주당원들도 모이고 국민들한테 지지 받을 수 있다.. 아니면 총선 폭망 후 감방 가든가...

코딱지...

shre

저 면상이 차은우 보다 잘생겼다고? ㅋㅋㅋ 민주당 왜 저래 ㅋㅋㅋ 찢죄명 안빨아주면 공천이 안된다며? ㅋㅋ...

muan

권력이란? 지금의 윤을 보자 사실 권력남용이라 할수도 있지만 권력을 제대로 보여주고있다 문정부는 어땠는가? 지금처럼 심하진 않았지만 나름 행사했다고본다 재명도 마찬가지다 일단은 잡은자가 휘둘리는게 아니고 휘두르는거다...

goge

실상은 중국은 아시아 최강 제경제대국 강대국이고 동양의 근본이고 근대 이전 아시아 최강이고 일본은 제경제대국 전 제경제대국이고 강대국이고 선진국이고 근대 아시아 최강이고 한국이 제일 약소국이고 조선인들은 중국 일본에게 처발리고 지배만 받았다...

acti

민주당이 바로서길 진심으로 바란다!...

ghdt

더듬는민주당은 토착북한간첩당에서....성범죄당으로....지금은 범죄자 전과자당으로 변신중이네~~~...

sasc

개딸들은 한겨레,경향을 보수신문 이라 말합니다. 김어준,서울의소리를 진정한 언론이라고 하죠. 그들의 정신세계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참고로 조중동은 극우로 취급...

ick

무기징역 시켜도 성에 차지않는다 쫒아버려라 북한으로...

ab--

이렇게 당이 쪼개지는 데 웃음이 나올까? 사이코패스 아니면 소시오패스인가? 난 진즉 민주당 지지를 철회했지만 너무 역겹다....

jazz

큰일날 것을 예감한 좌익 찌라시들이 똥줄타는구나 ㅋㅋㅋ...

casi

징역 년을 원함....

nyx

경향과 오마이, 한걸레까지 조중도 중대애들이 난리치는거보니 잘하고 있다 꿋꿋이 밀고 나가자!! 지금이 아니면 민주당개혁은 불가하다!!...

jwpa

재명이가 민주당 망하게 할 영웅이다....

swin

당대표가 시장 지사만 해봤지 정치초짜 아니냐..........

ncy

무덤으로 들어가도 전과자 이재명이는 사퇴는 없다~~~~ 절대로????...

cldc

진보의 혈액암 이재명. 제발 은퇴하기를......

ogeu

좌파끼리 난리네...ㅋㅋㅋ 국민을위한다는것이 계파싸움하느냐고 정신이 없네..개인의욕심이 그득하구나..문파나 명파나 뭐 하나같이 국민을 위한것은 하나도없네......

mk

...

masa

솔직히 강서보궐선거도 이재명지휘로 압승한거다 나중도층인데 이재명없씀 민주당 처다도안본다헛소리 수박들이 언론을 장악했냐? ㅉ ㅉ...

dja

이재명은 선택의 여지가없다 고...

irul

시대정신이 무엇인지. 국민들이 무엇에 실망하고 무엇을 갈망하는줄도 모르고 기자질 하다가 교수랍시고 십년대식 삼김시대의 정치공학적 낡은 사고를 갖고 국회의원을 한량짓으로 알고 구름 위에 떠다니는 나부랭들하고 붙어 먹던 버르장머리를 못버리고 헛소리를 해대는 자의 말에만 기대어 나라의 운명을 가르는 상황을 호도하지 마라. 왜 이재명이가 죽지않고 사는 이유와 그가 검찰깡패 양아치 정권에 스러지면 나라의 운명도 끝장이라는 사실을 너같은 넋빠진 교수나 기자 나부랭이들은 죽어도 모를 것이다. 니들 말대로 이재명이 그런 존재이면 벌써 죽었다...

hong

선으로 물려나면 구속 될텐데 재명이가 짱구야 ㅋㅋ ㅋ...

hera

그들에게 "민주당을 위해서"라는 말은 그져 구두선일 뿐이다. 그냥 "이재명을 보호하기 위해서"일 뿐이다. 파렴치 중범죄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

hypa

....

mint

민주당은 어디서 듣보잡 이재명이 다 말아먹는거다...축하한다...인간이 욕심을부리면 어찌되는지 지대로 보여쥬는구만...

ll

Kbs에이어 경향신문도 반이재명으로 돌아섰군.남은건 엠비시. 한겨레 오마이뿐이네....

war

이죄명을 위한 방탄시스템공천!...

hjah

하여간 사악해...

junb

....

uber

애초에 전과범이 당대표다. 잘 돌아가는게 이상하지...

inok

본인 방탄을 위한 국회의원 자리뿐만 아니라 본인을 지켜줄 이재명 방탄민주당을 만들기위해 친명만 뽑아놓는건데 그만두겠나.. 이재명한테는 본인 사법처리되면 민주당은 없어져도 아무상관없는 그런 당임.. 민주당의 존재는 본인이 살기위한 테두리일뿐?...

sinj

근데 민주공산당 이재명 빼곤 누구 없자나...

kjhj

이재명은 음주운전 전과범 ! 검사사칭전과! 이것만으로도 국회의원등 정치인이 될 자격이 없는 사람임...

hyun

난방비 폭탄은 일도 관심없는 돼지는 좋겠다 뇌물을 받아도 고속도로를 변경해도 그딴건 관심도 없는 마카파가 있어서...

hera

단순 사퇴가 아니라 정계 은퇴다!...

qufs

...

shin

컬럼보니 참 가관이네 . 댓글 단 인간들 또한 극단적인 국힘 지지자들만 있네 . 난 대이며 이재명이를 지지하지는 않는다 . 하지만 윤석렬정권의 대항마가 이재명이외의 누가 있는가 ? 대안이 없잔아 .현재 공천갈등은 국힘도 마찬가지야 단지 감추고 있는것이지 , 이대근 교수 내가 당신이 누구인지모르나 당신의 생각은 혼자 머리속에 놓아둬 경향신문에 기재하지말고 , 싸움부추기는것이냐 뭐냐 ? 당신같은 자들이 더 나빠 ....... 국민들은 월일 선거때 표...

gold

더불어는 시스템에 의해 공정하게 공천을 하고 있다. 이죄명을 보호하고 변명, 이죄명에게만 충성해야 한다. 이게 얘들의 시스템이고 절대적이고 유일한 공천 기준이다. 그러니 아무리 욕을 먹더라도 충성하고 딸랑이 노릇만 하면 공천은 떼논 당상이다.나라가 망하는 건 작은 일이지만 자신이 친명에게 눈초리를 받는 것은 다시 없을 재앙이다. 부끄러워도 참고 나라가 망해도 참아라. 충성 하나로 복이 넝쿨채 굴러올 것이다. 그러니 이미 교주가 된 이죄명을 찬미하라. 북한 주민이 김정은을 찬양하는 것처럼. 이미 이죄명은 남한의 김정은 아니겠는가!...

chak

정당이라기 보다는 종교화 되었지,,,,비뚫어진 선민의식을 갖은 자들이 젓과 꿀이 흐르는 땅 전라도 시온에 땅에서 열등감 끌어올려 본인들 이외에는 이단시 하는 중세사회 건설키로,,...

c

당규 변경 대표는 연임 할 수 없다....

goru

아니 어따대고 민주당대표님한테!!!미쳤나~~~...

zoon

도대체 왜 민주당이 힘들면 진보 언론들이 더 흔들어대는건지? 노무현도 그리 보내놓고 이번엔 이재명을 죽일려드네....

adhk

이제부터는 이재명 심판선거다...

jjil

경향도 맛이 갔네정말 중요한게 뭔지 모르네 너네는 먹고사는 문제가 없지...

dhar

국짐,언론들이 이러는게 민주당,이재명이 잘하고 있다는 증거임....

augu

이미알고이쏜것을 이제야 쓰는..기우려져야 발언하는 그대도 한심하다...

choi

굳굳히 갈길 가시라...

eter

ㅋㅋㅋㅋㅋ 경향 니들이 뭔데ㅋㅋㅋㅋㅋ 질알싸고있네ㅋㅋㅋ 친명이 몇명이나되는지 니 손가락으로 세어서 기사써볼래??? 어디서 자꾸 친명 프레임질이야...

xeri

대선 후보를 사퇴시키면 대선엔 누가 나가라고???? 문재인 때는 문재인 대선 후보 사퇴하라고 그렇게 난리더니 왜 매번 저런 주장이 계속 나옴?...

jsm

이대근씨 당신따위가 뭐라고 당원들이 지지하는 당대표를 사퇴하라마라야??? 니가 뭔데?? 웃기는인간이네...

suwo

....

ys

언론이 아부하는라 정신없네......

hebo

편집국장이나 되는게 아주 줄 재대로 서려고 환장했네 야 꺼져라 오늘부로 미디어 오늘은 쓰레기 언론 인증이다....

mast

죄명이는 석 보다 호위무사 명이 더 중요하다는 거임...

jjn

재명아 총선 끝날때까지 당권 포기하면 안된다. 누구 좋으라고 포기하냐?...

dhek

언론사 사장이 거의다가 극우보수라서 아주 민주당까기 도배를 하는구만. 이번에 만약에 국짐당이 이기면 극우찌라시의 승리다!...

hebo

....

jame

민주당 석 만들어 윤석열이 탄핵하고 촐싹 깐족 대마왕과 방탄국회 대마왕 둘다 정계 은퇴시켜 금성으로 이주시키자....

kyle

이재명 정청래 정성호 ..간신들.....

ojb

좌고우면하지 말고 돼지족속들을 하루빨리 치우는데 총력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rkdc

여기저기서 못잡아먹어 안달...그런말 하루이틀이냐...하던대로 쭉 당원들보고 뚝심있게 밀고 나가라......

youm

이재명이 불출마? 민주당을 다 죽여서라도 자기만은 살 인간이 이재명이다...

hhc

정정당당 정면승부 대표직무정지 비대위설치 총선출마후 원대복귀 경선후공천준수 하향식폐지 상향식공천 풀뿌리는 어디로~?...

dong

저 사악한 뱀넘 암흑속에 지옥의 불구덩이에 갈일 얼마 안남았네...

chjs

재명이가 미쳤냐? 불출마는 곧 죽음임을 아는데...불출마는 절대 할수없지...

skmo

얼치기 언론은 배제한다. 림종석 동무, 노영민은 절대 공천 주면 안된다. 고민정은 공천권 반납하고 탈당해서 이낙연 따라가라. 분란 일으키지 말고 아무도 너를 지지하지 않는다....

dogt

누구 좋으라고?...

alpo

천한 이죄명을 불살라 민주당을 살려내어괴물 윤정은이를 필히 아작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죄명의 목을 날려라!...

calv

쟤가 사퇴를 할만한 인격의 인간이면 대통령 떨어지고 자숙하고 깜빵을 갔겠지? 쏘시오패스의 행동은 상상을 초월함...

hr

....

jenn

...

greg

지금의 모든 위기의 원인은 이재명에게 있다. 몇몇 철지난 운동권 사람들에게 에워 쌓여 서로 이용하는 카르텔에서 번어날 수 없는 구조다. 어리석고 안타깝고 한심한 민주당....

lee

사퇴를 하던말던 지마음이고 깜빵을 보내야지...

mamm

....

dong

빨리 감방가자 이재 ㅁ...

jymo

야 이 놈아! 사퇴하고 불출마해라.너가 민주당에 기여한 것이 뭐가 있냐? 사법리스크에 온갖 구설수! 민주당은 그래도 민주화를 위해 헌신한 자들이 만든 당이거늘. 너란 놈은 이 좋은 기회에 왜 엉망진창으로 민주당을 함몰되게하냐?...

hr

이재멍이는 계양에서 극케의원출마을 폭기해야한다 폭기 못하면은 엄청난 후폭풍을 누가감당하나...

jk_m

공산당같았으면 넌 총살이다. 민주당이니 사퇴로 마무리짓지...

khan

아 졸라 재미있네 ㅋㅋㅋ 올해 최고의 개꾸르쥄~...

khz

ㅋㅋㅋㅋㅋㅋ 이젠 없어져야할 당이지 뭐...

mytr

이재명이 있는한 민주당은 결코 수권정당이 될수없다~...

youn

이재명을 신주단지처럼 모시고 이낙연을 악마화했던 '미디어오늘' 소회는 어떠신지? 이재명이 야당 지도자로서 적격이라고는 이제 말 못하겠지? 전과범의 인격적 결함에 두 눈 감고, 품격 지혜롭던 이낙연을 '엄근진'이라고 조롱하던 진보언론지 그리고 김어준으로 대표되는 사이비 언론인, 야당 폭망에 반성문을 써라. 그리고 인격 결함자 이재명을 지도자 반열에 올리고 하늘처럼 떠받치던 소위 오피니언 인사들. 도올 함세웅 박지원 등등도 자기 잘못을 고백해야 한다....

hsju

경향! 개검독재정권의 개노릇이 그렇게 자랑스럽나? 지네들 이익 때문에 야당대표를 모함하나?...

ra

이재명 공천 다하고 사퇴한다. 시나리오상. 다 짜놓고 정청래 전현희 박찬대 그딴 애들 배치다하고...

bshd

, ,  예상....

neom

경향이 이정도먼 ㅋ ㅋ ㅋ 이죄명 더이상 도망갈때없다 ㅋ ㅋ ㅋ...

skhe

입틀막 하고 언론 사주해서 아무리 헛소리 해봐라~~ 찍 뺀 국민 수준이 어마무시하게 높단다.. 어디서 이런 쓰레기 이간질 기사를 쓴다니? 질 낮게 ~~...

dbgu

이재명이 민주당을 구렁텅이로 밀어 넣고 있네. 그만 사퇴하시여, 민주당을 구해 주세요....

sc

경향이 돈없는 조선일보 아님?ㅋㅋㅋ...

nanu

나는 우파나 윤석렬 대통령과 한동훈 비대위원장에게 호의적이지는 않다. 검사라는 직업 자체로 평생을 사신 분들이기에 지나친 법률적 잣대로 정치는 잘 맞지 않는 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언젠가 부터 진영간 다툼이 전쟁수준으로 가면서 내로남불이 일상이 되고, 심지어 조국신당에서는 음주운전이나 무면허 운전을 변호사가 했는데 가난해서 용서해야 한단다. 이정도로 도덕성이 밑바닥이 없을 정도로 떨어진 적이 있었던가? 이재명 당대표도 부인만 하면 용서가 되나 모든 정황과 행태로 봐도 이건 아니다. 경향이나 한겨레 정론 좌파지도 인정한다....

oldb

재명이가 이제 이판사판 개판 김건희판 만드는구나 키기작고 조그마한사람은 속도좁아 대통 깜이냐 자네가...

cwy

무슨 경향신문 기사를 날러? 너희 소신도 없냐?...

yjr

이재명은 소패가 확실하다...

jkp

찢죄명 자격없는것은 전국민이 안다 국회에서 제명을 안하는데~? 할수없이 국민이 표로 추방해야지 이래서 국개 국민소환제가 필요한것이다...

kgy

재명이는 잘삐지고 소인배. 그만 짜저라...

skhe

경향이 신문이었어? 언제부터? ㅍㅎㅎㅎ...

doub

...

skhe

이놈의 이간질 언론들 싹 쓸어 버려야 나라가 산다...

need

노무현대통령에 대해서도 비난 흠집내기 급급했던 곳!!!!!민주당 공천 흠집내기전에 당대표와 원내대표 단둘이서 짝짝꿍 평가 당기여도 %평가 독소조항 가진 무소불위 절대권력 법사검사도사 국짐당 줄세우기 사천 전락이나 엄중히 꾸짖으면 모를까!!!!!...

hgju

"그는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누구 앞에 있는지, 정세와 자기 입지의 유불리에 따라 다른 사람이 된다"며 "그의 말과 행동은 다음 말과 행동으로 뒤집힐 때까지만 유효한, 짧은 유통기한을 갖고 있다. 그에게서 발견할 수 있는 일관성이 있다면, 자기애뿐이다" ——— 칼럼 쓰신 분 글 잘 쓰시네. 구절 구절 마다 내 마음을 대변하는 듯 하다....

only

이재명 사퇴가 답이다. 보수꼴통보다 더한 꼴통. 이래서 경상도는 답이 없다. 서울 출신에게 당대표를 맡겨라...

jerr

경항신문이 왠 일로 이재명의 본질을 꿰뚫는 사설을 다 실었을까? 위기는 제대로 느끼는 가 보다~ㅎㅎ...

shrh

이제 알았어?...

hoja

....

sosi

감빵 안가려고 나라를 거덜내고 있는 중. 문재인과 함께 나란히 콩밥 먹는 모습을 꿈꿔 봅니다....

kjs

...

lsw

민주당 총선 폭망해라. 그래야 이재명 끌어내릴수 있다. 자기가 우주의 중심이라 생각하나 본데 웃기지 마라. 문재인대통령 따르는 민심 등돌렸다. 좀 손해보는 큰정치는 나몰라라 하고 비밀주의와 반대 세력 무조건 숙청하면 썩열이와 뭐가 다른가? 지가 대선 져 놓고 한번 더 기회주면 고마워 해야되는데 양심도 없고, 특별법 통과 시킨다며 이런 잡음 내면 탈락한 의원들이 퍽도 도와주겠다. 주변 사람들 쓰다 버리기나 하고, 불체포 특권 포기 거짓말이나 하고 썩열이도 짜증나는데 재명이는 더 짜증난다. 이참에 선거 폭망해서 재명이 끌어내리자.ㅋㅋ...

dleh

너무 질질끈다 공천도 과감하게 해야하는데 ... ㅠㅠ 우쩌냐 위기긴한듯 시간이금인데 국짐보다 빠르게 가야 승산있는데 아쉽긴하다...

kjs

개딸교주 전 당원이 목아지를 잡고 끌어 내려도 당대표에서 내려 올 럼이 아니다. 유튜브에 대한민국 경제 살리는법 올린것좀 봐라.지능이 있는지 모르것다....

voic

정치에 뿌리도 없는 검사사칭범이 당대표 되는 더불어 범죄당인데~~...

noeu

양산책방의 뒷방정치! 제계파는 룬거니 용하대 제계파는 뮨파 뻐꾸기 수박들의 낙지납골당! 양장구치는 뒷방정치를 지원하는 경향! 걍 조중동처럼 반대로 하면 정답이다!...

bola

고양이ㅜ쥐생각......남생각한척..지 ㄹ...

ttun

혹시 이재명이 민주당 총선 필패와 본인 불구속을 국힘과 네고한거 아닌가?...

coco

이재명 대신에 제발 제대로 된 인물이 좀 나오기를 제발 좀...

mira

....

rmsw

만이 넘는 민주당 당원들의 %가 넘는 압도적 지지로 당선된 당 대표를 ㅋㅋㅋㅋㅋㅋ 일개 듣보잡 언론이 사퇴하라 마라하는 미친 세상ㅋㅋㅋㅋㅋ 정말 웃기고 자빠졌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oner

...

knou

참 사람들 보는 눈이 없다. 대선에 패배하고 주변사람들이나. 국민 돌아 보는게 아니라 주식창 열고 주식살 만큼 자기애가. 깊은 사람이다. 애초에 대선에 내 놓을 상품이 아닌데 어쩌다. 이해찬과 엮여 그리 된 것 아닌가? 이젠 그의 시대도 월 일이면 끝이다. 아마 다시 주식창 보고 주식이나 사면서 보내야 할 것이다....

jh

잘한다 찟찟...

hmmj

지금은 대통령 선거가 아니다. 총선에서는 정당 지지율을 안고 가는 게 핵심이다. 지금처럼 임종석 박용진 쳐내기에 열중해 분열하면 필패다. 이재명은 조용히 물러나서 비상총선 체제로 바꿔야 민주당도 살고 대한민국도 살고 이재명 본인도 차기를 노릴 수 있다....

park

....

hjh

사람들은 왜 찢같은 천하의 양아치를 좋아할까? 아시는분 답변부탁합니다....

mink

이재명은 원회룡한테 질거다...그러고도 당대표라고 할텐가? 그리고 당대표자격이 없는 놈을 뽑아놓고...별짓을 다하고 있네...너희들은 선거 끝나면 패당이 될거다......

kdy

굵디굵은 생명 동아줄이 민심의 칼날에 서서히 끊기고 있구나,...

jkh

....

amer

경향이 요즘 조중동 닮아가노 ㅋㅋㅋㅋ...

estr

비천한출신으로사실상 초등졸업한 이재명이 감히 기득권들과싸울때는 얼마나 버틸힘이있을지ㅡㅡ 의문이다ㅡㅡㅠㅡㅡㅠ...

kwoo

요구할걸 요구해라...죄명이는 대표 사퇴나 불출마 절대 안한다....민주당이 망하던 말던 그런거 모르는 죄명이다 오로지 방탄만 하면 된다........

esel

지금 진보신문들도 전부 죄명이 때리거든 찐명페널왈 시스템이라고?? 지 조상들 욕먹일려고 작정했더구만 다른 나라에서도 뉴스에 나올정도다 범죄명당은 좋겠네 세계적인당이라서 크즈란게 문죄인이지...

estr

대한민국노예근성거지근성 개돼지들은 입틀막당하며 한년 더 당해봐야 정신을차릴거다ㅡㅡㅉ...

odie

이대근이 쓴 글을 보자 ”노무현이 다 태워버린 재 속에는 불씨조차 남은 게 없다. 노무현 정권의 재앙은 년의 실패를 넘는다. 다음 년은 물론, 또 다음 년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렇다면, 노무현 당선은 재앙의 시작이었다고 해야 옳다. 이제 그가 역사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이란 자신이 뿌린 환멸의 씨앗을 모두 거두어 장엄한 낙조 속으로 사라지는 것이다.“ 이런 사람이 경향신문 칼럼을 왜 쓰지? 맞다, 요즘 경향은 친 검찰이지?...

ting

갠적으로 경향이 조중동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보수지지자다 예전에 경향은 노동이나 운동권에 대놓고 지지하는 안타까운점이 있었으나 지금은 보수와 진보를 가리지않고 비판하며 젊은 정치인들을 키우는 언론사로본다 젊은 정치인들이 꿈을 펼치도록 다른 언론사들도 본받아야할것이다 지금은 젊어지는 정치가 세계적인 추세이다 !...

maam

...

baes

....

doom

전과범 찢재명과 개딸광신도들은 이런기사 매우 싫어합니다 ㅋㅋㅋㅋㅋ...

deik

재명이는 당이고 이념이고 개뿔필요없는거아냐 사당화하고 자기 한몸만 챙기는거지 그래서 정치인중 가장 양끼가있어 ㅎㅎㅎ아우...

will

국민의힘 도우미 노릇 하고 있는 이재명은 당장 사퇴하라!...

grey

이재명이 사퇴를 하겠어?? 사퇴하면 사법리스크가 큰데? 야당 대표여서 불구속 수사인데.. 절대 안그럴껄.... 계양을에서 떨어지면 바로 구속이지.. 아마. 살아선 하늘보기 힘들껄...

kyb

찢죄명한테 바랄걸 바래라 ㅋㅋㅋ 국회의원 내려놓는순간 재판지연 더이상 못하고 심나오면 구속당할걸 제일 잘알고있는 인물이 찢죄명이다....

htks

사퇴가 아니라 감방으로 가라고 해야지.....

미디어오늘 헤드라인더보기

법정으로 간 YTN 민영화, '방통위 불법 인 체제' 쟁점 공방


댓글 쓰기

Welcome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