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00개 기업 리더, 15억명 고객 행동 분석해 얻은 결과! 세일즈포스가 찾은 커머스 트렌드, 궁금하신가요?
전 세계 64개국, 2700개 기업의 커머스 리더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고 15억 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B2C, B2B 구매자 행동 분석을 한 보고서가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 세일즈포스가 지난 2023년 10월부터 한 달 동안 북미, 아시아 태평양, 남미, 유럽 지역의 여러 부서에 속한 커머스 의사 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마무리 지었다고 해요. 그리고 이 결과를 기반으로 커머스 트렌드를 분석했습니다. 일반적인 커머스가 아닙니다. 이 앞에는 최근 전 세계를 달구고 있는 인공지능(AI)이 붙어있어요. 바로 'AI 커머스' 트렌드입니다. 세일즈포스가 이 보고서를 미라클랩 독자분들께 드립니다. 무료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커머스를 똑똑하게 운영하는 게 궁금하시다면, AI 기반의 커머스를 다루고 있는 기업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보고서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많은 내용을 담고있지만 압축적으로 잘 정리가 되어 있어요.
보고서 내용 일부를 발췌해 볼게요. 커머스 기업들은 향후 매출의 더 많은 비중이 전자상거래에서 창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AI의 적용 역시 상당히 빠르게 진행이 될거고요. 다만 보고서 설문에 참여한 많은 커머스 리더들은 AI를 적용하려 노력하고 있지만 '완벽하게 적용했다'는 비중은 낮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많은 기업이 실험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궁금하시다고요? 궁금증 유발을 위해 보고서의 목차만 간략히 더 보여드릴게요. '1장, 본격적으로 시작된 커머스의 AI 혁신' '3장, 비즈니스 전체를 아우르는 커머스 역량' '4장, 지속적인 혁신을 이끄는 고객 기대치의 변화.' 세일즈포스 역시 CRM을 중심으로 이를 보조하는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CRM을 중심으로 AI와 데이터를 활용, '신뢰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매직'을 선사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빠르게 바뀌고 있는 AI 커머스 트렌드, 세일즈포스의 보고서로 시장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