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젤리나 졸리(Angelina Jolie), 아뜰리에 졸리(Atelier Jolie) 런칭으로 패션계를 뒤흔들다
0
뉴욕 시내 예술 애호가들 사이에서 57 Great Jones Street는 신성한 장소입니다. 앤디 워홀(Andy Warhol)은 1970년에 2층 건물을 구입했고, 10년 후 친구 장 미셸 바스키아(Jean-Michel Basquiat)가 만난 직후 2층을 임대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제 외관이 거의 완전히 낙서로 뒤덮여 마치 반경 30마일 내의 모든 거리 예술가가 경의를 표한 것처럼 보입니다. “아마도 우리는 모든 예술 작품을 가지고 뭔가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안젤리나 졸리가 자신의 거대한 우산 아래에서 밖을 내다보며 말합니다. 7월 중순,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일요일 아침, 그녀는 이탈리아에서 비행기를 막 내린 상태였습니다. 6개월 전, 그녀와 애틀랜타 스펠먼 칼리지(Spelman College) 학생인 그녀의 큰 딸 자하라(18세)는 시내 소매점을 찾다가 우연히 이곳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문을 통과하는 순간 수색이 끝났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는 매우 충동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Zahara는 매우 근거가 있고 결단력이 있으며 사려 깊습니다.”라고 Jolie는 말합니다. "그녀가 동의했을 때 나는 우리 둘 다 결정했다고 느꼈습니다."
11월에는 배우이자 감독이자 전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이자 특사가 아틀리에 졸리(Atelier Jolie)의 문을 열 예정입니다. 아뜰리에 졸리는 그녀의 글로벌 마인드와 사회적 의식을 패션계에 전달하려는 다소 폭넓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곳을 협업의 공간, 재단과 업사이클 서비스를 지역 장인을 위한 갤러리 공간, 난민 단체와 협력하여 운영하는 카페와 결합한 일종의 문화 센터와 디자인 워크숍으로 상상합니다. "나는 지난 몇 년간 매우 유능하고 재능 있는 많은 장인들을 만났고 그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라고 Jolie는 계약업체가 작업에 착수하기 전에 나에게 공간을 둘러보며 말했습니다. 그녀의 협력자 목록에는 런던에 거주하는 모자 제작자 Justin Smith, 미국 예술가 Duke Riley, 남아프리카 레이스 제작자 Pierre Fouché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실제로 패션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Atelier Jolie도 그녀에 관한 것이 아니며 그녀는 빠르게 덧붙였습니다. “저는 큰 패션 디자이너가 되고 싶지 않아요.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될 수 있는 집을 짓고 싶어요.” Jolie의 목표는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Jolie의 프로젝트는 설립자의 성격에 대한 숭배를 증폭시키는 전통적인 유명인의 틀을 깨뜨립니다. Atelier Jolie의 모델은 아마도 명성이 옷을 가리거나 헌신을 과소평가하지 않는 Olsen 쌍둥이의 The Row와 가장 잘 비교될 것입니다.
우리 투어는 높은 천장, 노출된 서까래, 재활용 목재 벤치로 장식된 빛이 가득한 로프트인 2층에서 시작됩니다. 그곳에서 곧 재단사 팀이 재고와 장인이 만든 직물로 매장을 열게 됩니다. 졸리는 직접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 중 하나인 맞춤형 모직 회색 바지를 모델로 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맞춤형 전표 비용은 약 300달러부터 시작하며, 수리 서비스는 손으로 그린 패치의 경우 10달러부터 시작됩니다. 또한 집에 가져갈 수 있는 수선 키트와 고객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셀프 스터디 활동 스테이션이 카페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스키아가 이곳에 살았던 이후 이 건물은 여러 사람의 손을 거쳤지만 다작 예술가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바로 그래피티 태그인 SAMO©( 동일하게 발음)입니다.-오)—그가 친구 알 디아즈와 함께 만든 것—이 콘크리트 바닥에 휘갈겨져 있습니다. 오늘 아침 Jolie에는 브랜드의 사장이자 최고 운영 책임자(COO)인 Helen Aboah와 기업 영향력에 대한 프로젝트에 조언을 하고 있지만 음악 사진작가로 경력을 시작한 Giles Duley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를 들고 있는 남자”라고 말하면서 분쟁이 전 세계 커뮤니티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인도주의적 이야기를 기록하면서 저는 아동 노동, 광물 불법 추출, 직물 염색으로 인한 오염, 농민 착취 등 서구 소비주의가 개발도상국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보아왔습니다.” 말한다. "Atelier Jolie는 종종 인식되지 않고 과소평가되어온 장인들에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인력 착취, 오염 및 낭비에 대해 대화를 시작할 기회도 있습니다." Aboah는 이렇게 덧붙입니다. “안젤리나 선언문의 맨 위에는 우리 모두가 창조자라는 생각도 있습니다.”
팀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는 징후가 있습니다. 출입구 위에는 흰색 스프레이 페인트로 Atelier Jolie 로고가 스텐실 처리된 빈 캔버스가 드리워져 있습니다. Jolie는 Zahara와 함께 Atelier Jolie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Pax(19세)에 대해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 "그건 내 아들이 연습한 것입니다." 6명의 자녀를 둔 미혼모인 Jolie는 이번 일과 같은 중요한 노력을 온 가족을 위한 프로젝트로 간주하고 대화가 자녀에게로 향할 때 주제에 대해 광범위하고 개인적인 태도를 취합니다. “제가 엄마가 되었을 때 저는 26살이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제 인생 전체가 바뀌었어요. 자녀가 있다는 것은 저를 구해 주었고 이 세상에 다르게 살 수 있도록 가르쳐 주었습니다. 최근에 그들을 위해 살고 싶지 않았다면 훨씬 더 어두운 길로 빠져들었을 것 같아요. 당신이 원하기 때문에 그들은 나보다 낫습니다당신의 아이들이 될 것입니다. 물론 저는 엄마이고, 아이들이 안전한 곳과 안정감을 느끼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이 비웃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나는 그들이 우리 가족의 다양한 측면을 장악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아래층으로 가는 길에 그녀와 Duley는 일종의 DIY 예술 실험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Jolie는 오늘 자신의 시그니처인 지속 가능한 브랜드인 Another Tomorrow의 크림색 트렌치 코트 중 하나를 입고 있지만 그녀는 즉시 그것을 밝게 벗습니다. 1층 스튜디오의 조명이 켜진 코너. "우리는 문신 사진을 찍어 패치로 바꿀 수 있는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단순히 옷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옷을 만드는 것이 아이디어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는 Duley의 카메라를 향해 등을 돌리고 허리까지 벗겨져 촘촘한 바디 아트 격자를 드러냅니다. Aboah와 나는 문쪽으로 이동하여 Jolie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 재빨리 잡담을 나눴습니다. 하지만 방에 있는 영화 배우는 당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졸리의 섬세한 체격을 추적하는 문신에는 그녀의 오른팔을 따라 흐르는 아랍어 문구("강함과 희망"으로 번역됨)와 이탈리아어 문구인 "고요히 움직인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태양계가 그를 법정에 세웠어요. “내 아이들이 여기에 있으면 눈을 굴릴 것입니다.”라고 Jolie는 말합니다. “저는 어렸을 때 꽤 어두웠어요. 저는 인기 있는 아이가 아니라 펑크였습니다. 중고품 가게에 가고, 물건을 자르고, 작은 담배 구멍을 태워서 물건에 태우는 일이었습니다. 그것은 십대의 저였고, 저는 그것을 세상과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어쩌면 그 부분은 뒤로 밀고 싶어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반항적인 성향을 지닌 사람에게 졸리의 옷차림 방식은 뚜렷하게 절제되고 보수적인 성향을 지닌 미니멀하고 단색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인도주의적 활동에 깊이 관여한 여성으로서 그녀는 자신이 입고 있는 옷이 아니라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것이 분명합니다. 그녀는 유명 스타일리스트보다 직접 쇼핑하고 양복점과 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내 옷장에는 옷보다 책이 더 많아요.” 그녀가 허용합니다. “저는 인생을 소비하기 위해 옷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리고 나는 '영향을 받는다'는 생각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
그녀는 인정하기 싫지만 패션에 대한 그녀의 접근 방식은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녀가 취하는 각각의 스타일 움직임은 팬들에 의해 소셜 미디어에서 까다롭게 분석되었으며,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기를 꺼리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조용한 사치에 대한 현재 엔화에만 기여했을 뿐입니다(Gwyneth Paltrow의 2023년 법정 스타일과 영화의 Shiv Roy 캐릭터 참조). 계승 ). 요즘에는 Jolie가 선택한 겉보기에 평범해 보이는 공항 신발을 성공적으로 식별하는 패션 웹사이트가 수십만 건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졸리가 영원히 활용하기를 바라는 것이 바로 바로 그 힘입니다.
“우리가 패션에 관여한다는 사실이 약간 우스꽝스럽습니다. 우리 중 어느 누구도 지나치게 '유행'적인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자신과 자녀를 언급하며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옷을 입고 살기 때문에 그것은 우리가 누구인지의 일부이고 특히 젊은이들에게 탐구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아틀리에는 아이들과 꼭 가고 싶은 곳이다. “저는 항상 가족을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는 곳으로 데려가고 싶었습니다. 당신의 옷이 정말로 당신을 대표하나요? 당연히 당신이요?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좋아합니까? 보통 사람이라면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내 생각엔 테일러링이 그런 일을 해 주는 것 같아요.”
졸리가 말했듯이, 그녀의 새 프로젝트의 컨셉은 자기 표현과 정체성에 관한 대화를 정면으로 다루려는 욕구에서 탄생했습니다. 그녀는 마블 영화 이터널스(Eternals) 의 로스앤젤레스 시사회를 둘러싼 중추적인 가족 토론을 회상합니다.2021년으로 돌아갑니다. “저는 아이들에게 옷 입는 법을 말하지 않아요.”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들이 어렸을 때에도 나는 단지 그들 앞에 뭔가를 놓아두곤 했습니다." 공개석상에서도 마찬가지다. "누구나 원하지 않는다면 어디든 갈 필요가 없고, 옷을 차려입고 싶지 않다면 갈 필요도 없다." 이 특별한 행사에서 그녀의 아이들 중 다섯 명이 열정적으로 옷을 입었습니다. 그래서 Jolie는 레드 카펫 외관을 원형 방식의 실험으로 삼아 옷장에서 물건을 모아 아이들이 선택하도록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안에는 베이지색 박스 플리츠 가브리엘라 허스트 드레스가 있었는데, 당시 15세였던 실로(Siloh)는 스마트한 수트와 보이시한 헤어컷으로 유명했고 무릎까지 젊게 재단된 드레스를 입었습니다. 한편 자하라(Zahara)는 2014년 오스카상에서 처음 선보인 어머니의 창고에서 눈부신 비즈 장식의 엘리 사브(Elie Saab) 드레스를 선택했습니다. “나도 그들 중 몇몇과 함께 빈티지 쇼핑을 갔습니다. 내 생각엔 Knox가 전부 빈티지 옷을 입고 있었던 것 같아요. 그 컷은 아주 특이하고 아주 멋졌다고 생각했어요.” 당시 13세였던 막내아들인 졸리가 말했다. “나는 그들이 자신의 민족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날 아침 늦게 Jolie는 Gabriela Hearst를 방문하기로 결정하고 나에게도 함께 가자고 초대했습니다. 두 사람은 끌로에(Chloé)와 함께 캡슐 컬렉션을 공동 작업했으며, 졸리의 조용하고 세련된 감성에서 직접 영감을 받은 이브닝 웨어로 구성되었으며, 졸리는 나에게 이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합니다. 끌로에에서 3년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임기가 이번 시즌에 끝나는 허스트에게 이 프로젝트는 일종의 마지막 만세입니다. “클로에 외에 B Corp 패션 회사가 얼마나 적은지 몰랐습니다.” 우리가 첼시에 있는 Hearst의 스튜디오로 차를 타고 가면서 그녀는 한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B Corp 인증은 사회적, 환경적 영향에 대한 높은 기준을 충족하는 기업에게 수여됩니다.) “Gaby는 정말 열심히 일했습니다.”라고 Jolie는 덧붙입니다. “그것은 결코 작은 일이 아닙니다.” 그녀는 틀리지 않았다. 허스트 덕분에 프랑스 하우스는 2021년에 B Corp 지위를 획득한 최초의 럭셔리 패션 브랜드입니다. 기후 변화의 영향을 직접 목격한 Jolie는 그 성과를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그녀는 지난 12월 UNHCR과 헤어졌으며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는 새롭고 보다 즉각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저는 20년 넘게 외교 정책, 구호 구호, 이주, 난민 관련 법률 분야에 종사하면서 같은 상황이 악화되고 같은 순환이 계속되는 것을 계속 지켜봤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이제 저는 초점을 전환하여 전 세계 사람들과 협력하여 기술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고 싶습니다. 나는 현재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다고 정말로 믿지 않는다.” Hearst는 파트너십에서도 잠재력을 보고 있습니다. “나는 스포트라이트가 필요한 사람들을 비추기 위해 스포트라이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존경합니다. "라고 몇 년 전 서로 친구를 통해 Jolie를 소개받은 Hearst는 말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것의 전형입니다."
개인적으로 두 사람은 오랜 친구처럼 쉽게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녹차 한잔을 마시며 허스트의 아늑한 사무실에 자리를 잡았고, 그들의 대화는 유쾌해졌습니다. "우리가 재미있는 Zoom 통화를 했던 때를 기억하시나요?" 졸리는 말한다. “우리 둘 다 반쯤 벗은 채 서로 옷을 입어보았어요.” 졸리는 증거를 찾기 위해 휴대폰을 꺼냅니다. "저는 와인을 마셨습니다." 허스트가 웃으며 말했습니다. Jolie는 저장된 사진을 스크롤하면서 “여기에는 이상한 정지 프레임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아니요, 잠깐만요. 내 생각엔 이게 맞는 것 같아요!" 그녀의 화면에는 반쯤 옷을 입은 허스트의 흐릿한 사진이 있었습니다. 디자이너는 얼굴이 붉어졌고, 두 사람은 폭소를 터뜨렸다.
졸리는 휴대전화로 또 다른 사진을 찍는데, 이 사진은 8년간의 난소암과 유방암 투병 끝에 2007년 5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어머니 배우 마르셀린 버트랜드와 함께 찍은 어린 시절 사진입니다. 유아 졸리는 작은 검은색 벨벳 망토와 손으로 엮은 사랑스러운 흰색 작업복을 입고 있다. “그게 내 첫 망토였어요.” 그녀가 다정하게 말했습니다. “저의 어머니는 히피였습니다. 스스로를 히피라고 부르셨고 매우 자랑스러워하셨어요. 그녀는 쇼핑을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벨벳과 스웨이드를 좋아했습니다. 그녀는 화장을 한 적도 없고, 머리도 제대로 관리하지 않았습니다. 화려한 사람은 아니었고, 우아하고 자연스러웠어요.”
이 사랑스러운 어머니와 딸의 초상화는 끌로에 콜라보레이션의 출발점이었으며 두 여성 사이에 더 큰 대화를 촉발시켰습니다. Hearst는 "Angelina와 저는 기본적으로 같은 나이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런 다음 그녀의 돌아가신 엄마가 지금 우리 엄마와 같은 나이였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허스트의 어머니(불교이자 태권도 사범이자 우루과이의 5대 목축부)의 흑백 사진이 그녀 뒤의 책상 위에 놓여 있다. "그래서 저는 안젤리나의 엄마, 즉 그녀의 아름다움, 강인함, 우아함을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캡슐에는 바닥까지 닿는 드라마틱한 벨벳 망토와 파리의 난민 지원 단체인 La Fabrique Nomade의 장인이 손수 만든 성인용 사이즈 버전의 졸리 베이비 크로셰 작업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졸리의 트레이드마크인 실크 슬립 드레스는 다양한 누드 색조를 통해 등장합니다. 이는 그녀의 짙은 갈색 피부색에 딱 맞는 옷을 찾기 위해 애쓰던 Zahara가 제안한 것입니다. “분명히 저는 백인 여성으로서 이런 경험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졸리는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함께 쇼핑하러 가기 전까지는 그런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개선의 여지가 너무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컬렉션의 전체 84%가 지속 가능하고 윤리적인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에서도 찾을 수 있는 테일러링이 많이 있습니다. 유기농 실크 가자르에서 잘라낸 닙 웨이스트 블랙 코트가 눈에 띕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룩은 완만하게 둥글고 엄격하지 않고 모두 부드러운 어깨와 곡선 모양입니다. “때때로 당신의 옷차림이 '나를 건드리지 마세요. 나는 갑옷을 입고 있어요'라고 말합니다.”라고 Jolie는 말합니다. “하지만 나는 여성이 부드러워질 수 있을 만큼 안전하다고 느끼기를 바랍니다. 상처받은 일을 겪은 후 치료사에게 흐르는 옷을 입어 보겠냐고 물었습니다. 어리석게 들리겠지만, 나는 바지와 부츠가 '더 강인한' 모습, 더 강한 나를 투영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나는 부드러워질 만큼 강했는가? 당시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나는 취약하다고 느꼈다. 이제는 48세에도 내가 어떤 사람인지 이해하는 중이라 내 스타일이 어떤지 모르는 건 아닌가 싶다. 인간으로서 전환기에 있는 것 같다.” 그녀는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잠시 멈췄다. “요즘 기분이 좀 안 좋아요. 나는 10년 동안 나 자신이었던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으며, 그런 식으로 들어가고 싶지 않습니다." 그녀는 "7년 전부터 영화 작업을 덜 시작했고, 그렇지 않은 일만 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긴 촬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힐링해야 할 일이 많았습니다. 아직 발판을 마련하는 중입니다." Atelier Jolie는 이러한 과정의 일부인 것 같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과 창의적인 공간에서 일하고 자신을 재발견하는 것 역시 저에게 치료적 효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나는 변화하고 싶습니다. 내 삶의 여러 측면 그리고 이것은 미래 지향적인 측면입니다.” 것 같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과 창의적인 공간에서 일하고 자신을 재발견하는 것의 일부가 나에게도 치료적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나는 내 삶의 많은 측면을 바꾸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앞으로 향하는 것입니다.” 것 같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과 창의적인 공간에서 일하고 자신을 재발견하는 것의 일부가 나에게도 치료적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나는 내 삶의 많은 측면을 바꾸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앞으로 향하는 것입니다.”
점심시간쯤 졸리는 운전기사로부터 전화를 받습니다. 팍스와의 만남에 늦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뉴욕 아파트를 찾고 있는 중입니다. (졸리는 방금 브로드웨이에서 The Outsiders를 제작하기로 계약했습니다 .) 졸리는 허스트를 포옹하고 작별 인사를 합니다. “나는 여자친구가 있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일은 나에게 흥미로운 도약이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허스트는 포옹에 답하고 졸리에게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딕 테일러 크래프트 초콜릿(Dick Taylor Craft Chocolate)의 단일 원산지 공정 무역 바를 선물합니다.
다음날 아침, 애니 리버비츠(Annie Leibovitz)와 함께 브루클린의 사진 스튜디오에서 졸리의 자유분방하고 반항적인 면모가 엿보였습니다. 아뜰리에 창립자는 촬영을 위해 맞춤 제작한 깨끗한 흰색 칼주름 드레스가 너무 평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녀는 그것이 부족한 것은 개인적인 손길, 아마도 낙서일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녀는 양손에 핫핑크 스프레이 페인트 한 병을 들고 일을 시작합니다.
이 이야기에서는: 안젤리나 졸리의 머리카락, 마시모 세리니(Massimo Serini); Angelina Jolie, Lisa Houghton의 메이크업; 헤어, 시바타 신고; 메이크업, 라이사 플라워스. AL 스튜디오에서 제작. 세트 디자인: 메리 하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