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를 시작하도록 자신을 설득하는 11가지 방법(정말 하기 싫을 때)

책상에 앉아 휴대폰을 보면서 머그컵으로 술을 마시고 있는 남성의 히어로 이미지

사업주로서 하기 싫은 일이 너무 많아서 당연히 해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처럼 나 역시 그런 일들을 미루는 습관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지루하거나 창의적이지 못하거나 산만하다고 느낄 때 더욱 그렇습니다.

수년에 걸쳐 저는 스스로를 흥분시키는 몇 가지 방법을 배웠습니다(팁은 아래에서 공유하겠습니다). 하지만 나는 내 요법을 혼합하고 다른 사람들도 동기를 부여하도록 돕기 위해 다른 유용한 전략을 수집하고 싶었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사람들에게 연락하여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실제로 효과가 있는 11가지 동기부여 전략

1. 왜 그런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자원, 시간,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요소 등 우리가 무언가를 피하는 데에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집중하는 대신 걱정과 미루기의 고리에 빠진다는 것입니다(게으름이 아니라는 점은 거의 장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엇이 당신을 방해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그것을 고치는 방법을 알아내십시오. 예를 들어,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Nice Things* 폴더를 열어 고객으로부터 받은 칭찬을 보관합니다. 그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다시 읽으면 하루가 밝아지고 내가 피하고 있는 모든 것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더 커진다는 느낌이 듭니다.

주의가 산만해지는 것 같으면 커피숍에 가요. 전반적으로 기분이 좋지 않다면, 이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재생 목록을 틀고 달려야 할 때라는 것을 압니다. 

리즈의 Spotify 재생목록

동료 작가인 아만다 잭슨(Amanda Jackson)도 비슷한 일을 합니다.

"창의력이 없을 때는 책상에서 침실에 있는 편안한 의자로 이동하고 대신 도서관으로 이동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욕조에서 작업도 했다고 합니다. 새로운 환경은 나의 동기 부여 모드를 시작하고 일할 준비를 하게 해줍니다."

2. 미루세요

나는 뭔가를 하고 싶지 않다면 그것을 미룬다. 직관에 어긋나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억지로 시도하면 아무 좋은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또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일을 잘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 (자신의 최적의 일 시간을 아직 모른다면 크로노타입을 찾아보세요 .) 그래서 정말 뭔가에 막혀서 하기 싫으면 그 일을 다음날 아침이나 다른 아침 시간으로 미루고 달리기, 읽지 않은 이메일에 답장하기, 송장 발행하기, 오디오북의 몇 장 듣기 등 내가 성취할 수 있는 다른 일을 하십시오 .

필연적으로 나는 다른 활동을 할 때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미뤄두었던 일을 다시 시작할 때 달력에 기록해 둘 수 있습니다.

3.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상상해 보세요

전직 피겨 스케이터로서 나의 코치들은 시각화의 중요성을 내 머릿속에 심어주었다. 내가 그 일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없다면 절대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Quimby Digital의 창립자인  Ashley Rector가 다음과 같이 언급하기 전까지 나는 직업적이거나 개인적인 맥락에서 이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

" 안개가 끼고 무언가를 완료하려는 동기를 찾을 수 없거나 시작하려는 생각조차 할 수 없을 때 눈을 감고 이미 완료한 내 모습을 상상합니다.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나는 그 순간에 한동안 머물러 있습니다. 1~2분 정도 느끼고, 맛보고, 영감을 받고, 눈을 뜨고 본 것을 적는다." 

그녀가 어떤 느낌인지, 그녀가 극복해야 했던 장애물은 무엇인지, 그녀가 승리를 어떻게 축하했는지 기록하면서 그녀의 두뇌는 단지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그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4. 제한을 가하다

이는 일반적인 기술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5분 동안 어떤 작업을 수행하면 계속 진행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건은 조금 다릅니다.

Remotive의 창립자인 Rodolphe Dutel 은 시간 제한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렸습니다.

"컴퓨터에서 하고 싶지 않은 일이 있을 때는 충전기 없이 노트북을 다른 장소로 가져갑니다 . 기존 컴퓨터를 사용하면 작업을 완료하는 데 약 1시간 45분이 소요됩니다."

그는 또한 보상과 함께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레스토랑 중 한 곳과 가까운 작업 공간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할당된 시간에 끝내면 맛있는 것을 먹게 됩니다."

5.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진다

책임감은 또 다른 일반적인 전략이기 때문에 그것이 실제로 자신에게 효과가 있었다고 느끼는 사람을 찾고 싶었습니다.

Switchboard의 마케팅 부사장인 Deb Kelson은 10년 전 동화책을 쓰기 위해 경력을 중단했을 때 자신의 책임을 단 한 사람에게만 의존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누구에게나 자신의 상황을 알렸습니다 에게:

"친구들과 예전 동료들에게 내가 열정적인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 그만두었다는 사실을 알렸습니다. 이는 업데이트를 요청하는 사람들이 많았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슬럼프를 겪으면서도 동기를 부여해 주었습니다."

회사로 복귀했지만 Deb는 공유 Slack 채널에 직장에서의 의도를 게시하면서 습관을 유지했습니다. "사람들에게 특정 날짜까지 무언가를 완료하겠다고 말하면 완료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그것."

6. 비밀로 유지하세요

책임이 당신에게 효과가 없다면 이것은 아마도 기본적으로 정반대의 운동일 것입니다. Profound Strategy의 CEO 자문인 Alexis Wisniewski 는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저는 직관에 반하는 조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 마라톤 대회를 운영하거나 회사를 창업하는 것과 같은 큰 일의 경우 이상하게도 잘 작동했습니다. 저는 큰 일을 비밀로 유지하고 성공 여부를 기다립니다. /누군가 알아차릴 때."

외적인 만족의 동기는 당신을 계속 나아가게 하는 데 충분하며, 당신의 노력이 다른 사람들이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알면 훨씬 더 큰 성취감을 얻게 됩니다.

7.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이렇게 하세요

Seso의 마케팅 관리자인 Emily Chisholm은 작가 Neil Gaiman에게서 얻은 비법을 사용합니다.

"일을 하기 위해 앉아서 스스로에게 그것을 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지만 다른 것은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벽을 쳐다보거나 일을 하는 것입니다. 충분히 쳐다보고 나면 압도감이 사라지고, 그 일은 왠지 간단해 보이는데."

우선 그녀의 책상으로 가는 방법에 관해서는 "내가 좋아하는 음료를 가져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8. 누군가를 고용하세요 (또는 당신이 할 것처럼 행동하세요)

사람들에게 뭔가 할 시간이 없다고 말하면, 사람들은 그것을 아웃소싱하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을 위해 그 일을 해줄 사람을 고용하는 것이 좋은 대답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그 사람을 고용하기 위해 준비 작업을 하는 것은 그만큼 유익할 수 있습니다. reviewflowz의 창립자인 Axel Lavergne은 나에게 다음과 같은 아이디어를 주었습니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할 때는 제대로 범위를 정하지 않아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아웃소싱을 생각하자마자 '그 일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어떻게 설명할 수 있겠는가?'라고 자문하게 됩니다. 내가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나는 개요를 쓰기 시작했고, 내가 알기도 전에 내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절반쯤 끝냈습니다."

작업 범위 초안을 작성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Axel은 ChatGPT 에 문제를 설명 하고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위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요청할 것을 권장합니다.

9. 다른 사람인 척

당신이 끝낼 수 없을 것 같은 일을 절대적으로 끝낼 사람을 알고 있습니까? 그 일에 전문가인 사람이요? 아니면 누가 특별히 그것에 관심을 갖고 있나요 ? 

연기 모자를 쓰고 오늘의 주인공인 척하세요. 그들은 무엇을 할 것입니까? 그들은 당신의 문제에 어떻게 다르게 접근할까요?

PetMeTwice의 창립자인 Mollie Newton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저는 때때로 그들의 용기를 존경하는 사람으로서 역할극을 통해 작업에 접근했습니다.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하거나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두려울 때, 그들이 내 상황이라면 어떻게 할지 묻곤 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모험을 떠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편안하게 생각하고 다른 관점에서 문제를 보세요."

10. 두려움을 설렘으로 재구성하라

불확실성과 불안이 함께 갑니다. 하지만 마음을 속여 불확실성과 흥분을 연관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는 일을 완수하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프리랜서 커뮤니케이션 관리자이자 콘텐츠 작가인 Carla Ellerby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나는 내 사업을 홍보하기보다는 내 눈에 선인장을 꽂고 싶다. 하지만 그것이 더 많은 일을 가져온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대중 연설이나 사건과 같은 위협을 기회로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나는 긴장하지 않는다고 스스로에게 말합니다. ; 신난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신난다고 말한다. 나는 나 자신에게 신난다고 큰 소리로 단언한다. 그리고 그거 알아? 이 메아리에서 믿음이 뿌리를 내린다."

하기 싫은 일과 좋아하는 일을 짝지을 수도 있습니다. Last Word MKTG의 창립자인 Liza Cichowski 도 Carla와 비슷한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녀는 나에게 "저는 자신을 홍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B2B 마케팅 컨설턴트이기 때문에 그렇게 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그녀는 자신이 회사 외부에서 홍보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과 이 두 가지를 어떻게 결합할 수 있을지 생각했습니다.

"저는 강아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걸 좋아해요. 그래서 어차피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니까,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어서 어떤 느낌인지 살펴보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분이 꽤 좋아요! 슬라이드 만드는 것도 재미있고, 슬라이드 만드는 것도 재밌어요. 좀 더 창의적이 되어 보세요. 또한 내 LinkedIn 콘텐츠를 재활용하여 Instagram에서 더욱 시각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11. 동기 부여 앱을 사용하세요

여러 면에서 기술은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의 일부이므로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예를 들어, 주의 산만 차단제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브라우저 탭을 영감을 주는 사진으로 바꾸고 일일 초점을 설정하고 할 일 목록을 추적할 수 있는 위젯을 사용하여 마음을 고양시키는 인용문으로 바꿀 수 있는  Momentum 과 같은 앱도 있습니다.

모멘텀 앱

화려하게 꾸미고 싶다면 Zapier와 OpenAI를 사용하여 개인화된 동기 부여 코치 봇을 만들어 긍정적인 확언을 제공하고, 조언을 제공하고, 구체적인 행동 계획을 세우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쓰기

Welcome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