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을 습관으로 만들기 위한 오현호 작가님의 방법은?


by 바로세인

엄마들의 브랜딩 실행을 돕는 엄마실행멘토

바로세인입니다 :)

#8. 행동을 습관으로 만들기 위한 오현호 작가님의 방법은?

(Feat. 오현호 작가님을 직접 뵙다)

8월 15일 광복절. 뜻 깊은 날에 소중한 행사가 있어서

기꺼이 다녀왔답니다.

그 날의 기록을 남기며, 오현호 작가님의 강연에서 얻은 노하우들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

동기부여는 허상이다.

결국 행동이 전부다.

이 말이 참 와닿았답니다.

생각을 행동으로,

행동을 습관으로 만드는 힘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

저 또한 행동력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앞서가는 분들을 보면 배울 점들이 많거든요^^

우선 오현호 작가님의 세바시 강연 링크

확인해보세요 :)

 

 

행동력 수업

저자
오현호
출판
스카이마인드
발매
2024.07.10.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찾은 이 곳,

청담역 근처에 이렇게 좋은 곳이 있었더라구요.

김빛날윤미님의 바이올린 연주도 잘 들었구요^^

(아니.. 예전 엄마들의 자기계발 커뮤니티에서 알게되었는데 알고보니 작가님 아내분이었어요!!)

드디어 작가님 등장!

타임테이블에 맞춰 진행되었어요.

저는 이 강연에서 어떤 점을 얻어왔는지,

정리해드릴게요^^

작가님 강연 주요 내용

실행력이 아닌,

행동력인 이유

= 몸을 직접 움직여서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책 제목 또한 '행동력 수업'인 것!

1) 공간을 바꾸면 '내가' 바뀐다

책에 보면 공간을 자꾸 바꿔다니며 글을 쓰고

책을 읽는 작가님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편안한 것만 추구하다보면 그것에 또 익숙해져버리고 맙니다.

그렇게 되서는 안되겠지요?

그래서 작가님의 경우는 새로운 공간들을 자꾸 다니신다고 합니다.

집앞 스타벅스를 가봤다면 구석진 곳의 카페,

또 다른 장소들, 새로운 길.

그것이 생각의 전환을 불러옵니다.

-> '기회는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것을 관점을 바꿔 바라보는 것'에서 나온다.

다른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을 '굳이' 해보는 굳이 프로젝트를

말씀 하셨는데요.

이 굳이의 관점으로 많은 것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2) 같이 해야 한다.

혼자 하면 못합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에 함께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아직 하지 못한 무엇인가가 있나요?

그럼 그것을 하고자하는 사람들 사이에 들어가세요.

함께 하며 '해내어' 보세요.

그 힘으로 또 다른 일도 하실 수 있습니다.

3) 공표할 것

잘 못할 것 같다면 행동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버릴 것

이거 많이 들어보지 않으셨나요..?ㅎㅎ

제가 제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1) 행동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 되어버림

2) 진짜 실패는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

실행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저 또한 꾸물거림이 있는데요.

다시 한번 제 자신을 돌아보며 꼭 하고자 하는 것들을 해내야 겠다!

다짐하게 되었답니다.

4) 용기는 자기신뢰에서 나온다.

-> 제가 이번 강연에서 제일 와닿았던 문장이었습니다.

무엇을 해내려는 그 용기, 다짐은

결국 자신을 믿는 '자기신뢰'가 뒷받침이 되어야만 나온다는 것.

그 신뢰로 인해 계속해서 저지르고

해낼 수 밖에 없게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얼마나 나 자신을 신뢰하시나요?

나 자신을 믿어주시나요?

저지르는 용기, 나 자신의 신뢰에서 바탕이 된다고 하니

나는 크게 될 사람이야.

다시 한번 나 자신을 믿어보자구요!

그 다음도 중요한 부분인데요.

5) 자기성찰의 힘

자기성찰이란?

자기 언어로 내 삶을 기록하는 것

꿈이라는 것은, 그리고 나 자신의 삶을 계획하는 것은

쓰지 않으면 휘발됩니다.

오현호 작가님의 꿈은 정말 원대하시더라고요.

경비행기 세계 일주

Netflix 영화 계약 목표

현실에 자꾸 나 자신을 가두면 도전 자체를 하지 않게 됩니다.

도전의 가장 큰 적은

경험하지 않은 자들의 조언이다.

강연이 다 끝나고, Q&A 시간에 나온 질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을 정리해드릴게요^^

아이가 작가님과 똑같이 되고 싶다고 하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어떤 직업이든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제 아이는 이야기가 많은 아이로 자라기를 바라요.

공부 못해도 괜찮습니다. 저도 7등급이었는데요?^^

영어, 수학과 같은 과목을 먼저 배우려는 아이가 되지 않길 바랍니다.

깨달음이 참 많았던 시간이었습니다.

멋지게 웃으시는 오현호 작가님! 실물 정말 멋지십니다^^

작가님 강연 후 바로세인이 한 일

작가님의 인사이트는 제 자신을 움직이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 일은요..?

12월 6일, 바디프로필을 예약했습니다..!

둘째 준비를 위해 시작한 다이어트!

제 자신을 위해서도, 가질 아이를 위해서도

이 선택이 옳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망설이던 저에게 행동력을 주셨답니다^^

그래서 이쁜 몸을 만들어서

바디프로필을 찍기로 예약까지 해버렸답니다.

이제는 돌이킬 수 없는..ㅎㅎ

다이어트의 목적은 건강한 몸 만들기,

무리한 다이어트하지 않기니까

그 목적에 맞는 다이어트를 해보겠습니다!

구독자님들은 오늘 제 글을 읽으시고

어떤 행동력에 대한 생각을 얻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오늘 제 글을 읽으시고

한 분이라도 '행동력' 이 생기셨다면

저는 그걸로 되었습니다!

글을 읽으시고

어떤 행동을 내가 해야겠다.

미뤘던 무엇인가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

우리 댓글로 공표해볼까요?^_^

적으면, 이루어집니다!

오늘도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댓글 쓰기

Welcome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