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0년대 아파트의 거의 모든 것은 주인이 직접 디자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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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포즈난, 폴란드
건축가의 말: "작가의 아파트는 건축가 애덤 위르친스키가 직접 디자인했습니다. 처음부터 그는 완벽한 디자인에 집중하여 공간을 맞춤 가구, 건축 요소, 장소의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세부 사항으로 보완했습니다. 이들은 강철, 목재, 석재와 같은 정직한 재료로 지역 장인과 협력하여 만든 단일 시리즈의 물체입니다. 작은 램프에서 건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로 작업함으로써 그는 공간을 더 잘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그가 1932년의 임대 주택에서 이 아파트를 디자인하고 리노베이션했을 때의 경우였습니다.
"먼저, 나무 바닥과 깊은 프레임이 있는 견고한 문과 같은 오래된 요소를 복원했습니다. 기존 구조 벽 사이에서 기능을 재배치하여 주방이 열린 생활 공간의 일부이자 모이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간섭을 최소화하여 복도가 더 밝아졌습니다.
"밝고 자연스러운 바닥과 중립적인 흰색 벽은 원래 가구의 배경 역할을 하며, 여러 상속된 요소로 보완됩니다. 아파트는 Adam이 디자인한 40개의 물건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원래 가구는 일관된 실내 공간을 만듭니다. Adam은 주로 다양한 프로필과 마감재의 강철을 사용했으며, 원시에서 페인트칠 또는 왁스칠까지 다양했습니다. 디자인된 요소는 건축적 경험에서 얻은 겸손함, 단순함, 비례적 처리가 특징입니다. 눈에 보이는 교차 구조는 종종 단단한 목재, 유리, 천연석으로 보완됩니다. 이것들은 Adam의 끊임없이 발전하는 디자인 언어를 정의하는 특징입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일반적으로 목수가 사용하는 보드 사용을 포기했습니다. 목재는 여기에서 단단하고 자연스러운 왁스칠 오크와 검은색 오일칠 합판 형태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소재는 강철, 석재, 린넨 또는 세라믹 타일과 함께 단순함이 정직하며 단면에서 사용된 소재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이 프로젝트는 개별 요소를 독창적이고 일관되고 차분한 전체로 결합하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대형 가구와 옷장을 포함한 칸막이 벽부터 작은 디테일까지 거의 모든 것이 이곳에서 디자인되었습니다.
"주방 가구는 역사적인 쪽모이 마루 위로 올려진 강철 프레임으로, 정사각형 모듈로 나뉩니다. 주방을 정사각형으로 나누면 표준에 맞지 않고 방에 맞는 대형 가구를 만들어 전형적인 주방과 다릅니다. 옷장이 있는 복도의 강철 칸막이는 아파트의 두 반대편 공간 사이에 햇빛을 비춥니다. 또 다른 벽은 욕실을 구분합니다. 침실에 이미 있는 복도의 정점은 합판으로 채워진 또 다른 프레임으로, 옷장 공간을 시각적으로 닫습니다. 이 공간은 또한 리넨으로 덮인 디자인된 파이프와 선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아파트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디자인되었습니다: 꽃 접시가 있는 테이블; 커피 테이블; 소파; 한쪽 다리에 있는 참나무 선반; 일련의 의자/거울; 폴란드 유리 세공과 아담의 강철 구조를 결합한 램프; 선반; 커튼 막대; 네온 설치물; 심지어 자물쇠나 변기 버튼 주변의 손상된 문을 덮는 것과 같은 작은 디테일까지.
"아파트에는 아담의 요소 외에도 여러 개의 물려받은 앤틱 가구가 있습니다. 일부는 개조되었는데, 아담의 할머니가 소유했던 나무 서랍장은 이제 강철 받침대가 있고, 원래 덴마크 천장 램프는 새로운 강철 구조 덕분에 플로어 램프가 되었습니다. 각 요소에는 고유한 이야기가 있지만, 모두 동시에 만들어졌고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이 아파트는 아담이 가구와 디테일을 테스트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