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사진으로 포착된 David Chipperfield의 Cava Arcari 공연 공간
영국 사진작가 Edmund Sumner는 David Chipperfield Architects가 이탈리아 비첸차 근처 동굴인 Cava Arcari 내에 만든 단일체 공연 공간을 포착했습니다 .
2018년에 완성된 David Chipperfield Architects 의 프로젝트는 이전에 비첸차 채석장으로 사용되었던 동굴을 변화시켰습니다.
Sumner 의 새 사진은 Zovencedo 마을의 숲이 우거진 언덕 아래 깊숙한 곳에 거대한 부두가 지탱하고 있는 이전 채석장의 인상적인 세부 사항을 포착합니다.
또한 스위스 건축가 Adolphe Appia의 무대 세트와 유사한 단계로 정의된 David Chipperfield Architects의 고의적이고 민감한 개입을 강조합니다.
David Chipperfield Architects는 “동굴에 들어서자마자 자연과 건축이 서로 모방하는 것처럼 보이는 공간, 재료, 구조를 하나의 독특한 개체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조각된 돌과 여과된 물이 있는 채석장의 낭만적이고 구조적 특성은 이미 너무 강해서 최소한의 개입이 필요했습니다."
Cava Arcari는 1950년대에 사용이 중단되었지만 Cava Arcari의 변형은 2010년이 되어서야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David Chipperfield Architects와 Vicenza 석재 생산업체 Laboratorio Morseletto 간의 협력의 결과였습니다 .
이전에 Laboratorio Morseletto는 오래된 채석장을 비공식 행사를 위한 공간으로 사용했지만 보다 영구적인 공연 장소를 원했습니다.
이제 이 공간은 동굴의 지질학적 특성을 이어주기 위해 전형적인 흰색 비첸차 돌로 형성된 일련의 계단, 플랫폼 및 경사로로 정의됩니다.
David Chipperfield Architects에 따르면 이러한 형태는 스위스 건축가이자 무대 디자이너인 Appia와 고대 로마 극장의 작품에서 힌트를 얻었습니다.
Sumner는 Cava Arcari 사진 전체에서 볼 수 있는 "시간의 시각적 흔적"을 촬영하는 데 매력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건축이 어떻게 시간의 시각적 흔적을 남길 수 있는지, 숙련된 안목이 프로젝트의 연대를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흔적에 흥미를 느낍니다."라고 그는 Dezeen에게 말했습니다.
"사진작가 Simon Norfolk는 총알 구멍의 유형과 크기에 따라 건물 정면의 연대를 측정하면서 카불에서 이 아이디어를 탐구했습니다."라고 Sumner는 설명했습니다.
"카바 아르카리(Cava Arcari)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수년에 걸쳐 사용된 다양한 채광 기술로 남겨진 흔적을 통해 채석장의 여러 지역의 연대를 추정할 수 있었습니다."
섬너의 사진 속에는 전문업체 비아비주노(Viabizzuno) 가 제작한 무대조명 도 공개됐다. 동굴 구석에 숨겨진 빛은 동굴의 세부 묘사를 과장하고 깊은 물 웅덩이 전체에 반사됩니다.
Sumner는 "채석장에는 길고 깊은 침수 통로가 있어 대부분 접근이 불가능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먼 벽에 반사되어 깊은 물속으로 가라앉는 신호를 잃은 여섯 번째 드론의 마지막 안식처이기도 합니다."
David Chipperfield Architects는 1985년 영국 건축가 David Chipperfield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런던, 베를린, 밀라노, 상하이에 사무실이 있습니다.
리노베이션은 원래 Friedrich August Stüler가 설계한 베를린의 Neues 박물관 과 Ludwig Mies van der Rohe가 디자인한 Neue Nationalgalerie의 개조를 포함한 기타 정밀 검사와 함께 스튜디오의 전문 분야입니다 .
사진은 Edmund Sumner 의 작품입니다 .
오픈 아키텍처(Open Architecture), 베이징 외곽 계곡에 바위 같은 콘서트홀 공개
중국 스튜디오 Open Architecture는 베이징 외곽의 만리장성 유적지 옆 계곡에 위치한 단일체 야외 콘서트 홀인 The Chapel of Sound를 완성했습니다 .
베이징에 본사를 둔 Open Architecture 의 프로젝트는 중국 수도 중심부에서 차로 2시간 거리에 있는 산악 시골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건물은 반야외 원형극장, 야외 무대, 전망대, 리허설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역 석재로 만든 골재를 보강한 콘크리트로 전체를 건축한 콘서트홀은 자연 경관의 일부를 닮도록 설계되었습니다.
Open Architecture의 창립자인 Li Hu와 Huang Wenjing은 "우리는 이러한 독특한 풍경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사려 깊은 구조를 제공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연의 교향곡은 우리가 사람들이 이곳에서 경험하기를 정말로 원했던 것입니다."
암석과 같은 구조는 일련의 콘크리트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층은 이전 층에서 캔틸레버 방식으로 돌출되어 역원추 모양을 만듭니다.
견고한 구조처럼 보이는 것은 실제로 내부 쉘과 외부 쉘 사이에 공간이 있어 트러스처럼 작동합니다.
계단은 건물을 통과하여 계곡과 인근 명나라 시대의 만리장성의 전망을 제공하는 옥상 플랫폼으로 연결됩니다.
Chapel of Sound의 내부 공간에는 청동 난간과 문이 콘크리트와 대조를 이루며 따뜻함을 더해줍니다.
건물에는 난방이나 에어컨이 없습니다. 옥상 중앙의 보이드(Void)는 구조물 안으로 일광을 허용하고 공연 공간을 자연스럽게 조명합니다.
비가 오면 물도 빈 공간을 통해 떨어지며, 물이 빠르게 배수될 수 있도록 배수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소리의 채플의 개구부는 내부와 외부 환경을 연결할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흡음재를 도입할 필요 없이 공간의 우수한 음향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Open Architecture는 주장했습니다.
건축가는 콘서트홀을 대규모 콘서트를 위한 장소이자 조용한 사색의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다.
Huang은 "독립적이든 공동적이든, 음악이나 자연의 소리, 별이 빛나는 하늘을 바라보거나 자신의 내면과 연결되는 것 등은 사용자의 해석에 열려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Open Architecture의 다른 문화 프로젝트로는 모래 언덕 내부의 동굴 같은 미술관인 UCCA 모래 언덕 미술관, 상하이의 대왕고래를 닮은 도서관과 극장 등이 있습니다.
사진은 Jonathan Leijonhufvud가 제공했습니다.
프로젝트 크레딧: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 개방형 아키텍처
담당 책임자: Li Hu, Huang Wenjing
프로젝트 팀: Zhou Tingting, Fang Kuanyin, Huang Zetian, Lin Bihong, Chen Xiuyuan, Cai
Zhuoqun, Kuo Chunchen, Tang Ziqiao
구조 및 MEP 엔지니어: Arup
조명 컨설턴트 : 베이징 Ning Zhi Jing 조명 디자인
극장 및 음향 컨설턴트: JH 극장 건축 디자인 컨설팅 회사
조경 디자인: 광저우 투렌 조경 계획
간판 디자인: 개방형 아키텍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