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Architects Studio는 빠르게 산화된 구리로 만든 교토 커피 스탠드를 입혔습니다.
일본의 G Architects Studio는 간장과 염화암모늄을 사용하여 교토 에 있는 이 커피 스탠드 의 구리 클래딩을 빠르게 산화시켜 특정 영역에 독특한 청록색 마감을 제공했습니다.
번화한 교차로의 2층짜리 목조 건물 기슭에 위치한 1미터 깊이의 이 키오스크는 이전에는 근처 직원들을 위한 도시락 가판대였지만 제과 회사인 수에토미(Suetomi)의 커피 스탠드로 변모했습니다.
키오스크가 Suetomi의 교토 대표 매장과 가깝기 때문에 G Architects Studio는 70년 넘게 회사의 기업 색상인 "Suetomi blue"와 유사한 청록색 구리 마감을 선택했습니다.
G Architects Studio 설립자 다나카 료헤이(Ryohei Tanaka)는 "스에토미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도보로 단 3분 거리에 있기 때문에 스탠드 전체가 독특한 색상의 간판 역할을 하여 고객을 번화한 거리에서 본점으로 안내하기를 원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내부에는 슬라이딩 목재 해치와 천공된 금속 스크린이 있는 주방과 테이크아웃 카운터가 키오스크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면은 갈색 구리로, 교차점을 향한 파란색 구리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그 옆에는 파란색 구리가 늘어선 오목한 공간과 숨겨진 문이 있는 작은 보관 공간 옆에 고객이 앉을 수 있는 나무 벤치가 있습니다.
다나카 씨는 "파티나 컬러는 교차로를 바라보는 눈길을 끄는 부분과 휴식 공간의 두 부분에 사용됐다"고 말했습니다.
"도시 경관 규정은 천연 재료를 제외한 외관 색상의 사용을 통제합니다. 색상은 칠하지 않고 구리 산화에 의해 생성되었기 때문에 여기서는 색상 사용이 허용되었습니다."
먼저 간장을 사용하여 구리를 산화시켜 더 어둡고 적갈색으로 만든 다음 염화암모늄을 사용하여 독특한 청록색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구리가 적갈색으로 변하는 데 약 3개월이 걸렸고, 파란색으로 변하는 데는 몇 년이 걸렸을 것입니다.
밤에는 비계를 덮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파란색 메쉬 시트를 사용하여 좌석 공간을 폐쇄합니다. 조명을 받으면 스튜디오는 전통적인 일본식 스크린과 유사하다고 느꼈습니다.
"밤에 불을 켜면 역사적으로 일본 귀족들이 사용했던 발과 비슷해서 벽의 녹청색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다나카 씨는 설명했습니다.
"보행자를 위한 '가로등' 역할뿐 아니라 매장의 광고판 역할도 합니다."
G Architects Studio의 이전 프로젝트에는 의도적으로 "미완성"된 도쿄의 1980년대 로프트 아파트 인테리어 와 2022 Dezeen Awards에서 최종 후보에 오른 복층 아파트 인테리어가 포함됩니다.
Stefano Boeri는 로마의 Domus Aurea에 새로운 입구와 통로를 완성했습니다.
Stefano Boeri Architetti는 로마 의 유서 깊은 Domus Aurea 궁전 내 지하 공간으로 접근할 수 있는 입구 키오스크 와 보행자 통로를 삽입했습니다 .
새로운 입구는 오피안 힐 공원(Oppian Hill Park) 내에 위치하며 거의 6미터 아래의 멋진 팔각형 방(Octagonal Room)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와 연결됩니다.
서기 64년 대화재 이후 네로 황제가 지은 궁전은 로마의 가장 중요한 유적지 중 하나입니다. Boeri의 밀라노 기반 스튜디오 슬롯이 기존 폐허 주변을 전혀 방해하지 않고 개발한 개입입니다 .
"Domus Aurea의 새로운 입구와 팔각형 방으로 가는 보행자 통로 프로젝트는 역사와 로마 건축의 가장 인상적인 현실 중 하나를 도시의 관심으로 되돌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나타냈습니다." Boeri는 "각 방문객이 Nero의 Domus 중심부로 직접 내려갈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Domus Aurea의 발굴된 통로, 금고 및 수백 개의 방은 정기적인 복원이 필요하며 지난 수십 년 동안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복원 단계에 이어 도무스 아우레아(Domus Aurea)는 15세기 말과 16세기 초 현장에서 발견된 그림에서 영감을 받은 르네상스 예술가 라파엘(Raphael)을 기리는 전시회를 통해 2020년 재개관할 계획이었습니다.
라파엘로 서거 500주년을 맞아 예정됐던 전시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해 연기됐고 결국 2021년 6월 23일에 개막됐다.
이번 전시는 새로운 출품 경험의 정점인 팔각실과 인접한 5개의 전시실에서 진행됩니다.
방문객들은 공원에서 매표소와 서점이 있는 현관으로 들어갑니다. 청동 디테일이 있는 아연도금 및 검정색 페인트 강철로 제작된 스크린은 새 입구를 표시하며 사이트 보안을 위해 닫을 수 있습니다.
현관 공간에는 통로가 내려다보이는 아치형 창문이 포함되어 있으며, 통로는 발굴 중에 발굴된 건축물의 층을 보여주는 어두운 아치형 갤러리를 통해 점차적으로 내려갑니다.
통로는 아연도금 및 페인트 판금 패널 뒤에 숨겨져 있는 강철 빔으로 지지되어 구조에 견고하고 단일체적인 외관을 부여합니다.
산책로 전체 길이를 따라 통합된 LED 조명은 흰색 수지 경로를 강조하고 경로를 따라 역사적인 요소를 조명합니다.
개입은 기존 벽과 트라야누스 금고를 건드리거나 어떤 식으로든 구조를 손상시키지 않고 내부에 위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자립형 프레임워크는 Domus Aurea 내의 미세 환경을 손상시키거나 변경할 수 있는 기계나 용접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 수동으로 제작되었습니다.
Boeri의 스튜디오는 "가벼운 개입을 수행하기로 한 결정은 사용자에게 몰입형 공간, 즉 폐허를 위에서 가까이 관찰하고 심지어 건너 팔각형 방에 접근할 수 있는 최종 지점에 도달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통로는 원래 Nero의 연회장이었고 꼭대기에 콘크리트 돔과 오큘러스가 있는 팔각형 방으로 이어집니다.
건축가는 공간을 둘러싼 아치형 포털 중 하나에 수직 스크린을 삽입하여 엘리베이터와 통로의 마지막 부분을 숨겼습니다.
내부에 위치한 개구부의 비율을 따르는 스크린은 이미지 및 비디오 투사를 위한 배경으로 전시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건축가 Stefano Boeri는 아마도 밀라노의 Bosco Verticale 타워 와 같은 고층 건물에 나무와 기타 식물을 위한 화분을 통합하는 수직 숲 개념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을 것입니다 .
이 시스템은 이집트 신행정수도의 아파트 단지 와 알바니아 티라나의 타워 에도 적용돼 다채롭고 향기로운 꽃과 허브를 심을 예정이다.
Boeri는 또한 밀라노에서 열리는 다가오는 Salone del Mobile 가구 박람회의 큐레이터 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그는 올해 초 Dezeen과의 인터뷰 에서 이벤트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
사진은 로렌조 마조토(Lorenzo Masotto)가 맡았습니다.
프로젝트 크레딧:
건축가: Stefano Boeri Architetti
프로젝트 디렉터: Marco Giorgio
프로젝트 리더: Anastasia Kucherova
팀: Maddalena Maraffi, Luca Tognù, Michela Magnani
구조 설계: BCD Progetti, Giuseppe Carluccio, Guido Maccone
조명: ERCO
Dezeen이 선정한 2023년 8월 상위 5개 하우스
가파른 경사의 지붕은 이번 수집 에서 주택 중 2채에 생동감을 불어넣었으며 , Dezeen이 선정한 2023년 8월 이달의 상위 5개 주택을 조명합니다 .
또한 빛나는 녹색 타일로 장식된 주거지, 사다리꼴 콘크리트 주택, 검은 나무로 덮인 해변 주택도 목록에 있습니다.
이것은 매달 전 세계에서 Dezeen에 소개되는 가장 인기 있는 5개의 레지던스를 수집하는 이달의 주택 시리즈 의 최신작입니다 .
8월의 Dezeen 독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택에 대해 읽어보세요.
Bak Gordon Arquitectos가 제작한 포르투갈 Rua São Francisco de Borja의 주택
손으로 만든 녹색 타일은 Bak Gordon Arquitectos가 리스본 의 두 건물 사이에 배치한 이 좁은 주택의 외부를 장식합니다 .
반짝이는 외관은 주변 건물의 색상을 연상시키며, 세 개의 유리창으로 둘러싸인 최상층의 대형 화분에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Rua São Francisco de Borja에 위치한 주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Ksa Studený의 사다리꼴 콘크리트 집, 슬로바키아
아마도 목록에서 가장 특이한 집인 이 사다리꼴 거주지는 슬로바키아 의 Pernek 마을의 경사진 곳에 파여져 있습니다 .
이 구조물은 콘크리트 로 제작되었으며 전면에는 커다란 유리판이 붙어 있는데, 건축가 Ksa Studený는 이 건물이 사냥꾼의 별장을 연상시키도록 의도되었다고 말했습니다.
Rural Office는 가파른 지붕과 붉은 점토 타일로 정의된 서리 (Surrey) 의 주택인 Middle Avenue House를 설계할 때 예술 및 공예 운동을 참고했습니다 .
Dezeen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하우스 중 하나인 이 하우스는 이번 달 모두 가 탐내는 RIBA 올해의 하우스 상을 위한 2023년 최종 후보에 올랐습니다 .
Chris Collaris Architects의 네덜란드 Lime Wash House
가파른 지붕이 있는 목록의 또 다른 집은 Chris Collaris Architects가 아인트호벤 근처의 푸른 정원 에 만든 Lime Wash House입니다 .
검은색 금속 지붕은 촉감이 좋은 석회로 칠한 벽돌 과 병치되어 있으며, 스튜디오 창립자인 Chris Collaris는 이 조합을 "익숙하면서도 이상하게 친숙하다"고 묘사했습니다.
Starling Architecture와 Emily Lindberg Design의 미국 Amagansett Beach House
해안 주변 환경과 대조적으로 위치한 The Amagansett Beach House는 Shou Sugi Ban 방법을 사용하여 처리된 검게 칠해진 목재 로 거의 전체를 덮고 있습니다 .
생활 공간은 모두 외부 수영장 안뜰 공간을 향하도록 기울어져 있으며 노출된 더글러스 전나무 구조와 화이트 오크 바닥이 지배적인 따뜻한 소재 팔레트로 마감되었습니다.
ATRA는 Olson Kundig가 디자인한 West Hollywood의 주택에 의상을 입혔습니다.
미국 회사인 Olson Kundig 가 로스앤젤레스 에 위치한 이 타운하우스 는 "멕시코가 제공하는 최고"라는 가구 브랜드 ATRA를 갖추고 있습니다.
West Hollywood와 Beverley Hills 사이에 위치한 Garden House는 8899 Beverly development 의 The Houses 를 구성하는 8개의 단독 주택 중 하나로 설계되었습니다 .
2층짜리 각 레지던스는 Olson Kundig가 독특한 모양과 레이아웃으로 디자인하는 동시에 세트 전체에 응집력 있는 언어를 유지합니다.
가상의 미래 고객을 위해 장식된 이 특정 주택을 위해 멕시코 시티에 본사를 둔 디자인 스튜디오이자 가구 브랜드인 ATRA는 건축을 보완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체 제품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우리는 집을 다재다능하게 유지함으로써 미니멀한 건축 양식과 볼륨의 단순함을 승화시키고 싶었습니다. 주인이 젊은 가족일 수도 있고 할리우드 배우나 기술 기업가일 수도 있고 디자인이 모든 사람에게 적합할 뿐만 아니라 영감을 주어야 한다고 상상했습니다. 위의 내용입니다." ATRA 팀이 말했습니다.
거리에서 보면 이 집은 어두운 외장재로 구성되어 있고 확장된 평평한 지붕선과 현관 덮개로 수평적으로 강조되어 소박해 보입니다.
건물은 측면에서 이중 높이 공간으로 진입하여 계획을 효과적으로 북쪽과 남쪽으로 분할합니다.
개방형 라이저와 유리 난간이 있는 계단은 중앙 빈 공간을 통해 올라가며, 그 투명성을 통해 집의 한쪽에서 다른 쪽까지 볼 수 있습니다.
북쪽 거실은 벽난로를 둘러싸고 있는 대형 청동 장식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ATRA의 Egge 벨벳 소파와 안락의자는 낮은 석조 커피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계단 반대편에는 Isabel Moncada 의 나뭇가지 모양의 샹들리에 아래에 브랜드의 조각적인 Pebble 식탁이 있고 Julio Rizhi 의 질감이 뛰어난 예술 작품 옆에 있는 식당이 있습니다 .
ATRA의 수석 디자이너인 Gabriella Kuti는 "우리는 예상치 못한 예술 작품과 사려 깊은 디자인으로 이 집을 향상시키기 위해 멕시코가 제공할 수 있는 최고를 선별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서재의 화산석 책상과 주방의 따뜻한 목재 캐비닛을 포함하여 1층 전체에 흙빛 가구와 질감 있는 마감재가 눈에 띄게 사용되었습니다.
위층에는 약간 다른 색상 팔레트가 사용되었으며, 주 침실에는 회색 광택 벽과 부르고뉴 색상의 의자가 있습니다.
ATRA는 "기분 좋게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색상이 도입됐다"고 말했다.
집에 있는 국제 예술가들의 작품에는 노란색 갤런 용기 패치워크로 만든 가나 예술가 Serge Attukwei Clottey 의 벽 조각과 프랑스 예술가 Edouard Ng 의 굵은 줄무늬 그림이 포함됩니다 .
숙소 뒤쪽의 눈에 띄지 않는 작은 야외 파티오에는 정사각형 플런지 풀과 파블로 아레야노( Pablo Arellano )의 조각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집의 최종 소유자는 수영장, 지붕이 덮인 식사 공간 및 정원, 실내 피트니스 센터 및 요가 스튜디오를 포함하여 인접한 주거 타워 8899 Beverly의 편의 시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ATRA는 또한 FrenchCalifornia가 디자인한 뉴욕 One Wall Street의 쇼 아파트 에 가구와 장식을 제공했으며 2020년에 Nerthus-Sofa 모듈형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 .
이 회사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가구, 조각, 인테리어 및 서비스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작업하는 Alexander Díaz Andersson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사진은 Michael Clifford 와 Nils Timm 이 촬영했습니다 .
익명의 건축가(Anonymous Architects)가 로스앤젤레스 언덕에 콘크리트 집을 건설했습니다.
지역 스튜디오인 Anonymous Architects는 로스앤젤레스 의 산허리에서 캔틸레버식 콘크리트 주각을 갖춘 주택을 완성했습니다 .
Olancha Drive 하우스는 로스앤젤레스 북동부의 워싱턴 산 지역에서 2022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이는 일부 지역에서 45도에 달하는 부지의 가파른 각도와 유리한 지점에서 제공되는 전망에 대응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산허리 구획은 설계 팀에게 수평 공간을 제한하여 땅에 박힌 마찰 파일 위에 1,000평방피트(93평방미터) 규모의 주택 균형을 맞추는 과제를 안겨주었습니다. 팀은 차례로 공간을 위에서 아래로 쌓았습니다.
"공간과 프로그램의 순서는 수평이 아닌 수직입니다. 이는 내부와 외부가 혼합된 캘리포니아의 전형적인 주거 경험을 뒤집은 것입니다."라고 Anonymous Architects 팀은 Dezeen에 말했습니다.
거리에서 볼 때 집은 적절하게 "익명"이며 비공개입니다.
집의 차고는 꼭대기 층에 있으며 수직 회색 목재 스크린으로 둘러싸인 커다란 상자 트러스처럼 기능합니다. 터널 같은 계단은 검은색 금속 난간으로 윤곽이 그려져 있고 걸을 수 있는 옥상 테라스 공간인 "앞마당"으로 연결됩니다.
V자형 기둥으로 둘러싸인 사다리꼴 수영장은 캔틸레버식 차고 아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데크에 있는 두 개의 정사각형 채광창은 주 층을 태양에 개방합니다.
메인 레벨은 흰색 금속으로 포장된 떠다니는 상자처럼 보이며 콘크리트 매스로 언덕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강철과 콘크리트만을 사용함으로써 건축 방법과 자재는 일반적인 주거용 목재 건축이 아닌 상업용 건물과 더 밀접하게 관련됩니다."라고 팀은 구조는 물론 필수 전기 및 배관 인프라를 시각적인 요소로 노출하기로 선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을 위한 구성 요소입니다.
1베드룸 주택의 생활 공간은 이동식 칸막이와 미닫이문을 통해 공용 공간을 침실과 미디어룸으로 나누는 하나의 큰 방 역할을 합니다. 접이식 유리문으로 이루어진 벽은 집 전체를 따라 이어지는 발코니로 내부를 열어줍니다.
집에는 측면 창문이 없기 때문에 모든 공간은 로스앤젤레스 스카이라인을 향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접근하는 동안 수영장은 주방에서 물로 이어지는 창문을 통해 메인 레벨의 중심이 됩니다. 창문은 내부로 빛을 가져오고 단단한 콘크리트 벽을 깨뜨립니다.
팀은 "창문을 추가하면 레크리에이션용으로 사용되지 않을 때에도 수영장이 기능이 될 수 있었고 집의 요소를 이중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욕구가 작용했습니다"라고 팀은 말했습니다.
"작은 공간에서는 이중 목적 요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디자인 요소가 여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면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이 더 크게 느껴질 것입니다."
원시 구조 요소는 천연 나무 벽과 캐비닛, "나무에 보다 유기적인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일반 슬라이스로 잘라낸" 화이트 오크 패널로 상쇄되었습니다.
Sarah Rosenhaus 인테리어 디자인 이 선택한 부드러운 가구와 패브릭은 각 공간의 색상을 지정하고 따뜻함과 질감을 더해줍니다.
지하층에는 빗물을 모으는 통이 있습니다.
근처의 Anonymous Architects는 언덕에 또 다른 집을 캔틸레버 로 지었지만 스튜디오는 침실과 함께 성숙한 사이프러스 나무를 둘러싸고 집을 삼나무로 감쌌습니다. 멕시코의 건축 스튜디오 LBR&A는 풍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강철 외장 주택을 캔틸레버식으로 제작했습니다 .
사진은 Taiyo Wantanabe 와 Marcia Prentice 가 담당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