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현실주의 조각품은 유머로 가득 찬 예상치 못한 현대적 변형으로 신고전주의 예술을 재구성합니다
0
예술가 빔 델보예는 사회가 예술과 시장 경제에서 예술의 역할을 어떻게 분류하는지 도발적으로 조사하는 것으로 경력을 쌓았습니다.
과거에는 돼지 문신, 심지어 계약상 1년에 3번 전시해야 하는 인간
문신으로 이어졌습니다.
그의 최근 전시인 The Order of Things 는 덜 소름 끼치지만, 예
계가 예술가와 그들의 작품에 부과하는 위계에 때로는 문자 그대로 구멍을 뚫기 위해 아이러니를 계속 사용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델보예는 박물관에서 열린 카르트 블랑쉬 XL 전시회 에 참여한 네 번째 아티스트입니다 . 카르트 블랑쉬 XL 의 의도 는 아티스트가 박물관의 작품과 함께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는 쇼를 큐레이팅하여 "박물관과 컬렉션 및 기관 간의 관계"를 조사하게 하는 것입니다.
비너스 이탈리카와 같은 신고전주의 조각품 과 워홀과 같은 현대 미술을 결합한 델보예는
미술사의 전통적인 서사를 뒤집습니다.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벨기에 아티스트가 강철 공이 도는 트랙으로 구분된 작품의 사본을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귀중한 예술 작품이 장난감 가게에 더 어울리는 무언가로 바뀝니다.
끊임없이 혁신적인 아티스트는 또한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일부 작품을 만들면서 "실제로 저를 대신하여 작업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썼습니다.
.. 컴퓨터가 더 잘 수행하기 때문에 아름답습니다.
감정이 없습니다.
코나 눈을 보지 못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델보이(Delvoye)는 카르트 블랑슈 XL 의 아티스트 큐레이터로 특히 적합한 선택이었습니다 . 그는 또한 미술 수집가이며 그의 아카이브를 전시에 포함시켰습니다.
놀랍지 않게도, 미술의 가치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 그의 역사를 고려할 때, 그는 종종 박물관에서 주목받지 못하는 많은 작품을 선보입니다.
델보이(Delvoye)는 종종 위대한 미술, 특히 고전주의 미술은 현대 미술 보다 가격이 낮게 매겨지는데 , 돈 많은 수집가들은 현대 미술을 미적 품질보다 우선적으로 투자로 여긴다고 지적합니다.
델보이의 '사물의 질서'는 현재 스위스 제네바의 미술사 박물관 에 전시되어 있으며 , 2024년 6월 16일까지 전시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파블로 피카소 는 역대 가장 영향력 있는 예술가 중 한 명이자 큐비스트 운동 의 공동 창시자입니다 . 그는 79년에 걸친 경력 동안 엄청나게 다작했습니다.
이제 Musée Picasso Paris 와 보관자 덕분에 그의 예술, 글, 기념품의 보물 창고에 디지털 아카이브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은 이미 19,000장의 사진을 포함하여 거의 60,000개의 항목을 데이터베이스에 업로드했습니다.
또한 최소한 200,000개의 문서를 디지털화할 계획입니다.
이 중 많은 작품은 이전에 대중에게 공개된 적이 없었으며 피카소의 재산에서 박물관에 직접 기증한 항목도 포함됩니다.
이 아카이브는 박물관에서 새로운 전시회가 열리는 것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 Iconophage 또는 Consuming Images는 피카소에게 영향을 준 다양한 참고 자료를 탐구합니다.
그는 심지어 많은 미디어를 직접 수집했습니다.
아프리카 가면에서 미국 만화 스트립에 이르기까지, 학문적 예술에서 벗어난 피카소의 확장된 참고 자료 저장소는 혁명적 모더니스트 예술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
전시 프로그램에서 언급했듯이, "루브르 박물관을 자주 방문했던 피카소는 개인 소장품 외에도 평생 동안 사진, 엽서, 복제품, 포스터, 잡지, 그림책을 축적했습니다.
예술가에게 풍부한 도상학적 레퍼토리를 제공한 이 풍부한 자료는 예술의 영역과 역사적 시간에서 해방된 이미지에 대한 그의 새로운 사고방식을
반영합니다.
"
올해 말에 피카소 연구 센터도 박물관에 문을 열 예정이며, 이 디지털화는 학자와 예술가의 연구를 장려한다는 동일한 사명에 의해 촉진되었습니다.
파리로 가든 집에 머물든, 그 어느 때보다 피카소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피카소 미술관의 아이코노파지 는 현재부터 2024년 9월 15일까지 운영됩니다.
"불로 단련된"이라는 문구는 어려운 경험이나 자신에게 던져진
장애물을 극복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지만, 나이지리아 예술가 알렉스 피터 이도코 의 작품은 이 표현에 또 다른 의미를 부여합니다.
재능 있는 피로그래피 예술가는 불을 사용하여 놀라울 정도로 자세한 초상화를 "그립니다".
이도코의 초상화는 생명감과 감정이 가득해서 언뜻 보면 세피아 톤의 사진을 보는 것 같습니다.
그의 이미지가 실제로 손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가 종이에 연필로 생생한 초상화를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그가 소셜 미디어에서
자신의 과정을 공유했을 때야 비로소 작가가 창작 과정의 어떤 단계에서도 연필을 들지 않는다는 것이 분명해집니다.
대신 그는 토치를 사용합니다.
이도코는 조절된 화염을 사용하여 캔버스를 어둡게 하고 깊이와 질감의 환상을 만들어내며, 이를 통해 그의 초상화가 알려진 생생한 모습을 제공합니다.
작가의 세심한 디테일에 대한 주의는 그가 만든 모든 초상화에서 드러납니다.
그리고 그의 작품이 크기, 모양, 복잡성이 다양하더라도, 흑인 경험은 항상 Idoko의 작업의 중심에 있습니다.
Idoko는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저는 우리
지역 사회의 일상
장면과
일상 생활의 가장자리에서 감정이 머무는 조용한 순간에 영감을 받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 "저는 이러한 덧없는 표현, 조용한 감정을 포착하여 캔버스에 불을 붙입니다.
저에게 공감되는 이러한 변형된 경험은 저에게 거울이 되어, 그 자체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저의 강점과 취약성도 반영합니다.
"
그의 최신 작품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려면 Instagram 과 TikTok 에서 Idoko를 팔로우하세요 . 그의 작품 인쇄물을 소유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그의 온라인 숍을 확인하세요 .
일본식 바위 정원(또는 선 정원 )은 일본 문화에서 가장 잘 알려진 측면 중 하나입니다.
명상을 자극하기 위해 고안된 이 아름다운 정원( 건조한 풍경 이라고도 함 )은 자연을 맨살로 벗겨내고 주로 모래와 바위를 사용하여 삶의 의미를 끌어냅니다.
오늘날, 선 정원은 역사적인 일본 사찰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의 주거용 부지에도 종종 조성되어, 약간의 평온함이 필요한 곳에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책상 위에 놓아둔 작은 바위 정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 크기에 상관없이 선 정원의 목적은 동일합니다.
그 형태를 통해 보는 사람은 마음을 비우고 명상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매우 잘 알려져 있지만, 일본식 암석 정원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선 정원은 어떻게 생겨났을까요? 모래와 돌이 문화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에 대한 역사와 세계 최고의 일본식 암석 정원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본식 암석 정원은 선불교의 부상과 함께 생겨났습니다.
선 철학은 12세기에 중국에서 일본으로 전래되었고, 통제와 자기 훈련에 초점을 맞춘 선 철학을 존경하는 사무라이와 군벌들에게 꽤 인기를 얻었습니다.
14세기와 15세기, 무로마치 시대 ( 이탈리아 르네상스 와 같은 시기에 발생) 에 선 (禪) 사찰에
특별한 정원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놀라운 선(禪) 정원이 있는 교토 에서 승려들은 난해한 의미가 있는 암석 정원을 설계하기 시작했습니다.
물의 특징을 제거하고 돌을 사용함으로써 그들은 거의 추상적인 형태인 시대를 초월한 풍경을 만들었습니다.
중국에서는 돌로 만든 구성이 이미 일반적이었지만 일본에서는 이러한 용도가 당시 혁신적이었습니다.
물은 모래를 파도와 같은 패턴으로 조심스럽게 긁어내는 방식으로 표현되었고,
정원은 종종 플랫폼에서
한 관점에서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얀 모래는 물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구성에서 부정적인 공간을 제공하고 따라서 공허함을 제공합니다.
대신 바위는 전형적인 풍경의 다양한 요소, 즉 섬, 산, 나무, 동물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균형 잡힌(대칭은 아님) 방식으로, 종종 3개씩 그룹으로 배열된 일본식 바위 정원의 겉보기에
단순함은 명상을
통해 복잡한
아이디어를 드러냅니다.
선 정원의 이런 의미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정원 계획 매뉴얼인 사쿠테이키가 11세기에 출판되어 수행자들을 도왔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 이 매뉴얼은 디자이너들에게 바위
선택, 돌 배치, 그리고 갈퀴 패턴을 완벽하게 만드는 방법을 안내했다.
교토는 여전히 세계 최고의 선 정원의 본고장으로 남아 있는데, 이 현상은 도시의 선 불교 사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이러한 조용한 명상 장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 중 하나로 여겨지는 료안지 는 선 정원 디자인의
정점입니다.
이 정원은 흰 모래와 5개의 3개 그룹으로 배열된 15개의 돌로 채워진 2,670제곱피트 직사각형입니다.
각 돌 주변의 이끼 흔적은 식물의 유일한 표시이며 매일 스님들은 모래를 완벽한 패턴으로 조심스럽게 갈아냅니다.
"료안지의 정원은 아무것도 상징하지 않습니다.
또는 더 정확히 말해서 오해를 피하기 위해 말씀드리자면, 료안지의 정원은 상징하지 않으며, 현실이나 신화의 세계에서 찾을 수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재현할 가치도 없습니다.
" 정원 역사가 군터 니치케는 이렇게 썼습니다 . "저는 그것을 공간에 있는 "자연적인" 물체의 추상적인 구성으로 간주합니다.
그
구성의 기능은 명상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
14세기에 지어진 이 정원은 우리가 선 정원과 연관시키는 건조한 풍경으로의 전환을 보여줍니다.
배경에 있는 반사 연못은 돌과 바위로 만든 폭포와 대조를 이루며, 전망대에서 바라보도록 만들어진 갈퀴질된 자갈이 있습니다.
이 초기 선 정원 디자인의 예는 이끼가 낀 모습으로 유명합니다.
사실, 사이호지는 때때로 이끼 사원 이라고 불립니다 . 그러나 이 14세기 정원은
항상 이런 모습이
아니었습니다.
사원이 사용되지 않게 된 후 이끼가 천천히 바위와 자갈 위로 기어올랐습니다.
그래도 이끼 호수에서 수영하는 거북이를 나타내는 정원의 바위 섬, 평온과 고요함을 증진하는 명상 바위, 마른 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성벽으로 둘러싸인 사원 단지는 실제로 22개의 하위 사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다수는 기억에 남는 선사 정원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다이센인 의
바위
정원
은 아름다운 배치로 유명합니다.
학자들은 이것이 인생 여정의 은유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탄생을 상징하는 돌 폭포로 시작하여 죽음을 상징하는 열린 "바다"로 흘러드는 갈퀴 모양의 상징적 강으로 끝납니다.
은각사 라고도 알려진 긴카쿠지는
놀라운 조경으로 유명합니다.
일본 화가이자 조경가인 소아미가 옮겨온 긴카쿠지는 다른 사원과 달리 승려들이 사용하기 위해 지어진 것이 아니라 쇼군의 은신처로 지어졌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쇼군이 죽은 후 사원으로 개조되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사원의 갈퀴질한 모래 정원과 원뿔로, 그 중 하나는 높이가 6.5피트입니다.
특히 이 원뿔은 후지산을 상징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