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tecture Brio는 뭄바이 만 위의 언덕에 "강력한 존재감"을 지닌 별장을 만듭니다.

 

뭄바이 베이에 위치한 홀리데이 홈

Architecture Brio는 뭄바이 만 위의 언덕에 "강력한 존재감"을 지닌 별장을 만듭니다.

인도 스튜디오 Architecture Brio는 인도 의 뭄바이 만(Mumbai Bay)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자리잡은 두 개의 박공 목재 구조로 된 별장을 만들었습니다 .

The Ray라는 이름의 Alibag에 위치한 1,800제곱미터 규모의 별장은 Architecture Brio 가 이 지역의 눈에 띄는 언덕 위치를 활용하도록 설계했습니다.

Architecture Brio의 설립자인 Shefali Balwani는 "우리는 처음부터 이 집이 대규모 프로그램과 멀리서도 눈에 띄는 언덕 꼭대기에 있다는 사실로 인해 강력한 존재감을 가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rchitecture Brio의 뭄바이 만(Mumbai Bay)이 내려다보이는 별장
Architecture Brio는 뭄바이 만(Mumbai Bay)이 내려다보이는 별장을 만들었습니다.

Balwani는 Dezeen에게 "이 문제에 맞서기보다는 풍경에 정착할 수 있는 대안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땅에서 솟아오른 돌담으로 건물과 풍경을 모두 테라스화하고 감싸는 아이디어로 작업했습니다. 벽은 프로그램 요구에 따라 더 짧거나 더 높았습니다."라고 그는 계속했습니다.

"이것은 집에 분실물을 발견한 폐허 같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위에서 본 홀리데이 홈
집 꼭대기에는 두 개의 박공 건물이 있습니다.

집은 낮은 층에 자연석이 보이는 언덕에 묻혀있었습니다. 손으로 자른 석회암으로 지은 석조 기초가 두 개의 박공 파빌리온을 지탱하는 천연 기초 위에 서 있습니다.

한 파빌리온은 루브르 외관으로 둘러싸여 있었고, 다른 파빌리온은 돌로 만들어졌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으로 덮인 휴가용 별장
파빌리온 중 하나는 목재 루버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봄베이 만과 그 너머의 광활한 바다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는 정말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라고 Balwani는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집을 하나의 거대한 파노라마 시선으로 만드는 것을 피하고 싶었습니다."

"우리 디자인을 구상할 때 우리는 두 개의 선형 형태가 망원경과 유사하다는 것을 알았고, 이러한 숨막히는 전경을 전문적으로 구성했습니다."

인디언 홀리데이 홈의 거실q
목재로 덮인 건물에는 집의 주요 생활 공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재로 마감된 파빌리온에는 휴가용 주택의 주요 생활 공간이 있으며, 이 공간은 수영장으로 둘러싸인 보호된 테라스로 이어집니다. 석재 블록에는 만 건너편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주요 스위트룸이 있는 일련의 침실이 있습니다.

집 전체에 걸쳐 스튜디오는 현지 재료와 공예가를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Balwani는 "이 프로젝트에서는 핵심 구조와 눈에 띄는 금속 스탠딩 솔기 지붕을 제외하고 집의 거의 모든 요소가 꼼꼼하게 수작업으로 만들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장인 정신에 대한 이러한 헌신은 복잡하게 손으로 자른 석회암 벽, 넓은 미닫이 강철 창문, 반사 요법 자갈 욕실 바닥, 심지어 현장에서 발견된 바위에서도 숙련된 라자스탄 장인이 독특한 욕실 세면대로 변형한 것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

"이러한 요소는 장인들이 일반적으로 작업하는 전통적인 맥락에서 벗어나 현대적인 감성과 통합되었습니다."

두 배 높이의 거실
산비탈에 묻힌 집에 이중 높이의 생활 공간이 붙어 있습니다.

스튜디오는 또한 현장에서 발견된 수많은 바위를 재사용하고 용도를 ​​변경했으며, 그 중 일부는 현장에 남아 있었고 다른 일부는 유역으로 용도가 변경되었습니다.

Balwani는 "집이 위치한 언덕은 자연적으로 울퉁불퉁하고 바위가 많아 기초를 발굴하는 동안 수많은 바위를 만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의도적으로 자연 상태에 노출된 바위 중 일부를 선택하여 조심스럽게 표면을 다듬고 마무리했으며, 다른 바위는 신중하게 위치를 변경하고 용도를 ​​변경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는 빗물을 모으는 저수지 역할을 하는 수영장 근처의 바위입니다."

인디언 홀리데이 홈의 메인 침실
메인 침실에서는 만 건너편의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휴가용 주택은 규모가 크지만 스튜디오는 "자존감 넘치는 빌라"라고 표현한 인근의 다른 주택과 차별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우리는 겸손을 특징으로 하는 아키텍처를 수용합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이것은 스포트라이트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 환경에 의해 형성되고 풍요로워지는 필수 부분이 되는 더 넓은 맥락으로의 통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축물입니다."

인디언 홀리데이 홈의 수영장
테라스는 수영장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우리는 대부분의 측면을 세심하게 계획했습니다. 그러나 건축과 주변 풍경 사이의 상호 작용에 예측할 수 없는 요소도 의도적으로 도입했습니다."라고 그는 계속했습니다.

"우리가 이 과정을 안내하는 동안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과 건축이 공존하면서 점점 더 얽히게 될 것이라는 것을 상상하고 싶습니다."

뭄바이에 본사를 둔 Architecture Brio는 2006년 Balwani와 Robert Verrijt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스튜디오의 이전 프로젝트에는 Alibag의 개울에 걸쳐 있는 콘크리트 주말 휴양지  와 죽마 위의 예술가 오두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사진은 Ashish Sahi가 담당했습니다.


업투더씨 외관 사진

Matharoo Associates는 빛이 가득한 계단통을 콘크리트 주택으로 둘러쌉니다.

입방체 콘크리트 볼륨과 계단 의 네트워크는 인도 스튜디오 Matharoo Associates가 인도 해안 마을 Dumas에 추가한 블록형 가족 주택 인 Up to the Sea를 형성합니다 .

해안 근처 잔디밭에 자리잡은 이 집은 석조 기초 위에 자리잡고 있으며 전통적인 인도 디자인과 현대 건축을 결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다세대 주택에는 건축주의 가족 4대가 거주할 수 있는 숙박 시설과 빛이 가득한 중앙 계단통을 둘러싼 공동 공간이 있습니다.

업투더씨 외관 사진
Up to the Sea는 Matharoo Associates가 디자인했습니다.

주변 풍경과 인근 바다의 전망을 제공하기 위해 배열된 콘크리트 블록으로 구성된 이 집은 채광창으로 조명되는 중앙 빈 공간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고대 인도의 계단통에서 영감을 받은 빈 공간에는 계단통의 가장자리를 감싸고 각 층의 발코니와 연결되는 반사 난간으로 둘러싸인 일련의 선형 계단이 있습니다.

업 투 더 씨(Up to the Sea) 사진
집은 인도 Dumas에 있습니다.

Matharoo Associates는 계단 주위에 4세대 가족이 거주할 수 있는 일련의 개인 생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각 가족 구성원에게 사적인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스튜디오는 층을 별도의 스위트룸으로 나누었고 계단을 사용하여 집 전체에 어느 정도 연결을 유지했습니다.

업 투 더 씨 내부 사진
일련의 쌓인 콘크리트 볼륨으로 구성됩니다.

건축가 심란 고얄(Simran Goyal)은 “80년 동안 4세대가 각자 자신만의 요구 사항을 갖고 있기 때문에 연결을 유지하면서 각자의 개인 도메인을 부여받았다”고 말했다.

1층에는 건축주의 딸과 그 가족을 위한 게스트 스위트가 있고, 2층에는 메인 커플 스위트룸과 가족의 아들과 그 가족을 위한 공간을 포함한 두 개의 별도 공간이 있습니다.

침실에는 목재 패널과 가구 제작이 콘크리트 벽 및 광택 바닥과 짝을 이루어 다양한 질감을 보여줍니다. 거친 질감의 타일이 욕실 벽을 덮고 있으며, 윤이 나는 어두운 바닥은 좁고 낮은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을 반사합니다.

스튜디오는 개인 공간 아래에 집의 측면을 따라 연장되고 긴 수영장과 접해 있는 야외 식사 공간으로 연결되는 생활 공간을 포함하여 집의 1층에 공용 공간을 추가했습니다.

욕실 내부 사진
주변 경관을 볼 수 있도록 볼륨을 배열했습니다.

Goyal은 “광활한 아라비아해에 가까이 자리잡고 있으며 고객이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부지를 선택했기 때문에 테라스에서 바다 전망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따뜻한 톤의 나무 벽 패널과 밝은 노란색의 식탁 의자를 갖춘 식사 공간은 집 모퉁이에 있는 할머니의 침실과 접해 있으며, 계단통 반대편에는 주방이 둘러싸여 있습니다.

침실 사진
내부는 노출콘크리트 마감으로 되어있습니다

1층에는 검은색 바닥과 어두운 돌벽 등 어두운 소재와 현대적인 가구로 가득한 거실도 있습니다.

인도의 다른 지역에서는 Matharoo Associates가 최근 첸나이의 작은 부지에 안뜰 주위로 구부러진 콘크리트 주택 과 회전하는 대리석 패널로 만든 외관을 갖춘 주택을 완성했습니다 .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사진의 출처는 Edmund Sumner 입니다 .


Taliesyn의 캐빈 하우스 사진

Taliesyn은 흙색의 캐빈 하우스를 위해 현지 건축 양식을 그립니다.

거친 질감과 현지 요소가 이번 주말 주택을 정의하며 인도 스튜디오 Taliesyn이 방갈로르 의 거리 부지에 추가했습니다 .

The Cabin House라는 이름의 이 집은 남부 방갈로르 자야나가르 지역의 현지 건축 양식을 반영했으며, 자연과의 연결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캐빈 하우스 사진
캐빈 하우스는 Taliesyn이 디자인했습니다.

Taliesyn의 공동 디렉터인 Mahaboob Basha는 Dezeen에게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과 현지 특유의 뉘앙스를 조용하게 반영한 이 디자인은 가까운 곳에서 자연을 경험하는 단순한 브리핑에서 개발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것은 도시의 단조로운 주말 주택에 대한 디자인 개요에서 확장되었지만 휴식과 활력을 불러일으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캐빈하우스 외관 사진
집은 콘크리트로 지어졌는데

짧은 경사로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The Cabin House는 정원과 접해 있는 콘크리트 벽으로 거리와 분리되어 있으며, 집은 잭프루트와 망고 나무로 둘러싸인 낮은 석조 플랫폼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야외 생활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이 정원은 일반적으로 넓은 정원이 있는 작은 건물인 이 지역의 전형적인 전통 가옥 배열을 따랐습니다.

캐빈하우스 외관 사진
방갈로르 남부 자야나가르 지역의 건축물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스튜디오 공동 디렉터인 Shalini Chandrashekar는 "집 앞에 있는 반 야외 공간인 katte는 전통적으로 아침 커피를 마시거나 이웃과 저녁 만남을 갖는 장소로 사용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집은 크기가 적당했고, 장식적이고 필수적인 나무와 식물이 있는 거대한 앞마당이 있었고, 자연과 가깝고 그 안에 사람의 존재를 반영했습니다."

집 내부 사진
내부는 흙빛 톤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내부 스튜디오는 다양한 붉은색 요소와 시멘트 코팅을 포함하여 흙빛 마감재와 톤으로 일몰의 색상을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집의 내부는 최대한 개방적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이중 높이의 주방과 거실, 식사 공간이 집의 중심 공간 역할을 하고, 전체적으로 따뜻한 톤의 가구가 배치되었습니다.

Chandrashekar는 "고정 가구는 대부분 자작나무 합판이고 집 주변의 나머지 가구는 숲에서 재배한 물푸레나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감재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모두 제자리에 있습니다."

메인 공간의 한쪽 끝을 향한 빨간색 계단은 메자닌 층으로의 접근을 제공하고 식사 공간의 길이를 감싸는 긴 내장 벤치로 확장됩니다.

생활공간 사진
콘크리트 라인이 집 내부를 장식합니다.

거실과 식사 공간을 주방과 분리하는 곡선형 나무 문이 있는 계단에서 아치형 개구부를 잘라냈습니다.

"테라코타 레드 색상으로 강조된 디자인의 사이노슈어는 'khatte'라고도 알려진 선형 좌석입니다. 이 좌석은 메인 계단에 녹아 아치형 통로로 더욱 확장됩니다."라고 Basha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 건축적 표현을 Cabin House의 주인공으로 사용했습니다. 모든 대화의 중심 역할을 합니다."

캐빈하우스 라운지 공간 사진
중이층에는 침실이 있습니다.

메자닌은 마스터 침실이 있는 두 배 높이의 거실 위에 걸려 있습니다. 중이층 아래에 ​​위치한 욕실은 주변 정원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주조 콘크리트 세면대와 대형 옷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간의 계층 구조는 레벨의 변화와 풍경의 부드러운 장벽을 통해 프라이버시를 민감하게 다루고 있습니다."라고 Basha는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화장실의 수평 개구부를 통해 사용자는 지속적으로 자연을 바라보는 동시에 배치를 통해 필요한 프라이버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디언 집 침실 사진
거실 공간의 높이가 두 배입니다.

방갈로르의 다른 곳에서 Taliesyn은 최근 미완성 자재와 버려진 선적 컨테이너를 사용하여 자체 사무실 과 열대 환경과 연결되는 야외 생활 공간이 있는 주택을 완성했습니다 .

사진은 Aaron Chapman 이 촬영했습니다 .


마루타마흐의 집

Td-Atelier와 Endo Shorijo Design이 교토의 전통 마치야 가옥 인테리어를 변화시켰습니다.

일본 디자인 스튜디오 Td-Atelier 와 Endo Shorijo Design은 교토 에 있는 100년 된 마치 야 타운 하우스를 집의 기존 건축물을 존중하려는 최소한의 인테리어 로 개조했습니다 .

마루타마치의 집이라고 불리는 이 일본 ​​가옥은 지어진 지 120년이 넘었으며 길고 좁은 부지에 2층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마치야 하우스
마루타마치의 집은 교토의 전통적인 마치야 가옥입니다.

두 개의 다른 주거용 건물 사이에 자리잡은 이 집은 한때 일본의 역사적인 수도인 교토에서 흔했지만 지금은 멸종될 위험에 처해 있는 목조 마치야 타운하우스의 예입니다.

Td-Atelier는 "전통적인 교토 타운하우스가 연간 800채의 속도로 파괴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래된 건물은 현대 생활과 어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전통과 디자인, 새로운 삶을 융합하여 교토 타운하우스의 쇠퇴를 막고 싶습니다."

Td-Atelier 주방 인테리어
주방은 화이트 볼륨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Td-Atelier와 Endo Shorijo 디자인은 전통적인 팀 룸에서 볼 수 있듯이 원래 집에서 재사용한 재료와 함께 매끄러운 타일과 기하학적 가구를 포함한 새로운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Marutamachi의 인테리어로 집을 꾸몄습니다.

스튜디오는 건물의 나무 기둥과 들보를 유지했지만 거친 구조 재료로 인해 기존 건축물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부엌과 서재를 포함한 집 공간에 흰색 볼륨을 추가했습니다.

교토 하우스의 욕실
다실은 원래 건물에서 재사용된 자재를 사용하여 건설되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크기의 큐브는 도시 풍경에서 건물의 대조적인 높이를 모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Td-Atelier는 "볼륨 그룹과 기존 기둥, 들보, 벽 및 바닥 사이에 생성된 간격과 누락이 공간의 연속성을 만듭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집 전체에 걸쳐 Td-Atelier와 Endo Shorijo Design은 부드러운 콘크리트와 함께 밝고 어두운 목재의 조합을 포함하여 최소한의 재료와 색상 팔레트를 채택했습니다.

얇고 조각적인 조명이 2층의 목재 조식 바 위에 매달려 있으며, 이곳의 거주자는 은은한 색상의 의자에 앉을 수 있습니다.

Td-아틀리에 정원
정원은 원래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외부에는 식물이 가득한 정원이 있으며, 모래색 등불과 역사적으로 다도 전에 손을 씻는 데 사용되었던 전통적인 돌 물그릇인 초즈바치 등 건물의 원래 건축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

House in Marutamachi는 2022 Dezeen Awards 에서 올해의 주택 인테리어 최종 후보로 선정 되었습니다 .

Dezeen은 최근 올해의 인테리어 부문 우승자를 발표했으며 , 이들은 현재 올해의 전체 인테리어 프로젝트 상을 받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사진 촬영: 마츠 무라 코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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