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사진작가 아담 코지올은 시간과의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쇠퇴하는 부족 문화를 기록하려는 그의 사명에서, 이 젊은 사진작가는 광범위하게 여행하며 멸종 직전의 토착민을 찾습니다.
지금까지 그의 작업은 그를 아프리카와 아시아로 데려갔고, 그곳에서 그는 18개 부족과 접촉하고 이 놀라운 사람들과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코지올은 특히 미적 선택 이상을 나타내는 표시, 보석 및 의상에 관심이 있습니다.
성공, 용기 및 사회적 지위의 상징으로서 착용자의 액세서리는 각 초상화에서
해당 부족을 기리며 적절한 경의를 표합니다.
코지올이 여행을 떠나지 않을 때는 사진 스튜디오 에서 일하는데 , 그는 사진 작가로서의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특별히 열었습니다.
또한, 여행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그는 Selva 의류 브랜드를 만들었는데, 이 브랜드는 그가 만난 부족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속도를 늦출 조짐이 보이지 않는 코지올은 남미에서 새로운 장을 시작하려 하고 있으며, 자신의 이미지로 책을 출판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진작가와 그의 작품과 곤충에 대한 사랑이 어떻게 다른 문화에 대한 열정으로 바뀌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여기에는 그의 가장 흥미로운
만남 중 일부가 포함됩니다.
독점 인터뷰를 읽어보세요.
마케도니아계 호주인 사진작가 빌랴나 주루코프스키는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문화에 매료되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그녀는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움직이는 초상화를 찍는 데 주력했습니다.
특히 그녀의 Tribal Muse 시리즈는 수르마족,
특히 수리족의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춥니다.
에티오피아와 남수단 국경에 사는 수리족은 에티오피아 정부가 수르마족으로 분류한 세 민족 중 하나입니다.
수리족은 40명에서 2,500명 사이의 마을에 살고 있으며, 대부분 세상과 단절된 외딴 지역에 사는 농경 목축민입니다.
수리족 여성에 초점을 맞춘 Jurukovski의 초상화는 다양한 문화적 미의 기준을
보여줍니다.
부족 간 싸움이 여전히 흔한 지역으로 여행하기 위해 안전을 걸고, Jurukovski는 Suri를 여러 번 방문했습니다.
그녀는 피사체를 단순하고 검은색 배경에 배치하여 사진에 찍히는 사람들로부터 시각적 산만함을 제거하고 여성과 그들의 문화에 대한 존경심을 표합니다.
Surma는 신체 화장과 흉터화를 포함한
미화 의식으로 유명하며, Jurukovski는 Surma를 고정관념으로 축소하지 않고 그들의 전통에 대한 풍부한 세부 사항을 포착합니다.
그녀는 더 많은 부족을 방문하기 위해 에티오피아를 계속 여행하는 한편, 모델에게 초상화를 보여주기 위해 해당 지역으로 돌아가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마무리합니다.
에티오피아로의 새로운 여행 직전에 Jurukovski와 대화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녀가 자신의 작업에 대해 털어놓는 독점 인터뷰를 읽어보세요.
당신이 작업하는 문화 사진의 유형에 끌리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저는 항상 몽상가였습니다.
아주 어린 나이부터 먼 곳에 있는 곳을 꿈꾸고 다른 문화를 알아가는 것을 꿈꿨습니다.
저는 항상 전통과 다른 문화의 전통 의상에 매료되었고 그것에 대해 배우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평범한 관광지가 아닌 펀잡으로 처음 여행을 갔을 때, 저는 그곳의 색채, 거리 생활, 문화에
너무나 매료되어서 그 모든 것을 포착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나중에 오늘날 제가 하는 일, 즉 다른 문화를 사진으로 촬영하기 위해 가장 외딴 지역으로 여행을 떠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무언가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한 가지 일이지만, 그것을 시작하는 것은 항상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시다시피, 아내이자 어머니이며 풀타임으로 일하는 사람이라면,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하기도 전에 항상 다른 모든 사람을 먼저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다 2014년은 제가 완전히 알려지지 않은 세계로 나아가기로 결심한 결정적인 해였습니다.
사진작가 지미 넬슨 이 쓴 Before They Pass Away 라는 놀라운 책 을 우연히 발견했고, 그의 부족 사람들의 사진에 완전히 매료되어 넋을 잃었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그의 작품에 반했고, 자신의 문화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다양한 문화에 놀랐습니다.
그의 사진을 보면서 저는 계속해서 많은 질문을 던졌습니다.
이 사람들은 누구인가, 아직 존재하는가, 어떻게 거기에 갈 수 있는가? 저는 오늘날까지도 수천 가지 질문을 머릿속에 떠올렸고, 그 부족들을 방문하고, 그들과 시간을 보내고, 사진을 찍으며 답을 찾았습니다.
당신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사랑이 어디서 온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종종 제 자신에게 그 질문을 던지고, 그 질문에 답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것은 너무나 다차원적이고 삶의 다양한 경험에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뿌리에서 시작해야 하며, 제 기원, 문화, 전통에 대한 지식은 그 사랑의 뿌리이자 시작입니다.
저는 마케도니아에서 태어나고 자랐는데,
마케도니아는 매우 강력한 문화적, 전통적 양육을 받은 나라이며, 아주 어린 나이부터 제 마음속에 깊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저는 21살 때, 매우 다문화적인 나라인 호주로 이민을 갔고, 거기서 저는 여러 가지 다른 문화에 익숙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세상을 떠난 후에 무엇을 남길 수 있을지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물질적인 것 너머의 무언가를, 다가올 세대를 위해 남길 수 있을지 말입니다.
저는 발자국을 남기고
싶고, 그들이 미래에는 볼 수 없을지도 모르는 것을 볼 수 있게 해주고 싶습니다.
부족 세계의 아름다움과 다양성 말입니다.
그 공동체들은 줄어들고 있고, 수십 년 후에는 존재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수리족에서 시작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수리족은 시작이 아닙니다.
저는 이전에 에티오피아, 앙골라의 다른 부족과 몽골의 독수리 사냥꾼을 촬영했습니다.
그러나 수리족은 가장 예술적이고 화려한 부족 중 하나이며, 자신을 장식하는 데 있어서는 끝없는 창작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눈에 그들은 부족 세계의 아방가르드이며, 그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은 제가 감탄을 멈출 수 없는 것입니다.
이 부족은 에티오피아와 남수단의 국경에 거주하며, 위치, 편의 시설 부족, 부족 간 갈등으로 인해 관광객이 오지 않고 고립된 지역입니다.
서양의 영향을 받지 않은 수리족은 자연의 몇 가지 요소만을 사용하여 그들만의 "아름다움과 패션의 규범"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부서진 바위의 색상을
사용하여 몸과 얼굴을 칠하고, 꽃, 과일, 나뭇가지를 머리 장식으로 사용합니다.
바디 아트는 수르마/수리족 사람들을 주변 자연 환경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부족은 땅과 연결되어 있으면 길고 번영된 삶을 살 수 있다고 믿습니다.
검은색 배경에 이들의 포즈를 취하게 된 예술적 선택의 동기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제 Tribal Muse 시리즈는 아름다운 수리/수르마 부족 사람들의 친밀한 초상화 모음입니다.
일부는 의도적으로 검은색 배경에 촬영되어 그들의 아름다움과 예술적 기술에 초점을
맞출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아이디어는 시청자의 초점이 다른 방해 요소 없이 초상화 자체에 맞춰지는 것이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개성과 창의성에 대한 감각이 매우 강하고, 사진작가로서 저는 창의성과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빈곤의 세계를 넘어 미지의 장소에 대한 두려움을 넘어서는 이야기입니다.
지금까지 프로젝트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제 생각에 가장 어려운 점은 여성으로서, 특히 남성들의 세계에서 살아가야 할 때, 그리고 부족 간 전쟁이 여전히 일어나는 외딴 지역으로 여행해야 할 때입니다.
여행은 어떻게 계획하시나요?
준비에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매우 잘 조직되어야 하고 모든 기지를 다룰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부족이 무장한 그런 외딴 지역으로 여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절한 사람/가이드를 갖는 것입니다.
저는 다음 주에 세 번째로 갈 예정인데, 제가 부족 지역에 도착할 때까지 경찰 호위를 준비해 주고 안전을 위해 무장 경비원이 함께 있어 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가이드가 있어서 매우 운이 좋습니다.
결코 쉬운 여행은 아니지만, 저는 이 여행을 좋아합니다.
카메라와 장비를 가지고 다니는 것은 신체적으로
매우 힘들고 항상 대비하고 여분의 장비, 음식, 약을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무슨 일이 생기면 꼭 가져가야 한다"는 관점에서 운영합니다.
우리는 물에서 조리 도구까지 모든 것을 가지고 다닙니다.
에티오피아로 돌아가는 거 알아요. 계획한 게 뭔지 좀 공유해 줄 수 있나요?
수리족에게 돌아가서 내가 찍은 사진을 다시 가져가서 보여줄 거야. 그리고 이번에는 에티오피아의 그 지역이 다양한 민족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다른 몇몇 부족을 방문할 거야. 무엇을 찍고 싶은지 머릿속에 생각은 있지만, 부족 지역에 도착할 때까지 기다려 봐야겠어.
사람들이 Tribal Muse 로부터 무엇을 얻기를 바라시나요 ?
Tribal Muse 포트폴리오 의 목적은 매우
독특한 방식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모든 여성이 당당하게 자신을 드러내는 것보다 더 아름다운 것은 없다고 믿도록 격려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특히 여성에게서 아름다움을 보는 전통적인 방식에 도전하고 시청자가 아름다움의 개념에 대한 대화에 참여하도록 자극하고 이끌고 싶습니다.
동시에 저는 수리족의 아름다움을 존중하고 그들의 힘, 차이점, 자부심을 드러내고 싶습니다.
어린이 비만이 증가하고 세계화가 영양을 동질화함에 따라, 사진작가 Gregg Segal은 전 세계에서 일주일치의 음식이 어떤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평생의 식습관이 형성되는 이 시기에 형성된 어린이의 식단에 초점을 맞춘 Segal의 놀라운 사진은 영양, 계층, 문화라는 주제를 이야기합니다.
그의 신작 Daily Bread 는 120페이지에 걸쳐 있으며 초상화에 담긴 이야기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각 어린이에게 일주일 동안 먹은 것을 정확히 기록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 음식을 준비하고 주변에 놓았고 Segal은 위에서 그들의 이미지를 촬영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쿠알라룸푸르까지 묘사된 문화는 우리가 얼마나 다른지, 그러나 얼마나 비슷해지고
있는지를 흥미롭게 보여줍니다.
세갈의 저술은 또한 세계 경제와 이것이 식습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흥미로운 논평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 저소득 가정은 저렴한 가격 때문에 간식을 더 많이 먹는 경향이 있는 반면, 다른 나라에서는 추세가 반대입니다.
사실,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식단 중 일부는 가공된 정크 푸드가 사치품인 신선한
과일, 채소, 견과류, 고기에 중점을 둔 저소득 문화에서 나옵니다.
우리는 Segal과 함께 프로젝트의 원동력, 글로벌 규모로 일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 그리고 사람들이 이 작업에서 무엇을 얻기를 바라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저희의 독점 인터뷰를 계속 읽고 Daily Bread: What Kids Eat Around the World 를 구매하세요 .
처음에 이 주제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Daily Bread는 7 Days of Garbage 라는 소비와 낭비에 대한 제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 저는 가족, 친구, 이웃,
그리고 설득할 수 있는 모든 사람에게 일주일 동안 쓰레기를 모아두고 그 안에서 누워서 사진을 찍으라고 부탁했습니다.
그 안에서 누워 있을 때 소비와 낭비의 문제를 무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제게 가장 불안한 것은 제가 찍은 쓰레기 사진이었습니다.
음식과 함께 제공되는 포장재였습니다.
우리는 먹고 요리하는 산업에 완전히 의존하게 되었고 그 결과 엄청난 양의 쓰레기가 증가했습니다.
저는 이 음식 생산 및 소비 방식의 혁명이 우리의 식단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묻기 시작했습니다.
우리가 음식을 만드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음식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충분히 생각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는 삶의 가장 중요한 성분인 가족과 문화의 결합 조직을 아웃소싱했습니다.
저는 우리가 먹고 마시는 모든 것에 대한 일기를 일주일 동안 써서 식단에 집중하고 우리가 먹는 음식에
대한 소유권을 갖는다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왜 어린이에게 초점을 맞추기로 결정했나요? 그리고 어린이의 식습관이 우리 사회 전체에 대해 무엇을 말해준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아이들에게 초점을 맞췄습니다.
왜냐하면 식습관은 어릴 때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9살이나 10살 때 식습관을 바로잡지 못하면 나이가 들었을 때 훨씬 더 어려워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세계화는 전 세계의 식단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제가 방문한 브라질과 UAE의 두 가지 간단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한 세대 전만 해도 브라질의 가난한 사람들은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지 못했습니다.
오늘날 인구의 57%가 과체중입니다.
2014년 UAE에는 803,900명의 당뇨병 환자가 있었습니다.
이는 인구의
약 20%입니다.
30년 전만 해도 이 지역에는 당뇨병이 거의 없었습니다.
우리는 전환점에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어린이가 먹는 음식의 균형은 수제 스튜와 야채에서 극도로 가공된 포장 식품과 간식으로 극적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그 중 많은 것이 어린이에게 어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적절한 아이들의 조합, 숙련된 크루, 장비, 그리고 제 필요에 맞는 장소를 찾는 일이었습니다.
음식을 준비할 수 있는 주방이 있는 스튜디오 공간과 최소 13피트의 천장 높이가 필요했습니다(카메라 높이는 피사체보다 12피트 이상 높아야 했습니다).
조직은 중요했지만 때로는 부족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아이들이 먹은 모든 것에 대한 철저한 일지를 작성하여 그 식사를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행히도 대부분 국가에 유능한 프로듀서가 있었습니다.
때로는 제가 사용할 수 있는 장비가 신뢰할 수 없어서 어려웠습니다.
물론 사진의 조명은
일관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큰 장애물은 돈이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제작하기에 매우 비용이 많이 들었고 자금을 조달하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자금의 대부분은 제 주머니에서 나왔습니다.
후원자나 스폰서가 정말 필요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어떤 사실을 발견했는데, 가장 놀랐나요?
Daily Bread 의 놀라운 교훈 중 하나는 최상의
품질의 식단은 종종 가장 부유한 사람이 아니라 가장 가난한 사람이 먹는다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가난한 사람들은 편리하고 저렴하기 때문에 정크 푸드를 가장 많이 소비합니다.
하지만 뭄바이에서는 중간 크기 도미노 피자 한 장이 13달러로 대부분 사람들의 경제적 여력을 훨씬 넘어섭니다.
Anchal은 8x8피트 알루미늄 오두막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하루에 5달러도 안 벌지만, 그녀는 오크라와 콜리플라워 카레, 렌즈콩, 로티 등 건강한 식단을 먹습니다.
Anchal의 어머니는 매일 등유 버너 하나로 직접 만듭니다.
반면 Shraman은
중산층 뭄바이 고층 빌딩에 살고 매우 다르게 먹습니다.
그의 가족의 추가 수입 덕분에 그는 도미노 피자, 프라이드 치킨, 스니커즈 바, 캐드버리 초콜릿과 같은 간식을 살 수 있습니다.
2015년 케임브리지 대학은 전 세계의 식단을 가장 영양가 있는 것부터 가장 영양가 없는 것까지 순위를 매기는 철저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놀랍게도 가장 건강한 10개국 중 9개국이 아프리카에 있습니다.
가장 가난한 나라 중 일부가 가장 건강한 식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직관에 어긋나는 듯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무엇을 먹는지 자세히 살펴보면 말이 됩니다.
신선한 야채, 과일, 견과류, 씨앗, 곡물, 생선, 콩과식물, 고기는 거의 없고(양념으로 더 많이 사용됨) 빈 칼로리(가공 식품)도 거의 없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입니까?
식단의 혁명과 전 세계 아이들이 먹는 것의 동일성—초가공 포장 식품, 빈 칼로리. 내가 만난 아이들은 개성이 뚜렷하고 취미도 다양하지만, 종종 섬뜩할 정도로 비슷한 방식으로 먹는다.
시칠리아 출신의 파울로와 로스앤젤레스 출신의 이사야의 식단을 비교해보세요.
과거에는 시칠리아 소년이 미국 소년과는 매우 다른 음식을 먹으며 자랐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그들의 식단은 수렴되고 있습니다.
Paulo와 Isaiah는 둘 다 감자튀김, 버거, 피자, 파스타, 흰 빵을 먹습니다.
그들은 대륙을 달리 살고 있지만, 마치 소년들의 부모가 같은 글로벌 슈퍼스토어에서
쇼핑을 한 것 같습니다!
모델은 어디서 구했나요? 그리고 모델을 활용한 창작 과정은 어땠나요?
저는 캘리포니아주 알타데나에 있는 제 뒷마당에서 아들과 그의 학교 친구들을 사진으로 찍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로스앤젤레스의 다른 동네 아이들을 포함하도록 작품을 확대한 다음, 이 프로젝트가 전 세계적인 범위에서 더 깊이 공감을 얻을 것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저는 아이들을 찾기 위해 각
국가에 프로듀서가 필요했습니다.
목표는 각 지역의 다양한 식단을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주어진 국가의 비만율이 25%라면, 저는 이 비율을 제 작은 샘플 아이들에 반영하고자 했습니다.
많은 아이들과 함께 일하면서 겪었던 어려움 중 하나는 언어 장벽이었습니다.
많은 경우, 저는 승무원들에게 통역과 통역을 부탁해야 했고, 그들이 제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전달하기를 바랐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만남이 있어서 공유하고 싶으신가요?
여러 가지가 있었습니다.
Altaf(책 표지에 나오는 소년)가 쿠알라룸푸르의 스튜디오에 들어갔을 때, 그는 세트장의 번쩍이는 스트로브 조명과 서두르는 스태프의 소란에 압도당했습니다.
Altaf는 쿠알라룸푸르 외곽의 작은 지역 사회 출신이고 낯선 사람들로 둘러싸인 이 낯선 환경에 밀려드는 것은
다루기 힘들었습니다.
사실, 그는 울음을 터뜨리고 녹아내렸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점차 부드럽게 그를 세트장으로 데려와 달래고 적응할 시간을 주었습니다.
그는 익숙한 음식에 둘러싸여 있으면 더 편안해했습니다.
결국, 알타프는 제가 찍은 아이 중 가장 집중하고 침착한 아이 중 한 명이 되었고, 이것이 그의 초상화에서
잘 드러난다고 생각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사람들이 무엇을 얻기를 바라시나요?
저에게 사진은 사진의 주제와 보는 사람 모두에게 성찰을 불러일으키는 과정입니다.
제가 Adveeta를 촬영하는 동안, 그녀의 아버지는 제 노트북에 사진이 올라오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는 고개를 저으며 "Adveeta가 그 모든 쓰레기를 먹는다는 게 믿기지 않아! 그녀의 엄마와 이야기해야겠어!"라고
말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의 한 싱글맘은 딸의 식단에 있는 정크푸드를 보고 전 남편을 비난했습니다.
"브로콜리 한 그릇만 빼고요! 그날 밤은 그녀가 저와 함께 집에 있었던 날이었어요!" 이 프로젝트 때문에 전 세계의 부모들이 서로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 프로젝트가 식단에 변화를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다음은 무엇인가요?
저는 파이프라인에 여러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지만, 모두 자금이 필요하고, 자금 조달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저는 안전하지 않은 식수에 대한 프로젝트를 다룰 계획입니다(미국인 약 6,300만 명이 안전하지 않은 식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저는 또한 기후 변화와 바다 플라스틱에 대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음식에 대한 일을 끝내지 않았습니다.
저는 전 세계 어린이들이 무엇을 먹는지 계속 탐구하고 싶습니다.
특히 원주민 식단에 초점을 맞추고 싶습니다.
방글라데시 사진작가 GMB 아카쉬는 20년 이상 자국의 소외 계층에 렌즈를 돌렸습니다.
사회적 의식이 강한 이 사진작가는 자신이 선택한 분야를 이러한 소외 계층이 매일 겪는 잔혹 행위에 빛을 비출 수 있는 강력한 기회로 여깁니다.
아카쉬가 기록한 한 그룹은 아동 노동자 이고, 그는 17년 동안 그들의 곤경을 포착했습니다.
아동 노동이 불법이더라도, 현실은 방글라데시에서 400만 명의 아이들이 고통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본질적으로 무시됩니다.
아카쉬는 눈을 뜨게 하고 가슴 아픈 이미지를 통해 이 아이들이 직면한 가혹한 현실을 폭로했습니다.
그의 사진은 시청자에게 이 아이들을 돕기 위해 무언가를 하라고 간청하면서 눈을 떼지 못하게
합니다.
불우한 사람들에 대한 아카시의 열정은 카메라를 넘어선다.
아카시는 My Modern Met에 "저는 제 사진 속 사람들이 수년 후에도 똑같은 절망적인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라고 회상했다.
"제 사명과 목표는 제가 사진을 찍은 이 사람들의 삶을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제가 받은 것에서 무언가를 돌려주고 싶었습니다.
저는 이 아름다운 사람들이 삶을 바꿀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열렬히 찾고 있었습니다.
"
아카쉬가 도움을 준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가 취한 특별한 조치 중 하나는 위험하고 불법적인 직장에서 아이들을 빼내는 것입니다.
아이들을 더 이상 일하지 않는 것으로 인한 소득 손실을 상쇄하기 위해 아이들을 가족을 돕음으로써 아카쉬는 아이들을 공장과 벽돌 공장에서 빼내 학교에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는 아이들이 일하던 시절부터 지금 학교에 다니기까지의 전후를 기록했고, 그 변화는 놀랍습니다.
더 이상 이 아이들은 힘든 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아이답게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서 오는 기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카쉬와 그의 배경과 방글라데시 사회의 변두리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그가 하고 있는 자선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독점 인터뷰를 보고 여러분도 아카쉬가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데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
사진 분야에서의 경력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저는 아직 미래를 결정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진에 빠져들었습니다.
집에서 오래된 카메라를 하나 발견했는데, 아버지의 Yashica FX3였고, 그 카메라가 제 인생을 완전히 바꿔놓았습니다.
설명서를 보고 직접 카메라를 작동하는 법을 배웠고, 아무것도 모른 채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사진에 대해 전혀
몰랐고, 사진이 직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조차 몰랐습니다.
아무것도 모른 채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는 사진학을 전공했습니다.
당신의 첫 프로젝트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저는 항상 소외된 사람들의 삶과 그들의 이야기에 매료되었습니다.
인간의 얼굴과 특이한 이야기가 저를 매우 흥미롭게 했고 그 카메라는 제가 그렇지 않으면 결코 갈 수 없는 곳으로 가는 여권이 되었습니다.
사진 작가로서의 경력을 시작하면서 저는 사회의 소외된 사람들과 함께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저의 초기 프로젝트는 성 노동자, 제3의 성, 마약 사용자, 게이 커뮤니티, 집시 사람들, 달리트 커뮤니티와 함께했습니다.
사실, 이 사람들과 함께 일하면서 사진과 삶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이해가 촉진되었습니다.
천천히 제 카메라는 제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고 저는 제 삶에서 의미와 목적을 깊이 발견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진은 제 사명이 되었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저는 사진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바꾸고 싶습니다.
저는 그들에게 영감을 주고 목소리가 없는 사람들에게 목소리를 주고 싶습니다.
당신의 사진은 사람들이 무시하기로 선택한 많은 사회적 이슈를 밝혀냅니다.
이런 종류의 작품을 만들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우리가 삶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은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매우 고무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있고, 어떤 사람은 상실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삶에서 매우 다양한 경험을 겪습니다.
제 어린 시절은 제 인생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제가 자란 곳은 제 사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 집 옆에는 방글라데시에서 가장 큰 적등가가 있었습니다.
거의 매일 밤 저는 소리를 지르거나 울부짖는 여성들의 소리를 들었습니다.
항상 싸움이 벌어지고 있었고 시끄러운 음악이 들렸습니다.
저는 그 벽 안에서 사는 여성들의 삶에 대해 더 알고 싶었습니다.
저는 삼촌의 집을 방문하곤 했는데, 그곳에서 하녀로 일하던 제3의 젠더를 보았습니다.
제 사촌들은 그녀를 항상 놀리고 때로는 거의 알몸으로 춤추게 했습니다.
저는 그녀가 무슨 죄를 지었는지 알고 싶었고, 모두가 그녀를 놀리게 했습니다.
나는 청소부 식민지에 사는 달리트 사람들에 대해 생각하며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냈다.
아무도 그들이 청소부였기 때문에 집에 들어오거나 만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나는 이 모든 사람들에 대해 생각했고 그들에 대해 더 알고 싶었다.
여러분의 작품을 세상과 공유하고 가혹한 진실을 폭로하는 일은 어떤가요?
제 카메라가 이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는 여권이 된 이후로, 저는 그들의 삶에 대해 더 많이 알기 위해 몇 달이고 그들과 어울리기 시작했습니다.
이 사람들과 그들의 이야기는 저를 매일 더 나은 인간으로 만들었고 저는 이 문제들에 빛을 비추고 싶었습니다.
저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성별, 성적 지향 또는
직업이 우리를 정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모두 인간입니다.
아무도 성 노동자가 되어 쾌락을 위해 몸을 파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가족을 위해, 아니면 그 사람의 이익을 위해 그들을 지옥에 보내는 다른 사람을 위해 그렇게 합니다.
달리트의 삶은 사회가 그들에게 강요하는 직업 선택이 없고, 다른 사람들의 하수를 청소하는 것이 그들이 생존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전부입니다.
저는 우리가 서로를 존중해야 하고 더 나은 지구를 위해 서로를 도와야 한다는 것을 매우 빨리 배웠습니다.
좋은 이야기 속의 친절과 인간성보다 더 아름다운 것은 없습니다.
수년 동안 당신은 아동 노동의 가슴 아픈 현실을 보여주는 이미지를 포착했습니다.
그 시리즈가 방글라데시에 변화를 가져왔나요?
저는 지금으로부터 거의 17년 동안 아동 노동에 대해 일해왔고, 적어도 많은 아동과 그 가족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에는 400만 명의 아동이 고통받고 일하고 있습니다.
아동 노동은 불법이지만, 문제는 엄청나고, 통제할 수 없으며, 기본적으로 무시되고
있습니다.
사회가 아동(다른 사람의)의 노동을 받아들이는 한, 이 노동법은 시행되지 않습니다.
아무도 가난한 사람들에게 충분한 소득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이 아동들은 그들과 그 가족이 살아남기 위해 일해야 합니다.
저는 아동 노동 문제를 우리 사회의 전면에 부각시켜서 이 나라에서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오고 싶었습니다.
어린 소년이 너무 느리게 일한다는 이유로 공장 주인이 재봉틀에서 어린 노동자를 때리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은 후에 중요한 순간이 발생했습니다.
그 사진은 전 세계의 거의 모든 주류 및 강력한 신문에 게재되고 전시되었습니다.
그것은 이 문제에 대한 많은 국제적 및 국가적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 사진으로 저는 2006년에 권위 있는 세계 언론 사진상을 수상했습니다.
저는 수년간 아동 노동 문제에 대해 계속 일해 왔습니다.
저는 특히 지난 몇 년 동안 아동을 돕는 다른 접근 방식으로 활동했습니다.
저는 그들의 가족이 제가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노동 일자리 대신 학교에 자녀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고, 부모에게 자녀의 소득 손실을 보상했습니다.
제가 최근에 해 온
이러한 자선 활동은 이러한 가족과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주었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재정적 지원을 통해 어떻게 아이들을 공장에서 교실로 데려갈 수 있는지에 대한 모델을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사진을 찍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었다고 말했고, 그것이 당신에게 그들의 삶을 바꾸는 데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를 위해 취한 몇 가지 놀라운 단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저에게는 제가 사진을 찍는 사람들과의 관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제가 사진을 찍는 사람들은 제가 상이나 명예를 얻기 위해 그들과 그들의 사진을 사용하는 단순한 대상이 아닙니다.
저는 단 한 장의 사진도 찍기 전에 관계를 구축합니다.
저는 카메라를 사용하기 전에 그들과 관계를 구축하는 데 몇 달, 몇
달을 보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사진에서 그 관계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그들에게 제가 누구인지, 왜 그들의 사진을 찍는지, 그리고 제가 그 사진으로 정말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려줍니다.
저는 프로젝트를 완료한 후에도 그 관계를 유지합니다.
저는 평생 동안 그들 모두를 계속 방문합니다.
저는 또한 그들에게 소규모 사업을 시작하거나 자녀에게 교육을 제공하는 등 어떤 식으로든 그들을 도우려고 노력합니다.
상, 인정, 흥미로운 과제에도 불구하고, 제 경력 초기에는 제가 하는 일에 전적으로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제 사진 속 사람들이 수년 후에도 똑같은 절망적인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 사명과 목표는 제가 사진을 찍은 이 사람들의 삶을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제가 받은 것에서
무언가를 돌려주고 싶었습니다.
저는 이 아름다운 사람들이 삶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열렬히 찾고 있었습니다.
저는 소외된 사람들에게 소규모 사업을 선물하여 그들이 필요를 충족시키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냈습니다.
아이들의 교육은 제 나라 사람들에 대한 제 주요 관심사입니다.
아이들을 공장과 벽돌 공장에서 꺼내기 위해 저는 그들의 부모가 가족을
부양하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돈을 벌어야 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더 존엄하게 살 수 있고 사회에 기여하려는 동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계속) 예를 들어, 저는 많은 가족에게 송아지가 있는 소를 주었습니다.
이 가족들은 우유를 팔아서 매일 돈을 벌 수 있었고, 송아지가 자란 후에 팔 수도 있었습니다.
저는 또한 사람들에게 소규모 사업을 선물했고, 그것을 관리하고 자립하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한 가지 예는 시장에서 야채 가판대를 마련하고 가족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아들과 아버지는 일하고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었고, 이전에 어린 시절 일용 노동자로 일했던 아들의 교육도 포함되었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비슷한 사업 개념을 세웠습니다.
저는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내서 그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가족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 알아냈습니다.
그런 다음 저는 그들이 구조를 구축하고, 훈련하고, 모니터링하고, 자립할 때까지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을 포함하여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1년 조금 넘게 전에 저는 툭툭 택시 3대를 사서 운영을 관리하고 가족을 위해 수익을 낼 수 있는 3명의 가난한 운전사를 고용했습니다.
또한 사업 수익의 일부는 매일 먹을 것도 살 수 없는 세 명의 자녀 없는 노인 부부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다양한 종류의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을
도울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저는 150명의 사람이나 그 가족 구성원에게 150개의 다른 사업을 설립하여 제공했습니다.
수년 동안 저는 매년 수백 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여 그들이 학업을 계속하는 데 필요한 SSC 및 HSC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현재 다카의 노트르담 대학과 다카 대학교와 같은 인정받는 기관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없는 노부부는 혼자 살아야 합니다.
그들을 부양할 사람도 없고, 매일 먹을 음식이나 다른 필수품을 살 수입도 없습니다.
저는 노부부 20쌍을 돌보고 매주 그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사서 공급합니다.
저는 매년 수천 명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새 옷을 나눠주는 것과 같은 다른 유형의 자선 활동을 조직하고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추워서 아무것도 살 수 없는 궁핍한 사람들에게 겨울 옷을 나눠줍니다.
저는 또한 거리 아이들에게 수천 켤레의 샌들을 주었는데, 그들 대부분은 맨발로 걷고 스스로를 베고 있습니다.
저는 매달 수백 명의 거리 아이들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다른 방법이 없는 수백 명의 소녀들에게 생리대를 나눠줍니다.
저는 돈이 생길 때마다 사람들을 도우려고 노력합니다.
당신이 설립한 학교에 대해 더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제 가장 중요한 사회 사업 프로젝트 중 하나는 가난한 농촌 어린이들을 교육하는 것입니다.
다카에 있는 GMB 아카쉬 사진 연구소의 학교 확장으로서, 몇몇 파트너와 저는 교육을 받을 수 없는 어린이들을 위해 다카 외곽에 농촌 학교 건물을 지었습니다.
그들은 다카 외곽의 8개 가난한 마을에서 온 일용 노동자 가정 출신으로, 이전에는 교육을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
이 시골 학교는 5년 전에 나무 아래에서 30명의 열성적인 학생들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5학년까지 거의 무료로 교육을 받는 가난한 아이들이 160명 있습니다.
학생 수가 늘어나서 건물을
확장했습니다.
월급과 훈련을 받는 교사가 10명 있습니다.
이 아이들은 이 지역에서 교육을 받는 첫 세대가 될 것입니다.
귀하의 이미지는 많은 감정적 반응을 불러일으킵니다.
그 중 하나는 우리 스스로에게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라고 묻게 합니다.
사람들이 귀하의 사명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지금까지 방글라데시 외부에서 도움을 주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렵고 답답한 일이었고, 방글라데시의 세관 규정과 복잡성 때문에 이는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제 Patreon 을 시작했고 , 저의 평생 이타적 사명과 많은 취약 계층과 빈곤층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저의 예술 작품을 후원하고 싶어 하는 모든 사람을 초대합니다.
이러한 인도적이고 특별한 이야기는 들려지기 위해 지원과 자금이 필요합니다.
저는 모든 사람이 저와 함께 이러한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전면에 내세워 많은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데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만약 독자 여러분이 과거에 제 작품을 좋아하셨고 앞으로도 계속 저의 작품을 읽고 싶어하신다면, 후원자가 되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제가 하는 일에 대한 모든 관대한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깊이 감사드립니다.
많은 관대한 영혼들의 친절한 지원과 사랑이 없었다면, 저는 이 모든 것을 이룰 수 없었을 것입니다.
루마니아 사진작가 미하엘라 노로크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여성을 사진으로 촬영한 것으로 유명하며, 그녀의 Atlas of Beauty를 위해 활동합니다.
전 세계 여성들의 초상화를 촬영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면서, 그녀는 또 다른 주제인 모성도 탐구했습니다.
그 결과 어머니와 자녀 사이의 유대감을 보여주는 사려 깊은 초상화 컬렉션이 탄생했습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아이슬란드와 네덜란드에 이르기까지, 노로크의 시리즈는
모성의 보편적 본질을 강조합니다.
어머니인 노록은 모성이 가져다주는 놀라운 사랑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그녀는 이 예민함을 자신의 주제에 적용하여 개별 관계의 뉘앙스를 끌어냅니다.
서로에게 기대는 방식이든 얼굴에서 발산되는 따뜻한 빛이든, 이 어머니들과 그들의 아이들은 그들의 유대감의 깊이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관계를 포착하는 것은 도전적이기는 했지만, 노록에게는 경험에서 가장 보람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녀는 My Modern Met에 "어머니와 아이 사이에는 독특한 화학 반응이 있지만, 카메라로 포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때때로 아이들은 카메라에 신경을 쓰고 편안함을
느끼는 경향이 있는데, 그 특별한 화학 반응을 포착하는 것은 매우 보람 있는 일입니다.
"
노록은 자신의 이미지를 공유함으로써 어려운 시기에 약간의 빛을 가져다주고자 합니다.
"이 격동의 시기에 햇살 한 줄기를 가져다주기를 바랍니다.
저는 어머니의 사랑이 이 세상에 존재하는 가장 강렬한 감정이라고 생각하고, 그것이 우리에게 영감을 주고 모든 부정성을 상쇄하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우리 모두가 어린 시절을 겪지만, 모든 어린 시절 경험이 보편적인 것은 아니라고 말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탈리아 사진작가 마시모 비에 티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독특한 문화를 경험하고 그 과정에서 어린 시절의 특별한 초상화를 찍습니다.
각 이미지는 그의 피사체에 대한 성격과 연결감을 부여하는 무형의 특성을 포착합니다.
에티오피아, 말레이시아 또는 파파뉴기니에서
재능 있는 사진작가는 문화적 배경이나 일상 경험에 관계없이 전 세계 어린이를 하나로 묶는 정직한 경이로움과 장난기 어린 순수함을 포착하는 데 성공합니다.
빈곤, 교육 부족, 건강, 아동 노동, 폭력과 같은 문제가 전 세계 여러 지역을 괴롭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점점 더 많은 어린이들이 건강한 어린 시절을 경험할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
2019년 글로벌 아동 보고서 에 따르면 , 오늘날 더 많은 어린이들이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건강하고, 교육을 받고, 보호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더 좋은 기회"를 누리고 있으며,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미래는 훨씬 더 밝습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Bietti가 전 세계적으로 찍은 눈길을 끄는 어린 시절 사진을 감상하고, Instagram 에서 사진작가를 팔로우하여 더 많은 놀라운 사진을 감상하세요.
마시모 비에티: 인스타그램
자연과 가까이에서 사는 사람들 사이에 있고 싶은 마음에 감동한 사진작가 드류 도겟은 남수단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는 가축을 중심으로 문화를 형성하는 작은 부족인 문다리족을 사진으로 찍기 위해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는 남수단에 있는 동안 문다리족과 함께 캠핑을 하며 그들의 전통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패션 산업에서 경력을 쌓은 Doggett은 이러한 유형의 사진에 독특한 감성을 불어넣습니다.
그 결과 나온 시리즈인 Spirit of the Earth 는 Mundari를 강력하게 바라보는 작품으로,
이 장면을 기록하는 동시에 이를 미술로 격상시킵니다.
많은 이미지에서 우리는 소가 일으킨 먼지가 안개를 형성하여 신비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봅니다.
Doggett은 시청자인 우리에게 장면을 관찰하고 이 사람들의 삶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는 작은 세부 사항을 찾도록 권유합니다.
동시에 그는 인간과 동물이 동등한 경쟁의 장에 있는 강력한 초상화도 선보입니다.
이는 Mundari가 화폐와 지위의 상징으로 사용되는 가축에 대해 느끼는 방식을 반영합니다.
우리는 Doggett과 시리즈에 대해 이야기하고 Mundari 이야기에 끌린 이유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또한 남수단으로 여행하는 데 어떤 종류의 계획이 필요한지, 이런 종류의 문화적 이미지를 촬영할 때 사진작가가 갖는 책임감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My Modern Met의 독점 인터뷰를
읽어보세요.
문다리족이 어떻게 당신의 관심을 처음 끌게 되었나요?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에 끌린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저는 항상 문화에 매료되어 왔습니다.
특히 주변 자연과 접촉하는 문화에 매료되었습니다.
아프리카의 토착 지역 사회에서 영감을 얻은 많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세바스티앙 살가도 가 이 지역에서 한 작업은 수단 지역 사회에 대한 저의 관심을 더욱 키웠습니다.
수단(현재는 남수단)의 목축민이자 유목민들이 소중한 롱혼 소와 함께 재로 뒤덮인 채 카메라를 자신 있게 응시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기억합니다.
당시(2006년경) 저는 패션계에서 일하고 있었지만, 이 이미지들은 제 마음속에 남았고, 예술가로서 독립적인 활동을 시작했을 때 매년 그곳을 다시 여행했습니다.
이 가축 캠프는 내 기억에 새겨졌습니다.
드라마와 규모가 나를 사로잡았고, 사람들이 동물과 공유하는 유대감을 좋아했습니다.
그들의 가축이 독특한 품종인 Ankole-Watusi라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이 가축은 위엄을 더해주는 놀라운 조각품 같은 뿔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수단을 오랫동안 여행하는 것은 위험했지만, 나는 기회를 주시하기 시작했고,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여러 문화에 북마크를 했습니다.
Mundari 부족은 그 중 하나였습니다.
그들은 평화로운 사람들이며, 가축의 복지와 그들의 존재 리듬을 대지의 리듬과 일치시키는 것을 중심으로 삶을 영위합니다.
나에게는
이것이 Mundari의 세계를 말할 만한 시각적 이야기로 만들었습니다.
이 스토리를 실행하는 데 어떤 종류의 연구와 계획이 들어갔나요?
저는 이 스토리의 실행을 수년간 계획해 왔고, 이 지역의 목축 공동체에 대해 읽고, 마음속으로 제가 찍고 싶은 이미지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 과정의 상당 부분은 또한 제가 이러한 공동체에 어떻게 다가갈 수 있을지에 대한 옵션을 탐구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의 주된 초점은 항상 제
이미지가 어떻게 그리고 왜 스토리에 정의를 내릴지 알아내는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문화적 초상화가 주제에 대한 엄청난 책임을 수반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문다리족과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냈나요? 그리고 어떻게 그들과 소통할 수 있었나요?
이 지역의 험난한 특성으로 인해 방문객으로서 남수단에서 보내는 시간은 제한적입니다.
특히 나일강을 따라 Mundari가 살았던 곳과 같은 외딴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 시리즈에서는 이 지역을 여러 번 방문한 다른 사진작가 Trevor Cole 의 전문 지식에 의지했습니다 . 그의 경험 외에도 사람들과 연결하고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현지 가이드를 고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저는 항상 문화를 잘 아는 가이드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시리즈를 만들기 위해 저는 Mundari족과 함께 캠핑을 하며 며칠을 보냈고, 새벽 전에 일어나 그들과 함께 캠프를 돌아다녔습니다.
아침은 매우 고요하고 평화로웠고, 사람과 동물이 같은 캠프파이어 주변에서 몸을 녹이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Mundari족은 가축을 매우 자랑스러워하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저와 공유하고 싶어하는 가장 좋아하는 소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시리즈를 촬영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이런 시리즈를 촬영하는 데 가장 어려운 부분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감각에 얼마나 압도적일 수 있는지, 그리고 시청자가 소화하기를 원하는 모든 것을 포착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도전인지입니다.
이 캠프의 규모는 상상하기 거의 불가능하므로 장면을 사진적으로 구성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것은 상당한 과제입니다.
저는 곧 시청자를 프레임 내의 단일 피사체로 끌어들이는 이미지를 만들고 싶은지, 아니면 사람들이 흥미로운 요소를 발굴하기 위해 눈앞의 장면을 스캔하기를 원하는지에 대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혼란 속에서도 저는 관찰자가 이미지를 스캔하는 동안 장면에 빠져들 수 있도록 일정 수준의 균일성을 유지하고 최종 작품에서 일정 수준의 예술성을 유지하고 싶었습니다.
또 다른 도전적인 요소는 제가 작품을 만드는 데 주어진 시간적 여유였습니다.
태양은 매우 강렬하고, 빨리 뜨고 집니다.
그래서 제가 포착하고 싶었던 극적인 장면은 연기를 통해 흐르는 빛으로 만들어졌지만, 해가 지거나 뜨면서 모든 것이 너무 강렬해지거나 너무 어두워지기 전까지 아주 짧은 시간 동안만
보입니다.
사람들이 문다리족에 대해 알게 되면 가장 놀랄 만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Mundari 가축 캠프에서의 삶에서 가장 놀라운 부분은 모든 것이 시계처럼 정확하게 움직이는 방식이며, 하루에 두 번씩 이 캠프는 생명으로 불타오르는 조직적인 혼돈에서 완전한 유령 도시로 변했습니다.
정말 놀라웠습니다.
매일 아침 가축들이 근처에서 풀을 뜯거나 물을 마시러 나가면서 캠프가 비었지만
저녁이 되면 완전히 다른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수천 마리의 가축이 캠프로 내려왔고, 공기는 먼지로 부풀어 올랐고, 가축들이 알아들을 수 있는 노래를 부르며 주인에게 돌아가면서 뿔나팔로 음악이 연주되었습니다.
남자들은 종종 꽤 늦게까지 깨어 음악을 연주하고 사교를 했고, 아침이 되면 캠프는 다시 한 번 예외적으로 조용해졌습니다.
이 작품을 통해 대중에게 무엇을 전달하고 싶나요?
제가 Mundari에서 발견한 인류의 극적인 장면은 제가 경험한 어떤 것과도 달랐습니다.
지구의 리듬에 맞춰 사는 그들의 능력은 우리 모두가 지구의 리듬을 듣고 함께 일함으로써 얼마나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지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이 이미지를 통해 저는 인간과 동물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그들의 캠프에서의
놀라운 삶의 장면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이 사람들은 가축에 대한 존경심이 매우 강하고, 그들의 공동체 의식과 삶의 방식에 대한 자부심은 제 이미지를 통해 전달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제가 언급했듯이, 이런 주제를 촬영하는 데는 많은 책임이 따릅니다.
이러한 이미지에 대한 제 목표는 시청자가 자신의 삶과는 전혀 다른 삶의 방식에 대한 깊은 감사를 표하는 것이었습니다.
저에게 이런 사진을 찍는 것은 카메라에 담긴 우리의 세계를 보존하고 공유된 인간성을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특히
좋든 나쁘든 사람들이 이러한 전통적인 삶의 방식에서 벗어나는 상황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제 이미지에 탐구적인 방식으로 참여하기를 바랍니다.
제 희망은 여러분이 이 작품 중 하나를 볼 때마다 감탄할 만한 새롭고 흥미로운 것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문화적 초상을 찍는 책임의 또 다른 측면은, 다시 한번 그곳을 여행하기 어려울 수 있는 위험이 항상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제가 돌아온 지 몇 주 후에 이웃 나라인 수단에서 싸움이 터졌는데, 이는 남수단 방문객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저는 그곳을 여행할 타이밍이 꽤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사진작가 콜비 브라운은 대학에 재학 중일 때 대부분의 친구들이 택하는 전통적인 길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졸업하고 텍사스의 병원에서 잠시 일한 직후, 그는 마음을 따르기로 결심하고 방콕으로 가는 편도 티켓을 예약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동남아시아를 여행하며 3년을 보냈고 여행 사진작가로서의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20년이 지난 지금, 브라운은 120개국을 방문했고 7대륙을 여러 번 방문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는 자신의 여행을 기록하고, 그가 마주친 놀라운 야생 동물, 풍경, 전통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2015년부터 소니 앰버서더이자 소니 아티산인 그는 사진 커뮤니티에서 존경받는 구성원이며 The Giving Lens를 통해 환원하고 있습니다 . 브라운이 2011년에 설립한 이 조직은 전 세계의 파트너 NGO에 도움이 되는
사진 워크숍을 운영합니다.
여행은 브라운의 사진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쳤으며, 그는 끊임없이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몇 년마다 저는 흥미롭고 영감을 주는 새로운 형태의 사진에 깊이 파고듭니다.
그런 다음 그 지식을 가지고 다른 것을 시도하거나 배운 것을 현재 열정을 가지고 있는 사진 장르에 적용합니다.
" 그는 My Modern Met에 이렇게 말합니다.
"이 때문에 그 순간 제 관심사가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새로운 목적지를 방문하고 탐험하는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생각해 보세요. 한 나라의 외딴 부족 문화에 대해 더 알고 싶어하는 사람과 다른 사람이 그 나라에서 발견되는 희귀한 야생 동물에 매료된 경우, 두 사람 모두 매우 다른 경험과 관점을 갖게 될 것입니다.
"
지역 주민의 초상화를 찍든 놀라운 야생 동물을 포착하기 위해 준비하든, 브라운이 자신의 여행을 세상과 공유하려는 노력은 칭찬할 만합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대중에게 공개함으로써 자신이 경험하는 깊은 인연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서부 우간다의 정글에서 찍은 야생 실버백고릴라 사진을 보고 마치 그곳에 있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셨으면 합니다.
제가 사진을 찍을 때 느꼈던 감정과 연결을 느끼셨으면 합니다.
우리 모두가 서로와 주변 세계에 더 많이 연결될수록 우리 모두가 한 종으로서 생존할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
아래로 스크롤하여 Brown의 놀라운 작품을 더 보고 Instagram 으로 가서 그의 모험을 팔로우하세요. Brown에게 배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그는 Patagonia , Kenya , Costa Rica , Bolivia 와 같은 지역에서 일년 내내 사진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
사람들은 사진 촬영하기 가장 어려운 피사체가 어린이와 동물이라고 말합니다.
아마도 어린이와 반려동물을 사진에 담기 위해 끌어들이는 것은 약간 힘들 수 있지만, 자연 서식지에서 동물의 놀라운 순간을 포착하는
것은 그 자체로 어려운 일입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27세의 헝가리 사진작가 벤스 마운트는 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야생 동물 사진 촬영 기술을 터득하여 주변에서 가장 생동감 넘치는 생물을 가까이서 촬영했습니다.
사진작가는 움직이는 새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지만, 동물 왕국의 다른 야생 동물 그룹 외에도 깃털 달린 생물의 인상적인 정지 사진이 확실히 있습니다.
그는 매력적인 구성을 유지하면서 자연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동물의 친밀한 사진을
포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Mt의 전문성 타이밍과 구성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이 젊은 사진작가는 모든 것을 예리한 계획과 약간의 행운과 함께 인내심에 기인합니다.
궁극적으로 그는 사람들이 무엇을 포착하고 싶어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래야만 스튜디오에서 설정한 것처럼 샷을 진정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그것을 생각하고 자동으로 얻는 것처럼 간단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는 "실제로 저는 행운이 빛나기를 기다리며 몇 시간, 며칠, 몇 주, 때로는 몇 달 동안 웅크리고 있었습니다.
"라고 인정합니다.
그의 힘든 노력은 결국 보상을 받습니다.
그들이 그를 "보이지 않는 야생 동물 사진 작가"라고 부르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